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60400000000000000
한국석유관리원은 가짜석유를 제조, 유통하는 자에 대하여 신고를 할 경우 포상금 지급제도만 운영할 뿐, 가짜 석유 구매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직접 구제하는 기관이 아닙니다. 가짜석유 구매로 인한 피해구제는 한국소비자원(대표전화 : 1372)으로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석유제품에 다른 석유제품 또는 석유화학제품을 혼합하는 방법 등으로 가짜석유제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자를 신고할 경우 신고인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588-516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수분이 함유된 석유판매가 불가합니다.
차량 탱크 내 수분 함유된 연료유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신고에 따른 주유소 점검 시행 후, 차량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한 성상의 연료 발견 시에는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Product safety information | Scope of information |
---|---|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
Recall information |
|
Authentication information |
|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
Segment | Information offered |
---|---|
Prevention of damage |
|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
Segment | Contents |
---|---|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
Consumer education |
|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
商品安全信息 | 信息提供范围 |
---|---|
商品信息 (物品/服务) |
|
召回信息 |
|
认证信息 |
|
商品履历制 |
|
区分 | 提供信息 |
---|---|
预防损失 |
|
申请综合咨询 |
|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
区分 | 主要菜单 |
---|---|
商品比较信息 |
|
消费者培训 |
|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
商品安全情報 | 情報の提供範囲 |
---|---|
商品情報 (物品/用役) |
|
リコール情報 |
|
認証情報 |
|
商品履歴制 |
|
区分 | 提供情報 |
---|---|
被害予防 |
|
統合相談申請 |
|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
区分 | 主なメニュー |
---|---|
商品比較情報 |
|
消費者教育 |
|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
Раздел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
раздел | основные меню |
---|---|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