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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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백화점서비스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백화점 서비스 3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롯데 본점(명동점) 롯데 본점(명동점)

    3.87점

  • 롯데 부산 본점 롯데 부산 본점

    3.75점

  • 롯데 잠실점(월드타워점) 롯데 잠실점(월드타워점)

    3.95점

  •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강남점

    3.87점

  • 신세계 대구점 신세계 대구점

    3.85점

  • 신세계 본점(명동점) 신세계 본점(명동점)

    3.80점

  •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3.92점

  • 현대 무역점 현대 무역점

    3.77점

  • 현대 본점(압구정점) 현대 본점(압구정점)

    3.85점

  • 현대 판교점 현대 판교점

    3.90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백화점 좋은점 상위 5개  친절한 서비스 다양한 상품 직원의 응대 쾌적한 매장 편리함    백화점 나쁜점 상위 5개  직원의 응대 주차공간 부족 높은 가격 복잡한 구조 불편함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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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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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BIG 3 백화점을 비교해보자 백화점 소비자 이용 가이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INDEX” 01. 백화점별 주요서비스 02. 백화점별 특화서비스 03. 백화점별 이용 팁

주요서비스 1. 식품관 서비스 롯데백화점 - 근거리배송 서비스 : 편안한 쇼핑을 위해 근거리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 - 옐로우캡 서비스 : 주차장 및 출구까지 동행하여 고객의 짐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운반 - 식품 위생 안전 보증제 & 식품 품질 평가사 :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식품 제공을 위해 전문 위생 관리사가 주기적으로 식품 위생 점검 신세계백화점 - 근거리배송 서비스 : 편리한 쇼핑을 위해 당일 푸드마켓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 한해 근거리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 - 계절과 식탁 : 제철 식재료 소개와 이를 이용한 레시피, 이와 잘 어울리는 주류 및 음료, 디저트 등을 함께 소개해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처럼 식사를 즐길 수 있게 정보를 제공 - 항상 신선한 식품을 제공 : 구입한 상품 중 식품 위생/품질에 이상이 있는 상품을 신고하면 즉시 정상 상품으로 교체해주며 2만원을 보상해줌 현대백화점 - 근거리배송 서비스 : 편리한 소핑을 위해 근거리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 - 수퍼 계산대 포장 도우미 : 수퍼 계산 시 포장 전담 직원이 구매물품을 담아주는 서비스 - 스마일헬퍼(빨간모자) 서비스 : 식품관에서 구매한 짐을 교통수단이 있는 곳까지 운반 (※서비스 운영 점포별 상이) - 식품안전 보증제 & 식품 품질 평가사 :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식품 제공을 위해 식품위생 전문가가 오염도 측정 전문장비를 이용해 매일 점검

주요서비스 2. 유아 서비스 롯데백화점 - 유모차 서비스 : 24개월 이하의 유아를 동반한 고객에게 유모차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 안심하고 이용 가능 - 키즈카페 : 즐거움과 휴식을 위한 키즈카페 유료 서비스 제공 - 유아 휴게실/수유실 :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공간, 기저귀, 위생시트, 위생봉투 등 일회용품과 간단한 침구류 및 전기용품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춤 신세계백화점 - 유아 휴게실 : 유아 휴게실에 베이비 컨설턴트가 항시 상주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 - 유모차 서비스 : 24개월 이하의 유아를 동반한 고객을 위해 유모차 대여 서비스 제공 유모차는 항상 청결하게 관리함 현대백화점 - 유모차 대여 : 24개월 이하의 유아를 동반한 고객에게 유모차대여 서비스 제공, 안전성이 인정된 자외선 램프로 99.9% 살균 가능하도록 철저히 관리 (※대여 기준 점포별 상이) - 유아 휴게실 : 유아와 함께 방문한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가족수유실, 키친, 수면실, 라운지를 갖춘 집처럼 편안한 휴게 공간을 마련

