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상담 및 피해/분쟁

04010600000000000000

피해예방정보

아파트 성능 인증제도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낮아 표시 활성화가 필요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시장감시팀
  • 게시일2022-10-26
  • 조회수589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공기관바로가기

카드뉴스

아파트 성능 인증제도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낮아 표시 활성화가 필요해요최근 팬데믹 등으로 주된 주거 공간인 아파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층간소음, 공기질(환기), 에너지효율 등 아파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이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100개를 대상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의 성능 표시실태 및 아파트 성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했습니다조사대상의 23%,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를 미표시했어요 아파트 성능 표시 실태 1.조사개요 조사대상: '21년 모집공고한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 100개 2.조사내용: ①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②친환경주택 성능 수준 ③녹색건축 예비인증서 ④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 표시 3.조사방법: 청약홈의 입주자모집공고 온라인 조사 4.조사기간: '22.6월 조사결과 →아파트의 성능 인증 내용을 알아보기 어려웠어요 아파트 성능 표시실태 23.0%(23개)-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표시하지 않은 경우 57.1%(44개)- 인증서를 표시한 77개 중 44개(57.1%) 인증서의 크기를 작게 게시 주택법* :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공급하는 사업자는‘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를 발급받아 입주자모집공고에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자 크기로 표시하여야 함 (* 주택법 제39조 및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12조의2)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 사업자마다 표시 방법 달라 표준화된 서식 필요해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1조 : 30세대 이상 아파트는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이산화탄소 배출량, 에너지사용량 절감, 신재생에너지 설비 적용 등)을 입주자모집공고에 표시해야 함 조사결과 → 아파트를 분양받는 소비자가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친환경주택 성능을 파악하기 어려웠어요 2%(2개)- 아예누락 98%(98개)- 의무사항을 준수했다고만 표시(3개), 표시 방법이 제각각예비인증은 본인증 시 내용이 달라질수 있다는 주의사항 표시가 미흡했어요 아래 예비인증을 받은 사실을 광고할 경우, 녹색건축 예비인증(환경오염, 물순환관리 등 9개 분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예비인증(냉방, 난방, 조명 등 에너지 소요량) →관련 규정*에 따라 본인증 시 예비인증의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는 주의사항을 알려야 해요 * 녹색건축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및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녹색건축 예비인증서를 표시한 입주자모집공고 81개 중 45개(55.6%)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를 표시한 68개 중 41개(60.3%) → 예비인증서의 크기를 작게 게시하여 인증서 하단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알아보기 어려웠어요아파트 성능 인증 제도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어요 아파트 성능에 대한 인지도 설문 조사개요 1.조사대상: 최근 5년 이내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자 총 500명 2.조사내용 : 아파트 성능 관련 중요성 및 인지도,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 입주자모집공고 확인 실태 3.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4.조사기간: '22. 7. 8. ~ '22. 7. 18. 아파트 성능 인증제도의 중요도 및 인지도 *소비자에게 4가지 성능 인증에 대해 설명한 뒤 설문 → 아파트 성능 인증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해요 공동주택성능등급 중요하다-92.6% 알고있다-35.6% 친환경주택의 성능수준 중요하다-87% 알고있다-40.6% 녹색건축(예비)인증 중요하다-83.4% 알고있다-37.8% 건축물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예비)인증 중요하다-90.6% 알고있다-48.6%소비자들은 아파트 성능 중 방음 수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아파트 성능 관련(N=500, 5점 기준) 1위: 방음수준(4.15점) 2위: 화재 등 안전시설(4.03점) 3위: 내구성(3.98점) 아파트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 1위: 아파트 구매가격 및 향후 가격 전망(4.28점) 2위: 직장·학교의 접근 용이성(4.27점) 3위: 상가 등 주변 시설(4.21점) → 아파트 성능 인증의 주요 내용은 환경과 관련된 사항이 많기 때문에 성능 인증 활성화는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의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돼요아파트 성능 인증 제도 알아보기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아파트의 성능 및 품질 관련 소음, 구조, 환경, 생활환경, 화재·소방 등 5개 분야에 대한 성능등급 평가 관련 규정: 주택법 제39조,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12조의2 등 녹색건축 예비인증서: 토지이용 및 교통, 에너지 및 환경오염, 재료 및 자원, 물순환관리, 유지관리, 생태환경, 실내환경, 혁신적인 설계에 대한 평가로서, 평가 결과는 4개 등급(최우수, 우수, 우량, 일반)으로 구분됨 관련규정: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제16조, 녹색건축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등 - 인증서 하단에 주의사항(‘설계변경에 따라 인증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표시 자세한 표시 서식은 관련 해당 규정의 별지 및 보도자료 원문에서 확인 가능아파트 성능 인증 제도 알아보기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 난방, 냉방, 급탕, 조명 및 환기 등의 에너지 소요량에 대한 평가로서, 평가 결과는 총 10개 등급으로 구분됨 관련규정: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제17조,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및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등 자세한 표시 서식은 관련 해당 규정의 별지 및 보도자료 원문에서 확인 가능 - 인증서 하단에 주의사항(‘설계변경에 따라 인증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표시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 3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건설하는 경우 총 에너지 사용량 또는 총 이산화탄소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으로 건설해야 함 관련규정: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64조,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1조 등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은 해당 규정에 따라 입주자모집공고에 포함해야 함.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을 표시하는 표준화된 서식은 없음)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피해예방정보]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 23.0%는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누락

- 아파트 인증 제도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높일 방안 마련 필요 -



최근 층간소음, 공기질(환기), 에너지효율 등 아파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21년 분양된 500세대 이상 아파트 100곳의 입주자모집공고를 조사한 결과, 아파트 성능에 대한 인증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 조사 개요 ]

헬스사이클 제품 형태를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아파트 성능 표시 실태

아파트 성능에 대한 인지도 설문


• (조사대상) ‘21년 모집공고한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입주자모집공고 100개
• (조사내용) ①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②친환경주택 성능 수준, ③녹색건축 예비인증서, ④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 표시
• (조사방법) 청약홈의 입주자모집공고 온라인 조사
• (조사기간) ’22. 6.



