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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르트, 제품별 당류 함량 3배까지 차이 있어요

요구르트, 제품별 당류 함량 3배까지 차이 있어요
요구르트, 제품별 당류 함량 3배까지 차이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24개 요구르트 제품의 품질, 안전성 등을 조사했어요 제품 종류, 제품 유형순. 마시는 요구르트 발효유(액상) 마시는 진한 요구르트 농후발효유(액상) 떠먹는 진한 요구르트 농후발효유(호상) 그릭 요구르트 농후발효유(호상) 조사 항목 품질(유산균수, 영양성분), 안전성(미생물, 이물), 표시 적합성(영양표시 내용량) 등 * 호상 : 응고되어 걸죽한 형태 * 그릭 요구르트 : 수분이 적고 밀도가 높은 제품 구분 제품명순. 마시는 요구르트(5개) 그랜드, 남양 요구르트, 빙그레 요구르트, 서울우유 요구르트 제로, 엔요 300, 마시는 진한 요구르트(9개), 닥터캡슐 프로텍트 플레인,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플레인, 듀오안 오리지널, 바이오 PROBIOTIC 드링킹요거트 플레인, 불가리스 플레인, 액티비아 병 플레인, 파스퇴르 쾌변 저지방 플레인, 프로바이오 플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떠먹는 진한 요구르트(7개), 노브랜드 떠먹는 요구르트 플레인, 떠먹는 불가리스 플레인, 바이오 PROBIOTIC 플레인스위트, 액티비아 컵 플레인, 요플레 플레인, 요하임 플레인 스위트, 푸르밀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그릭 요구르트(3개), 바이오 PROBIOTIC 그릭요거트, 일동후디스 그릭요거트 플레인, 풀무원다논 그릭 플레인 전체 제품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 따른 유산균수 기준*을 충족했어요. ‘농후발효유’ 제품은 종류가 달라도 유산균수 차이가 크지 않아요. 마시는 요구르트 평균 1.7억 CFU/mL, 마시는 진한 요구르트 평균 13억 CFU/mL, 떠먹는 진한 요구르트 평균 9.6억 CFU/mL, 그릭 요구르트 평균 12억 CFU/mL, * 발효유 1mL당 1,000만 CFU 이상, 농후발효유 1mL당 1억 CFU 이상. 또한 요구르트를 냉장보관하면 유통기한이 임박했어도 유산균수는 기준보다 많았어요 제품별 당류 함량 차이가 최대 3배로 나타났어요. 100g으로 환산한 제품별 당류 함량은 최대 12g, 최소 4g으로 차이가 있었어요. 바이오 PROBIOTIC 그릭요거트 4g, 그랜드, 일동후디스 그릭요거트 플레인 12g으로 3배 많음. 일부 마시는 요구르트는 한 번에 전부 마시면 당류 1일 섭취량*의 절반을 초과해 제품을 선택할 때 함량을 확인하세요. 그랜드(280mL 당류 32g) 서울우유 요구르트 제로(270mL, 31g) *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을 1일 총열량의 10%(50g)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장(식품의약품안전처) 제품 종류별 지방, 단백질 함량 차이 있어요. 제품별 100g당 평균 영양성분 함량.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율(%) 구분,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순. 마시는 요구르트 50kcal(2.5%) 10.8g(3.3%) 1.0g(1.8%) 0.2g(0.4%) 마시는 진한 요구르트 87kcal(4.4%) 13.6g(4.2%) 3.2g(5.8%) 2.2g(4.1%) 떠먹는 진한 요구르트 71kcal(3.6%) 10.3g(3.2%) 3.0g(5.5%) 2.1g(3.9%) 그릭 요구르트 104kcal(5.2%) 11.3g(3.5%) 5.6g(10.2%) 4.0g(7.4%) 단백질은 최대 5.6배 차이, 지방은 최대 20배 차이. ※ 농후발효유는 주로 원유를 원재료로 사용해 마시는 요구르트에 비해 단백질,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았어요.
