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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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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서비스만족도

안마의자 렌탈서비스 4개 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LG전자 LG전자

    3.76점

  • SK매직 SK매직

    3.66점

  •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3.65점

  • 휴테크산업 휴테크산업

    3.59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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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SK매직 바디프랜드 휴테크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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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안마의자 렌탈 서비스 소비자 이용가이드 계명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01. 바디프랜드 02. 휴테크 03. SK매직 04. LG 전자


첫번째 분할 결제 분할 결제를 해서 부담이 적을 수 있지만, 총 금액이 같은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때보다 높습니다. 차이는 적으면 수 십 만원에서 수 백 만원까지 발생합니다. 일부 제품은 렌탈시 효율이 좋은 경우도 있어 렌탈 서비스 신청 시, 렌탈 총 비용과 구매비용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바디프렌드 구매가 이백삼십만원, 총 렌탈비 삼십구개월 이백삼십이만오백원, 오십구개월 이백삼십삼만오백원 휴테크 구매가 이백십삼만원, 총 렌탈비 삼십구개월 이백십삼만칠천이백원 에스케이 매직 구매가 이백육만이천오백원, 총 렌탈비 삼십구개월 이백오십일만오천오백원, 오십구개월 이백삼십삼만오백원 엘지 전자 구매가 삼백육십구만사천원, 총 렌탈비 육십개월 삼백오십구만사천원 계약 오년, 의무사용 삼년


두번째 무상수리기간 제품의 의무수리기간은 일년이고, 렌탈은 렌탈 기간 동안 무상수리가 가능 각 브랜드별로 상이함 단 고객의 과실로 인한 손상이나 소모품은 무상수리가 불가 내용 무상 에이에스기간, 소모품 교체, 고객 과실 회사이름 바디프랜드 무상 에이에스기간 최대 5년까지, 소모품 교체 유상수리, 고객과실 유상수리 휴테크 무상 에이에스기간 삼십구개월, 소모품 교체 유상 수리, 고객과실 유상수리 에스케이매직 무상 에이에스기간 일년, 소모품교체 유상 수리, 고객과실 유상수리 엘지전자 무상 에이에스기간 계약 기간 내 오년 육년, 소모품 교체 무상 교체가능 기간 별 상이, 고객 과실 유상수리 각 브랜드 별로 제품에 따라 내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중도해지 일 언제든 중도 해지 가능, 이 이는 업체별로 다를 수 있으며, 철거비나 기타비용이 추가될 수 있음 각 브랜드 별로 제품에 따라 내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바디프랜드 중도 해지 시 위약금, 설치회수비, 물류비 초기 계약 시, 렌탈 등록비 면제 단 중도 해지 시 청구됨 개인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능 휴테크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물류비, 등록비 설치 후 1일 이내 외관 스크래치와 오염은 에이에스 가능 개인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능


에스케이매직 14일 이내 반환 시 설치비 소모품비 부과 14일 이후부터 의무사용기간 이내 반환 시 위약금, 철거비, 설치비, 등록비, 할인위약금 부과 의무사용기간 이후 회수비용 오만원 부과 엘지전자 의무 사용기간 이내 반환 시 위약금 철거비 고객인수완료 전 제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 반품처리 가능 제품 사용, 고객의 훼손으로 인한 반품 교환 불가능


네번째 확인사항 렌탈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렌탈 해지 위약금은 법적 권장 기준이 10퍼센트 이내 비정상적인 소음도 하자로 인정하여 심한 경우 부품교환, 제품교환도 가능한지 확인 직접 체험해보고 신중하게 결정 사용자의 몸에 맞지 않는 안마의자는 통증 유발 가능 구매 후 제품 상태를 꼼꼼히 확인 계약한 모델이 맞는지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작동 상 문제는 없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


다섯번째 업체별 할인 혜택 바디프랜드 선납금 할인 렌탈 금액의 일부를 미리 납부하여 월 렌탈료를 할인받는 방법 계약 해지 시 기 납부한 선납금은 반환되지 않음 제휴카드 할인 1.  제휴카드로 렌탈료 자동이체 고객 대상 2.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금액 변경 3.  카드 발급 첫 달은 실적에 상관없이 할인 적용 KT 바디프랜드 초이스 요금제 KT 바디프랜드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 시, 월 렌탈료를 할인


