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1-7호] 영유아·어린이치즈

  • 생산기관대전충남소비자연맹
  • 담당자박윤권 / 042-863-9982
  • 게시일2021-05-28
  • 조회수13,67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영유아·어린이치즈 영양성분 제품별로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우유가 원료인 치즈를 영유아·어린이의 건강한 영양간식으로 인식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면서 치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이들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미흡해요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시중에 판매 중인  영유아·어린이치즈 총 19개*를 대상으로  식품첨가물(보존료), 중금속, 미생물 등 식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시험·평가했어요 *영유아치즈 10개, 어린이치즈 9개


영유아치즈 나트륨 함량은 제품 간 최대 1.5배, 칼슘 함량은 제품 간 최대 1.6배까지 차이나요 나트륨 함량 평균 44.01mg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13~24개월) 매일유업㈜ 53.16mg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 ㈜동원F&B 34.52mg 1.5배 차이 칼슘함량 평균 130.83mg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19~36개월) 남양유업㈜ 160.17mg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 ㈜동원F&B 101.07mg 1.6배 차이


어린이치즈 나트륨 함량은 제품 간 최대 2.6배,  칼슘 함량은 제품 간 최대 5.2배까지 차이나요 나트륨 함량 평균 77.77mg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 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 138.21mg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3세(25개월) 매일유업㈜ 53.09mg 2.6배 차이 칼슘함량 평균 185.24mg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  남양유업㈜ 357.03mg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 서울우유협동조합 68.01mg 5.2배 차이


 안전성, 전 제품 기준 적합해요 식품첨가물 소브산, 안식향산, 파라옥시안식향산, 데히드로초산,  프로피온산, 나타마이신 등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 미생물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황색포도상구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장출혈성대장균, 대장균군 등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모든 제품 기준 적합해요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시험·평가결과, 모든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어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모든 제품에 표시된 영양정보는 해당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율을 성인기준으로 표시하고 있어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에 표시될 경우 왜곡된 정보로 인하여 영양소 과잉 섭취를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 1일 영양성분 기준치 : 소비자가 하루의 식사 중 해당식품이 차지하는 영양적 가치를 보다 잘 이해하고, 식품간의 영양성분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식품표시에서 사용하는 영양성분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량(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1-7호]

영유아․어린이치즈, 영양성분 제품별로 확인하고 선택해야

- 전 제품 안전성 적합하나, 나트륨·칼슘함량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

우유가 원료인 치즈를 영유아․어린이의 건강한 영양간식으로 인식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면서 치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이들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대전충남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영유아․어린이치즈 총 19개(영유아치즈 10개*, 어린이치즈 9개**)를 대상으로 식품첨가물(보존료), 중금속, 미생물 등 식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시험․평가했다.

  •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1단계(6~24개월),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25~48개월),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1단계(6~18개월),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19~36개월), 상하치즈 유기농 첫치즈(6~12개월),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13~24개월),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1(6~18개월),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2(19~36개월),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1(6~18개월),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2(19~36개월) (가나다순)
  • 노브랜드 어린이 슬라이스 치즈,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어린이치즈 3단계(4세부터),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 3세(25개월)부터, 상하치즈 Mini 칼슘체다치즈, 앙팡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3(4세부터),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 어린이치즈 앙팡 (가나다순)

19개 제품 시험․평가결과, 식품첨가물(보존료), 미생물 등 식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 등은 전 제품이 기준*적합했으나, 영양성분(나트륨․칼슘)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안전성)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약처 고시 제2020-70호),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식약처 고시 제2020-109호)
    (영양성분) 식품등의 표시기준(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보건복지부, 2020)
    (표시사항) 식품등의 표시기준(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시험대상 제품

(시험대상) 시중에 판매 중인 영유아․어린이치즈 총 19개(영유아치즈 10개, 어린이치즈 9개) 제품

(선정기준) 학계, 관련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위원회의 검토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시중에 판매 중인 영유아․어린이치즈 제품 선정