주요서비스 3. 편의서비스 롯데백화점 - 선물 교환증 : 선물 받은 고객이 부담 없이 선물을 교환할 수 있는 교환증 제공 (구매 후 7일 이내에 해당 점에 방문하면 제품의 하자가 있지 않은 한, 동일 브랜드 및 가격으로 교환 가능) - A/S 상담센터 :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 중 미입점 행사 또는 퇴점 등의 이유로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브랜드 상품의 A/S 서비스를 제공 - 여성용품 제공 서비스 : 쇼핑 중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지 못한 여성 고객들을 위해 여성용품을 제공 신세계백화점 - 선물 교환증 : 선물 받은 고객이 부담 없이 교환할 수 있도록 선물포장에 선물교환증을 동봉해 부담 없는 선물을 전달 - 수선 상담 센터 :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 중 미입점 행사 또는 퇴점 등의 이유로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브랜드 상품에 대해서도 수선서비스 제공 - 포터 서비스 : 배달 도우미가 주차장, 출구 게이트까지 짐을 들어 주는 서비스 제공 현대백화점 - 선물 교환증 : 선물 받은 고객이 부담 없이 교환할 수 있게 선물상품에 동봉하는 ‘선물교환증’으로 선물 교환 가능 (※ 구매 후 7일 이내, 동일브랜드 및 금액에 한함) - 컨시어지 서비스(외국인 쇼핑 통역) : 외국인 고객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통역서비스, 쇼핑 안내,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제공 (서비스 지점 : 본점, 무역점) - 통합 수선 상담 데스크 : 수선/교환/환불 등의 다양한 사후 서비스 통합 제공, 현대백화점에서 구매한 제품 중 미입점 행사 및 퇴점 브랜드의 사후 처리 가능

특화 서비스 1. 배송 서비스 롯데백화점 바로 배송- 온라인 몰에서 당일 오후 4시 30분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2~3시간 내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400여개 백화점 브랜드의 9만 개 상품 대상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특수 화물 전문 수송 업체인 ‘발렉스’의 보안 배송을 이용해 금고, CCTV, GPS 등이 설치되어 있어 상품을 안전하게 배송하는 서비스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배송-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5대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900여종의 상품을 선별, 일반 배송은 물론 새벽배송으로도 구입이 가능함/신선식품과 프리미엄 식재료 외에도 화장품 등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먼저 선보이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음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 홈’- 밤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 4천여 개 대상/53개 외부 유명 맛집의 1천여 개 가공식품을 단독으로 선보임/백화점 전문 식당가 혹은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조리한 식품을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바로 투 홈’ 서비스도 유통업계 최초로 제공함

2. 웨딩 서비스 롯데백화점- 웨딩 멤버스 홈페이지 롯데 백화점의 이 홈페이지는 온라인으로도 웨딩 멤버스 가입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기존의 오프라인 가입과 달리 온라인으로 가입한 후 관련 서류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간편하게 가입 가능/업계 유일의 직영으로 운영되는 웨딩 컨설팅 온라인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과 혼수 상품 구매 리스트 확인, 전자영수증 등의 서비스도 제공 현대백화점- 더 클럽 웨딩 현대 백화점의 ‘더 클럽 웨딩’은 예비 부부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임/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예식장 계약서 혹은 청첩장을 지참해 전국 15개 점포 클럽데스크에 방문하여 가입 가능/웨딩 멤버십 회원에게는 쥬얼리, 리빙 브랜드 등 50여 개 브랜드를 최초 판매가 대비 3~50%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 또한 진행하기도 함


3. 생활매장 차별화 롯데백화점- The Conran Shop 롯데 백화점 강남점에 위치/이 곳은 롯데 백화점이 내세운 초고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임/수요가 증가하는 하이엔드 리빙 시장에 주목, 그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안하고자 함/‘프리미엄, 럭셔리, 하이엔드’라는 컨셉에 맞춰 초고가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음 신세계백화점- 스타일 리빙 신세계 백화점 의정부점 위치/‘홈코노미족’을 겨냥해 새로 단장한 업계 최초 아파트 모델하우스형 쇼룸 ‘스타일리빙’ 매장임/스타일리빙은 입주 예정인 세대를 겨냥해 가장 인기 있는 평형아파트 내부 구조를 그대로 옮겨 매장을 구성함/실제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와 동일하게 하여 고객들이 실제 집처럼 느낄 수 있도록 현실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임 현대백화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현대백화점 천호점 위치/이 매장은 고객과 더 가깝고 편리하게 만나기 위한 이케아의 도심형 매장임/홈퍼니싱 전문 지식을 갖춘 컨설턴트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해 상담부터 주문, 배송 서비스까지 일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임/접객 효과를 노리고 경쟁사를 들인 현대 백화점의 파격적인 시도로 소비자의 반응도 좋음

