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22호] TV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평가국 전기전자팀 (043-880-5927)
  • 게시일2022-12-27
  • 조회수13,20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TV, 영상·음향품질 등 주요 성능 차이 있어요한국소비자원은 주요 브랜드 TV 6개 제품(고가형/중저가형)을 시험평가했어요 [TV 시험평가 대상 제품] - 고가형 1)삼성전자 (KQ65QNB95AFXKR), 2)LG전자(OLED65G2KNA) - 중저가형 1)더함(UG651QLED), 2)삼성전자(KU65UB8000FXKR), 3)이스트라(AU653QLED), 4)LG전자(65UQ9300KNA) ※ 업체명 등 자세한 제품 정보는 소비자24 또는 보도자료에서 확인SDR영상품질* 일반적인 시청화질 : 명암비,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감마 정확성, 밝기 균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상대적 매우 우수] - 삼성전자(KQ65QNB95AFXKR) - LG전자(OLED65G2KNA) [상대적 우수] - 더함(UG651QLED) - 삼성전자(KU65UB8000FXKR) - 이스트라(AU653QLED) *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지 않은 일반적인 영상 HDR영상품질** 적용된 고화질 영상 : 최대밝기,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EOTF(PQ)를 종합적으로 평가 [상대적 매우 우수] - 삼성전자(KQ65QNB95AFXKR) - LG전자(OLED65G2KNA) **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밝기의 범위를 확장한 영상시야각 정면 이외의 각도에서 TV를 시청할 때의 품질 : 정면에서 보이는 밝기와 색상이 좌·우측 45˚에서 얼마나 유지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 [상대적 매우 우수] - LG전자(OLED65G2KNA) [상대적 우수] - 삼성전자(KQ65QNB95AFXKR) - 더함(UG651QLED) - 삼성전자(KU65UB8000FXKR) - LG전자(65UQ9300KNA) 동영상끌림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 끌림이나 번짐의 정도 : 경계면에서 화면 밝기가 변화하는 시간*으로 확인하였으며, 해당 시간이 짧을수록 우수한 제품 [상대적 매우 우수] - 삼성전자(KQ65QNB95AFXKR) - LG전자(OLED65G2KNA) [상대적 우수] - 더함(UG651QLED) *표준 또는 기본 모드 측정 조건임음향품질 원음을 왜곡 없이 재생하는지 여부 주파수응답, 유효주파수 비율, 총고조파왜곡률을 종합적으로 평가 상대적 우수, LG전자(OLED65G2KNA) 가성비 가격이 저럼하며, 일반 영상(SDR)품질이 우수한 제품 더함(UG651QLED), 이스트라(AU653QLED)연간소비전력량은 제품 간 최대 1.3배(244kWh~318kWh) 차이 있어요 : 제품 작동(표준 또는 기본모드) 및 대기 시 소비전력량을 측정하여 연간소비전력량* 및 연간에너지비용(전기요금)*을 환산한 결과 [가장 적음] - 삼성전자(KU65UB8000FXKR) : 244kWh(39,000원) [가장 많음] - 더함(UG651QLED) : 318kWh(51,000원) *자세한 시험 조건은 소비자24 확인 안전성, 표시사항은 전 제품 이상 없어요 - 감전보호(누설전류) - 전도안정성(기울어진 경사면에서 넘어지는지 여부) 등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어요제품별로 부가기능에 차이 있어 구매 전에 확인해서 해요 화질, 음향, 스마트기능, 콘텐츠, 지상파UHD방송수신, 부가기능에 차이가 있어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어요 TV 주요 기능 활용 화면 공유(미러링) 스마트기기 화면을 연결하여 큰화면으로 콘텐츠 감상, 애플리케이션 OTT서비스,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 AI 음성인식 음성으로 TV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사용 및 제어, 절전(에코)모드 화면의 밝기를 낮추어 에너지 절약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시] - TV 전원 플러그는 꽂고 빼기 쉬운 위치에 있어야 하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뽑아놓아야 합니다. - 전원 코드 및 주변 케이블 정리를 깔끔하게 합니다. 무리하게 당겨서 연결하지 않고, 멀티탭을 사용합니다. (멀티탭은 동시에 여러 기기를 꽂아 사용하지 않습니다.) [청소 및 관리시] - 감전 위험이 있으므로, TV에 물을 직접 뿌리며 청소하지 않습니다. - TV를 청소할 때는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야 하며 방향제, 윤활제, 광택제, 알코올 등 제품의 손상·변형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TV 분리배출 방법 - 새 제품 구입 시, 판매 대리점 배송기사에게 회수를 요청합니다 -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인터넷(www.15990903.or.kr), 콜센터 (1599-0903)을 통해 배출 등록 후 희망하는 날짜에 배출합니다.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22호]

