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국내숙박 예약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국내숙박 예약 서비스 5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3.64 ~3.71점

  • 야놀자 야놀자

    3.64 ~3.71점

  • 여기어때 여기어때

    3.64 ~3.71점

  • 체크인나우 체크인나우

    3.64 ~3.71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국내숙박 예약 서비스 이용 후기(단위ㅣ %) 호텔 비교 용이:30.2, 다양한 호텔 정보 제공: 24.6, 부가 혜택 및 할인: 21.5, 결제 시스템: 15.4, 편리한 홈페이지 앱: 8.3,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호텔 비교 용이(30.2%), 2. 다양한 호텔 정보 제공(24.6%) 부가 혜택 및 할인(21.5%), 가격 29.4, 불편한 웹페이지 및 앱: 27.9, 숙소 품질 기대치 미달: 14.9, 숙소 정보 부조ㄱ: 13.4, 다양하지 않은 숙소종류: 11.2, 고객 서비스: 3.3,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가격(29.4%) 2. 불편한 웹페이지 및 앱(27.9%) 3.숙소 품질 기대치 미달(14.9%)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데일리호텔 야놀자 여기어때 체크인나우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행복드림 소비자톡톡. 본 콘텐츠는 ‘국내 숙박예약 서비스’와 관련한 소비자 이용가이드입니다. 이를 제작한 곳은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입니다.


국내 숙박예약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간편한 숙박예약에서부터 업체정보, 학인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톡톡에서 ‘데일리호텔, 야놀자, 여기어때, 체크인나우, 호텔엔조이’ 업체의 서비스를 비교, 분석해드립니다.


챕터1. 국내 숙박예약 서비스 비교분석


다음은 숙박업소 검색 방법과 업체별 숙소 추천 서비스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업체는 ‘데일리 호텔’ 입니다. 데일리호텔의 숙소 검색방법은 현 위치, 지역 및 지하철역을 통해 검색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예약 및 당일 체크인 많은 숙소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 국내, 국외 숙박업소와 레스토랑 추천서비스를 업체로부터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업체는 ‘야놀자’입니다. 야놀자는 현 위치, 지역과 지하철역 그리고 지도 위치를 통해 숙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쿠폰할인과 무한쿠폰숙소, 타임세일 숙소 및 레저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 국내 국외 숙소, 레저 그리고 티켓 추천 기능과 MD추천 기능을 업체로부터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업체인 ‘여기 어때’는 현 위치, 지역, 지하철역, 지도 위치를 통해 숙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즉시할인숙소, 페이백 쿠폰숙소 확인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테마별 액티비티, 국내 숙소와 액티비티 특가추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업체인 ‘체크인나우’에서는 현 위치, 지역, 상품, 지하철역, 명소를 통해 숙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제공서비스로는 지금체크인, 주중특가, 당일특가 숙소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테마별 국내 숙박업소와 이용권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업체 ‘호텔엔조이’는 현 위치, 지역 및 숙소 입력을 통해 숙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국외 숙소 판매 순위와 최저가 숙소 및 골프장 검색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테마별 국내 숙박업소와 다이닝 추천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 눈에 확인하는 업체 별 예약 가능 서비스 및 결제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일리 호텔의 예약가능 서비스는 호텔, 리조트, 모텔, 부띠끄, 펜션, 레스토랑, 해외호텔예약입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간편결제 시스템, 일반결제와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야놀자의 예약가능 서비스는 호텔, 모텔, 리조트, 콘도, 펜션, 풀빌라, 게스트하우스, 레저, 티켓, 해외숙소 및 항공결제가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여기 어때의 예약가능 서비스로는 호텔, 모텔, 리조트, 펜션, 풀빌라, 캠핑, 글램핑, 게스트하우스, 한옥,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간편결제, 휴대폰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나우의 예약가능 서비스는 호텔, 부띠끄, 리조트, 펜션, 액티비티 이용권, 레스토랑예약입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카카오, 네이버, K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엔조이의 예약가능 서비스는 국내 국외 호텔, 펜션, 리조트, 다이닝, 골프예약, 액티비티, 상품권구매입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해외카드, 간편결제, 현장결제, ARS결제, 계좌이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서비스 업체들의 고객센터 문의 및 회원혜택에 관련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일리호텔의 고객센터는, 카카오톡이나 고객센터 전화문의 또는 소비자 의견 메일 보내기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할인쿠폰제공 및 적립금 활용 서비스를 통해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놀자는 상담원을 통한 전화문의, 카카오톡을 통한 1:1 문의를 통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놀자 업체는 소비자들에게 할인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등의 회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기어때의 전화문의, 1:1 문의게시판 이용,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을 통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혜택으로 할인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추가 할인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나우의 고객센터는 온라인 문의 게시판, 전화문의, 실시간 문의 서비스인 톡 집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할인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톡집사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엔조이는 국내 해외 구분된 전화문의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문의를 이용하여 고객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할인쿠폰 및 코드, 포인트, 캐시를 활용할 수 있는 회원혜택을 제공합니다.


