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30100000000000000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락으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단체 | 설립목적 | 홈페이지 |
---|---|---|
![]() |
소비자의 건전하고도 자주적인 조직 활동을 촉진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소비자 보호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를 결합, 협의회를 구성하여 회원단체의 발전을 도와 소비자 보호운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바로가기 |
![]() |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함께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하고 안전하고 인간다운 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바로가기 |
![]() |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여성 사회 환경 소비자 민간단체로서 가정주부로 하여금 주부의 가치관을 정립시키고 숨겨진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켜 건전하고 바람직한 가정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여 사회기능의 담당자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바로가기 |
![]() |
1983년 1월 20일 발족한 전문 소비자단체로 안정성, 공정한 거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발적, 비영리적으로 소비자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 |
![]() |
여성 소비자단체로서 설립목적은 여성의 사회성을 개발하고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가정과 사회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민주시민의 역할을 실천하도록 함에 있습니다. | 바로가기 |
![]() |
기술화, 정보화, 세계화의 발전에 발맞추어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가정복지 분야에서 정의사회와 양성평등을 이룩하며 합리적인 소비생활로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 |
![]() |
1994년에 개원, 1999년에 재정경제부에 사단법인으로 등록(제9호)된 비영리 민간소비자 단체입니다. 급속한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과학적인 소비자 계발에 역점을 두고 현장체험에 바탕을 둔 소비자 문제 및 건전한 소비실천확산에 중점을 둔 전문 연구교육기관입니다. | 바로가기 |
![]() |
1981년 6월9일 창립된 한국소비자교육원은 변혁의 시대에 소비자 문제가 광범위하고 다발적이며 원인 규명이 곤란하고 집단성을 띄고 있어 소비자들의 피해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기에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창립되었습니다. | 바로가기 |
![]() |
한국 최초의 소비자운동 전문단체로 1970년 1월 20일 설립되었습니다. 소비자 권리향상과 소비자 이익을 위하여 소비자 불만상담, 사고의류심의, 소비자교육, 상품테스트, 소비자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금연운동 등을 활동하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 |
![]() |
YMCA (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 기독교청년회) | 바로가기 |
![]() |
YWCA (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 바로가기 |
Product safety information | Scope of information |
---|---|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
Recall information |
|
Authentication information |
|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
Segment | Information offered |
---|---|
Prevention of damage |
|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
Segment | Contents |
---|---|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
Consumer education |
|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
商品安全信息 | 信息提供范围 |
---|---|
商品信息 (物品/服务) |
|
召回信息 |
|
认证信息 |
|
商品履历制 |
|
区分 | 提供信息 |
---|---|
预防损失 |
|
申请综合咨询 |
|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
区分 | 主要菜单 |
---|---|
商品比较信息 |
|
消费者培训 |
|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
商品安全情報 | 情報の提供範囲 |
---|---|
商品情報 (物品/用役) |
|
リコール情報 |
|
認証情報 |
|
商品履歴制 |
|
区分 | 提供情報 |
---|---|
被害予防 |
|
統合相談申請 |
|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
区分 | 主なメニュー |
---|---|
商品比較情報 |
|
消費者教育 |
|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
Раздел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
раздел | основные меню |
---|---|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