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편의점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편의점 서비스 5개 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CU CU

    3.57점

  • GS25 GS25

    3.67점

  • 미니스톱 미니스톱

    3.38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3.42점

  • 이마트24 이마트24

    3.63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편의점 이용가이드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동현 박상아 박혜령 신지혜 이규빈


CONTENT Ⅰ. 일반 소비자를 위한 편의점 서비스 이용가이드 1.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2. 편의점 어플 비교 3. 편의점 상비약 이용가이드 아동 소비자를 위한 편의점 서비스 이용가이드 1. 꿈자람 카드 이용 가이드 2. 편의점 아동 지킴이집 운영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Ⅰ. 일반 소비자를 위한 편의점 이용가이드


조사대상 GS25 7ELVEN CU emart24 MINI STOP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1.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 카드 비교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편의점 통신사 할인 비교 CU : (skt) VIP/골드 : 천원당 100원 할인 GS25 : (LG U+) VIP/골드 : 10% 할인, 다이아몬드/골드/실버/일반 : 5% 할인 (KT) VIP/GOLD : 천원당 100원 할인, 실버/화이트/일반 : 천원당 50원 할인 이마트24 : (KT) VIP/GOLD : 천원당 100원 할인, 실버/화이트/일반 : 천원당 50원 할인 세븐일레븐 : (skt) VIP/골드 : 천원당 100원 할인, 실버 : 천원당 50원 할인 미니스톱 : 없음 CU - SKT : VIP/골드 : 천원당 100원 할인 - LG U+ : X - KT : X GS25 - SKT : X - LG U+ : : VIP/골드 : 10% 할인 : 다이아몬드/골드/실버/일반 : 5% 할인 - KT : VIP/GOLD : 천원당 100원 할인 : 실버/화이트/일반 : 천원당 50원 할인 이마트24 - SKT : X - LG U+ : X - KT : VIP/GOLD : 천원당 100원 할인 : 실버/화이트/일반 : 천원당 50원 할인 세븐일레븐 - SKT : VIP/골드 : 천원당 100원 할인 : 실버 : 천원당 50원 할인 - LG U+ : X - KT : X 미니스톱 - SKT : X - LG U+ : X - KT : X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CU 편의점 할인 CU 멤버십 카드(씨유 멤버십 카드) 등급별 구매 금액의 최대 2%가 포인트로 적립 VIP : 적립률 2% (3개월 연속 월 3만원 이상 구매 시) FRIEND : 적립률 1% (회원가입 시) 출처 : CU 멤버십 사이트 SKT 멤버십 카드(에스케이티 멤버십 카드) VIP/골드 1,000원당 100원 할인 실버 1,000원당 50원 할인 *담배, 주류, 유가증권, 의약품, 서비스(택배, 로또 등), 일부 비식품 면세(쓰레기 봉투 등) 구매 시 제외 *타 할인/적립 서비스와 중복 불가 출처 : SKT 멤버십 사이트 SPC 해피포인트 카드(에스피씨 해피포인트 카드) - 결제금액의 15% 한도 내 포인트 사용 가능 (적립X) - 결제금액의 1,000원 이상부터 사용 가능 - 보유 포인트 1,000p 이상부터 사용 가능 출처 : 해피포인트 사이트 OK 캐쉬백 포인트 카드(오케이 캐쉬백 포인트 카드) 결제 시 포인트로 사용 가능(적립 불가) 담배, 주류, 유가증권, 의약품, 서비스(택배, 로또 등), 일부 비식품 면세 (쓰레기 봉투 등) * 타 할인/ 적립 서비스와 중복 불가 출처 : OK 캐쉬백 