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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협약 체결기관 중 서비스 예정인 기관은 비활성화 되어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은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서 해당 처리기관으로부터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피해구제/분쟁조정은 소비자와 사업자 양당사자에게 합의·권고하는 과정을 통해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류는 아닙니다.
온라인 상담 신청 시 FAQ로 넘어가는 기관은 온라인 상담을 처리하지 않는 기관입니다.
소비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인 FAQ를 살펴보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해당 기관소개의 상담 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FAQ 제공 기관(2018. 12. 현재) 새마을금고, 특허청, 한국석유관리원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에서는 리콜상품에 해당하는 업체의 연락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콜상품 상세 조회에서 해당업체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리콜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업체에 리콜문의가 많아 연락이 어려울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로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유통표준바코드 13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찾고자 하는 상품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물품의 바코드 입력이 번거로우시다면 행복드림 앱을 통해 바코드 스캔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보다 쉽게 상품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은 [HOME]-[상품안전정보]-[상품정보]메뉴에서 관심있는 상품을 검색하여 조회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나의 관심상품 찜” 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나의 관심상품 찜 기능은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하신 관심상품은 [마이페이지]-[나의 관심상품]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추후 등록하신 상품이 리콜되었을 때 알림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현재 행복드림에서는 환경부(환경마크인증, 환경성적표지인증), 국가기술표준원(KC인증), 국립전파연구원(방송기자재 적합성평가), 보건복지부(의료기관인증), 공정거래위원회(CCM인증, 행복드림표지제) 인증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표지인증 제품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하여 환경부로부터 환경마크를 부여받은 제품을 말합니다.
KC인증(안전인증) 제품은 전기제품, 생활제품, 어린이제품 등이 유통 전에 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합니다.
◦ 위해정보는 위험하고 해롭다고 결정된 제품의 정보(예를 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음식의 대장균 수치초과 등으로 회수결정된 제품)를 받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기관의 처리지침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의 경우 일반적으로 담당자에게 사건이 배정된 후 30일 이내 처리되며, 사안에 따라 최장 90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은 3개까지만 첨부가 가능합니다.
3개 이상을 첨부하실 때는 압축파일을 만들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첨부파일 용량은 총 3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은 기존 각 기관별로 분산되어 운영되던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을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고, 그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접속하실 때에는 행복드림 앱을 설치하시거나, 휴대폰 인터넷 주소창에서 www.consumer.go.kr을 치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행복드림 홈페이지는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 사이즈에 맞춰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닙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행복드림에서 제공되는 상품정보, 인증/위해정보, 리콜정보 등 상품안전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피해구제에 관한 온라인 상담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분쟁조정 신청, 관심상품 등록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을 위한 인증절차(휴대폰 본인인증, 공인인증서, 아이핀)가 필요합니다.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이용안내 044-200-4920 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즉시 삭제되므로 번거로우시겠지만 재가입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탈퇴한 아이디로는 재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네, 재가입이 안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라서,
수집목적이 완료된 회원의 정보는 파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에 탈퇴된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즉시 파기됩니다.
따라서, 탈퇴된 회원의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복구도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Product safety information | Scope of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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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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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all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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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entication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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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traceability sys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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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 | Information offer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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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ention of da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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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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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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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 | Cont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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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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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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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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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 信息提供范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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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信息 (物品/服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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召回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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认证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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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履历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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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提供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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预防损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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申请综合咨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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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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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主要菜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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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比较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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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费者培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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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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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情報 | 情報の提供範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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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情報 (物品/用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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リコール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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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証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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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履歴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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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提供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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被害予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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統合相談申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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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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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主なメニュ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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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比較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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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費者教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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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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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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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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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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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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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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Раздел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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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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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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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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раздел | основные мен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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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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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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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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