국내 숙박예약 서비스 업체별 특장점과 관련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일리호텔은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숙소추천, 사용자 리뷰, VR숙소체험을 제공하고 있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일리 트루 어워즈를 통해 실제 숙소와 레스토랑을 경험한 소비자의 리뷰를 집계하여 우수한 곳을 선정합니다.  야놀자는 야놀자 프랜차이즈호텔을 운영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고, 사용하지 않은 레저 및 티켓을 간편한 절차를 통해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청결한 숙소를 위해 청소도구 및 가구를 개선하고, 공간디자인과 자재를 혁신하는 Y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어때는 검증을 통한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인 여기어때 블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대 90일 전 원하는 날짜에 예약할 수 있는 미리예약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 7일까지 연박 가능한 ‘연박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나우는 당일 밤 낭므 숙소를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지의 행사 및 축제, 명소, 맛집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전화연결 없이 응답 받아볼 수 있는 여행톡집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엔조이는 국내, 해외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하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할 수 있는 골프장 검색 및 최저가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서비스업체 별 장점과 특성에 따라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예약 서비스 이용 시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숙박예약 서비스 예약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국내숙박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업체 간 정보 탐색은 필수입니다.  첫 째, 서비스 업체 별 상이한 취소규정으로 인해, 예약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둘 째, 같은 숙소이지만, 업체나 기간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어서 업체 간 비교가 필요합니다.  셋 째, 서비스 업체마다 다양한 가격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국내숙박 예약서비스를 이용 시 소비자는 매너 소비자가 되기 위해 노쇼를 금지해야 합니다. 노쇼란 예약 후 연락 없이 예약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손님을 말합니다.  숙박예약 서비스 이용 시 성숙한 소비문화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예약 후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사업자 뿐 아니라 다른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일정이 변경될 시 가급적 빠른 예약 취소가 필요합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숙박서비스 앱 이용가이드 (체크인 나우/ 호텔엔조이/ 데일리호텔/ 여기어때/ 야놀자)  인천대학교 팀


체크인나우 예약 & 취소 시 이용방법 예약 시 - 인터파크 아이디로 로그인→이용날짜 및 객실 선택→이용규정 동의→결제 취소 시 - 입실일 기준 취소수수료를 결제 시 확인하도록 되어있음 [취소수수료 안내표 – 8일 전 : 환불 100%, 7~5일 전 : 환불 90%, 4일 전 : 70%, 3일 전 : 60%, 2일전 : 50%, 1일전 및 당일 : 0%]  -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포인트 합산 결제한 경우에 따라 자세히 설명해놓음 따로 고객센터 화면이 아닌 숙소 예약 화면에서도 볼 수 있게 되어있음


체크인나우 장점(특화 서비스) [사우나 가운 이미지] (1) 사우나 예약 가능  - 호텔에서 숙박하지 않고 호텔의 스파나 테라피, 사우나만 이용하고 싶을 때 체크인나우를 통해 결제 가능 [인터파크 아이포인트 이미지] (2) 인터파크 포인트 적립 가능  - 체크인나우에서 모바일 예매하면 인터파크 아이포인트를 적립 가능 쌓인 적립금은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음  또한 할인쿠폰과 중복하여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음 [비행기 이미지] (3) 항공권 예약 가능  - 국내외 숙소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 비교 가능


체크인나우 장점(특화 서비스) (4) 예약 상담 및 여행정보까지  - 여행톡집사를 통해 국내 및 해외 항공, 숙박, 여행 정보와 그와 관련한 추천까지 24시간 언제든지 알 수 있음  (4-1) [비행기 이미지]   : 예약, 스케줄 변경, 발권, 마일리지, 증빙서류 및 요금규정, 탑승 및 공항서비스  (4-2) [호텔 이미지]   : 예약, 결제, 기간 변경, 체크인 및 호텔 서비스, 리워드, 할인  (4-3) [비행기와 시계가 띄워진 컴퓨터 모니터와 돋보기 이미지]   : 패키지 여행, 자유여행, 허니문, 크루즈, 골프, 오로라 등 테마별 여행정보, 두바이, 싱가포르, 하와이 등 지역별 여행정보 (5) 각 숙소의 특징을 한눈에  - 호텔의 특징을  한 줄로 요약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일일이 숙소를 클릭하지 않아도 호텔끼리 비교할 수 있다 [숙박업소를 고르는 화면 캡쳐]