휴테크 3 · 6 · 9 할인 이벤트 30만 원 선납 총 90,000원 할인 60만 원 선납 총 180,000원 할인 90만 원 선납 총 270,000원 할인 롯데제휴카드와 중복 할인 적용 가능 제휴카드 할인 전월 카드 사용금액 30만 원 이상 당월 렌탈료 13,000원 할인 70만 원 이상 당월 렌탈료 17,000원 할인 20만 원 이상 당월 렌탈료 23,000원 할인 재렌탈 프리미엄 할인 기존 렌탈 만료 / 미납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 신제품을 재렌탈 할 시 월 렌탈료 10% 할인


SK 매직 렌탈 결합 할인 2개 이상의 상품을 동시에 렌탈하는 경우, 제품당 렌탈료 추가 할인 업체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결합 계산기로 예상 혜택 확인 가능


LG 전자 렌탈 결합 할인 1. 기존 LG전자 렌탈 제품을 사용 고객이 다른 렌탈 제품을 추가로 계약할 시 2. 렌탈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 신규로 2개 이상의 렌탈 제품을 동시 계약 시 신규제품 월 요금의 10%씩 할인, 일부 제품 제외 제휴카드 할인 사용하는 제휴카드 종류와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할인금액이 달라질 수 있음 2대 이상 주문 시에도 제휴카드 할인은 1개의 제품에 적용되어 계산됨


업체별 제휴카드 할인 비교 바디프랜드 NH올원 렌탈 & 바디프랜드 카드 최대 30,000원 스마트리빙 에브리바디 롯데카드 최대 23,000원 바디프랜드 우리카드 최대 20,000원 휴테크 휴테크 스폐셜 롯데카드 최대 23,000원 에스케이매직 SK매직 KJ카드 최대 23,000원 SK매직 스페셜 롯데카드 최대 23,000원 SK매직 올림 KB국민카드 최대 20,000원 SK매직 현대카드M Edition3 최대 20,000원 SK매직 하나카드 최대 13,000원 SK매직 삼성카드 최대 13,000원 엘지전자 하나카드 LG전자 렌탈플러스 월 최대 23,000원 롯데카드 LG전자 스페셜 월 최대 23,000원 신한카드 LG전자 렌탈애 월 최대 10,000원


어르신을 위한


첫번째 렌탈의 개념 렌탈 계약이란? 렌탈계약 물풀을 사지 않고, 일정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내는 대가로 빌려서 쓸 수 있는 서비스 렌탈과 구매의 차이 렌탈로 구매 시 초기비용이 없고 월비용 부담이 적게 들며 중도해지 가능 구매한것 보다 A/S를 더 오래 무상으로 받을 수 있음 렌탈은 즉시 구매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수수료를 부담하고 분할납부 가능 렌탈은 대부분 수입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찰제로 동급 제품이라 할 경우, 구매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쌈


두번째 용어 풀이 렌탈서비스 관련 용어풀이① 위약금: 의무 사용기간 내 해약 시 발생하는 금액 철거비: 계약기간 내 구매/렌탈 한 안마의자 해지 시 부과되는 철거비용 의무 사용기간: 렌탈 후 의무적으로 사용되는 기간으로 이 기간에 계약 해지 시 위약금 발생 무상 수리기간: 계약기간 동안 제품 고장으로 발생한 A/S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잔여 렌탈료: 해약 시점까지 사용한 렌탈료 일할 계산한 금액 미납 렌탈료: 해지 시점에 미납 렌탈료가 있는 경우 미납금액


렌탈 서비스 관련 용어풀이② 계약해지: 계약 상대방 한쪽의 일방적인 의사표시로, 유효하게 성립한 계약이 장래에 그 효력을 잃는 것 청약철회: 소비자가 물품을 구입한 후 단순변심이나 물건이 마음에 안들어서 구입을 취소하는 경우, 소비자가 일정 기간 내에 아무런 위약금이나 손해배상 책임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제도 중도해지: 렌탈 후 언제든지 중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제도로 해지 시 위약금이 붙음 분할결제: 렌탈 계약을 몇개월로 하는지에 따라 금액을 분할해서 결제하는 경우


세번째 주의사항 1 렌탈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안마의자 렌탈의 경우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소비자의 개인적 사정 등으로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발생하는 위약금과 운송비 등 반품비용과 관련된 분쟁이 많기 때문


부모님, 렌탈 계약 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계약 전 매장을 방문해 충분히 체험하세요(안마의자는 고가이며 설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계약내용, 해지비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서를 교부받으세요! 계약 내용(구두약정, 사은품 등)이 추가 변경된 경우 계약서에 작성하세요 ! 청약철회 의사가 있을 경우 제품 설치 전에 의사를 표시하세요 (안마의자를 설치한 이후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하자나 부작용 발생 시 사업자에게 즉시 통보하세요!


