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6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Netflix)

    3.69점

  • 시즌(seezn) 시즌(seezn)

    3.43점

  • 왓챠(watcha) 왓챠(watcha)

    3.63점

  • 웨이브(wavve) 웨이브(wavve)

    3.43점

  • 유플러스모바일tv 유플러스모바일tv

    3.44점

  • 티빙(tving) 티빙(tving)

    3.65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후기 이런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장르 콘텐츠 추천 서비스 기기 연동성 요금 이런점은 마음에 안들었어요 유료 콘텐츠의 비중 화질 버퍼링 요금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넷플릭스(Netflix) 시즌(seezn) 왓챠(watcha) 웨이브(wavve) 유플러스모바일tv 티빙(tving)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소비자24 OTT 서비스 소비자 이용 가이드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학과


OTT(Over The Top) 서비스란? (2021.6 기준) 기존의 통신 및 방송 사업자와 더불어 제 3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 등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Top은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를 의미하여, 초기엔 TV 셋톱박스와 같은 단말기를 통한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를 의미 현재는 셋톱박스의 유무를 떠나 모든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를 의미


넷플릭스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서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권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간 요금(한국 원화)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 접속 가능한 명수 1명 2명 4명 화질 SD HD UHD 해상도 480p 1080p 4KHDRR 특화서비스 콘텐츠 추천 시네매치 (Cinematch) 회원가입시 선택한 영화들의 정보를 시네매치라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에 넣어 분석해 회원이 좋아할 만한 영화나 드라마를 추천해준다. 넷플릭스를 더 많이 이용할수록 회원에 대한 정보가 더 많이 쌓여 추천 정확도가 높아진다. Top 10 매일 국가별 Top 10 콘텐츠를 공개한다. 나라별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콘텐츠를 보여준다 특화 서비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넷플릭스의 자체 제작 콘텐츠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다. 오리지널 콘텐츠 한국 킹덤,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보건교사 안은영 등 해외 종이의 집, 루머의 루머의 루머, 퀸스 캠빗 등


웨이브 지상한 3사 콘텐츠 연합 플랫폼 푹(POOQ)과 SK텔레콤의 옥수수(oksusu)를 결합한 통합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이용권 basic standard premium 매월 자동결제 요금 7,900원 10,900원 13,900원 동시 시청 가능 1대 2대 4대 시청 가능 화질 HD FHD FHD이상 시청 가능 기기 모바일+PC 전체 디바이스 전체 디바이스 특화서비스 5GX멀티뷰, 멀티 오디오 멀티뷰 5GX멀티뷰 메뉴로 들어가면 5GX직관 야구, 무대 영상 등을 관람하는 것 뿐 아니라 최대 12개의 시점으로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도 제공 EX 스포츠 생중계 때 카메라 앵글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제공 멀티 오디오 공연 영상 중 특정 연주자의 연주만 들을 수 있는 기능 특화서비스 이벤트 제공 웨이브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Ex 크루엘라 영구소장 상품 예약구매 고객 전원에게 5,000 wave coin제공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영구소장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3,,000 wave coin 증정 등


티빙 CJ 그룹의 계열인 CJ ENM이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권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간 요금 (안드로이드 기기/PC결제 기준) 7,900원(Ios 기기: 12,000원) 10,900원(iOS기기: 16,000원) 13,900원(iOS기기: 20,000원) 동시 접속 가능한 명수 1명 2명 4명 화질 해상도 720pHD 1080Phd 1080pFHD+4K 이용가능 기기 모바일+pc만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 Ios(애플) 기기로 결제 시 수수료로 인한 요금 차이 발생 특화서비스 실시간 채널, 티빙톡 실시간채널 CJ ENM의 전 채널 + JTBC 등 종편 4사, 보도 채널 등 37개의 실시간 TV 채널, 특정 콘텐츠의 전체 회차를 연이어 방영하는 200여 개의 정주행채널 티빙톡 실시간 채팅을 하며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소셜TV 기능 티빙의 실시간 채널을 같이 보는 시청자들과 티빙톡을 통하여 의견 공유 가능 특화서비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결합 상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네이버 페이 최대 5% 적립이 되는 서비스 티빙과 네이버와의 제휴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하면 여러 디지털 서비스 이용권 중 TVING 방송 무제한 시청권 선택 가능 매달 추가금을 지불하여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가능 베이직 이용권 + 3000원 스탠다드 이용권 + 6000원 프리미엄 이용권 + 9000원


