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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항공권, 택배, 상품권 관련 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 소비자의 이용이 증가하는 분야로, 이와 관련한 소비자피해가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이번 설은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항공권 구매 시 사전에 여행지의 출입국 정책을 알아보고, 항공권 취소 수수료 및 환급 규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또한 택배를 보낼 때는 물량이 집중되는 때를 고려해 배송을 의뢰하고, 배송 완료 시까지 운송장, 구매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보관해야 한다. 상품권을 선물할 경우,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으로 현금 결제 등을 유도하는 곳이나 개인 간 거래를 통한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다. 기업 간 거래(B2B)를 통해 발행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받은 경우, 유효기간이 짧고 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소비자원과 공정위는 소비자들에게 피해사례와 유의사항을 제공하고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피해 발생 시 소비자24 또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발신자부담)를 통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2023-01-16 47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이에요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이에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의 유통실태를 조사한 결과, 유효기간이 짧아 상품권 사용에 제한이 있고 상품가격이 인상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커피, 케이크 등의 모바일 상품권과 같이 물품의 교환과 수량에 대한 증표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저장되고 이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 신유형 상품권
한국소비자원 2023-01-10 91

온라인쇼핑몰 ‘엄마가게(맘앤마트)’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온라인쇼핑몰 ‘엄마가게(맘앤마트)’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최근 온라인쇼핑몰 ‘엄마가게(맘앤마트, https:// momnmart.co.kr)’ 관련 소비자불만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엄마가게(맘앤마트)’는 2022년에 배송‧환급 지연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일부 쇼핑몰과 판매방식, 피해유형 등이 유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업체는 커피류를 미끼상품*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주문한 상품의 배송 또는 환급을 지연하는 등의 소비자피해를 유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2023-01-06 139

인터넷 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인터넷 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인터넷 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화장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와 관련된 소비자불만이 급증하고 있어요 (https://beautyhero.co.kr) 소비자상담 접수 현황 2건(11월1주차) → 82건(11월4주차) 한국소비자원과 서울특별시는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어요 해당 업체는 홈페이지 회원에게만 가격을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있어요 [소비자 피해 사례] A씨: 화장품 구입 주문후 배송이 지연되고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고 있음, B씨 : 주문후 배송지연, 1:1문의를 통해 환급처리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음에도 이행되지 않음 *통신판매업 신고 소재지 및 인터넷쇼핑몰에 표시한 사무실 소재지에도 업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됨 거래 이후 배송 및 환급 처리가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음에도 연락이 원활하게 닿지 않는 상황이에요 2022년 11월 ‘뷰티히어로’관련 상담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1372소비자 상담센터 소비자 접수 현황 : 총 325건 -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 현황 : 0건(22년1~10월) → 27건(22년 11월)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발신자부담) 같은 기간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27건에 달하고 피해 유형은 모두 ‘배송·환급 지연’이에요 현재까지도 ‘뷰티히어로’쇼핑몰이 운영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 배송 및 환급 지연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는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문의하여 대응 방법을 안내 받으세요 -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뷰티히어로’를 피해다발업체로 등록하고 경찰에 수사 의뢰함 인터넷 쇼핑몰 거래 시 주의하세요! [소비자 주의사항] - 시중보다 높은 할인율과 낮은 가격을 광고하는 쇼핑몰 이용에 주의하세요 - 비대면으로 상품을 거래할 때는 가급적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세요 - 현금결제를 유도하는 쇼핑몰에서는 거래하지 마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 소비자24 :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한국소비자원 2022-12-21 188

상조 서비스 알림이 7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결합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7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결합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7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결합상품편 상조 서비스 광고를 보다보면 TV나 냉장고와 같은 고가의 가전제품을 묶어 판매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조 결합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상조 서비스 가입과 가전제품 할부 계약은 별개의 계약이라는 점 상조 결합상품 계약 초기에 월마다 납입하는 금액은 대부분 가전제품 할부금이라는 점 결합 가전제품이 실제 온라인 판매가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점 따라서 상조 결합상품 계약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은품, 적금이라는 용어에 현혹되어서는 안돼요! 상조 결합상품은 금융상품이 아니며, 가전제품은 별도의 판매 상품이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상조 서비스에 포함된 가전제품, 소비자 입장에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담은 영상이 보고싶다면? YouTube에서 '소비자와함께TV'검색. 상조 결합상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NAVER에서 '소비자24' 또는 '공정거래위원회' 검색. 소비자24.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2022-12-15 106

한국소비자원 사칭 문자메시지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 사칭 문자메시지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 사칭 문자메시지 주의하세요! 소비자원은 지난 2년간(2020년~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기관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 수신관련 소비자상담이 급증하여 소비자피해예방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어요. 2020년: 2,516건 2021년:11,080건 - 1372 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11개 소비자단체, 한국소비자원, 16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발신자부담)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22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 사칭 스미싱 사례 -2020년: 문자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시, 경찰에 신고해주겠다 안내한 후 경찰을 사칭한 전화가 수신됨 사례:[국제발신] OOO님 해외인증 6177* USD 620$결제완료 본인 아닐시 한국소비자원 문의 031-000-0000 -2021년 이후: 문자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시, 개인금융정보를 요구하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함 사례: [Web 국제발신] 해외인증 [USD] $559 결제완료 본인 아닐 경우 한국소비자원으로 문의 문의 031-000-0000소비자 주의사항 [문자 메시지 수신 시] -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는 열어보지 말고 즉시 삭제하세요! ※ 한국소비자원은 상담, 피해구제 등 민원처리 과정에서 문자메시지로 주민번호, 거래은행, 계좌번호 등 개인·금융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소비자 주의사항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를 한 경우] - 경제적 피해를 입었거나 우려되는 경우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 신고하세요 경찰정 사이버 수사국 검색 www.cyberbureau.police.go.kr -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불법스팸대응센터 신고하세요 국번없이 118소비자 주의사항 [일상 생활 중 예방법] - 휴대폰에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보안 강화 서비스*에 가입하세요 *인증서 PC 지정, SMS 사전 인증 등 - 휴대폰 내 개인정보 보관을 자제하고 각종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세요 - 불필요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차단하세요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 (발신자부담)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한국소비자원 2022-12-15 176