사이트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GS 25 편의점 할인 KT 멤버십 카드 (케이티 멤버십) VIP/GOLD : 1,000원 당 100원/50원 할인 - SILVER/WHITE/일반 : 1,000원 당 50원 할인 1일 1회 할인 가능/ 결제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포인트 차감 할인 주류, 담배, 서비스, 안전상비의약품 등 일부상품 구매 시 제외 제외 점포 : 특수입지 점포 등 일부 점포 제외 출처 : KT 멤버십 사이트 LG U+ 멤버십 카드(엘지 유플러스 멤버십 카드) - VIP/GOLD : 10% 할인 - 다이아몬드/골드/실버/일반 : 5% 할인 1일 1회 할인 가능/ 결제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포인트 차감 할인/ 20년 7월 1일 이후 월 최대 할인 한도 총 10만원으로 변경 주류, 담배, 서비스, 안전상비의약품 등 일부상품 구매 시 제외 제외 점포 : 특수입지 점포 등 일부 점포 제외 출처 : LG U+ 멤버십 사이트 SPC 해피포인트 카드(에스피씨 해피포인트 카드) - 결제금액의 15% 한도 내 포인트 사용 가능 (적립X) - 티머니카드로 해피포인트 할인 받을 경우 할인금액의 10%를 해피포인트로 반환 * 주류, 담배, 서비스, 안전상비의약품 등 일부상품 구매 시 제외 / 제외 점포 : 특수입지 점포 등 일부 점포 제외 출처 : 해피포인트 사이트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GS 25 편의점 할인 OH POINT (오 포인트) 오포인트카드 제시 시 15% 할인 팝티머니카드로 오포인트 할인 받을 시 할인금액의 10% 오포인트로 반환 GS THE FRESH에서 제시 시 10% 포인트차감 할인 * 제외 점포 : 휴게소 등 일부 점포 제외 출처 : 오포인트 카드 사이트 멤버십 팝카드 GS&POINT와 팝카드가 결합되어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 등에서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가 적립되고, 600여 온라인 쇼핑, 게임 등에서 결제가 가능한 혜택이 많은 선불카드 (교통기능은 없음) 출처 : 팝카드 사이트 모바일팝 현금, 신용/체크카드 등 다양한 수단으로 편리하게 충전하고 간편하게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에서 결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출처 : 팝카드 사이트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이마트 24 편의점 할인 이마트 24 멤버십 - 이마트 25에서 신세계포인트를 천원 당 5포인트 적립 가능 - 10포인트 이상 보유 시 사용 가능 출처 : 이마트 24 사이트 KT 멤버십 (케이티 멤버십) - VIP/GOLD : 1,000원 당 100원 할인 - SILVER/WHITE/일반 : 1,000원 당 50원 할인 1일 1회 할인 가능/ 결제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포인트 차감 할인 주류, 담배, 서비스, 안전상비의약품 등 일부상품 구매 시 제외 제외 점포 : 특수입지 점포 등 일부 점포 제외 출처 : KT 멤버십 사이트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세븐일레븐 편의점 할인 SKT 멤버십 (에스케이티 멤버십) - VIP/골드회원 : 1천원당 100원 할인 - 실버 회원 : 1천원당 50원 할인 - 1일 1회, 1회 최대 20만원 한도 내 할인 가능 (단, 담배, 주류, 서비스상품 등 일부 상품 제외) 출처 : SKT 멤버십 사이트 OH POINT 카드(오 포인트 카드) - 세븐일레븐 매장 포인트 15% 차감할인 - 멤버십 카드 외 신용카드 뒷면에 OH POINT 마크가 있는 제휴카드도 할인 적용 출처 : 오포인트 카드 사이트 OK 캐쉬백 (오케이 캐쉬백) - OK캐쉬백 적립 : 결제금액의 0.1% - OK캐쉬백 사용 : 전액 사용 가능 - 최소 보유포인트 : 100점 - OCB 회원만 적립 및 사용 가능 출처 : 오케이캐쉬백 사이트