네번째 주의사항2 안마의자 이용 시 주의사항-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고 제품 조작방법 숙지 ‘멈춤’ 또는 ‘종료’ 버튼의 위치를 확인  제품의 커버가 찢어진 곳이 있는 경우,  감전이나 머리카락 등이 끼일 수 있으므로 외관상 이상 여부 확인


안마의자 이용 시 주의사항- 사용 중  사용 중에는 손목시계나 목걸이 등의 장신구 착용 금지 사용 중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 가장 낮은 강도로 시작하여 점차 적절한 강도로 조절 정해진 용도와 부위에 맞게 사용하며, 적정 사용시간을 준수 온열기능으로 저온화상이 발생 수 있으니  맨살이 닿지 않도록 하고 장시간 이용 금지 작동이 완전히 멈추었는지 확인 후 내려오기


몸 상태나 질병 유무에 따라 사용여부 확인하고, 반드시 안전수칙 준수 필요 1. 척추 질환자, 골다공증 환자, 뼈 계통에 이상이 있는 경우 사용을 자제 2. 기타 몸에 이상이 있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거쳐 결정 * 안마의자 별로 제품 특징(안마모드, 강도 등) 및 이용자(건강 상태)에 따라    이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것


다섯번째 상담 서비스 업체별 상담 서비스 비교 바디프랜드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X 전화 상담 O 휴테크 1:1 상담 O 챗봇 상담 X 영상 상담 X 전화 상담 O SK 매직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O 전화 상담 O LG 전자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O 전화 상담 O


바디프렌드 챗봇 상담 서비스 챗봇상담 고객님의 문의를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 챗봇 지원 서비스: 제품 검색 및 추천, 제품 문제 해결, 서비스 예약, 예약 확인/변경/취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챗봇 상담 중에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 하실 때는 “상담사”라고 입력 서비스 이용 시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 내용은 저장되며 일부 상담 업무는 제한될 수 있음 원활한 채팅 상담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또는 로그인 절차가 필요


휴테크 1:1 상담 서비스 1:1 상담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고객상담이 이루어지며, 1:1 문의에 게시글을 남기면 접수가 되고 상담원과 1:1 문의가 가능 1:1 상담 지원 서비스 제품 검색 및 추천, 제품 문제 해결, 서비스 예약, 예약 확인/변경/취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서비스 이용 시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 내용은 저장되며 일부 상담 업무는 제한될 수 있음 원활한 채팅 상담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또는 로그인 절차가 필요


SK매직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비대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 URL 접속으로 쉽고 편하게 접근 가능 간편한 상담 프로세스 복잡한 사전 절차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문자 링크 클릭하면 바로 상담 시작 접속 후, 콜센터 상담사와 A/S 기사까지 동시에 3명이 접속해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대응 방법 안내받을 수 있음


정확한 판단, 실시간 처리, 수월한 의사소통 LG 전자 영상 상담 서비스 01. 영상 상담 예약 02. 상담사 전화 03. 영상 상담 접속 04. 영상 상담 진행 05. 문제 해결 영상 상담 영상으로 찍어 전달하면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문제 해결 *예약한 시간에 상담사가 전화로 연락 드리고, 영상 상담을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 URL을 문자로 송부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어르신을 위한


첫번째 렌탈의 개념   렌탈 계약이란? 렌탈계약 물풀을 사지 않고, 일정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내는 대가로 빌려서 쓸 수 있는 서비스  렌탈과 구매의 차이 렌탈로 구매 시 초기비용이 없고 월비용 부담이 적게 들며 중도해지 가능 구매한것 보다 A/S를 더 오래 무상으로 받을 수 있음 렌탈은 즉시 구매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수수료를 부담하고 분할납부 가능 렌탈은 대부분 수입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찰제로 동급 제품이라 할 경우,  구매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쌈


두번째 용어 풀이  렌탈서비스 관련 용어풀이① 위약금: 의무 사용기간 내 해약 시 발생하는 금액 철거비: 계약기간 내 구매/렌탈 한 안마의자 해지 시 부과되는 철거비용  의무 사용기간: 렌탈 후 의무적으로 사용되는 기간으로 이 기간에 계약 해지 시 위약금 발생 무상 수리기간: 계약기간 동안 제품 고장으로 발생한 A/S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잔여 렌탈료: 해약 시점까지 사용한 렌탈료 일할 계산한 금액 미납 렌탈료: 해지 시점에 미납 렌탈료가 있는 경우 미납금액