• (조사대상) 최근 5년 이내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
• (조사내용) 아파트 성능 관련 중요성 및 인지도,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 입주자 모집공고 확인 실태
• (조사방법) 설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 (조사기간) ‘22. 7. 8. ~ ’22. 7. 18.







☐ 조사대상 입주자모집공고의 23.0%,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 미표시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공급하는 사업자(시행사)는 「주택법」*에 따라 아파트의 소음(층간소음, 교통소음 등), 구조, 환경(에너지 성능, 환기 등) 등 5개 분야에 관한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를 발급받아 입주자모집공고에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자 크기로 표시해야 한다.


  • 주택법 제39조 및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12조의2


그런데 입주자모집공고 100개를 조사한 결과, 공동주택성능등급 인증서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가 23.0%(23개)였고, 인증서를 표시한 77개 중 57.1%(44개)는 인증서가 작게 표시되어 아파트의 성능 인증 내용을 알아보기 어려웠다.






☐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 사업자마다 표시 방법 달라 표준화된 서식 필요


3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공급하는 사업자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에너지사용량 절감, 신재생에너지 설비 적용 등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을 입주자모집공고에 표시해야 한다*.


  •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1조


그러나 조사대상 100개 중 2.0%(2개)는 표시를 누락했고, 성능 수준을 표시한 98.0%(98개)의 경우에도 의무사항을 준수했다고만 표시(3개)하거나 성능 수준을 표시하는 방법이 제각각이어서(붙임자료 2쪽 참고) 아파트를 분양받는 소비자가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친환경주택 성능을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서식이 필요하다.






☐ 예비인증은 본인증 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주의사항 표시 미흡


녹색건축 예비인증(환경오염, 물순환관리 등 9개 분야 인증)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예비인증(냉방, 난방, 조명 등 에너지 소요량에 대한 인증)을 받은 사실을 광고하는 경우, 본인증 시 예비인증의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는 주의사항을 알리도록 하고 있다*.


  • 녹색건축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및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 관한 규칙 제11조


조사 결과, 녹색건축 예비인증서를 표시한 입주자모집공고 81개 중 55.6%(45개)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를 표시한 68개 중 60.3%(41개)는 예비인증서의 크기를 작게 게시하여 인증서 하단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알아보기 어려웠다.






☐ 아파트 성능 인증 제도에 대해 알고 있는 소비자는 조사대상의 절반도 안돼


아파트 성능 인증제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최근 5년 이내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구매한 경험(분양, 매매)이 있는 소비자 5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헬스사이클 제품 형태를 알수 있는 표 입니다.

4가지 성능 인증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해당 인증이 아파트 구매 결정에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92.6%의 소비자가 공동주택성능등급이 중요하다고 응답했고, 다음으로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90.6%),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87.0%), 녹색건축 인증(83.4%) 순이었다.


[아파트 성능 인증제도의 중요도 및 인지도]





하지만 소비자들이 각 아파트 성능 인증에 대해서 알고 있는지 조사한 결과, 알고 있는 비율이 최소 35.6%에서 최대 48.6% 범위로 낮게 나타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표시 및 홍보 강화 등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 아파트 성능 중 방음 수준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


아파트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설문한 결과, 성능 관련 사항 중에서는 ‘방음 수준’이 4.15점으로 가장 점수가 높았다. 이는 ‘아파트 구매가격 및 향후 가격 전망’ 4.28점에 못지않게 높은 점수로, 소비자들은 아파트를 구입할 때 가격이나 입지뿐만 아니라 방음 수준 등의 성능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아파트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N=500, 5점 기준)]

헬스사이클 제품 형태를 알수 있는 표 입니다.

고려사항

평균 점수

성능
관련

방음 수준(층간 소음, 벽간 소음, 외부 소음)

4.15

3.95

② 화재·소방 안전(감지 및 경보, 제연설비, 피난설비 등)

4.03

③ 내구성(아파트의 최대 사용 가능 연수)

3.98

④ 에너지효율(단열, 고성능 보일러, 전동기 등)

3.87

⑤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저탄소, 유해물질 저감 자재 등)

3.71

성능

이외

아파트 구매가격 및 향후 가격 전망

4.28

4.25

⑦ 본인이나 가족의 직장·학교 접근 용이성

4.27

⑧ 주변 시설(상업, 의료, 문화시설, 대중교통)

4.21


한국소비자원은 아파트 성능인증제도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누리집, 카드뉴스 등을 통한 소비자 정보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부처에는 입주자모집공고 상 녹색건축 예비인증서 및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의 표시 의무화와 친환경주택의 성능 수준 표시 표준화, 제도에 대한 홍보 강화 등을 건의하고, 지방자치단체에는 아파트 성능 인증 표시의 누락이나 미흡을 방지하도록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승인 심사 강화를 요청할 계획이다.


사업자는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해 시장·군수·구청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0조)


아울러, 소비자에게는 공동주택성능등급, 친환경 성능 수준은 입주자모집공고의 끝부분에 표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파트 청약 시 입주자모집공고를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상담 및 피해구제 안내


□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24(모바일 앱, www.consumer.go.kr )' 또는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를 통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붙임1. 입주자모집공고 실태조사 결과
붙임2.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붙임3. 아파트 성능 인증별 내용 및 서식 및 입주자모집공고 상 아파트 성능 인증서 표시 사례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