U+모바일TV LG U+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70여 개의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20만 여 편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 이용권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80여 개의 실시간 채널, TV다시보기, 영화 약 1,000편 무료 가격 월 5,500원 이용권에 따라 부가 서비스 제공 U+모바일tv 24시간 이용권 일 1,650원 애니 교육 애니 투니버스 EBS유아 교육콘텐츠, 지식 콘텐츠 제공 가격 월 3,300~9,900원 TV방송 특정 채널 TV다시보기 무제한 시청 MBC KBS SBS CJ ENM JTBC 채널A MBN TV CHOSUN Kstar 가격 4,400~14,300원 U+영화 월정액 4만여편의 영화 미드 무제한 동시시청_베이직(2명) 프리미엄(3명) 가격 월 9,900 15,400원 꿀 tip 기본 월정액이 포함된 요금제는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무료로 사용 가능 특화서비스 누구나 무료 서비스 유료 월정액 가입 없이도 U+모바일TV앱을 다운받고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누구나 무료 작품들을 제공 내 안의 그놈, 우아한 거짓말, 과속 스캔들, 너의 결혼식, 아저씨 등 특화서비스 차별화된 콘텐츠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Live 등 유플러스만의 독점 콘텐츠 제공 아이들 나라, 팟빵, 아프리카TV, 초중고 교과, 예술/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공


시즌 (seezn) 최신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실시간 TV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KT의 OTT 서비스 특화서비스 210여개 채널 실시간 TV 국내 유일 지상파 3사, 다양한 종편, 영화, 드라마, 예능 등 24만 편 이상의 VOD 시즌 오리지널 드라마, 예능, 영화 꿀 tip Kt의 y데이터선택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시즌 플레이를 무료로 이용 가능 이용권 Basic 월정액 기격 200여개 실시간 TV + 영화/TV 등 VOD (이용권에 따라 추가 지원) 가격 월 5,000원~12,000원 TV 방송 이용권 특정 방송사의 VOD 무제한 이용 가능 CJ ENM(tvN, Mnet, OCN 등) JTBC SBS MBC(MBC, MBC 에브리원 등) 가격 7,000원~13,000원 19+ 모바일 전용 성인 VOD 패키지, 성인 채널 플레이보이TV, 허니TV, ViKi, 미드나잇 가격 3,000~5,900원 영화/시리즈 국내 영화/미드 패키지, 중드/일드 등 아시아 콘텐츠 패키지, PlAYY 무비팩 30일 무료 혜택 제공 모바일 전용 / 모바일 + TV 전용 가격 5,000~14,900원 애니/키즈/교육 올레tv 연결 가능 프라임애니팩, 프라임 키즈랜드팩, EBS 키즈 월정액, 야나두 왕기초 영어, 야나두 여행 영어 가격 4,000~9,900원


왓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 등 8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권 베이직 프리미엄 월간 요금 7,900원~12,900원 동시 재생 가능한 수 1명 4명 화질 Full HD Ultra HD 4K 시청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 수 5개 100개 꿀tip 선택의 고통을 줄여주는 기능 ios에서 선고기 랜덤 아이콘을 누르거나 디바이스를 흔들면 랜덤으로 영화 추천 설정방법 설정>실험실>선택의 고통을 줄여주는 기능 켜기 특화 서비스 왓챠피디아 연계, 왓챠파티 왓챠피디아 영화·TV프로그램·도서 평가 및 추천 앱 서비스 왓챠피디아 어플에 자신이 본 것에 대한 별점 및 리뷰를 남기면 이를 바탕으로 취향을 분석해 좋아할 만한 또 다른 콘텐츠 추천 기존 사용자들이 매긴 평균 별점과 내 예상 별점 확인 가능 왓챠앱과 연동하여 이용가능 왓챠 파티 지인 및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콘텐츠를 보며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특화 서비스 콘텐츠 왓챠 독점 제공 콘텐츠 해리포터 시리즈,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밴드 오브 브라더스 와이 우먼 킬 등 해외 인기 콘텐츠 독점 제공 8만편에 달하는 콘텐츠 넷플릭스와 비교하여, 드라마는 5배, 영화는 15배 많은 콘텐츠 제공 왓챠 자체제작 콘텐츠 오피스 웹드라마 ‘좋좋소(좋소 좋소 좋소기업)’, 한화이글스 이야기 등 제공


