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국 기계금속팀
  • 게시일2022-09-15
  • 조회수506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요자전거, 낚시, 골프 등의 실외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바람, 먼지, 곤충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스포츠 선글라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요 까미노(에스트라 블랙레드), 나이키(DC2807 471), 루디프로젝트(SP761006-0001), 볼레(11733SE2), 스위스밀리터리(SMTE20Y3-C14R8), 시마노(에퀴녹스4-RD 맷 블랙), 아디다스(SP0044 02A), 에어워크(SPEED BKBK), 오클리(OO9465 03A), 팬톤(FSG55-SMK)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스포츠 선글라스 10개 브랜드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어요자외선 차단율은 모든 제품이 우수, 가시광선 투과율은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해야 해요 [자외선 차단율(스포츠 선글라스의 핵심 성능)] 모든 제품이 99.9% 이상으로 우수했어요 [가시광선 투과율*] 9개 제품별로 최소 9.7% ~ 최대 21.3% 수준 - 볼레(11733SE2) : 변색렌즈 제품 외부 빛의 양에 따라 32.0% ~ 76.1% 범위 제품 선택 시, 주로 사용하는 시간·장소에 적합**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해요 * 가시광선 투과율은 눈부심 방지와 관련이 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렌즈 색깔이 옅고, 낮을수록 렌즈 색깔이 짙음. **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은 제품은 빛이 강한 곳에서 눈부심을 줄여주고, 투과율이 높은 제품은 빛이 약한 장소에서 활동하는데 유리함.충격·렌즈 긁힘 내구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충격 내구성] 모든 제품이 일반 충격 시험*에서 이상이 없었어요 *KS G ISO 12312-1(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 [충격량을 높인 가혹조건] 까미노(에스트라 블랙레드), 루디프로젝트(SP761006-0001), 볼레(11733SE2), 아디다스(SP0044 02A), 에어워크(SPEED BKBK), 오클리(OO9465 03A), 팬톤(FSG55-SMK) 이상이 없어 우수했어요 [렌즈 긁힘 내구성*] 경도가 서로 다른 연필심을 이용하여 시험한 결과 - 볼레(11733SE2) : 8.0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연필경도 9H등급을 1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긁힘(스크래치)에 강하다는 의미임. (연필경도는 9B~9H까지 20등급임.)1개 제품, 고온 방치 시 렌즈코팅에 변형 발생했어요 [고온 저항성] 고온(70℃, 85℃)에 16시간 방치한 결과 - 볼레(11733SE2) : 렌즈 코팅 부분에 변형이 발생했어요 [땀 저항성] 인공 땀에 8시간, 24시간 방치 후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이상 없었어요유해물질 안전성 및 프리즘 불균형, 모든 제품이 이상 없었어요 [유해물질 안정성]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코 받침과 다리 부위에 대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납·카드뮴 등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기준*치 이하로 이상 없었어요 * 안전확인 안전기준 부속서 24 (합성수지제품) 준용 [프리즘 불균형] 굴절력(렌즈에 굴곡이 있는 제품)에 의해 물체의 상(像)이 2개로 보이는 복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수직·수평 방향의 프리즘 굴절력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어요 ** KS G ISO 12312-1 (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무게, 착용 편의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무게] 최소 : 나이키(DC2807 471) 25.3g, 최대 : 볼레(11733SE2) 33.0g [렌즈특성] 편광, 미러, 변색 등 [착용 편의기능] 코 받침 각도 조절, 다리 각도 조절 등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어요스포츠 선글라스 사용 시 주의사항 1) 태양을 직접 관찰하거나 일광욕실 같은 인공광원에 대한 보호용이 아니에요. 2) 렌즈 표면에 흠집이 생기기 쉬우므로 날카롭고 거친 물체에 접촉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3) 렌즈는 강한 충격을 받으면 깨져요. 단단한 물체에 부딪히는 등의 경우는 파손으로 인해 눈이나 얼굴에 중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요. 4) 프레임과 접촉하는 피부에 가려움, 발진, 습진 등 이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피부과 의사의 진찰을 받아주세요. 5) 렌즈 색깔이 짙은 스포츠 선글라스(가시광선 투과율이 75% 미만)는 해가 진 후 또는 밤에 도로 및 운전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돼요. 6) 스포츠 선글라스를 착용 및 벗을 때는 양손으로 다루어 주세요. 한쪽 손으로 사용 시 프레임이 변형되거나 눈에 부딪힐 우려가 있어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스포츠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율은 모두 우수하나 가격차이 커


- 제품별로 충격·긁힘 내구성 등에는 차이 있어 -

‘스포츠 선글라스’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자전거, 낚시, 골프 등 실외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바람, 먼지, 곤충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스포츠 선글라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스포츠 선글라스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자외선 차단율과 안전성은 모두 이상 없었으나 가격은 제품 간 최대 11.6배 차이가 있었다. 또한 충격 및 렌즈 긁힘 내구성, 고온 저항성 등의 품질도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 사용하는 용도와 가격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선택이 필요하다.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시험・평가 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업체명

모델명

제조국

구입가격* [원]

까미노

㈜오디바이크

에스트라 블랙레드

대만

80,000

나이키

㈜파르마인터내셔널

DC2807 471

중국

240,000

루디프로젝트

㈜파르마인터내셔널

SP761006-0001

이탈리아

241,650

볼레

알브이에스(RVS)