한국소비자원 2022-09-28 339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요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요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요. 자전거, 낚시, 골프 등의 실외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바람, 먼지, 곤충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스포츠 선글라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스포츠 선글라스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어요. 자외선 차단율은 모든 제품이 우수, 가시광선 투과율은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해야 해요 [자외선 차단율(스포츠 선글라스의 핵심 성능)] 모든 제품이 99.9% 이상으로 우수했어요 [가시광선 투과율*] 9개 제품별로 최소 9.7% ~ 최대 21.3% 수준 - 볼레(11733SE2) : 변색렌즈 제품 외부 빛의 양에 따라 32.0% ~ 76.1% 범위 제품 선택 시, 주로 사용하는 시간·장소에 적합**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해요 * 가시광선 투과율은 눈부심 방지와 관련이 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렌즈 색깔이 옅고, 낮을수록 렌즈 색깔이 짙음. **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은 제품은 빛이 강한 곳에서 눈부심을 줄여주고, 투과율이 높은 제품은 빛이 약한 장소에서 활동하는데 유리함. 충격·렌즈 긁힘 내구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충격 내구성] 모든 제품이 일반 충격 시험*에서 이상이 없었어요 *KS G ISO 12312-1(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 [충격량을 높인 가혹조건] 까미노(에스트라 블랙레드), 루디프로젝트(SP761006-0001), 볼레(11733SE2), 아디다스(SP0044 02A), 에어워크(SPEED BKBK), 오클리(OO9465 03A), 팬톤(FSG55-SMK) 이상이 없어 우수했어요 [렌즈 긁힘 내구성*] 경도가 서로 다른 연필심을 이용하여 시험한 결과 - 볼레(11733SE2) : 8.0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연필경도 9H등급을 1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긁힘(스크래치)에 강하다는 의미임. (연필경도는 9B~9H까지 20등급임.) 1개 제품, 고온 방치 시 렌즈코팅에 변형 발생했어요 [고온 저항성] 고온(70℃, 85℃)에 16시간 방치한 결과 - 볼레(11733SE2) : 렌즈 코팅 부분에 변형이 발생했어요 [땀 저항성] 인공 땀에 8시간, 24시간 방치 후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이상 없었어요" 유해물질 안전성 및 프리즘 불균형, 모든 제품이 이상 없었어요 [유해물질 안정성]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코 받침과 다리 부위에 대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납·카드뮴 등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기준*치 이하로 이상 없었어요" * 안전확인 안전기준 부속서 24 (합성수지제품) 준용 [프리즘 불균형] 굴절력(렌즈에 굴곡이 있는 제품)에 의해 물체의 상(像)이 2개로 보이는 복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수직·수평 방향의 프리즘 굴절력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어요" ** KS G ISO 12312-1 (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 무게, 착용 편의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무게] 최소 : 나이키(DC2807 471) 25.3g, 최대 : 볼레(11733SE2) 33.0g [렌즈특성] 편광, 미러, 변색 등 [착용 편의기능] 코 받침 각도 조절, 다리 각도 조절 등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어요.
한국소비자원 2022-09-15 507

