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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알뜰폰서비스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알뜰폰 서비스 3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

    3.66점

  • LG헬로모바일 LG헬로모바일

    3.58점

  • SK세븐모바일 SK세븐모바일

    3.52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알뜰폰 서비스 이용후기 상위 5개 키워드 분석 이런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렴, 요금, 가격, 데이터, 통화 이런점은 마음에 안들었어요 요금, 고객, 센터, 연결,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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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알뜰폰 소비자 이용 가이드 인천대학교 소비자학과


목차 1. 추천 요금제 한 눈에 보기 2. 제공서비스 2-1. 공통서비스 2-2. 차별화 서비스 3. 꿀팁 4. 추천 사용자


1. 추천 요금제 한 눈에 보기


 1-1. KT M mobile 요금제 기본 제공량 통신 요금 (원) 음성 데이터 문자 데이터 맘껏 100MB+/50분 50분 100MB+400Kbps 50건 3,901~ 데이터 전용 10GB+ 이용불가 10GB+200Kbps 이용불가 10,800~ 데이터 충분 2.4GB/50분 50분 2.4G - 5,801~ 데이터 표준 350MB - 350MB - 3,300~ 모두다 맘껏 1.4GB+ 유무선무제한 (기타50분) 1.4GB+1Mbps 기본제공 17,602~ 통화 맘껏 300MB 유무선무제한(기타30분) 300MB 기본제공 7,251~※ LTE기준, 통신사 추천 요금제 중 각 종류에서 통신 요금이 가장 저렴한 요금제만 작성함


1-2. 헬로모바일 요금제 기본 제공량 통신 요금 (원) 음성 데이터 문자 희망풍차 안심 유심 11GB 유무선 기본제공 11GB 기본제공 33,000 DATA 걱정없는 유심 2.5GB 유무선 기본제공 2.5GB 기본제공 25,100~ DATA 걱정없는 유심 일5GB 유무선 기본제공 일5GB 기본제공 39,850~ The 착한 데이터 유심 300MB 유무선 기본제공 300GB 기본제공 11,550~ 슬림 유심 500MB 50분 50분 500MB 50건 4,070~ 보편 안심 유심 3GB 200분 200분 3GB 100건 19,900~


1-3. SK telink 요금제 기본 제공량 통신 요금 (원) 음성 데이터 문자 LTE 온라인 데이터 S5 100분 4GB 0건 28,600 LTE 온라인 음성 S2 90분 100MB 50건 13,200~ LTE 온라인 6GB 150분 6GB 50건 38,500~ Wavve 무제한 기본제공 11GB 기본제공 57,200~ 데이터중심 11GB_LTE 기본제공 11GB 기본제공 62,700~ NEW 청소년 LTE34 기본 제공 혜택 37,400원(데이터/음성/문자)+데이터(1G) 29,700~


2. 제공 서비스


2-1. 공통 서비스 ① 빠른 배송 : 오전에 구매하고 오후에 받는 무료 당일 배송 서비스 ② 편의점 개통 :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와 개통 가능 (헬로모바일 - CU, 이마트24, KT M모바일 -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 ③ 제휴카드 혜택 : 제휴카드 사용 시 통신요금 할인 가능 (헬로모바일 – 현대카드, 롯데카드, SK telink –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KT M모바일 – 현대카드, KB국민카드, IBK기업은행, 롯데카드) ④ 모바일 앱 :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조회 및 서비스 변경 가능


2-2. 차별화 서비스  KT M mobile ① 데이터 쉐어링 전용 요금제 : 모회선과 데이터 쉐어링 결합 후 모회선의 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자회선 요금제로, 태블릿PC, 네비게이션 등 세컨드 단말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② 선불 유심 요금제 : 내가 계획한 만큼만 미리 충전하고 사용, 가입비+유심비 면제, 종량형과 정액형으로 이용 가능 ③ 데이터 당겨쓰기 : M 데이터선택 및 LTE 통화 맘껏(단말 요금제)계열 요금제 가입 고객에 한해 다음달 제공될 데이터를 최대 2000MB까지 선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


