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냉동 핫도그 영양성분·원재료 함량, 제품별 차이 있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임다희 / 043-880-5874
  • 게시일2020-11-17
  • 조회수31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냉동 핫도그 영양성분·원재료 함량, 제품별 차이 있어요!

최근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장기화 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모두가 즐겨 찾는 간편 간식으로 냉동 핫도그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12개 냉동 핫도그 제품을 대상으로 영양성분 함량 등 안전성 및 표시적합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영양성분 함량, 성분별 1일 기준치* 대비 5~22% 수준이에요 시험 대상 제품의 주요 영양성분 함량(1일 기준치 대비) 열량 12% 탄수화물 9% 단백질 13% 지방 20% 포화지방 18% 나트륨 22% 당류 5% 상대적으로 치즈 핫도그가 일반 핫도그에 비해 영양성분 함량이 높았어요  제품별 영양성분 함량에 차이가 있어요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이마트 중량 110g 성분표 지방 16g 기준치 대비 30% 포화지방 4.0g 기준치 대비 27% 나트륨 628mg 기준치 대비 31% 함량도 상대적으로 높았어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 식품의 영양적 가치, 식품간의 영양소를 쉽게 비교토록 영양소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량을 정함

어린이의 경우, 소스와 음료를 같이 섭취하면 나트륨·당류 섭취가 증가할 수 있어 주의해야해요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냉동 핫도그 섭취 및 구입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조사 실시 케첩 60.9% 탄산음료 32.8% 냉동핫도그, 케첩과 탄산음료와 함께 곁들어 섭취하면 나트륨 케첩, 머스타드 등 소스류 첨가 일반핫도그 46%, 치즈핫도그 52% 까지 증가 당류 케첩, 머스타드, 콜라와 함께 섭취 WHO 어린이 당류 섭취권고량 대비 일반핫도그 77%, 치즈핫도그 83%까지 증가

제품을 구성하는 소시지와 치즈 함량에 차이가 있어 개인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해요 일반 핫도그 제품별 함량소시지 함량 23~32g 빵 44~58g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 ㈜오뚜기 32g 소시지 함유량 가장 많음 리얼 핫도그 ㈜이마트 23g 상대적으로 적음 치즈 핫도그 제품별 함량 소시지 함량 13~25g 치즈 15~21g 빵 52~70g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이마트 소시지 25g 치즈 21g  함유량 가장 많음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이마트)”는 비교 대상 제품 대비 중량이 40% 정도 많고, 소시지와 치즈 함량도 상대적으로 높음

전 제품, 안전성에 문제 없고, 표시도 적합했어요 안전성 내용량 영양성분 시험 결과, 전 제품 표시 기준 적합

전 제품 평균가격 1,303원, 치즈 핫도그가 일반 핫도그보다 비쌌어요 일반 핫도그 1개당 가격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 ㈜오뚜기 1,396원 가장 비쌌어요 리얼 핫도그 ㈜이마트 618원 가장 저렴했어요 치즈 핫도그 1개당 가격 고메 치즈크리스피 핫도그 씨제이제일제당㈜ 1,696원 가장 비쌌어요 오뚜기 맛있는 치즈핫도그 ㈜오뚜기 퀴진 치즈크리스피 핫도그 ㈜동원F&B 1,396원 가장 저렴했어요

냉동 핫도그 섭취 가이드 1 간식의 잦은 섭취는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으므로 1회 50~200kcal 정도가 적당해요 2 제품의 영양표시정보를 확인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 총 열량과 표시단위를 확인하고 가급적 나트륨·당 함량이 낮은 제품 선택! 3 나트륨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으니 소스는 가급적 적게 뿌리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20호]

냉동 핫도그 영양성분·원재료 함량, 제품별로 차이 있어

- 어린이의 경우 소스·음료를 곁들이면 나트륨·당류 섭취량 늘어나 주의 필요 -

‘냉동 핫도그’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행복드림(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장기화 되면서 외식비중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겨 찾는 간편 간식으로 냉동 핫도그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일반 핫도그, 치즈 핫도그 등 12개 냉동 핫도그 제품*을 대상으로 영양성분 함량, 내용물 구성, 안전성 및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일반 핫도그 6개, 치즈 핫도그 6개(시험대상 제품은 4p 표 참조)