오디오북 서비스 만족도, ‘재생기능’ 높고 ‘가격’ 낮아

오디오북 서비스 만족도, ‘재생기능’ 높고 ‘가격’ 낮아
최근 디지털 콘텐츠 및 스트리밍 서비스의 소비자 이용이 증가하면서, 오디오북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오디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 재생기능에 대한 만족도는 높고 가격과 관련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2022-09-05 340

여행용 캐리어, 시험대상 전 제품 내충격성 등 내구성 우수해

여행용 캐리어, 시험대상 전 제품 내충격성 등 내구성 우수해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여행용 가방(6개 브랜드 8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시험대상 제품 모두 내구성이 우수했고 사용 중 색상변화나 색 묻어남이 적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소재 표시가 부정확했고 제품 간 보유 기능에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2022-08-25 1,113

중고거래앱 만족도, ‘거래물품’ 다양성 높고 ‘고객센터’ 신속응대 낮아요

중고거래앱 만족도, ‘거래물품’ 다양성 높고 ‘고객센터’ 신속응대 낮아요
실용적 소비문화 확산과 개인 간 거래 등 거래방식의 다양화로 중고거래앱을 이용한 거래가 증가*하고 있어요 * 국내 중고거래 거래액 규모 : (’08년) 약 4조원 → (’20년) 약 20조원 추정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0) [조사개요] 1) 조사대상 :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이용자수·거래금액 규모 등 상위 4개 업체, 가나다순) 2) 조사방법 : - 최근 3개월 이내 중고거래앱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150명 대상(10대~50대 이상) - 온라인 설문조사(’22. 4. 6. ~ 4. 20.) 실시 3) 분석개요 : 만족도는 부문별 가중 평균 적용(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9%p 한국소비자원이 상위 4개 중고거래앱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2022-08-23 2,390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만족도, ‘주문 및 결제 과정’ 높고 ‘긍정감정’ 낮아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만족도, ‘주문 및 결제 과정’ 높고 ‘긍정감정’ 낮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소통과 거래가 일상화되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라이브커머스 관련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누적 거래액, 시청 횟수 등을 고려한 상위 5개 업체에 대해 소비자 이용실태와 만족도를 조사했다. *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양방향 온라인 쇼핑 채널 **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 전망 : ’20년 4천억원 → ’21년 2.8조 → ’22년 6.2조(교보증권 리서치센터)
한국소비자원 2022-08-17 5,082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 ‘결제 편의성’ 높고 ‘혜택·부가서비스’ 낮아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 ‘결제 편의성’ 높고 ‘혜택·부가서비스’ 낮아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고, 쉽고 빠른 결제서비스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간편결제 서비스** 상위 5개 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결제 편의성의 만족도는 높으나 혜택‧부가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2022-08-10 3,653

잉크젯·레이저 프린터 해상도, 출력속도, 소음표시 제각각 소비자 혼란

잉크젯·레이저 프린터 해상도, 출력속도, 소음표시 제각각 소비자 혼란
프린터의 출력(인쇄)속도는 ipm과 ppm으로 표시하고 제조사별로 적용하는 시험방법 및 시험에 사용하는 인쇄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출력(인쇄)속도를 비교할 수가 없어 표준화된 기준 적용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KS X ISO/IEC 24734에 따라 디지털프린터 출력속도를 ipm단위 기준을 적용하나 ppm으로 측정된 값도 허용하고 있다. ppm단위의 출력속도는 ipm 출력속도 수치보다 커서 광고나 표시사항으로 사용 시 표시단위에 대해 잘 모를 경우 소비자 오인 혼동 우려가 있다. 소비자 정보 중 해상도 수치는 1인치 면적에(가로×세로)에 찍힌 점의 수로 표현이 되고 있으나 실제 소비자가 수치만 보고 해상도를 비교하기 어려우며, 해상도 수치는 dpi 단위로 표기하고, 각 업체별로 Variable-Sized Droplet 기술 적용 및 고해상도, 선명한 출력 등 다양한 표현이 사용되어 소비자가 해상도에 대해 업체 간 비교 가능한 표시 방안마련이 필요하다. 조사대상 제품 11종 모두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은 기준에 적합하고, 레이저 프린터의 먼지 방출량도 기준에 적합하다. 조사대상 제품의 소모품 비용은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프린터 가격대비 평균 20%정도로 레이저 프린터(컬러 82%, 흑백 32%)보다 소모품 비용이 적게 들고 장당 인쇄비용도 잉크젯 프린터가 레이저 프린터보다 적은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연맹 2022-08-09 5,084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주문‧결제’ 높고, ‘가격‧서비스’ 낮아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주문‧결제’ 높고, ‘가격‧서비스’ 낮아
국내 커피 소비량 및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커피전문점 관련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출 등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한국소비자원 2022-08-01 2,348