 헬로모바일 ① 3사 통신망 요금제 모두 판매 : KT, SKT, U+ 통신망의 요금제를 모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 ② 헬로 결합상품 : 헬로 모바일과 LG헬로비전의 유선상품, (헬로TV, 인터넷, 집전화)의 결합 시 제공되는 저렴한 추가 할인상품 ③ 국민알뜰폰 초저가 알뜰 요금제 : 무약정, 평생할인, 무계약조건


 SK telink ①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재 사용량에 적합한 요금제 선택가능 ② 친환경 배송 패키지 : 친환경 패키지를 통해 폐지 수거 어르신의 경제적 자립 지원 및 친환경상자를 필통으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함 ③ 7membership : 멤버십이 없는 타 알뜰폰과 달리 맛집, 카페, 티켓, 생활, 힐링, 뷰티, 펜션에서 이용 가능한 멤버십 혜택 제공


3. 꿀팁


 KT M mobile ① 모여봐요 KT M 모바일 : 내가 초대한 친구가 가입하면 최대 5만원 E-Mart 모바일 상품권 지급, 초대한 본인은 모바일 상품권 1만원 지급, 초대받은 친구는 이동통신 3사보다 최대 ~50%까지 통신비 절감 혜택 ② 네이버, 쿠팡에서 셀프 개통 : 내가 원하는 시간에 대기 없이 셀프 개통으로 유심을 바로 개통 가능, KT M mobile, 네이버스토어, 쿠팡 ③ 롯데멤버스 가입 고객 추천 요금제 : 매월 L.POINT를 적립하는 LTE 요금제, 8,800원 상당 올레 Wi-Fi 무료 제공, L.POINT 월 3,000P 지급 (단, 요금제 및 롯데멤버스 L.POINT회원 가입 기준)


 헬로모바일 ① U+box (U+망) : 데이터를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에 자동 백업 및 복원 가능, 다른 기기에서도 내 파일을 쉽게 감상할 수 있음, 카톡, SNS로 간편한 데이터 공유 가능 ② 스포츠 전용 앱 (U+망) : U+골프(골프 생중계를 시청하며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등 특화 서비스 이용 가능, 골프 대회 및 출전 선수 정보 제공), U+프로야구(야구팬을 위한 광고 없는 모바일 TV 앱) ③ 원내비 (ONE NAVI) (KT망) : 월 정액/정보 이용료 무료, 데이터 이용료 무료, 실시간 교통정보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앱 서비스


 SK telink ① T-Map 무료이용 : 월 정액/정보 이용료 무료, 데이터 이용료 무료, 길 안내, 지도, 휴대폰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② 레터링 서비스 : 자신의 이름이나 애칭을 받는 사람의 휴대폰에 표시하는 서비스 ③ 제휴 유심 : 7mobile x 번개장터(번개장터에서 현금처럼 이용하실 수 있는 번개포인트 혜택추가), 7mobile x wave(요금제 유지 기간 중 wavve 모바일 스트리밍 이용권이 무료로 제공), 7mobile x 교보생명(교보생명 인문학 콘텐츠 및 교보러버스 캐릭터 배경화면 제공), 7mobile x 하나은행(후불 유심 상품에 하나은행의 금융할인 혜택을 추가)


4. 추천 사용자


 ¬¬¬ KT M mobile  롯데멤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 세컨드 단말기를 자주 쓰는 사용자  데이터사용량을 내맘대로 조정하고 싶은 사용자  헬로모바일  스포츠를 즐기는 사용자  헬로비전 상품을 많이 쓰는 사용자  3사 요금제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싶은 사용자  SK telink  통신 속도에 민감한 사용자 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사용자  다양한 제휴서비스와 멤버십을 원하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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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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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