【 시험대상 제품 】

구분, 제품사진, 제품명, 판매원/제조원, 총 내용량(g), 1매(개) 내용량(g), 구입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제품사진 제품명 판매원/제조원 총 내용량(g) 1매(개) 내용량(g) 구입가격*(원)
영유아
치즈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1단계 (6~24개월)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1단계
(6~24개월)
㈜동원F&B/
㈜동원F&B
170 1매(17g) 5,300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 ㈜동원F&B/
㈜동원F&B
170 1매(17g) 5,30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1단계 (6~18개월)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1단계 (6~18개월) 남양유업㈜/
남양유업㈜
180 1매(18g) 5,20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 (19~36개월)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 (19~36개월) 남양유업㈜/
남양유업㈜
180 1매(18g) 4,645
상하치즈 유기농 첫치즈 (6~12개월) 상하치즈 유기농 첫치즈 (6~12개월) 매일유업㈜/
매일유업㈜
180 1매(18g) 5,200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 (13~24개월)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 (13~24개월) 매일유업㈜/
매일유업㈜
180 1매(18g) 5,200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1(6~18개월)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1(6~18개월)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4,980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2(19~36개월)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2(19~36개월)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4,980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1(6~18개월)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1(6~18개월) ㈜이마트/
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4,580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2(19~36개월)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2(19~36개월) ㈜이마트/
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4,580
어린이
치즈
노브랜드 어린이 슬라이스 치즈 노브랜드 어린이 슬라이스 치즈 ㈜이마트/
㈜동원F&B
180 1매(18g) 2,58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어린이치즈 3단계 (4세부터)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어린이치즈 3단계 (4세부터) 남양유업㈜/
남양유업㈜
180 1매(18g) 5,200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 남양유업㈜/
남양유업㈜
180 1매(18g) 5,070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 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
㈜동원F&B
180 1매(18g) 4,500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 [3세(25개월)부터]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 [3세(25개월)부터] 매일유업㈜/
매일유업㈜
180 1매(18g) 5,200
상하치즈 Mini 칼슘체다치즈 상하치즈 Mini 칼슘체다치즈 매일유업㈜/
매일유업㈜
144 1개(12g) 3,980
앙팡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3(4세부터) 앙팡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3(4세부터)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8,570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72.5 1개(14.5g) 3,650
어린이치즈 앙팡 어린이치즈 앙팡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270 1매(18g) 4,920

※ 제품순서는 구분별 제품명 가나다순

* 시험대상은 온·오프라인 제품 구입가격(2020.10.)이며, 구입처 및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ㅇ 영양성분 함량과 식품첨가물, 미생물 등 제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 시험 및 평가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및 방법, 시험·평가 기준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및 방법 시험·평가 기준
안전성 식품첨가물 · 보존료 사용 여부 확인
- 소브산, 안식향산, 파라옥시안식향산,
데히드로초산, 프로피온산, 나타마이신
·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제2020-70호)
·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제2020-109호)
미생물 · 제품 위생상태 평가
-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황색포도상구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
스, 장출혈성대장균, 대장균군
영양성분 · 영양성분 비교
- 열량, 나트륨, 칼슘 등 함량 및
1일 기준치 대비 비율 비교
·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보건복지부, 2020)
·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제2020-37호)
표시 적합성 ·법정 표시사항 적합성 평가
- 영양성분 표시
- 그 외 기타 표시사항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제2020-37호)

*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을 유지·증진하고 식사와 관련된 만성질환을 예방하여 궁극적으로 국민의 건강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정된 에너지 및 영양소 섭취량 기준임.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1-7호]

영유아․어린이치즈, 영양성분 제품별로 확인하고 선택해야

- 전 제품 안전성 적합하나, 나트륨·칼슘함량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

시험결과

영유아치즈, 나트륨 함량은 제품 간 최대 1.5배, 칼슘 함량은 제품 간 최대 1.6배까지 차이

(나트륨함량) 1매(개) 제공량 당 나트륨 함량은 최소 34.52mg~최대 53.16mg(평균 44.01mg)이었으며, 제품 간 차이는 최대 1.5배로 나타났다.

  •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13~24개월)(매일유업㈜)’은 1매(개) 제공량 당 53.16mg으로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았고,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동원F&B)’는 34.52mg으로 가장 낮았다.
  • 영유아치즈의 평균 나트륨 함량(44.01mg)을 1일 나트륨 충분섭취량에 대비하면, 영아(0~5개월) 기준(110mg)의 40%, 영아(6~11개월) 기준(370mg)의 11.9%, 유아(1~2세) 기준(810mg)의 5.4%, 유아(3~5세) 기준(1,000mg)의 4.4% 수준이었다.