TV, 영상·음향품질 등 주요 성능 차이 있어
- 구입 시 사용 목적·가격 등을 고려하여 제품 선택해야 -


‘TV’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OTT*, VOD 서비스를 통해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 OTT(Over The Top) : 인터넷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주요 브랜드 TV 6개 제품(고가형/중저가형)을 시험평가한 결과, 일반화질(SDR)* 영상, 시야각, 동영상 끌림 등의 성능은 전 제품이 양호한 수준이었으나, 고화질(HDR)** 영상과 음향품질은 제품 간 차이가 큰 것으로 확인됐다.

  • SDR(Standard Dynamic Range) 영상 :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지 않은 일반적인 영상
  •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밝기의 범위를 확장한 영상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소비자 설문조사1) 결과, 선호도가 높은 4개 브랜드, 6종(고가형 2종, 중저가형 4종) 제품


  • 최근 2년 이내에 TV를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7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22.02.)

ㅇ제품 형태 : 65인치(163cm~164cm) 4K UHD(3840 x 2160) TV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가격대 브랜드 모델명

표시화면크기

[cm(inch)]

구입가격*[원]
고가형 삼성전자

KQ65QNB95AFXKR

163(65) 4,480,000
LG전자

OLED65G2KNA

163(65) 4,690,000
중저가형 더함(THEHAM) UG651QLED 164(65) 1,279,000**
삼성전자 KU65UB8000FXKR 163(65) 1,830,000
이스트라(ESTLA) AU653QLED 164(65) 819,000**
LG전자 65UQ9300KNA 163(65) 1,950,000


  • 2022. 4.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오프라인 구입 불가로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하였으며, 배송설치비(스탠드형)가 포함된 가격임.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전기용품안전기준(KC), 국제 규격(국제 디스플레이 계측위원회 디스플레이 측정표준), 한국산업표준(KS) 등 관련 규격을 참고하여 학계, 관계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주요 시험평가 내용 시험방법

품질


영상

품질

SDR 영상*

명암비,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감마정확성, 밝기균일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Information Display Measurements Standard by ICDM ICDM1)(International Committee for Display Metrology, 국제 디스플레이 계측위원회) 준용 및 확인시험I

HDR 영상**

최대밝기,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EOTF(PQ)*** 등을 종합하여 평가

시야각

화면 좌우 시청 각도(45°) 변화에 따른 밝기 및 색상의 변화 정도를 확인하여 평가

동영상 끌림(MPRT)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에서 끌림·번짐이 발생하는 정도를 확인하여 평가

해상도

(Contrast Modulation)

4K UHD(3,840×2,160) 해상도를 확인하여 평가

입력지연 (Input Lag)

외부의 입력에 얼마나 빨리 화면이 반응하는지 확인

KS K 0350

음향품질

원음(原音)을 왜곡 없이 재생하는지 확인하는 주파수응답, 유효주파수, 총고조파왜곡률 등을 종합하여 평가

KS C IEC 60268-52) 준용 및 확인시험

에너지소비량

(연간소비전력량)

연간 소비되는 에너지소비량(연간소비전력량, 연간에너지비용, 연간CO2배출량)을 확인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3) 준용 및 확인시험

전원켜짐시간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방송화면이 보이는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

확인시험

안전

감전보호

누설전류 시험을 통해 누전 및 감전에 대한 위험성 확인

KC 600654)

전도안전성

기울어진 경사면에서 넘어지는지 여부를 확인

표시사항

의무 표시사항 준수 여부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부가기능

기타 화질, 음향, 스마트기능, 콘텐츠 등과 관련된 부가기능을 확인

확인시험

  • SDR(Standard Dynamic Range) 영상 :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지 않은 일반적인 영상
  •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밝기의 범위를 확장한 영상
  • EOTF(Electro-Optical Transfer Function) : 전기신호를 광학적인 밝기정보로 변환하는 관계를 정의한 함수이며, SMPTE ST 2084에 명시된 PQ를 적용함.


1) ICDM(International Committee for Display Metrology, 국제 디스플레이 계측위원회)

2) KS C IEC 60268-5(2010) : 음향 시스템 장비-제5부 : 스피커

3)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2-34호)

4) KC 60065 : 오디오·비디오기기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





붙임1. TV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

붙임2. TV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3. TV 종합결과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22호]

TV, 영상·음향품질 등 주요 성능 차이 있어
- 구입 시 사용 목적·가격 등을 고려하여 제품 선택해야 -


‘TV’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 일반(SDR) 영상품질, 제품 간 성능 차이는 있으나 대체로 양호해(세부내용, 9페이지)


(SDR영상품질) 일반적인 시청 화질인 SDR영상에 대한 시험평가* 결과, 삼성전자(KQ65QNB95AFXKR), LG전자(OLED65G2KNA) 등 고가형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매우 우수ʼ하였다.

