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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피해/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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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다발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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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다발쇼핑몰의 번호, 상호, 도메인, 민원내용, 게시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번호 상호 도메인 민원내용 게시일
6 전자몰 https://zzmall.net ○ 11월 3일 워시타워(세탁건조기) 재고확인으로 연락하니 , 사이트로 와서 구매하면 특가로 수수료없이 저렴하다하여 현금으로 1,605,000원 통장 계좌이체 하였습니다. 11월5일 배송된다했으나 , 오전부터 확인후 연락주겠다 하더니 오후부터 연락두절입니다. (이하생략) ○ 금일(2022.11.14.) 카톡(한일 전자몰)으로 연락 받아 홈페이지 주소 보내고 현금 무통장입금 유도함. 금일 오전에 입금 하였더니 이후에 연락 두절. 중간에 찜찜하다 등 말하니 본인 주민등록증도 사진으로 보내줌. 입금후 연락 없어 다시 카톡 보내니 차단당함 . ○ 네이버쇼핑을 통해 세탁기를 찾던중 원하는 모델제품 최저가에 23:00까지 결제시 오늘출발 내일배송설치라 해서 들어갔습니다. 꼭 재고문의를 하라길래 업체 톡톡상담 하게 되었고, 현금특가로 판매중인상품이라 현금결제만 가능하고 현금영수증 발급해준다. 네이버상 주문 안되고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해야 할인이라더군요. 홈피를 둘러보니 구매후기도 보이고 해서 홈피에 안내된 대로 계좌이체 했는데 주문서가 확인되지 않고 메일로도 오지 않아 다시 톡하니 입금 및 주문서 확인 되었다고 자사홈에서 제 주문내역을 캡쳐해 보내주시더군요. 하루지나 오늘 오전에 배송상태 확인을 위해 확인하니 네이버엔 판매자사정으로 일시중지되어있고, 자사홈피엔 어제 떠있던 고객센터 번호도 안보이네요. 톡에도 답 없구요. 답답함에 업체명 검색해보니 인터넷피해구제협회블로그에 3일전에 주의하라는 글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꼭 좀 도와주세요!! 2022-12-06
5 주식회사 마켓투어스(뷰티히어로) https://beautyhero.co.kr ○ 11월 2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저렴하게 라면을 판매한다고 하여 주문함 배송비포함 4,990원 겸사겸사 화장품도 저렴하길래 같이 구매했다가 찝찝해서 화장품은 바로 취소함 취소처리 됐다고 연락 왔으나 카드사 취소처리가 안 되는 상황임. 현재 보름 지났고 물건도 안 오고 취소도 안 되고 해서 고발하려 합니다. ○ 카카오 채널을 통해 라면 특가를 보고 회원가입 후 카드 결제했으나 시간이 지나도 제품이 안 와서 구매 취소를 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록 카드 승인 취소를 안 해주네요. 오늘 카톡으로 상담해도 읽기만 하고 답도 없구요. 인터넷을 보니 저처럼 사기 당한 사람들이 더 있습니다. 특가라서 주변에 공유해서 구매까지 한 사람들도 있구요 그런데 이 사이트가 여전히 오픈되어 있습니다. 소액이긴 하지만 너무나 괘씸해서 여기에 상담신청 합니다. 꼭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 11월3일에 카카오톡에 뜨는 배너광고를 보고 들어갔는데 회원가입을 해야만 할인가격에 살 수 있다 하여 가입 후 화장품 등 몇 가지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반배송보다 현저히 느린배송에 이상함을 느껴서 11월 7일날 주문취소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냥 주문취소신청이 되었다는 문자만 오고 그 뒤로 카드결제 취소나 별다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고객센터는 아예 통화도 안 되고 있습니다. (중략) 아직도 사이트는 열려있습니다. 하루빨리 해결되어 환불받았으면 좋겠습니다. 2022-12-05
4 주식회사 엔씨지글로벌(싹딜) https://ssakdeal.com ○ 싹딜이라는 사이트에서 인셀덤제품 총8세트를 구매하였고 배송이 많이 지연되어 취소요청하였으나 취소접수만 해주고 환불키로한 날짜가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환불되지않았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시 상담량이 많다며 전화가 끊어지고 채팅문의를 남기면 영업일2~3일내로 환불된다고 기계적인답변만 되고있습니다. 금액이 큰 관계로 가계상황에 영향을 끼치므로 신속한처리가 되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 10/12 경 카카오 배너 광고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서 물품을 주문하고 10/27 예상 배송일이라 하여 기다렸는데 날짜가 지나도 오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했었습니다. 문의 결과 물량이 많아 배송이 늦어지고 있어 일주일 가량 더 기다려달라 하였고 더기다려도 오지 않아 환불 신청했습니다. 온라인입금 했는데 환불도 차일피일 미루며 지금은 상담조차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현재 저와 같은 피해자가 인터넷상에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 2022-10-27 카톡 배너 광고를 통해 싹딜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기 제품을 17818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배송조회 시 11월 11일 배송예정이라고 되어 있으나 여전히 상품 준비중으로 표시되어 해당 고객센터에 여러번 전화 연결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급하게 주문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한 상태이나 아무런 답변이 없어 신고하게 되었습니다. 2022-12-05
