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증권앱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증권앱 서비스 6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증권앱 서비스 이용후기 이런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쉬운 인터페이스 실시간 기업정보 프로모션 이벤트 투자자 맞춤형 정보제공 이런점은 마음에 안들었어요 로그인 오류 매수매도시 오류 기대보다 높은 수수료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KB증권 M-able NH투자증권 나무 미래에셋증권 m.Stock 삼성증권 mPOP 키움증권 영웅문S 한국투자증권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내게 딱 맞는! 증권앱 찾기. 소비자 이용 가이드.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2021 05. 목차. concepts1 증권앱 비교. 1.증권앱이란? 2.기본정보서비스 3.비교정리 4.특화서비스 5.주의사항/체크포인트 concepts2 어르신 맞춤안내 6.주식 용어 정리 7.운영시간 용어정리 8.톡톡이들의 증권앱 꿀팁


concepts1 증권앱 비교


2021 05. 증권앱이란? 증권앱 주식이나 채권의 매수, 매도 등의 증권 거래 업무를 볼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휴대전화에 설치하면 매일 주식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고, 실시간 환율과 주요 지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사대상 미래에셋대우 m.stock 삼성증권 m.pop NH투자증권나무 KB증권 M-able 키움증권 영웅문s 한국투자증권


2021 05 증권앱 기본제공서비스. 차트제공 시시각각으로 변동하는 시세들을 차트로 보여준다. 관심종목 설정 자신이 관심있는 종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뉴스제공 주식 관련 이슈를 뉴스로 제공해준다. 매수 및 매도기능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이다.


2021 05. 증권앱 비교정리. 미래에셋대우 일괄취소 없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있음 모의투자 없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삼성증권 일괄취소 있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있음 모의투자 있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NH투자증권 일괄취소 없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있음 모의투자 없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KB증권 일괄취소 있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없음 모의투자 없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키움증권 일괄취소 있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있음 모의투자 있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한국투자증권 일괄취소 있음 관심등록 있음 가격대알림 있음 모의투자 있음 비대면 계좌개설 있음.


2021 06. 어플별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미래에셋대우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명의 스마트폰(휴대폰) 24시간 개설가능 삼성증권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 명의 스마트폰(휴대폰) 평일 00:30~23:30내에 개설 가능


2021 06. 어플별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NH투자증권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면의 스마트폰(휴대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계좌 연동 가능 KB증권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명의 스마트폰(휴대폰)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가능


2021 06. 어플별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키움증권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명의 스마트폰(휴대폰) 키움증권 계좌 어플 따로 다운로드 필요 KB증권 준비물 신분증 은행 및 증권계좌 본인명의 스마트폰(휴대폰)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가능 타계좌 개설 후 3개월 이내 계좌개설 불가


미래에셋대우 특화서비스 1. Dr.Big의 투자진단 고객의 주식 투자 패턴을 ‘투자 고수’와 비교해 고객의 강점과 보완해야 할 약점을 알려주는 서비스 2. M클럽 무료 가입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투자 습관 분석 및 차별화된 투자정보 서비스 제공 3. 클라우드서비스 다른 기기로 접속해도 고객맞춤형화면, 시세포착, 차트설정 등의 환경설정 사항이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


삼성증권 특화서비스 1. 비상장 종목 거래 가능 장외주식으로 장내보다 거래가 어렵고 정보를 얻기 힘들어 위험부담이 큰 주식의 거래가 가능하다. 2. mPOP Life제공 문화공연 혜택 서비스 및 인기소설 베스트 셀러 업데이트, CEO의 하루 5분 강좌 등 제공한다. 3. 프리/애프터 마켓 미국 주식 거래시간 확대로 출퇴근 시간에도 바로 거래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특화서비스 1. 나이트 모드 오후 6시부터 오전 7시까지 제공되는 서비스로 설정 시 다크모드 및 해외주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2. auto-lock 서비스 주식담보 대출을 증권계좌에서 담보주식을 매도하면 대출금 자동상환 및 담보 해지까지 해주는 서비스. 3. 스위처 최근 방문한 메뉴와 자주 쓰는 메뉴를 한눈에 보고 찾을 수 있습니다.