업체 한눈에 비교하기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유플러스모바일티비 시즌 자체 콘텐츠 o o o o o o 아이디 공유 o o o o o x 무료체험 x o x x x 일부 요금제 적용 평점 댓글 평점만 가능 o x x o 댓글만 가능 교육 서비스 x x x x o o 실시간 tv 서비스 x x o o o o


Ott 서비스 이용시 주의 사항 1. 자동 결제 주의 하기 무료체험 기간 이후 제때 해지하지 못해 자동 결제 연장으로 불필요한 요금을 부담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 자동 결제일 하루 전 알람 설정하거나 미리 해지 신청해야 합니다. 2. 다회선 접속 기능 활용하기 거의 모든 OTT가 다회선 접속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회선 이용권을 구매하여 최대한 많은 인원이 요금을 나누면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IOS 이용자는 PC로 결제하기 (웨이브,티빙) IOS(애플) 기기 결제는 인앱 결제 수수료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기나 PC로 결제 시보다 약 5000~ 6000원 정도의 요금 차이가 발생 하기 때문에 iOS 이용자들은 PC나 아이폰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로 접속해 결제하는 것이 보다 저렴합니다. 4. 카드 혜택 및 이벤트 활용하기 OTT 서비스 업체마다 다양한 카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확인해야합니다.


이런 소비자에게 추천해요 미국 드라마, 영국 드라마 등 해외 콘텐츠를 위주로 보고싶은 사람 넷플릭스 지상파 3사의 드라마와 예능, 뉴스를 주로 시청하고 싶은 사람 웨이브 각종 티비 프로그램들을 다시보기로 시청하고 싶은 사람 시즌 실시간으로 다양한 티비채널과 뉴스를 보고싶은 사람 티빙 다른 OTT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고전, 독립영화를 원하는 사람 왓챠 TV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육 콘텐츠를 동시에 이용하고 싶은 사람 u+모바일 tv


어린이를 위한 ott 키즈 서비스 이용 가이드


넷플릭스&웨이브 넷플릭스 키즈프로필 설정 가능 프로필관리 페이지 프로필 추가 프로필 이름 지정 ‘키즈’ 선택 다음 선택 키즈 프로필에는 고유한 로고가 표시되므로 쉽게 식별 가능 특징 계정 설정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없음 어린이를 위해 엄선된 TV 프로그램 및 영화만 재생 가능 웨이브 숨김, 잠금 기능 환경설정 자녀보호 설정에 들어가면 성인 콘텐츠 숨김, 성인 콘텐츠 잠금 등 가능 어린이 프로그램 제공 카테고리 키즈로 들어가면 어린이를 위한 영화, TV 프로그램 등이 제공됨


시즌 티빙 시즌 키즈랜드 콘텐츠 뽀로로, EBS키즈, 디즈니 등 5만여편의 국내 최대 유아 애니&학습 콘텐츠 영어놀이터 핑크퐁, 코코멜론, 바다나무, 스콜라스틱, 노부영, 리틀팍스 등 영어 학습 콘텐츠 티빙 키즈모드 콘텐츠 뽀로로, 핑크퐁, 신비, 콩순이 등 인기 캐릭터 영상 헤이지니, 라임튜브, 마이린 tv, 애니린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공룡, 자동차 등 각 테마에 맞는 영상 컬렉션 키즈모드 설정 및 사용 시간 제한 시간제한설정으로 시청시간 선택 가능 (최소 1분 ~ 최대 90분) 이용연령을 선택하면(전체 / 0~3세 / 4~6세 / 7~12세 중) 선택한 연령에 맞는 영상 추천


U+아이들나라 U+모바일tv 제공 콘텐츠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 영어 유치원, 내가 만든 그림책, 책 읽어주는 TV, U+ 아이들생생도서관 등의 아이들 맞춤교육 서비스 제공 유튜브 키즈, 캐릭터 영상, 아이들 채널 등을 통한 아이들 맞춤 콘텐츠 제공 부가 서비스 마이메뉴 시청시간 분석, 시청시간 제한, 시청편수 제한, 시간대 설정, 시력보호 모드 기능 제공 이용방법 모바일에서는 따로 ‘아이들 나라’ 앱을 설치해야 아이들나라 서비스 이용가능 접속방법 전체메뉴 아이들나라 아이콘 선택 OR 아이들나라 앱 직접 접속 U+ 아이들나라 모바일 앱을 U+tv와 연결하면 TV로도 서비스 이용가능 가격 U+고객은 신청 후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기본 월정액 콘텐츠 한정), 타사 모바일 고객은 월 5,500원 지불해야 이용가능


