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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주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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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등록일 | 2025-06-16 |
출처 | 금융감독원 |
게시물 제목 | [보도자료] 카드정보 등 유출을 빙자한 스미싱 및 해외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주의하세요! |
첨부파일 | |
게시물 내용 | □ 최근 외신 및 국내 언론은 중국에서 개인정보 40억건(위챗 및 알리페이에서 정보가 수집된 것으로 추정)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ㅇ 유출된 일부 데이터에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외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정보도 포함되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현재 실제 유출여부 및 국내 개인신용정보 포함 여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 다만, 정보 유출 관련 소비자의 불안심리를 악용한 스미싱 등 발생이 우려되고
ㅇ 최근 해외 전자상거래 증가에 따른 해외 신용카드 부정사용 피해를 예방하고자 유의사항을 안내합니다.
<소비자 유의사항> ①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출처가 불분명한 인터넷주소(URL)는 클릭 금지 ②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무단 금융거래가 우려된다면 안심차단서비스 가입 ③ 해외 직구 사이트 등 이용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니면 카드정보를 결제 페이지에 저장하는 행위를 지양하고 '해외 온라인 거래용 가상카드' 발급(권고) ④ 온라인 쇼핑 후 카드정보 피싱 등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카드사에 카드 정지, 재발급 신청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roduct safety information | Scope of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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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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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all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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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entication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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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traceability sys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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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 | Information offer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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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ention of da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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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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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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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 | Cont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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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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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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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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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 信息提供范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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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信息 (物品/服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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召回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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认证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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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履历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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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提供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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预防损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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申请综合咨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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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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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主要菜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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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比较信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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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费者培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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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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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情報 | 情報の提供範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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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情報 (物品/用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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リコール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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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証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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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履歴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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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提供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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被害予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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統合相談申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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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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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 主なメニュ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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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比較情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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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費者教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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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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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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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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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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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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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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Раздел |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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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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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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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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раздел | основные мен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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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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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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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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