2021 05. KB증권 특화서비스 1. 트레이딩 이지모드 주식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쉬운 트레이딩 환경 제공(단 일부 거래방법 제한) 2. KB 프리미엄 클럽(유료) 투자정보, 상담,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멤버십으로 계좌개설 후 3개월까지는 무료로 체험가능하다. 3. 전문용어가이드 주식거래 시 필요한 주식 용어를 쉽게 알려주는 주식용어가이드가 제공되고 있다.


2021 05 키움증권 특화서비스 1. 자동매매일지 일지차트를 들어가면 그래프를 이용해 본인의 매수 및 매도 시점을 알아볼 수 있고 일지 메모까지 가능. 2. 쾌속주문(한 번 터치로 주문가능) 쾌속주문 설정 후 원하는 주문 버튼 스와이프를 하면 주문가능. 주식은 주문속도가 생명이다. 3. 라디오 방송 서비스 실시간 투자정보를 들으면서 시세와 차트 등 투자에 필요한 시세정보 조회 및 매매가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특화서비스 1. 매수와 매도의 메뉴 분리 매수는 매수 메뉴에서, 매도는 매도에서 하기 때문에 실수를 줄여준다. 2. 직관적인 홈화면 나의 총 자산을 홈화면에서 깔끔하고 크게 보여준다. 3. 알아보기 쉬운 단어 매수와 매도할 때 사자, 팔자라는 단어로 되어있어 사람들이 단어를 헷갈리지 않도록 한다.


2021.05 금융 투자를 할 때, 주의사항 투자결과는 모두 본인 책임입니다. 기대수익이 크면 투자위험도 큽니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하여야 합니다.


2021.05 전산장애 피해 예방을 위한 체크 포인트 평소 거래하는 증권사의 주거래수단 외에 대체주문수단(증권사 지점 및 고객센터 연락처)을 미리 확인하세요. 전신장애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늦더라도 반드시 주문기록(전화기록, 로그기록)을 암기세요! 매매거래중단제도 등 시장 조치 관련사항은 전신장애가 아닙니다.


2021.06 투자제안 시 피해예방을 위한 체크포인트 제도권 금융회사인지 반드시 확인해요! 금융감독원 「파인」 제도권금융회사 조회(fine.fss.or.kr)에서 확인 가능 손실보전, 수익보장 약정은 보호받을 수 없어요! 거래내역을 수시 확인하여 임의매매 등 투자자 피해를 예방하세요!


concepts 02 어르신 맞춤 안내


2021.06 어르신들을 위한 용어정리 현재가 :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 시가 : 정구장에서 최초 체결된 시작가격 고가 : 가장 높게 거래된 가격 저가 : 가장 낮게 거래된 가격 종가 : 정규장이 끝나면서 결정된 가격


2021.06 어르신들을 위한 용어정리 호가 매수호가 : 구매자가 제시한 가격 매수호가 :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 상한가 : 정규장에서 최대로 상승할 수 있는 가격 하한가 : 정규장에서 최대로 하락할 수 있는 가격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정규장 09:00 ~ 15:30 (월~금/ 공휴일 미운영) 이 시간대에는 주문 건마다 바로 체결됩니다.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시간 외거래 장전거래(08:30 ~ 08:40) 정일 종가(정규장 때 제일 마지막으로 체결된 가격)로 매매가능한 시간입니다. 장마감거래(15:30 ~ 16:00) 당일 15:30 기준으로 마감된 금액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동시호가 08:30 ~ 09:00 / 15:20 ~ 15:30 동시호가는 하루 2시간이 있습니다. 장 시작 전과 장 마감 전입니다. 장 시간 전에는 오전 8시 30분~오전 9시까지 동시호가 시간이 있으며, 이 시간을 통해 정규장 시가 가격이 결정됩니다. 장 마감 전 오후 3시 20분~오후3시 30분 동시호가를 통해 정규장 종가가 결정됩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자동 매수 및 매도 이용 미래에셋대우 – 주식자동주문 삼성증권 – 주식자동주문 NH투자증권 – 시세포착주문 KB증권 – 주식자동주문 키움증권 – 자동감시주문 한국투자증권 – 국내자동주문 - 설명 자신이 원하는 주식 종목에 가격의 하한선이나 상한선을 설정하여 그 선에 도달할 시 자동으로 프로그램 내에서 주식을 매수 및 매도를 하도록 한다.