편의점 멤버십 및 할인카드 비교 미니스톱 편의점 할인 미니스톱 멤버십 미니스톱 멤버십 가입고객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5% 할인 및 0.1% 적립 가능 출처 : 미니스톱 사이트 OK 캐쉬백 서비스 (오케이 캐쉬백 서비스) 모든 OK 캐쉬백 회원을 대상으로 적립 및 할인 서비스 제공 - 캐쉬백 포인트 적립시 적립율 : 1% - 캐쉬백 포인트 할인시 할인율 : 15% *담배, 주류, 유가증권, 의약품, 서비스(택배, 로또 등) 일부 비식품면세(쓰레기봉투) 구매시 제외. 타 할인/적립 서비스와 중복 불가 출처 : 미니스톱 사이트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2. 편의점 어플 비교


편의점 어플 종류 세븐일레븐, CU, GS 25, 이마트 24, 미니스톱 어플 비교 1.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L.POINT) 2. CU (포켓 CU) 3. GS 25 (나만의 냉장고) 4. 이마트 24 5. 미니스톱 (MINI STOP Event) 출처 : 애플 앱스토어


편의점 어플 비교 GS25(지에스 25) - 어플유무 : O, 나만의 냉장고 - 할인 : O, 어플 자체 쿠폰 - 증정품 보관 : O, 나만의 냉장고 - 포인트 적립 : O, 바코드(결제 시 적립) - 택배 어플 : O, GS25 편의점 택배 CU(씨유) - 어플유무 : O, 포켓 CU - 할인 : O, 어플 자체 쿠폰 - 증정품 보관 : O(키핑), 키핑 쿠폰 - 포인트 적립 : O, 바코드(결제 시 적립 ), 출석 룰렛(최대 1 일, 1 회 포켓 CU 포인트 적립) - 택배 어플 : O, CU 편의점 택배 세븐일레븐 - 어플유무 : O, 세븐일레븐 (L.POINT) - 할인 : O, 어플 자체 쿠폰 - 증정품 보관 : X - 포인트 적립 : O, 출석 룰렛(최대 1 일, 1 회 L 포인트 적립) - 택배 어플 : X, 카카오페이와 협업 미니스톱 - 어플유무 : X - 할인 : O, ‘미니스톱 할인 쿠폰’ 어플 - 증정품 보관 : X - 포인트 적립 : X - 택배 어플 : X 이마트 24 - 어플유무 : O, 이마트 편의점 - 할인 : O, 어플 자체 쿠폰 - 증정품 보관 : X - 포인트 적립 : O, 바코드(결제 시 적립), 출석 룰렛(최대 1 일, 1 회 이마트 포인트 적립) - 택배 어플 : O, 이마트 24 어플


증정품 보관 GS 25 (지에스 25) - 나만의 냉장고 - 나만의 냉장고 어플에서 1+1, 2+1 행사 시 <증정품> 을 보관 - 유효기간 : 1-3개월 연장 가능 - 타 점포에서 사용 가능 출처 : GS25(지에스25) 나만의 냉장고 어플 CU(씨유) - 포켓 CU(포켓 씨유) - 포켓CU(포켓씨유)어플에서 1+1, 2+1 행사 시 <증정품> 을  모바일 쿠폰으로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 (키핑서비스)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30일 - 타 점포에서 사용 가능 출처 : CU(씨유) 포켓 CU(포켓 씨유) 어플


편의점 어플 비교 포인트 GS 25 (지에스 25) - 통신사 할인 및 GS&POINT(지에스 앤 포인트) 사용 가능 - 결제 금액의 1% GS&POINT (지에스 앤 포인트) 적립 가능 출처 : GS25(지에스25) 나만의 냉장고 어플 CU (씨유)  -  통신사 할인 가능 - (회원 등급별) 결제 금액의 최대 2% CU(씨유)포인트 적립 가능 출처 : CU(씨유) 포켓 CU(포켓 씨유) 어플


편의점 어플 비교 포인트 세븐일레븐 통신사 할인 및 L.POINT(엘포인트) 사용 가능 출석체크이벤트 L.POINT(엘포인트) 적립 가능 출처 : 세븐일레븐 어플 이마트 24 -  통신사 할인 및 신세계 포인트 사용 가능  - 결제 금액의 1% 신세계 포인트 적립 가능 출처 : 이마트24 어플


편의점 어플 비교 택배 택배 어플 유무 GS 25(지에스 25) 택배 어플 출처 : 애플 앱스토어 CU(씨유)편의점 택배 어플 출처 : 애플 앱스토어 이마트 24 (기본 어플 내 서비스 존재) 출처 : 이마트24 어플 택배 가격 GS25(지에스 25)/CU(씨유) 350g 이하일 때 (동일권) 2,900원 (타    권) 3,400원 (제주권) 6,100원 * 350g 이상일 때 무게에 따라 추가금 이마트 24 지역 상관없이 균일가 3,500원 (30KG 이내)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를 통해 예약 가능 (무게 상관 없음) 동일권 : 3,500원 타권 : 4,000원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3. 편의점 상비약 이용 가이드


상비약 안전상비의약품 약국 외 판매제도


상비약 안전상비의약품 약국 외 판매제도 * 현재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 13개 품목 - 감기, 해열, 진통제 7개 - 소화제 4개 - 소염제 2개 -> 의사 처방 없이 환자 스스로 판단해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상비약 일반 의약품 01 해열진통제 <성인용> 타이레놀정 160mg 타이레놀정 500mg <유아용> 타이레놀정80mg 타이레놀 현탁액 브루펜시럽 02 소화제 닥터베아제정 베아제정 훼스탈골드정 훼스탈플러스정 03 소염진통제 신신파스 아렉스 제일쿨파스


 상비약 의약외품 01 의약외품 <피로회복> 쌍화원 <소화제> 까스활명수 미니활 02 일반음료 <피로회복> 박카스 비타 500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Ⅱ.아동 소비자를 위한 편의점 이용가이드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1. 꿈자람 카드 이용 가이드


아동급식카드 푸르미카드, 꿈자람카드 아동급식 카드란?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 아동들에게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가맹점에서 이용 후 결재하는 포인트형 급식전용카드 <꿈자람 카드 가맹점>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아동급식카드 카드 이용방법 01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보조금 신청해 카드 발급 02 발급된 카드로 가맹점을 통해 식사, 부식 구입 03 사이트를 통해 잔액, 사용 내역 확인 가능 1일 사용한도 제한 출처 : 푸르미카드