이용 꿀팁-1 롯데백화점 APP 설치- 롯데백화점 전반에 대한 정보제공 및 다양한 혜택 서비스 제공 L.POINT/L.Pay – 결제와 적립 각각의 불편한 과정을 해소. 앱으로 한 번에 결제와 적립이 가능.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100 Live – 롯데백화점의 라이브 커머스 ‘100Live’를 앱에서 시청 가능 쿠폰&영수증 – 쿠폰 지참을 잊거나, 영수증을 분실해도 앱으로 확인 가능 사은행사 – 사은행사장에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 앱으로 간편하게 상품권 수령이 가능 모바일 주차 서비스 – 무료주차권 및 사전할인, 차 위치 찾기, 실시간 주차장 혼잡도 확인 서비스 제공

이용 꿀팁-2 신세계백화점 SSG 개런티 카드 반영구적 저장 가능 – 앱을 통해 개런티 카드를 보관하는 ‘SSG 개런티 카드’ 서비스를 제공. 전자 영수증과 함께 개런티 카드를 반영구적 저장 가능 (브랜드별 인증 범위는 다를 수 있으며, 적용 범위는 브랜드별 상이) 식당가 대기 현황 – 앱에서 식당가 대기 현황 조회 가능. 점포마다 식당 대기팀과 대기 시간 정보 확인 가능 주차 쿠폰&무료주차 이용 구매액 – 앱 로그인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3시간 무료주차권 2매 제공. 5/10/15만원 이상 구매 시 1/2/3시간 무료 주차 가능 친절 브랜드에 대한 고마움을 쉽고 편하게 표현 – 앱을 다운받은 고객은 발급된 전자영수증 하단에서 칭찬하고 싶은 만큼 별을 채워 손쉽게 표현 가능 고객약속조회 – 고객이 매장에서 의뢰한 약속 내용 및 진행사항 조회 가능

이용 꿀팁-3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APP 5종 설치 –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결제 시 실물 카드가 없어도 결제 가능/출석이벤트 및 미션을 통해 포인트 쌓기 가능 간편한 주차 정산 – 앱으로 사전 정산 서비스를 이용 가능. 또한 구매 영수증을 앱에 스캔하면 금액 차감 내 손안의 문화센터 – 당일에 진행되는 강좌 추천부터 신청, 결제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 쿠폰&영수증 – 쿠폰 지참을 잊거나, 영수증을 분실해도 앱으로 확인 가능 영수증 – 영수증을 분실해도 최근 3개월 전자영수증 확인 가능 지점별 쇼핑뉴스 제공 – 쇼핑정보부터 혜택, 서비스까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 편리한 마이페이지 – 나의 멤버십과 혜택현황을 한 눈에 확인 가능

 이외 정보–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가 기업을 믿고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 롯데-인증기간 2009~2021/신세계-인증기간 2014~2020/현대-인증기간 2015~2021

이외 정보-전 지역별 점포 분포 롯데백화점-전국 점포 총 32개 서울점(11): 본점, 잠실점, 캐슬플라자, 영등포점, 청량리점, 강남점, 노원점, 미아점, 관악점, 건대스타시티점, 김포공항점 수도권점(8): 일산점, 중동점, 평촌점, 안산점, 분당점, 구리점, 수원점, 인천터미널점 지방점(13): 부산본점. 광복점, 센텀시티점, 동래점, 울산점, 창원점, 대구점, 상인점, 포항점, 광주점, 전주점, 대전점, 마산점 신세계백화점-전국 점포 총 12개 서울점(3): 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수도권점(3): 경기점, 스타필드 하남점, 의정부점 지방점(6): 센텀시티, 광주신세계, 김해점, 대구신세계, 충청점, 마산점 현대백화점-전국 점포 총 15개 서울점(7):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디큐브시티 수도권점(3):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지방점(5): 부산점. 대구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충청점

이외정보-영업 시간 롯데백화점 정상영업: 10시 30분 ~ 20시 00분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연장영업: 10시 30분 ~ 20시 30분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휴점일: 매장별로 상이함 신세계백화점 정상영업: 11시 00분 ~ 20시 00분 (강남점‧본점은 10시 30분 영업 시작,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연장영업: 11시 00분 ~ 20시 30분 (강남점‧본점은 10시 30분 영업 시작,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휴점일: 매장별로 상이함 현대백화점 정상영업: 10시 30분 ~ 20시 00분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연장영업: 10시 30분 ~ 20시 30분 (예외 있음, 방문 전 확인 필수) 휴점일: 매장별로 상이함

 Thank you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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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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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