  • 명암비,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감마 정확성, 밝기 균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 중저가형 중에서는 더함(UG651QLED), 삼성전자(KU65UB8000FXKR), 이스트라(AU653QLED)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 LG전자(65UQ9300KNA) 제품은 ʻ양호ʼ한 수준이었다.





☐ HDR 영상품질, 제품 간에 성능 차이 커(세부내용, 10페이지)


(HDR영상품질) HDR이 적용된 고화질 영상에 대한 화질을 시험평가*한 결과, 삼성전자(KQ65QNB95AFXKR), LG전자(OLED65G2KNA) 등 고가형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매우 우수ʼ하였다.

  • 최대밝기,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EOTF(PQ)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 중저가형 중에서는 더함(UG651QLED) 제품이 ʻ양호ʼ, 삼성전자(KU65UB8000FXKR), 이스트라(AU653QLED), LG전자(65UQ9300KNA) 등 3개 제품은 ʻ보통ʼ 수준으로 제품 간에 성능 차이가 상대적으로 컸다.





☐ 시야각은 1개 제품이 ‘매우 우수’(세부내용, 11페이지)


(시야각) 좌우 측면(45°)에서 시청했을 때 정면 대비 밝기·색상의 변화 정도로 시야각을 시험평가한 결과, LG전자(OLED65G2KNA/고가형) 제품이 밝기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어 ʻ매우 우수ʼ했다.


- 삼성전자(KQ65QNB95AFXKR/고가형, KU65UB8000FXKR/중저가형), 더함(UG651QLED), LG전자(65UQ9300KNA/중저가형) 제품은 ʻ우수ʼ, 이스트라(AU653QLED) 제품은 ʻ양호ʼ 수준으로 평가되어 제품 간에 성능 차이가 있었다.





☐ 동영상끌림은 2개 제품이 ‘매우 우수’, 입력지연(9㎳~14㎳)은 제품 간 차이 적어(세부내용, 11페이지)


(동영상끌림)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 끌림이나 번짐의 정도를 시험평가한 결과, 삼성전자(KQ65QNB95AFXKR), LG전자(OLED65G2KNA) 등 고가형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매우 우수ʼ했다.


- 중저가형 중 더함(UG651QLED) 제품은 ʻ우수ʼ, 삼성전자(KU65UB8000FXKR), 이스트라(AU653QLED), LG전자(65UQ9300KNA) 등 3개 제품은 ʻ양호ʼ한 수준이었다.


(입력지연)외부장치에서 입력된 화면 신호(게임기 등)가 얼마나 빨리 화면에 표시되는지를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별로 최소 9ms~최대 14ms 수준으로 차이가 크지 않았다.





☐ 음향품질은 ‘매우 우수’한 제품은 없고, 제품 간 품질 차이 있어(세부내용, 13페이지)


(음향품질)원음을 왜곡 없이 재생하는지 여부를 시험평가*하여 음향품질을 확인한 결과, ʻ매우 우수ʼ한 제품은 없었고, LG전자(OLED65G2KNA/고가형)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주파수응답, 유효주파수 비율, 총고조파왜곡률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 삼성전자(KQ65QNB95AFXKR/고가형, KU65UB8000FXKR/중저가형), 이스트라(AU653QLED), LG전자(65UQ9300KNA/중저가형) 제품은 ʻ양호ʼ, 더함(UG651QLED) 제품은 ʻ보통ʼ 수준이었다.





☐ 연간소비전력량은 제품 간 최대 1.3배(244kWh~318kWh) 차이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연간소비전력량)제품 작동(표준또는기본모드) 및 대기 시 소비전력량을 측정하여 연간소비전력량* 및 연간에너지비용(전기요금)*을 환산한 결과, 제품별로 최대 1.3배(244kWh[39,000원]~318kWh[51,000원]) 차이가 있었다.

  • 1일 6시간 사용(표준 또는 기본모드), 18시간 대기(네트워크 기능 ON)하는 조건으로, kWh 당 단가는 160원(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을 적용한 결과이며, 시험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삼성전자(KU65UB8000FXKR) 제품이 244kWh(39,000원)로 소비전력량이 가장 적었고, 더함(UG651QLED) 제품은 318kWh(51,000원)로 가장 많았다.