렌탈 서비스 관련 용어풀이② 계약해지: 계약 상대방 한쪽의 일방적인 의사표시로, 유효하게 성립한 계약이 장래에  그 효력을 잃는 것 청약철회: 소비자가 물품을 구입한 후 단순변심이나 물건이 마음에 안들어서 구입을 취소하는 경우, 소비자가 일정 기간 내에 아무런 위약금이나 손해배상 책임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제도 중도해지: 렌탈 후 언제든지 중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제도로 해지 시 위약금이 붙음 분할결제: 렌탈 계약을 몇개월로 하는지에 따라 금액을 분할해서 결제하는 경우


세번째 주의사항 1  렌탈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안마의자 렌탈의 경우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소비자의 개인적 사정 등으로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발생하는 위약금과 운송비 등  반품비용과 관련된 분쟁이 많기 때문


부모님, 렌탈 계약 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계약 전 매장을 방문해 충분히 체험하세요(안마의자는 고가이며 설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계약내용, 해지비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서를 교부받으세요! 계약 내용(구두약정, 사은품 등)이 추가 변경된 경우 계약서에 작성하세요 ! 청약철회 의사가 있을 경우 제품 설치 전에 의사를 표시하세요 (안마의자를 설치한 이후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하자나 부작용 발생 시 사업자에게 즉시 통보하세요!


네번째 주의사항2 안마의자 이용 시 주의사항-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고 제품 조작방법 숙지 ‘멈춤’ 또는 ‘종료’ 버튼의 위치를 확인  제품의 커버가 찢어진 곳이 있는 경우,  감전이나 머리카락 등이 끼일 수 있으므로 외관상 이상 여부 확인


안마의자 이용 시 주의사항- 사용 중  사용 중에는 손목시계나 목걸이 등의 장신구 착용 금지 사용 중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 가장 낮은 강도로 시작하여 점차 적절한 강도로 조절 정해진 용도와 부위에 맞게 사용하며, 적정 사용시간을 준수 온열기능으로 저온화상이 발생 수 있으니  맨살이 닿지 않도록 하고 장시간 이용 금지 작동이 완전히 멈추었는지 확인 후 내려오기


몸 상태나 질병 유무에 따라 사용여부 확인하고, 반드시 안전수칙 준수 필요 1. 척추 질환자, 골다공증 환자, 뼈 계통에 이상이 있는 경우 사용을 자제 2. 기타 몸에 이상이 있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거쳐 결정 * 안마의자 별로 제품 특징(안마모드, 강도 등) 및 이용자(건강 상태)에 따라    이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것


다섯번째 상담 서비스  업체별 상담 서비스 비교 바디프랜드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X 전화 상담 O  휴테크 1:1 상담 O 챗봇 상담 X 영상 상담 X 전화 상담 O  SK 매직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O 전화 상담 O  LG 전자 1:1 상담 O 챗봇 상담 O 영상 상담 O 전화 상담 O


바디프렌드 챗봇 상담 서비스 챗봇상담 고객님의 문의를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  챗봇 지원 서비스: 제품 검색 및 추천, 제품 문제 해결, 서비스 예약, 예약 확인/변경/취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챗봇 상담 중에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 하실 때는 “상담사”라고 입력  서비스 이용 시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 내용은 저장되며 일부 상담 업무는  제한될 수 있음  원활한 채팅 상담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또는 로그인 절차가 필요


휴테크 1:1 상담 서비스 1:1 상담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고객상담이 이루어지며, 1:1 문의에 게시글을 남기면 접수가  되고 상담원과 1:1 문의가 가능  1:1 상담 지원 서비스 제품 검색 및 추천, 제품 문제 해결, 서비스 예약, 예약 확인/변경/취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서비스 이용 시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 내용은 저장되며 일부 상담 업무는  제한될 수 있음  원활한 채팅 상담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또는 로그인 절차가 필요


SK매직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비대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 URL 접속으로 쉽고 편하게 접근 가능  간편한 상담 프로세스  복잡한 사전 절차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문자 링크 클릭하면 바로 상담 시작 접속 후, 콜센터 상담사와 A/S 기사까지 동시에 3명이 접속해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대응 방법 안내받을 수 있음


정확한 판단, 실시간 처리, 수월한 의사소통 LG 전자 영상 상담 서비스   01. 영상 상담 예약 02. 상담사 전화 03. 영상 상담 접속 04. 영상 상담 진행 05. 문제 해결 영상 상담 영상으로 찍어 전달하면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문제 해결 *예약한 시간에 상담사가 전화로 연락 드리고,  영상 상담을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 URL을 문자로 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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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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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