[ 영유아 1일 나트륨 섭취 기준* ]

성별, 영아, 유아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성별 영아 유아
연령(월령) 0~5(개월) 6~11(개월) 1~2(세) 3~5(세)
섭취기준량 110mg 370mg 810mg 1,000mg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보건복지부, 2020)

(칼슘함량) 1매(개) 제공량 당 칼슘 함량은 최소 101.07mg~최대 160.17mg(평균 130.83mg)이었으며, 제품 간 차이는 최대 1.6배로 나타났다.

  •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19~36개월)(남양유업㈜)’은 1매(개) 제공량 당 160.17mg으로 칼슘 함량이 가장 높았고,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단계 25~48개월(㈜동원F&B)’는 101.07mg으로 가장 낮았다.
  • 영유아치즈의 평균 칼슘 함량(130.83mg)을 1일 칼슘 충분(권장)섭취량에 대비하면, 영아(0~5개월) 기준(250mg)의 52.4%, 영아(6~11개월) 기준(300mg)의 43.6%, 유아(1~2세) 기준(500mg)의 26.2%, 유아(3~5세) 기준(600mg)의 21.8% 수준이었다.

[ 영유아 1일 칼슘 섭취 기준* ]

성별, 영아, 유아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성별 영아 유아
연령(월령) 0~5(개월) 6~11(개월) 1~2(세) 3~5(세)
섭취기준량 250mg 300mg 500mg 600mg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보건복지부, 2020)

어린이치즈, 나트륨 함량은 제품 간 최대 2.6배, 칼슘 함량은 제품 간 최대 5.2배까지 차이

(나트륨함량) 1매(개) 제공량 당 나트륨 함량은 최소 53.09mg~최대 138.21mg(평균 77.77mg)이었으며, 제품 간 차이는 최대 2.6배로 나타났다.

  •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은 1매(개) 제공량 당 138.21mg으로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았고,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3세(25개월)부터(매일유업㈜)’은 53.09mg으로 가장 낮았다.
  • 어린이치즈의 평균 나트륨 함량(77.77mg)을 1일 나트륨 충분섭취량에 대비하면, 어린이(6~8세) 기준(1,200mg)의 6.5%, 어린이(9~14세) 기준(1,500mg)의 5.2% 수준이었다.
  • 영아가 1매(개) 섭취할 경우, 영아(0~5개월) 기준(110mg)의 70.7%, 영아(6~11개월) 기준(370mg)의 21.0% 수준으로 영양공급이 중요한 성장기 영아에게 나트륨 과잉 섭취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할 필요가 있다(붙임 2 비교표 참조).

[ 영유아·어린이 1일 나트륨 섭취 기준* ]

성별, 영아, 유아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성별 영아 유아 어린이
연령(월령) 0~5(개월) 6~11(개월) 1~2(세) 3~5(세) 6~8(세) 9~14(세)
섭취기준량 110mg 370mg 810mg 1,000mg 1,200mg 1,500mg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보건복지부, 2020)

(칼슘함량) 1매(개) 제공량 당 칼슘 함량은 최소 68.01mg~최대 357.03mg(평균 185.24mg)이었으며, 제품 간 차이는 최대 5.2배로 나타났다.

  •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남양유업㈜)’은 1매(개) 제공량 당 357.03mg으로 칼슘 함량이 가장 높았고,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서울우유협동조합)’은 68.01mg으로 가장 낮았다.
  • 어린이치즈의 평균 칼슘 함량(185.24mg)을 1일 칼슘 충분(권장)섭취량에 대비하면, 어린이(6~8세) 기준(700mg)의 26.5%, 어린이(9~11세) 기준(800mg)의 23.1%, 어린이(여자 12~14세) 기준(900mg)의 20.6%, 어린이(남자 12~14세) 기준(1,000mg)의 18.5% 수준이었다.
  • 영아가 1매(개) 섭취할 경우, 영아(0~5개월) 기준(250mg)의 74.1%, 영아(6~11개월) 기준(300mg)의 61.8% 수준으로 영양공급이 중요한 성장기 영아에게 칼슘 과잉 섭취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할 필요가 있다(붙임 3 비교표 참조).