(연간CO2배출량)연간소비전력량을 연간CO2배출량*으로 환산한 결과, 제품 간 최대 31㎏(104㎏~135㎏)의 차이가 있었다.

  • CO2배출량 kWh당 0.425kg 적용(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 안전성, 표시사항은 전 제품 이상 없어(세부내용, 15페이지)


(안전성·표시사항) 감전보호(누설전류), 전도안정성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다.





☐ 제품별로 부가기능에 차이 있어 구매 전에 확인해야(세부내용, 15페이지)


(부가기능) 제품별로 화질, 음향, 스마트기능, 콘텐츠, 지상파 UHD 방송수신 등의 부가기능에 차이가 있어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영상·디지털 가전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TV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
붙임2. TV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3. TV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가격대, 브랜드, 영상품질_SDR영상_주1, 영상품질_HDR영상_주2, 영상품질_시야각_주3, 영상품질_동영상끌림_주4, 영상품질_해상도(CM), 입력지연(InputLag)[ms]_주5, 음향품질, 에너지소비량_연간소비전력량[kWh]_주6, 에너지소비량_연간에너지비용[원]_주7, 에너지소비량_CO2배출량[Kg]_주7, 전원켜짐시간[초]_주8, 안전성_주9 표시사항, 구입가격[원]_주10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가격대 브랜드 영상품질_SDR영상_주1 영상품질_HDR영상_주2 영상품질_시야각_주3 영상품질_동영상끌림_주4 영상품질_해상도(CM) 입력지연(InputLag)[ms]_주5 음향품질 에너지소비량_연간소비전력량[kWh]_주6 에너지소비량_연간에너지비용[원]_주7 에너지소비량_CO2배출량[Kg]_주7 전원켜짐시간[초]_주8 안전성_주9 표시사항 구입가격[원]_주10
  KQ65QNB95AFXKR 고가형 삼성전자 ★★★★★ ★★★★★ ★★★★ ★★★★★ O 10 ★★★ 254 41,000 108 4 O 4,480,000
  OLED65G2KNA 고가형 ★★★★★ ★★★★★ ★★★★★ ★★★★★ ★★★★★ O 10 ★★★★ 260 42,000 111 4 O 4,690,000
  UG651QLED 중저가형 더함 ★★★★ ★★★ ★★★★ ★★★★ O 14 ★★ 318 51,000 135 4 O 1,279,000_주11
  KU65UB8000FXKR 중저가형 삼성전자 ★★★★ ★★ ★★★★ ★★★ O 9 ★★★ 244 39,000 104 4 O 1,830,000
  AU653QLED 중저가형 이스트라 ★★★★ ★★ ★★★ ★★★ O 9 ★★★ 248 40,000 105 5 O 819,000_주11
  65UQ9300KNA 중저가형 LG전자 ★★★ ★★ ★★★★ ★★★ O 10 ★★★ 295 47,000 125 3 O 1,950,00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매우 우수 ★★★★ : 우수 ★★★ : 양호 ★★ : 보통 : 미흡

: 관련 기준 적합, 이상 없음. X : 관련 기준 부적합, 이상 있음.


1.밝기 표현범위가 표준(Standard Dynamic Range)인 영상을 기준으로 명암비,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감마정확성, 밝기균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시험평가한 결과임.

2.밝기 표현범위가 넓은(High Dynamic Range) 영상을 기준으로 최대밝기, 색정확성, 색재현성, 컬러볼륨, EOTF 등을 종합적으로 시험평가한 결과임.

3.정면 대비 좌우에서 밝기, 색상 변화 정도를 시험평가한 결과임.

4.동영상에서 끌림·번짐이 발생하는 정도를 시험평가한 결과임.

5.외부장치의 입력이 얼마나 빠르게 화면에 표시되는지를 확인한 결과임.

6.하루 6시간 사용(표준 또는 기본모드), 18시간 대기(네트워크기능 ON) 시 연간소비전력량임.(소비전력량은 표준 또는 기본모드에서 절전 관련 기능을 해제 후 시험한 결과이며, 시험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7.에너지비용은 1kWh160[백원단위이하반올림], CO2배출량은 1kWh 0.425적용(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8.전원을 끄고 일정 시간 대기 후 전원을 켰을 때, TV 방송 화면이 보이는데 걸리는 평균 시간이며,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9.감전보호(누설전류), 전도안정성에 대한 시험 결과임.

10.2022. 4. 오프라인 직영점 구입가 기준(더함, 이스트라 제품은 오프라인 구입 불가로 온라인 구입)으로 구입 시기, 구입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1.배송설치비(스탠드형)가 포함된 가격임.

본 시험 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