시험 결과, 제품 1개당 당류, 나트륨 등 주요 영양성분 함량은 1일 기준치 대비 평균 5 ~ 22% 수준이었고, 치즈 핫도그가 일반 핫도그보다 상대적으로 영양성분 함량이 높았다. 보존료·이물 등 안전성에는 전 제품 문제가 없었지만 소스 및 음료를 곁들이면 나트륨 및 당류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어 어린이의 경우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결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2개 제품 선정

ㅇ 구입 및 섭취 경험 응답률이 높은 일반 핫도그 6개, 치즈 핫도그 6개 등 총 12개 제품 선정

  • 냉동 핫도그 섭취 및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0.)

[ 시험대상 제품 ]

구분, 제품명, 판매원, 제조원, 중량(g), 구입가(1개,원)을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제품명 판매원 제조원 중량*(g) 구입가(1개,원)
일반
핫도그
고메 크리스피 핫도그 씨제이제일제당㈜ ㈜우양냉동식품 80 1,330
롯데 켄터키 핫도그 롯데푸드㈜ ㈜동화 70 795
리얼 핫도그 ㈜이마트 ㈜우양냉동식품 75 618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 주식회사오뚜기 ㈜오뗄 80 1,396
올바른 핫도그 풀무원식품㈜ ㈜이든에프엔씨 75 1,206
크런치 찰 핫도그 ㈜신세계푸드 농업회사법인 ㈜키큰아이 75 1,090
치즈
핫도그
고메 치즈크리스피 핫도그 씨제이제일제당㈜ 씨엔에스푸드시스템 85 1,696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이마트 ㈜기업과사람들 110 1,596
모짜렐라 핫도그 풀무원식품㈜ ㈜우양냉동식품 80 1,436
오뚜기 맛있는 치즈핫도그 주식회사오뚜기 ㈜오뗄 80 1,396
올반 찰 핫도그 ㈜신세계푸드 ㈜미가 80 1,676
퀴진 치즈크리스피 핫도그 ㈜동원F&B ㈜기업과사람들 80 1,396

※ 제품순서는 유형별 제품명 가나다순

※ 시험 대상 제품 구입가(2020.5.)를 판매사에서 최종 확인한 가격으로 구입처 및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1회제공량 기준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상담사례와 설문조사 및 관련 기준 등을 토대로 시험·평가 항목 선정

ㅇ 영양성분(함량, 1일 기준치 비율), 내용물 구성(종류, 함량), 안전성(미생물, 식품첨가물, 이물, 유해물질(손잡이 등), 표시 적합성(영양성분 표시, 내용량 등), 가격 정보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방법, 평가 및 허용 기준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방법 평가 및 허용 기준
영양성분 열량 등 영양성분 비교
- 열량, 지방, 포화지방, 나트륨, 당류 등
함량 및 1일 기준치 대비 비율 비교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보건복지부, 2015)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2020)
내용물 구성 제품별 구성 재료 및 함량 비교 함량 상대비교
안전성 미생물 제품 위생상태 평가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2020)
이물 이물 혼입 여부 확인 식품 중 이물 판별 매뉴얼
(식의약안전평가원, 2016)
식품첨가물 보존료 사용 여부 확인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2020)
유해물질
(손잡이)
표백제, 곰팡이 방지제 등 용출량 평가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2020)
표시 적합성 영양성분 표시, 내용량 등 적합성 평가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2020)
기타 원재료 원산지, 가격정보 제공 정보제공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20호]

냉동 핫도그 영양성분·원재료 함량, 제품별로 차이 있어

- 어린이의 경우 소스·음료를 곁들이면 나트륨·당류 섭취량 늘어나 주의 필요 -

시험결과

영양성분 함량은 성분별로 1일 기준치* 대비 5~22% 수준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총리령 제 1642호) : 식품의 영양적 가치, 식품간의 영양소를 쉽게 비교토록 영양소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량을 정함.