[ 영유아·어린이 1일 칼슘 섭취 기준* ]

성별, 영아, 유아,어린이(남·여)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성별 영아 유아 어린이
연령(월령) 0~5(개월) 6~11(개월) 1~2(세) 3~5(세) 6~8(세) 9~11(세) 12~14(세)
여자 남자
섭취기준량 250 mg 300mg 500mg 600mg 700mg 800mg 900mg 1,000mg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보건복지부, 2020)

안전성, 모든 제품 기준 적합

(식품첨가물) 소브산, 안식향산, 파라옥시안식향산, 데히드로초산, 프로피온산, 나타마이신 등 식품첨가물은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미생물)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황색포도상구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장출혈성대장균, 대장균군 등 미생물은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모든 제품 기준 적합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영양성분 함량 및 표시사항 시험·평가결과, 모든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모든 제품에 표시된 영양정보는 해당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율을 성인기준으로 표시하고 있어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에 표시될 경우 왜곡된 정보로 인하여 영양소 과잉 섭취를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1일 영양성분 기준치 : 소비자가 하루의 식사 중 해당식품이 차지하는 영양적 가치를 보다 잘 이해하고, 식품간의 영양성분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식품표시에서 사용하는 영양성분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량(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에 성인기준이 아닌 해당 연령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을 표시하게 하여 영양성분 과잉섭취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영유아가 섭취하는 식품등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마련하여 개선하였다.

- (현행) 36개월 미만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에 해당 연령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로 영양표시**를 하여야 한다.

  •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6조 별표 5 1일 영양성분 기준치(제6조제2항 및 제3항 관련) 영유아(만 2세 이하)용으로 표시된 식품 등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해서는「국민영양관리법」제14조제1항의 영양소 섭취기준에 따른다. 다만, 만 1세 이상 2세 이하 영유아의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및 지방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해서는 탄수화물 150g, 당류 50g, 단백질 35g 및 지방 30g을 적용한다.
  • 2022년 1월 1일 시행예정(1일 영양성분 기준치 표시에 관한 경과조치는 규칙 시행 이후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종전의 규정에 따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표시할 수 있다.)

붙임1. 영유아어린이치즈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영유아어린이 1일 기준치 대비 나트륨 함량 및 섭취율 제품 간 비교표