2021.05 음성 종목 검색 NH투자증권 - 설명 음성 종목 검색대에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말하면 증권 앱에 그 종목을 찾아준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큰 글씨 모드 – KB증권 - 설명 글씨가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KB증권의 큰 글씨모드가 글씨가 많이 커지기 때문에 작은 글씨를 잘 보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추천한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차트모양 그리기 –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 설명 한국투자증권의 스마트 검색과 NH투자증권의 차트패턴검색을 통해 차트 모양을 그리거나, 유형별로 차트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차트와 비슷한 모양을 가진 증권들을 찾을 수 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라디오 서비스 – 키움증권, 삼성증권 - 설명 라디오 서비스를 통해 투자 정보나 종목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방송 보면서 매수 및 매도 – 미래에셋대우 - 설명 동영상을 틀어 방송을 보는데, 이를 작은 화면으로 만들어 방송을 보면 증권 앱 내에서 매수 및 매도가 가능하다.


증권앱을 잘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증권앱을 찾아보아요!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내게 딱 맞는! 증권앱 찾기 소비자 이용 가이드 -어르신 맞춤-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2021.05 목차 어르신 맞춤 안내 -주식 용어 정리 -운영시간 용어정리 -톡톡이들의 증권앱 꿀팁


2021.06 어르신들을 위한 용어정리 현재가 :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 시가 : 정구장에서 최초 체결된 시작가격 고가 : 가장 높게 거래된 가격 저가 : 가장 낮게 거래된 가격 종가 : 정규장이 끝나면서 결정된 가격


2021.06 어르신들을 위한 용어정리 호가 매수호가 : 구매자가 제시한 가격 매수호가 :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 상한가 : 정규장에서 최대로 상승할 수 있는 가격 하한가 : 정규장에서 최대로 하락할 수 있는 가격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정규장 09:00 ~ 15:30 (월~금/ 공휴일 미운영) 이 시간대에는 주문 건마다 바로 체결됩니다.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시간 외거래 장전거래(08:30 ~ 08:40) 정일 종가(정규장 때 제일 마지막으로 체결된 가격)로 매매가능한 시간입니다. 장마감거래(15:30 ~ 16:00) 당일 15:30 기준으로 마감된 금액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2021.06 운영시간 용어정리 동시호가 08:30 ~ 09:00 / 15:20 ~ 15:30 동시호가는 하루 2시간이 있습니다. 장 시작 전과 장 마감 전입니다. 장 시간 전에는 오전 8시 30분~오전 9시까지 동시호가 시간이 있으며, 이 시간을 통해 정규장 시가 가격이 결정됩니다. 장 마감 전 오후 3시 20분~오후3시 30분 동시호가를 통해 정규장 종가가 결정됩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자동 매수 및 매도 이용 미래에셋대우 – 주식자동주문 삼성증권 – 주식자동주문 NH투자증권 – 시세포착주문 KB증권 – 주식자동주문 키움증권 – 자동감시주문 한국투자증권 – 국내자동주문 - 설명 자신이 원하는 주식 종목에 가격의 하한선이나 상한선을 설정하여 그 선에 도달할 시 자동으로 프로그램 내에서 주식을 매수 및 매도를 하도록 한다.


2021.05 음성 종목 검색 NH투자증권 - 설명 음성 종목 검색대에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말하면 증권 앱에 그 종목을 찾아준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큰 글씨 모드 – KB증권 - 설명 글씨가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KB증권의 큰 글씨모드가 글씨가 많이 커지기 때문에 작은 글씨를 잘 보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추천한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차트모양 그리기 –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 설명 한국투자증권의 스마트 검색과 NH투자증권의 차트패턴검색을 통해 차트 모양을 그리거나, 유형별로 차트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차트와 비슷한 모양을 가진 증권들을 찾을 수 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라디오 서비스 – 키움증권, 삼성증권 - 설명 라디오 서비스를 통해 투자 정보나 종목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2021.05 어르신들을 위한 톡톡이들의 꿀팁 방송 보면서 매수 및 매도 – 미래에셋대우 - 설명 동영상을 틀어 방송을 보는데, 이를 작은 화면으로 만들어 방송을 보면 증권 앱 내에서 매수 및 매도가 가능하다.


증권앱을 잘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증권앱을 찾아보아요!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