ㅇ 시험 대상 제품의 주요 영양성분 함량은 1일 기준치 대비 열량 12%, 탄수화물 9%, 단백질 13%, 지방 20%, 포화지방 18%, 나트륨 22%, 당류 5% 수준이었다. 상대적으로 치즈 핫도그가 일반 핫도그에 비해 영양성분 함량이 높았다.

ㅇ 제품별로 영양성분 함량에 차이가 있었으며, 중량이 110g으로 양이 가장 많았던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이마트) 제품이 지방 16g(기준치 대비 30%), 포화지방 4.0g(기준치 대비 27%), 나트륨 628mg(기준치 대비 31%)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성분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어린이의 경우 소스와 음료를 같이 섭취하면 나트륨·당류 섭취량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해야

ㅇ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케첩(60.9%)과 탄산음료(32.8%)를 곁들여 핫도그를 섭취한다는 답변이 많았는데, 이 경우 어린이의 나트륨 및 당류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냉동 핫도그 섭취 및 구입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조사(한국소비자원, 2020.4.)

- (나트륨) 케첩, 머스타드 등 소스류를 첨가하면 어린이 나트륨 충분섭취량* 대비 일반핫도그는 46%, 치즈 핫도그는 52%까지 증가함.

  • 건강을 유지하는 데 충분한 양의 수치이며 인체필요량에 대한 근거자료가 불충분한 경우 제시됨. 6~8세 어린이의 1일 나트륨 충분섭취량은 1,200mg(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보건복지부, 2015)

- (당류) 케첩, 머스타드, 콜라와 함께 섭취 시 , WHO 어린이 당류 섭취권고량*(여아 기준) 대비 일반핫도그는 77%, 치즈 핫도그는 83%까지 증가함.

  • WHO에서는 당류 섭취를 1일 총열량의 10% 이내로 권고함. 6~8세 여아 1500kcal 기준 37.5g, 남아 1700kcal 기준 42.5g(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보건복지부, 2015)

ㅇ 핫도그만 섭취할 경우, 어린이 나트륨 충분섭취량 대비 제품 1개당 나트륨 함량은 28~52% 수준이었고, 당 함량은 WHO 권고량과 대비하여 여아는 8~24% 수준, 남아는 7~21% 수준이었다.

제품을 구성하는 소시지와 치즈 함량에 차이가 있어 개인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

(일반 핫도그) 빵과 소시지로 구성되어 있는 일반 핫도그의 경우 소시지 함량은 23~32g, 빵 함량은 44~58g 수준이었다.

-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오뚜기)’가 32g으로 소시지 함유량이 가장 많았고, ‘리얼 핫도그(㈜이마트)’가 23g으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치즈 핫도그) 빵, 소시지, 치즈로 구성되어 있는 치즈 핫도그의 경우 소시지 함량은 13~25g, 치즈 함량은 15~21g, 빵 함량은 52~70g 수준이었다.

-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이마트)’가 소시지 25g, 치즈 21g으로 함유량이 가장 많았다.

전 제품, 안전성에 문제 없고, 표시도 적합

ㅇ 안전성, 내용량 및 영양성분을 시험한 결과, 전 제품이 허용오차 범위 이내로 기준에 적합했으며, 표시사항에도 문제가 없었다.

1개 당 평균 가격은 1,303원 수준, 치즈 핫도그가 일반 핫도그에 비해 460원 더 비싸

(일반 핫도그) 1개 당 가격은 ‘오뚜기 맛있는 오리지널 핫도그(㈜오뚜기)’가 1,396원으로 가장 비쌌고, ‘리얼 핫도그(㈜이마트)’가 618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치즈 핫도그) 1개 당 가격은 ‘고메 치즈크리스피 핫도그(씨제이제일제당㈜)’가 1,696원으로 가장 비쌌고, ‘오뚜기 맛있는 치즈핫도그(㈜오뚜기)’와 ‘퀴진 치즈크리스피 핫도그(㈜동원F&B)’가 1,396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_냉동 핫도그 종합평가표

붙임2_냉동 핫도그 섭취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