붙임3. 영유아어린이 1일 기준치 대비 칼슘 함량 및 섭취율 제품 간 비교표

붙임4. 영유아어린이치즈 시험평가 결과표

붙임5. 영유아어린이치즈 섭취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구분, 제품명, 판매원/제조원, 제품표시_총 내용량(g), 제품표시_1매(개) 내용량(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열량(kcal),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나트륨(m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당류(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칼슘(mg), 안전성_1)_식품첨가물 및 미생물, 표시 사항_2), 구입가격(원)_3)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구분 제품명 판매원/제조원 제품표시_총 내용량(g) 제품표시_1매(개) 내용량(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열량(kcal)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나트륨(m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당류(g) 영양성분[제품 1매(개) 당 함량]_칼슘(mg) 안전성_1)_식품첨가물 및 미생물 표시 사항_2) 구입가격(원)_3)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1 영유아치즈 덴마크_자연방목_유기농_짜지_않은_아기치즈_1단계(6-24개월) ㈜동원에프앤비/㈜동원에프앤비 170 1매(17g) 57.45 35.47 0 104.96 5,300
  덴마크 자연방목 유기농 짜지 않은 아기치즈 2 영유아치즈 덴마크_자연방목_유기농_짜지_않은_아기치즈_2단계(25-48개월) ㈜동원에프앤비/㈜동원에프앤비 170 1매(17g) 57.41 34.52 0 101.07 5,30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1단계 영유아치즈 드빈치_자연방목_유기농_아기치즈_1단계(6-18개월) 남양유업㈜/남양유업㈜ 180 1매(18g) 58.85 46.83 0 134.89 5,20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아기치즈 2단계 영유아치즈 드빈치_자연방목_유기농_아기치즈_2단계(19-36개월) 남양유업㈜/남양유업㈜ 180 1매(18g) 56.54 48.76 0 160.17 4,645
  상하치즈 유기농 첫치즈 (6-12개월) 영유아치즈 상하치즈_유기농_첫치즈(6-12개월) 매일유업㈜/매일유업㈜ 180 1매(18g) 57.84 50.72 0 124.39 5,200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치즈 (13-24개월) 영유아치즈 상하치즈_유기농_아기치즈_(13-24개월) 매일유업㈜/매일유업㈜ 180 1매(18g) 55.95 53.16 0 129.92 5,200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1(6-18개월) 영유아치즈 앙팡_유기농_아기치즈_스텝1(6-18개월)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57.44 39.68 0 131.70 4,980
  앙팡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2(19-36개월) 영유아치즈 앙팡_유기농_아기치즈_스텝2(19-36개월)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57.44 39.68 0 131.70 4,980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1 영유아치즈 이마트_진심을_담은_유기농_아기치즈1(6-18개월) ㈜이마트/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57.35 42.08 0 131.24 4,580
  이마트 진심을 담은 유기농 아기치즈2 영유아치즈 이마트_진심을_담은_유기농_아기치즈2(19-36개월) ㈜이마트/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58.66 45.75 0 142.55 4,580
  노브랜드 어린이 슬라이스 치즈 어린이치즈 노브랜드 어린이 슬라이스 치즈 ㈜이마트/㈜동원에프앤비 180 1매(18g) 61.25 89.62 0 180.88 2,580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어린이치즈 3단계 어린이치즈 드빈치 자연방목 유기농 어린이치즈 3단계(4세부터) 남양유업㈜/남양유업㈜ 180 1매(18g) 58.93 55.48 0 165.88 5,200
  드빈치 자연방목 어린이치즈 어린이치즈 드빈치_자연방목_어린이치즈 남양유업㈜/남양유업㈜ 180 1매(18g) 57.56 66.05 0.16 357.03 5,070
  부드러운 임실 어린이치즈 어린이치즈 부드러운_임실_어린이치즈 임실치즈_축산업협동조합/㈜동원에프앤비 180 1매(18g) 54.30 138.21 0 192.43 4,500
  상하치즈 유기농 어린이치즈[3세부터] 어린이치즈 상하치즈_유기농_어린이치즈_[3세(25개월)부터] 매일유업㈜/매일유업㈜ 180 1매(18g) 57.83 53.09 0 166.49 5,200
  상하치즈 Mini 칼슘체다치즈 어린이치즈 상하치즈_Mini_칼슘체다치즈 매일유업㈜/매일유업㈜ 144 1개(12g) 34.36 93.58 0.21 157.68 3,980
  앙팡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3(4세부터) 어린이치즈 앙팡_유기농_어린이치즈_스텝3(4세부터)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180 1매(18g) 58.16 60.21 0 173.91 8,570
  앙팡치즈 까요까요(딸기) 어린이치즈 앙팡치즈_까요까요(딸기)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72.5 1개(14.5g) 43.46 55.83 0.92 68.01 3,650
  어린이치즈 앙팡 어린이치즈 어린이치즈_앙팡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협동조합 270 1매(18g) 60.89 87.87 0 204.88 4,920

[기호 표시] “”=관련 기준에 적합 또는 불검출

1) 전 제품 기준 적합 및 불검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고시 제2020-70,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고시 제2020-109)

- 식품첨가물: 소브산, 안식향산, 파라옥시안식향산, 데히드로초산, 프로피온산, 나타마이신

- 미생물: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황색포도상구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장출혈성대장균, 대장균군

2) 전 제품 표시기준 적합(식품 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0-37)

- 제품명, 식품유형, 영업장 상호 및 소재지, 유통기한, 내용량, 원재료명과 성분명 및 함량, 영양 성분, 용기포장재질, 품목보고번호,

보관방법, 주의사항(알레르기유발물질표시, 부정불량식품신고는 국번없이 1399), 기타표시사항(살균제품 또는 멸균제품 표시, 살균온도 또는 멸균온도 및 시간표시)

3) ·오프라인 제품 구입가격(2020.10.)이며, 구입처 및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