왓챠 왓챠 키즈 콘텐츠 뽀로로 전 시즌 등 인기 키즈 콘텐츠는 물론 쿵푸팬더, 또봇, 해리포터 시리즈, 동물 관련 다큐멘터리 등 1,078 편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 모든 콘텐츠는 7세 이하 관람 한국어 더빙판으로 제공 키즈 프로필 모바일과 태블릿 뿐만 아니라 TV와 웹으로도 시청이 가능 단순화된 UI (유저 인터페이스) 제공 키즈모드를 종료하려면 사전 설정한 별도 암호를 입력해야함 이용 방법 왓챠 설정에서 ‘키즈 모드 진입‘ 메뉴를 통해 활성화 가능


감사합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어린이를 위한 ott 키즈 서비스 이용 가이드 1. 넷플릭스 웨이브 2. 티빙 시즌 3. U+아이들 나라 4. 왓챠


넷플릭스&웨이브 넷플릭스 키즈프로필 설정 가능 프로필관리 페이지 프로필 추가 프로필 이름 지정 ‘키즈’ 선택 다음 선택 키즈 프로필에는 고유한 로고가 표시되므로 쉽게 식별 가능 특징 계정 설정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없음 어린이를 위해 엄선된 TV 프로그램 및 영화만 재생 가능 웨이브 숨김, 잠금 기능 환경설정 자녀보호 설정에 들어가면 성인 콘텐츠 숨김, 성인 콘텐츠 잠금 등 가능 어린이 프로그램 제공 카테고리 키즈로 들어가면 어린이를 위한 영화, TV 프로그램 등이 제공됨


시즌 티빙 시즌 키즈랜드 콘텐츠 뽀로로, EBS키즈, 디즈니 등 5만여편의 국내 최대 유아 애니&학습 콘텐츠 영어놀이터 핑크퐁, 코코멜론, 바다나무, 스콜라스틱, 노부영, 리틀팍스 등 영어 학습 콘텐츠 티빙 키즈모드 콘텐츠 뽀로로, 핑크퐁, 신비, 콩순이 등 인기 캐릭터 영상 헤이지니, 라임튜브, 마이린 tv, 애니린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공룡, 자동차 등 각 테마에 맞는 영상 컬렉션 키즈모드 설정 및 사용 시간 제한 시간제한설정으로 시청시간 선택 가능 (최소 1분 ~ 최대 90분) 이용연령을 선택하면(전체 / 0~3세 / 4~6세 / 7~12세 중) 선택한 연령에 맞는 영상 추천


U+아이들나라 U+모바일tv 제공 콘텐츠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 영어 유치원, 내가 만든 그림책, 책 읽어주는 TV, U+ 아이들생생도서관 등의 아이들 맞춤교육 서비스 제공 유튜브 키즈, 캐릭터 영상, 아이들 채널 등을 통한 아이들 맞춤 콘텐츠 제공 부가 서비스 마이메뉴 시청시간 분석, 시청시간 제한, 시청편수 제한, 시간대 설정, 시력보호 모드 기능 제공 이용방법 모바일에서는 따로 ‘아이들 나라’ 앱을 설치해야 아이들나라 서비스 이용가능 접속방법 전체메뉴 아이들나라 아이콘 선택 OR 아이들나라 앱 직접 접속 U+ 아이들나라 모바일 앱을 U+tv와 연결하면 TV로도 서비스 이용가능 가격 U+고객은 신청 후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기본 월정액 콘텐츠 한정), 타사 모바일 고객은 월 5,500원 지불해야 이용가능


왓챠 왓챠 키즈 콘텐츠 뽀로로 전 시즌 등 인기 키즈 콘텐츠는 물론 쿵푸팬더, 또봇, 해리포터 시리즈, 동물 관련 다큐멘터리 등 1,078 편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 모든 콘텐츠는 7세 이하 관람 한국어 더빙판으로 제공 키즈 프로필 모바일과 태블릿 뿐만 아니라 TV와 웹으로도 시청이 가능 단순화된 UI (유저 인터페이스) 제공 키즈모드를 종료하려면 사전 설정한 별도 암호를 입력해야함 이용 방법 왓챠 설정에서 ‘키즈 모드 진입‘ 메뉴를 통해 활성화 가능


감사합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