어린이용 치약, 불소함량 및 경제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어린이용 치약, 불소함량 및 경제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어린이용 치약, 불소함량 및 경제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어린이용 치약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표시적합성 등을 시험, 평가했어요 2080 키즈4스텝크리닉치약, 베르베르 앨빈치약, 네네덴트 어린이불소치약, 벨레다 어린이치약(덴탈타입실리카), 닥터제니 어린이치약, 뽀로로 치약(파인애플향), 덴티가드랩 키즈치약, 예꼬맘 치카케어 3단계 쥬니어, 레드씰 내추럴키즈치약(침강탄산칼슘), 조르단 스텝2 포도향 치약, 루치펠로 울라울라치약, 키즈세이프 치약(딸기향), 마이비 데일리키즈치약(레몬민트향), 투스페이스트 푸치 딸기향플러스, 메디안 키즈치약 초코민트향, 페리오 키즈치약 딸기향천, 몽디에스 블루베리치약. 가나다순 제품마다 경제성 차이 커요(1) 10g 용량 당 가격 비교. 최대 15배 차이. 키즈세이프 치약(딸기향) 라이온코리아(주) 최저 92원. 벨레다 어린이치약(덴탈타입실리카) 벨레다코리아(유) 최고 1419원 평균 684원 제품마다 경제성 차이 커요(2) 어린이용 치약 10g당 가격 평균 648원 (단위:원) 2080 키즈4스텝크리닉치약 126원, 네네덴트 어린이불소치약 1278원, 닥터제니 어린이치약 1082원,덴티가드랩 키즈치약 861원, 레드씰 내추럴키즈치약(침강탄산칼슘) 578원, 루치펠로 울라울라치약 944원, 마이비 데일리키즈치약(레몬민트향) 482원, 메디안 키즈치약 초코민트향 144원, 몽디에스 블루베리치약 1238원, 베르베르 앨빈치약 617원, 벨레다 어린이치약(덴탈타입실리카) 1419원, 뽀로로 치약(파인애플향) 145원, 예꼬맘 치카케어 3단계 쥬니어 992원, 조르단 스텝2 포도향 치약 491원, 키즈세이프 치약(딸기향) 92원, 투스페이스트 푸치 딸기향플러스 994원, 페리오 키즈치약 딸기향천 176원 어린이용 치약 17개 제품별 10g당 가격 최소 92원 ~ 최대 1419원. 전 제품 안전성 기준 적합해요 보존제 타르색소 중금속 ph충족. 보존제, 타르색소, 중금속은 관련 기준에 적합하거나 불검출됐어요. ph도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충족했어요. 전 제품 불소 햠량 기준 적합해요 불소 함량은 292.6~1.000.0ppm(0.029~0.10%)으로 시험 대상 제품 관련 기준에 적합해요 베르베르 앨빈치약 스노우 코스티 최저 292.6㎍/g, 2080 키즈4스텝크리닉치약 애경산업(주) 최고 1.000㎍/g. 단, 레드씰 내추럴키즈치약(침강탄산칼슘), 벨레다 어린이치약(덴탈타입실리카)는 무불소 제품. 전 제품 내용량 및 표시사항 기준 적합해요. 내용량 전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요. 대한민국약전(식약처 고시 제2021-61호)[별표5] 일반시험법67,질량 용량시험법. 표시사항 전 제품이 표시기준에 적합해요. 약사법(법률 제 17208호) 제65조(의약외품 용기 등의 기재사항), 의약외품 표시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제2020-116호) 제4조제8항 [별표2]의 품목별 추가 기재사항 및 제6조(권장사항)에서 정하는 사항 기재. 어린이용 치약 사용시 주의하세요. 치약제는 만6게 이하의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서 어린이가 실수로 삼키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특히 어린이가 좋아하는 색, 향, 막이나 캐릭터가 있는 제품은 어린이가 삼키거나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어린이가 치약제를 많이 먹거나 삼켰을 때는 즉시 의사 또는 치과의사와 상의해야 해요.
대전충남소비자연맹 2022-07-12 6,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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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