상조 서비스 알림이 6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가정의례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6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가정의례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6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가정의례상품편 선불식 할부거래 방식 가저의례상품은 돌잔치, 환갑잔치, 칠순잔치 등 행사를 할 때 각종 용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김대함씨는 언젠가 아이를 낳을테니 목돈이 나가는 돌잔치를 미리 준비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여 돌잔치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3년 동안 10만원씩. 김대함씨는 매월 10만원씩 3년간 납입하는 상조회사의 돌잔치 상품에 가입하여 3년 동안 착실히 대금을 완납하였습니다. 아이 출산 후 상조회사에 연락한 김대함씨, 그런데! 사업자는 원하는 날짜에 행사를 해줄 수 없다고 하는데요 납입금 환불X. 당황한 김대함씨는 상품 해약과 납입한 금액에 대한 환급을 요구하였지만 상조회사는 이를 거절했는데요 예전에는 장례 및 혼례에 대한 선불식 할부거래만 보호했었기에, 돌잔치나 회갑잔치 등과 관련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할부거래법을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해약에 따른 환급금의 지급을 거절하는 등 여러가지 소비자 피해 상황에 대해서 할부거래법으로 제재가 가능합니다! 상조회사에서 판매하는 가정의례상품, 이제 좀 더 안심하고 가입하실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담은 영상이 보고싶다면? YouTube에서 '소비자와함께TV'검색. 할부거래법 시행령 개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NAVER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검색.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2022-12-08 113

상조 서비스 알림이 5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여행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5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여행상품편
상조 서비스 알림이 5편. 선불식 할부거래 제대로 알자! 여행상품편 크루즈 여행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 김소함씨는 크루즈 여행을 알아보다가 적립식 크루즈 여행상품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크루즈 여행 상품 가입. 적금처럼 월마다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나중에 원하는 시기에 크루즈 여행을 갈 수 있다는 사실에 상품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1년 납입. 크루즈 여행을 위해 매월 6만원씩 3년간 납입하기로 하고 가입 후 1년 동안 착실히 납입한 김소함씨, 크루즈 여행 상품 해지. 김소함씨는 개인 사정으로 대금 납입이 어려워지자 가입했던 여행상품을 해지하기로 마음먹었어요 CLOSED. 그런데! 갑자기 여행상품을 판매했던 회사가 폐업해서 사라져버린 게 아니겠어요? 아! 차라리 여행상품에 가입하지 말았어야 했냐? 김소함씨 같은 경우, 이제부터는 할부거래법에 따른 선불식 할부거래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시기가 확정되지 않은 계약으로 제한 최소 10% ~ 최대 50%. 특히, 2022년 2월 3일 이후에 선불식 할부거래 방식의 여행상품에 가입하셨다면, 업체 폐업·부도시에도 납입금의 최대 50%에 대해서 할부거래법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식, 선불식 등 명칭으로 판매되는 선불식 할부거래 방식 여행상품, 이제 좀 더 안심하고 가입하실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담은 영상이 보고싶다면? YouTube에서 '소비자와함께TV'검색. 할부거래법 시행령 개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NAVER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검색.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2022-12-02 124

소비자 46.6% 키오스크 이용 중 불편·피해 경험있어요

소비자 46.6% 키오스크 이용 중 불편·피해 경험있어요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키오스크가 활용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키오스크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화면 구성이나 조작 방법이 기기마다 달라 이용이 불편하고, 고령자‧장애인 등 디지털 약자층의 접근성도 낮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2022-11-25 283

상조 서비스 알림이 4편. 선불식 여행상품 거래 규제 어떻게 바뀌나요?

상조 서비스 알림이 4편. 선불식 여행상품 거래 규제 어떻게 바뀌나요?
상조 서비스 알림이 4편. 선불식 여행상품 거래 규제 어떻게 바뀌나요? 지금까지 선불식 할부거래는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미래의 장례에 대비해 일정 금액을 분할하여 납부하는 상조상품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상조상품을 판매하는 상조업체는 할부거래법에 따라 소비자로부터 받은 선수금의 50%를 은행이나 조합에 보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언제 여행을 잘 지 정하지 않고 여행상품 대금을 분할하여 납부하는(선불식 할부거래)방식의 상품은 선수금의 보전 대상이 아니어서 소비자의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공정위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2022년 2월 할부거래법 시행령을 개정하였습니다 여행상품과 돌잔치, 회갑 등 가정의례상품도 선불식 할부계약에 해당하는 것으로 규제대상에 포함시켰어요 선불식 할부거래 방식 여행상품 판매 사업자들의 선불식 할부거래업 등록 및 선수금 보전 등이 의무화되어 소비자보호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정위의 할부거래법 시행령 개정으로 좀 더 걱정없이 여행 준비하실 수 있겠죠? 선불식 할무거래 형태 여행상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youtube에서 '소비자와함께TV'검색. 할부거래법 개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NAVER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검색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2022-11-18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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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