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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피해/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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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다발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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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다발쇼핑몰의 번호, 상호, 도메인, 민원내용, 게시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번호 상호 도메인 민원내용 게시일
3 시리어스 맨 컴퍼니(다스만) www.dasmann.co.kr ○ 지난 18년 11월 26일 다스만 이라는 남성용 구두 쇼핑몰에서 구두 한 켤레를 주문했는데 아직까지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어차례 통화에서 약속한 기일이 지나자 제품이 늦어지고 있다는 답변만 받았고 그 이후 계속해서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게시판에 남긴 문의글은 담당자가 지워버렸는지 사라졌습니다. 문의글이 지워지고 며칠 후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송장번호가 등록이 되었으나 송장번호를 조회해보면 미등록운송장이라고만 나옵니다. ○ 2018년 11월 9일에 다스만 이라는 사이트에서 구두를 주문했는데 4개월 가까이 배송이 되지 않아서 환불을 요청합니다. 중간에 연락이 겨우 닿아서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한 게 4개월째입니다. 택배사에 수없이 전화해봤는데 운송장 번호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업체랑 연락해보라고 하는데 연락이 돼야지 말이죠. 연예인협찬도 많이 했던 사이트라서 믿고 주문했는데 아주 실망했네요. ○ 18년 12월 2일 상품결제 완료 함. 판매자는 12월 중순 쯤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였고, 상품을 기다렸으나 오지 않았음. 계속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되지 않음. 19년 1월 31일경에 통화하였더니 개인적인 일로 인해 신경을 못 썼다는 변명을 함. 배송한다는 답을 받은 후 기다렸으나 여전히 배송이 안 됨. 19년 2월 20일에 겨우 통화에 성공함. 이번엔 택배사에 문제가 생겨서 발송이 안 되고 있다고 함. 그리고 문의 게시판에 이상한 글 쓴 사람 고소하겠다면서 위압감 조성함. 19년 3월 5일 현재까지 연락이 안 되고 있음. 제품 배송받는 것은 포기했고 재빠른 환불을 받고 싶음. 2019-03-20
2 리에또 cafe.naver.com/antij ○ 19년 1월 22일 유명 해외구매대행 블로그 리에또(Lieto)에서 샤넬 미니백을 구매했습니다. 현금과 카드 결합결제했는데 현금은 안내받은 농협계좌로, 카드결제는 결제창에서 했습니다. 19년 2월 7일 배송이 지연되는 것 같아 환불요청했고, 영업일 기준 5일 뒤 환불완료된다는 1차 안내를 받았습니다. 19년 2월 15일 안내받은 일정에 취소처리 되지 않아 다시 문의하였고, 내부사정으로 2월 20일 오후 6시까지 일괄취소된다는 2차 안내를 받았습니다. 19년 2월 20일 환불처리 되지 않았고,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에 문의했으나 동의없이 삭제처리 되고 있습니다. ○ 2018년 11월 8일 ‘리에또’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셀린느 가방 가격 견적을 받고 119만원 카드로 결제를 했음. 배송기간은 주문 후 1~2주 정도 소요된다 하여 기다렸지만 한 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어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음. 결제 이후 4개월 동안 물건을 못 받고 있는 상태였고, 고객센터에서는 물건을 바잉중이며, 다음 주 안으로는 받아본다는 기계적인 말만 되풀이 하며 반복함. 이에 꺼림칙한 기분이 들어 사건이 터지기 2주 전부터 카드 취소를 요청했으나 취소 처리가 되지 않고 있음. 2019년 2월 22일 구매했던 사이트에 긴급 공지라며 글이 올라옴. 대표란 사람이 물건을 보내줄 수 없다는 공지글을 띄우고 잠적함. 구매자들에게 물건 구매대행 명목으로 받은 돈이 8억여 원이며, 이 돈은 동업자인 다른 대표가 모두 가로챈 상황이며, 신규 고객들에게 입금을 받아 오랜 기간 물품을 받지 못한 환불을 요구하는 고객들 금액을 환불 해 주는 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함. 2019-03-18
1 아론하우스 www.aronhouse.com ○ 18년 12월 23일 아론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서 총 결제금액 267,000원을 체크카드로 일시납 하였습니다. 19년 1월 7일까지 배송이 되지 않아 이메일로 주문번호와 함께 배송지연에 대한 답변을 요청하였으나 답변 받지 못하였습니다. 19년 1월 10일까지도 조치가 되지 않아 게시글을 다시 남겼고, 19년 1월 20일까지 역시나 조치가 되지 않아 구매 취소신청을 진행하였으며 현재(19.2.13.)까지 배송이나 배송지연에 대한 설명, 취소진행 등 어떠한 것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 19년 1월 23일 아론하우스 모바일 홈페이지로 침구 214,600원을 일시불로 결제하였으나 주문한 지 한 달이 다 되어 가는데 어떠한 안내도 연락도 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게시판에 문의하여도 답변이 없음은 물론 홈페이지에는 결제취소나 주문취소 버튼 자체가 없습니다. ○ 1월 14일 상품을 주문했으나, 일주일이 넘도록 물건을 받지 못해 사업자와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업체 핸드폰 번호를 알게 되었고 통화 연결이 되었습니다. 업체 측으로부터 업체 사정으로 인해 현재 배송이 지연되고 있고 늦어도 다음 주 까지는 꼭 물건을 배송하여 준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믿고 기다렸으나 또 일주일이 지나도 배송을 받지 못해 재차 연락을 했고, 저는 같은 답변을 받고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두세 번 더 연락이 오고갔지만, 설 연휴까지 배송을 받지 못했습니다. 설 연휴가 지나고 연락을 시도했으나 이번에는 대표번호와 핸드폰 번호 모두 연락이 불가하였고, 홈페이지 게시판을 보니 저와 같이 한두달이 넘도록 물건을 받지 못한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019-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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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