아동급식카드 꿈자람카드 어플 이용 가능 품목 및 이용 안내 주변에 이용 가능한 가맹점 검색 지역 별 이용 가능한 가맹점 검색 카드 잔액 조회 가능 출처 : 꿈자람카드 어플


아동급식카드 카드 사용 가능 품목 사용 가능 도시락, 식사류 :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샌드위치, 햄버거, 즉석밥 등 유제품, 가공식품음료 : 햄, 소시지, 핫바, 우유, 치즈, 건강음료, 생수, 요구르트 등 냉동식품, 간편식 : 빵, 떡, 과일, 채소, 반찬, 냉동(즉석) 식품 등 사용 불가능 유해 식품류 : 주류, 담배, 라면, 커피, 탄산류, 숙취해소음료, 에너지드링크 등 간식류 : 과자, 빙과류, 초콜릿, 캔디 등 비식품류 :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2. 편의점 아동 지킴이집 운영


아동보호의 장소 아동 안전 지킴이집 서비스 아동 안전 지킴이집 서비스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을 보호하는 민/경 합동 치안 시스템으로 동네 약국, 문구점, 편의점 등의 시설이 아동 안전 지킴이집이 되어 아동의 안전을 지켜준다. 출처 : 안전Dream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24시간 영업, CCTV 방범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편의점 업계와 경찰청이 힘을 합쳐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활성화를 위한 ‘도담도담’ 캠페인 진행 출처 : 경찰청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GS25 (지에스25) 피해아동을 위한 심리 프로그램 비용 지원 자체상품에 아동학대 예방 홍보 문구 삽입 CU(씨유) 결제단말기에 장기 실종 아동 찾기 콘텐츠 송출 CU 아동학대 긴급 신고 시스템 도입 출처 : GS리테일, BGF 리테일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세븐일레븐 주요 PB(피비) 상품 10여종에 아동학대 예방 문구 삽입 이마트24 점포 내 계산대 화면 상단에 아동 학대 예방 영상 재생 출처 : 세븐일레븐 아시아경제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감사합니다 :)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Ⅱ.아동 소비자를 위한 편의점 이용가이드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1. 꿈자람 카드 이용 가이드


아동급식카드 푸르미카드, 꿈자람카드  아동급식 카드란?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 아동들에게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가맹점에서 이용 후 결재하는 포인트형 급식전용카드 <꿈자람 카드 가맹점>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아동급식카드 카드 이용방법  01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보조금 신청해 카드 발급 02 발급된 카드로 가맹점을 통해 식사, 부식 구입  03 사이트를 통해 잔액, 사용 내역 확인 가능 1일 사용한도 제한  출처 : 푸르미카드


아동급식카드 꿈자람카드 어플  이용 가능 품목 및 이용 안내 주변에 이용 가능한 가맹점 검색 지역 별 이용 가능한 가맹점 검색 카드 잔액 조회 가능  출처 : 꿈자람카드 어플


아동급식카드 카드 사용 가능 품목  사용 가능 도시락, 식사류 :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샌드위치, 햄버거, 즉석밥 등 유제품, 가공식품음료 : 햄, 소시지, 핫바, 우유, 치즈, 건강음료, 생수, 요구르트 등 냉동식품, 간편식 : 빵, 떡, 과일, 채소, 반찬, 냉동(즉석) 식품 등  사용 불가능 유해 식품류 : 주류, 담배, 라면, 커피, 탄산류, 숙취해소음료, 에너지드링크 등 간식류 : 과자, 빙과류, 초콜릿, 캔디 등 비식품류 :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2. 편의점 아동 지킴이집 운영


아동보호의 장소 아동 안전 지킴이집 서비스  아동 안전 지킴이집 서비스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을 보호하는 민/경 합동 치안 시스템으로 동네 약국, 문구점, 편의점 등의 시설이 아동 안전 지킴이집이 되어 아동의 안전을 지켜준다.  출처 : 안전Dream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24시간 영업, CCTV 방범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편의점 업계와 경찰청이 힘을 합쳐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활성화를 위한 ‘도담도담’ 캠페인 진행  출처 : 경찰청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GS25 (지에스25) 피해아동을 위한 심리 프로그램 비용 지원 자체상품에 아동학대 예방 홍보 문구 삽입  CU(씨유) 결제단말기에 장기 실종 아동 찾기 콘텐츠 송출 CU 아동학대 긴급 신고 시스템 도입  출처 : GS리테일, BGF 리테일


아동보호의 장소 편의점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세븐일레븐 주요 PB(피비) 상품 10여종에 아동학대 예방 문구 삽입  이마트24 점포 내 계산대 화면 상단에 아동 학대 예방 영상 재생  출처 : 세븐일레븐 아시아경제


소비자24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  감사합니다 :)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