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50100000000000000
번호 | 상담분야 | 품목 | 제목 | 출처 | 조회수 |
---|---|---|---|---|---|
11323 | 문화·오락서비스 | 국외여행 | 여행인원 미충족으로 취소된 국외여행 보상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1132 |
11322 | 금융 | 신용카드 | 신용카드 결제 후 매출 취소 시 취소금 반환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1044 |
11321 | 보험 | 자동차보험 | 자차사고 수리비 외에 부가세 지급에 관한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946 |
11320 | 의류·섬유신변용품 | 코트 | 보푸라기가 발생한 코트에 대한 품질확인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809 |
11319 | 식료품·기호품 | 냉면 | 구토와 울렁증이 발생한 곤약냉면의 보상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809 |
11318 | 식료품·기호품 | 이유식 | 벌레가 혼입된 아기 이유식의 보상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762 |
11317 | 식료품·기호품 | 참기름 | 발암물질이 포함된 유기농참기름의 보상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706 |
11316 | 의류·섬유신변용품 | 기타신발·용품 | 착화 중에 바닥이 갈라진 축구화에 대한 배상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80 |
11315 | 토지·건물·설비 | 화장실설비 | 리모델링 후 보수를 해도 누수가 계속 되는 경우 보상여부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34 |
11314 | 가사용품 | 전기진공청소기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하자 발생한 청소기의 무상수리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28 |
11313 | 토지·건물·설비 | 기타인테리어설비 | 실리콘 몰딩 부분에서 누수되어 손상된 거실바닥 하자 보수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26 |
11312 | 의류·섬유신변용품 | 기타신발·용품 | 착화 시 접히는 부분의 가죽이 찢어진 운동화 보상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20 |
11311 | 문화·오락서비스 | 국내여행 | 여행자의 안전배려의무의 내용 및 근거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613 |
11310 | 정보통신기기 | 유선전화기 | 유선전화기 환급 지연 및 환급수수료 청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97 |
11309 | 식료품·기호품 | 탁주 | 타매장보다 비싼 막걸리의 차액 환급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92 |
11308 | 차량·승용물 | 카TV | 수리지연에 따른 환급요청이 가능한지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85 |
11307 | 토지·건물·설비 | 비디오폰 | 비디오폰 as 이후 하자 재발생, 수리 지연 시 피해 구제 방안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81 |
11306 | 금융 | 신용카드 | 일부 연체를 이유로 미적립된 포인트 이행 요구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79 |
11305 | 토지·건물·설비 | 기타인테리어설비 | 인테리어 계약 취소를 사업체에서 하는 경우 보상 관련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69 |
11304 | 금융 | 자동차(할부금융) | 할부금 연체를 이유로 차량 회수 가능한지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69 |
11303 | 가사용품 | 공기청정기 | 공기 청정기 렌탈계약 해지시 보증금 및 위약금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66 |
11302 | 스포츠·레저·취미용품 | 서핑보트 | 오일 누유되는 하자가 개선되지 않는 모터보트의 교환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65 |
11301 | 정보통신서비스 | 기타정보이용서비스 | 갑작스런 웹소설 서비스 종료 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 558 |
11300 | 기계류기타물품 | 기타미분류물품 | 가전제품 정액감가상각 계산법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58 |
11299 | 금융 | 기타금융상품 | 실명확인 없이 상속 예금 무단 인출과 계좌소멸에 대한 문의 |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546 |
Product safety information | Scope of information |
---|---|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
Recall information |
|
Authentication information |
|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
Segment | Information offered |
---|---|
Prevention of damage |
|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
Segment | Contents |
---|---|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
Consumer education |
|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
商品安全信息 | 信息提供范围 |
---|---|
商品信息 (物品/服务) |
|
召回信息 |
|
认证信息 |
|
商品履历制 |
|
区分 | 提供信息 |
---|---|
预防损失 |
|
申请综合咨询 |
|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
区分 | 主要菜单 |
---|---|
商品比较信息 |
|
消费者培训 |
|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
商品安全情報 | 情報の提供範囲 |
---|---|
商品情報 (物品/用役) |
|
リコール情報 |
|
認証情報 |
|
商品履歴制 |
|
区分 | 提供情報 |
---|---|
被害予防 |
|
統合相談申請 |
|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
区分 | 主なメニュー |
---|---|
商品比較情報 |
|
消費者教育 |
|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
Раздел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
раздел | основные меню |
---|---|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