11733SE2

이탈리아

192,500

스위스밀리터리

㈜에이커머스

SMTE20Y3-C14R8

중국

27,230

시마노

㈜나눅스네트웍스

에퀴녹스4-RD 맷 블랙

대만

105,850

아디다스

더림인터내셔널

SP0044 02A

중국

288,840

에어워크

다원상사

SPEED BKBK

한국

39,860

오클리

㈜룩소티카코리아

OO9465 03A

미국

142,000

팬톤

쿱스엔터프라이즈

FSG55-SMK

대만

24,900

* ’22.4. 온라인 구입가격으로 구입 시기,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자외선 차단율은 모든 제품이 우수, 가시광선 투과율은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해야 (세부내용 7, 8페이지)

ㅇ (자외선 차단율) 스포츠 선글라스의 핵심 성능인 자외선 차단율은 모든 제품이 99.9% 이상으로 ‘우수’했다.


ㅇ (가시광선 투과율*) 시험 대상 10개 중 9개 제품의 가시광선 투과율은 제품별로 최소 9.7% ~ 최대 21.3% 수준이었고, 변색렌즈가 적용된 볼레(11733SE2) 제품은 외부 빛의 양에 따라 가시광선 투과율이 32.0% ~ 76.1% 범위였다. 따라서 제품 선택 시, 주로 사용하는 시간 ・장소에 적합**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 가시광선 투과율은 눈부심 방지와 관련이 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렌즈 색깔이 옅고, 낮을수록 렌즈 색깔이 짙음.
**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은 제품은 빛이 강한 곳에서 눈부심을 줄여주고, 투과율이 높은 제품은 빛이 약한 장소에서 활동하는데 유리함.

[ 가시광선 투과율별 필터 범주 ]

시험・평가 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가시광선 투과율

필터 범주

설명

80% 초과

0

옅은색 선글라스

43% 초과 ~ 80% 이하

1

18% 초과 ~ 43% 이하

2

일반 선글라스

8% 초과 ~ 18% 이하

3

3% 초과 ~ 8% 이하

4

매우 짙은 특수 선글라스





☐ 충격ㆍ렌즈 긁힘 내구성, 제품별로 차이 있어 (세부내용 9, 10페이지)

ㅇ (충격 내구성) 모든 제품이 일반 충격시험*에서 이상이 없었고, 이 중 7개 제품**은 충격량을 높인 가혹조건에서도 이상이 없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 KS G ISO 12312-1(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
** 까미노(에스트라 블랙레드), 루디프로젝트(SP761006-0001), 볼레(11733SE2), 아디다스(SP0044 02A), 에어워크(SPEED BKBK), 오클리(OO9465 03A), 팬톤(FSG55-SMK)


ㅇ (렌즈 긁힘 내구성) 경도가 서로 다른 연필심을 이용하여 긁힘 내구성*을 시험한 결과, 볼레(11733SE2) 제품이 8.0점으로 가장 높았고 렌즈 표면에 미러코팅이 처리된 5개 제품 중 3개** 제품이 0.5점으로 가장 낮았다.
* 연필경도 9H등급을 1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긁힘(스크래치)에 강하다는 의미임. (연필경도는 9B~9H까지 20등급임.)
** 까미노(에스트라 블랙레드), 스위스밀리터리(SMTE20Y3-C14R8), 시마노(에퀴녹스4-RD 맷 블랙)



☐ 1개 제품, 고온 방치 시 렌즈코팅에 변형 발생 (세부내용 11페이지)

ㅇ (고온 저항성) 스포츠 선글라스를 고온(70℃, 85℃)에 16시간 방치한 결과, 볼레(11733SE2) 제품은 렌즈코팅 부분에 변형이 발생했다.


ㅇ (땀 저항성) 인공 땀에 스포츠 선글라스를 8시간, 24시간 방치 후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이상 없었다.



☐ 유해물질 안전성 및 프리즘 불균형, 모든 제품이 이상 없어 (세부내용 12페이지)

ㅇ (유해물질 안전성)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코 받침과 다리 부위에 대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납・카드뮴 등의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기준*치 이하로 이상 없었다.
* 안전확인 안전기준 부속서 24(합성수지제품) 준용


ㅇ (프리즘 불균형) 렌즈에 굴곡이 있는 제품 특성상 굴절력에 의해 물체의 상(像)이 2개로 보이는 복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수직・수평 방향의 프리즘 굴절력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다.
* KS G ISO 12312-1(눈 및 안면 보호-선글라스 및 관련 안경류-제1부:범용 선글라스) 준용



☐ 무게, 착용 편의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 있어 (세부내용 12, 13페이지)

ㅇ 무게는 제품별로 최소 25.3g ~ 최대 33.0g으로 차이가 있었고, 편광・미러・변색 등의 렌즈특성과 코 받침・다리 각도 조절 등의 착용 편의기능에서도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스포츠・생활용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스포츠 선글라스 품질 시험 평가 결과
붙임2. 스포츠 선글라스 종합평가표
붙임3. 스포츠 선글라스 렌즈 특성 및 색상별 사용 용도 및 스포츠 선글라스 사용 시 주의사항 및 관리 방법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