3 주식회사 지구마켓 (오시싸) www.jbgn.co.kr ○ 2022년 9월13일 오시싸라는 모바일쇼핑에서 주문하였는데 다른제품을 추가해서 구매하려고 취소 신청을 하고 재구매 신청을 하였는데 9월13일 주문한건 취소가 안되고 새로 9월16일 주문한건은 주문처라가 안되고 결제만 되었습니다. 카드 취소를 하려고 가맹점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니 전화 연결이 안됩니다. 그리고 이상한점은 같은 오시싸모바일에서 주문하였는데 13일 주문한 가맹점 전화번호는 051-714-1593이고 16일 주문한 가맹점 전화번호는 02-1855-1838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사기가 의심되거 신고합니다. 어떻게해야 카드승인취소가 가능할까요. ○ 2022년 9월 4일 오후 3시 38분에 의류 1개 카드결제 15,990원 결제 했는데, 배송이 아직도 안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9~20일 걸린다하여 9월 말까지 기다려봤는데 아직도 상품준비중 이라 하여 문의도 드려봤는데, 전화상담은 운영하지 않고 카톡으로 문의만 가능한데 똑같은 말만 반복하고, 왜 상품이 아직도 준비중인지 확실한 답변을 들을 수 없습니다. 카드 취소 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사기 사이트 같아서 결제취소 했는데 카드취소도 안해주고 아무래도 당한것같아요ㅜㅜ 네이버 중간 광고 믿고 결제했는데. 황당하네요 이런일 처음 격어봐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막막하고 스트레스받아서 힘들어요 다른 사이트도 아니고 네이버에서 버젓이 광고 하니까 저같은 피해자가 계속 나올것같아요 ○ 해외배송이라고 배송지연이라고 하고 물건을 배송안해줌. 검색해봤더니 사기라고 함. 2022-10-19
2 디에스트레이딩(애슬리트) www.athletekorea.com ○ 5월 28일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해서 운동복을 상하 세트는 아니고 두 벌씩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하의만 보내주고 상의는 여태 보내주지도 연락도 되질 않고 있습니다. 배송이 안 돼서 7월 21일 구매취소를 했는데도 취소접수만 띄어놓고 연락도 하지 않고 받지도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69,300원 중 하의 가격이랑 택배비 제외하면 상의 가격은 31,900원입니다. 전화도 되질 않는 상황이니 제가 할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고요. 제발 저 같은 사람이 더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선전은 굉장히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지도 줬다 뺐었다 하고 사람을 약올리는 것 같아요. 제발 인터넷에 이런 업체가 활동하지 못하도록 해 주세요. ○ 8월 16일 물품을 받아 교환 요청을 하였고, 업체에서 반송 택배 장소 착오 등으로 수거를 못 했습니다. 결국 8월 24일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당일 업체에서 유선 연락이 와서 물품이 와야 환불이 가능하다고 답변하였습니다. 그렇게 되면 업체에서 제시한 7일이 지나게 될 것 같은데 그래도 환불 가능하냐는 질문에 물품이 와야 환불 가능하다는 답변만 반복하였고, 수거를 요청하여 8월 29일 수거, 9월 1일 배송조회를 통해 입고 완료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업체에서는 물품 확인이 안 된다는 이유로 환불을 미루더니 9월 15일 이후로 연락이 두절 되었습니다. 전액 환불, 혹은 카드사를 통한 카드 취소를 원하며, 카드사에 문의하였더니 거래처에서 카드 취소, 혹은 매입금 환불을 해 줘야 취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022-10-19
1 스타일브이 www.stylev.co.kr ○ 스타일브이(www.stylev.co.kr)라는 사이트에서 6월 21일 신라면과 짜파게티 공동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한 달 이후 배송과 달리, 배송이 계속 지연되고 배송준비중만 사이트에 뜨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1644-2043은 통화조차 안 되고 계속, 전화를 받지 못한다는 메시지만 뜹니다. 계속되는 배송지연으로 취소신청 하였지만, 취소신청요청이라는 메시지만 뜨고 소식이 없습니다. 빨리 환불받고 싶습니다. ○ 진라면을 2,000원에 판매 한다길래 2022년 7월 8일 주문신청을 했었습니다. 배송료 2,500원 포함해서 4,500원에 주문을 했었구요. 한달 가까이 배송이 안되길래 문의도 했지만, 묵묵부답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문 취소를 했습니다만, 하지만 현재까지 환불을 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소비자 고발센터에도 고발을 했지만, 사기로 의심된다며 신고하라는 말 뿐이었습니다. 쇼핑몰 주소는 https://www.stylev.co.kr 여기구요. 최근 뉴스에도 배송이 너무 안되는 것으로 인해서 두 차례나 뉴스에 나온 상황입니다. (이하생략) ○ 지난 8월 16일 페이스북 광고를 보고 스타일브이 라는 사이트에서 고기를 구매 했는데 몇일을 기다려도 입금 확인중으로만 나와서 이상해서 사이트 검색을 해보니 사기 사이트 같더라구요... 그래서 환불 요청을 했는데 환불 해주겠다는 문자만 오고 지금 일주일째 환불도 안 되고 전화를 해봐도 연결이 안돼요... (이하생략) 2022-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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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