체크인나우 이용 시 주의사항 및 꿀팁 (1) [세일 이미지] 즉석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 당일 체크인하는 것을 기준으로 사용가능한 당일특가쿠폰 제공 단, 당일특가는 취소/환불 불가 상품 (2) [엄지손가락을 든 이미지-추천하는 의미]여행코스 짜기 귀찮을 때 : 예약한 숙박업소 주변의 행사, 축제, 명소, 쇼핑, 맛집을 추천 (3) [컴퓨터 모니터 이미지] 컴퓨터 접속 시 사이트 이름이 다름 : 컴퓨터를 통해 이용할 시 ‘체크인나우’ 사이트가 아닌 ‘인터파크 투어’로 접속해야 호텔예약 등 동일한 서비스 이용 가능 → 컴퓨터 포털사이트를 통해 체크인나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숙박업소 예약이 아닌 앱 다운로드 안내만 나옴 [컴퓨터를 통해 체크인나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호텔엔조이 주요서비스 1. 사전 예약 후, 현장 결제 시스템 도입 -> 안전 결제 2. 원스톱 구매 서비스 국내 액태비티 & 해외 티켓 구매 & 레스토랑 예약ᄁᆞ지 3. 일부 호텔 VR 기능 뷰 서비스


호텔엔조이 특화서비스 1. 봄과 관련된 봄꽃 마중 이벤트 혜택 2. 씨티카드 사용자 혜택 3. 카카오톡 1:1 상담 서비스


호텔엔조이 놓치지 말아야 할 꿀팁! 호텔엔조이 APP에서 예약시, 1. 통합 포인트 3배 추가 적립, 2. 실시간 PUSH알림! 3. 단독 프로모션 & 추가 할인, 4. 국내 + 해외 통합앱 출시!


데일리호텔 주요서비스 - 전세계 호텔 특가 : 국내외 호텔 최대 80% 특가를 제공. 마이데일리 탭에서 혜택 알림 받기를 선택하면 이벤트 알림 수신 가능 - 테마별 호텔 추천 : 당일 체크인 예약 TOP 숙소, 계절별 추천 여행지 펜션, 오션뷰 펜션 등 테마별 추천 - 새벽 상담 서비스 : 365일 내내 새벽 3시까지 상담서비스를 제공함


데일리호텔 특화서비스 - 큐레이션 : 소비자 트렌드와 구매데이터에 기반한 호텔과 레스토랑 추천 - 항목별 트루리뷰 : 해당 호텔을 이용한 고객만이 남길 수 있는 트루 리뷰! 청결, 위치, 시설 등 항목이 분류되어 꼼꼼한 선택에 도움을 줌 - 데일리 트루어워즈 : 트루리뷰로 집계된 평점, 만족도, 키워드를 분석해서 한 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숙소를 선정하여 추천


데일리호텔 꿀팁과 주의점 1. 앱에서 더 많은 서비스 이용 가능 : 웹에서는 레스토랑과 해외호텔 예약이 불가하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 2. 특가상품 예약 시 주의 : 특가상품은 변경, 취소, 환불 불가하니 예약 전 가격 뿐만 아니라 전체 조건을 신중하게 확인할 것! 3. 국내 레스토랑만 예약 가능 : 레스토랑 예약 기능이 있지만 해외 레스토랑은 불가하고 국내의 레스토랑 예약만 가능! 4. 레스토랑 예약 시 꿀팁 : 레스토랑 예약 시 주 메뉴와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 그리고 레스토랑을 소개하는 데일리호텔의 코멘트를 확인 가능!


여기어때, 야놀자 주요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라면 데스크톱 인터넷 사용자라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액티비티: 스파, 테마파크, 실내스포츠 등 액티비티 활동도 앱을 통해 함께 예약이 가능하다.  게스트하우스: 국내 게스트하우스 가격비교와 예약이 편리하다.


여기어때 특화 서비스  블랙 프리미엄 서비스 기존의 저렴한 숙소뿐만 아니라 고가, 초고가의 프리미엄 숙소를 따로 안내받을 수 있다.  페이백 퇴실 후 할인쿠폰을 발급해주는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한다.(단, 한정수량 소진 시 발급이 안될 수도 있으니 확인 필수)


여기어때 이용 꿀팁 1. 할인 최대한 받기 얼리버드, 신규가입쿠폰, 페이백 등 다양한 쿠폰과 할인제도를 통해 최대한 할인받고 예약(단, 쿠폰별로 중복 불가능하니 상황에 맞춰 잘 사용) 할인율도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잘 확인하기  2. 문제가 생기면 바로 문의하기 ‘숙소를 예약하고 체크인 시간이 지났는데, 같은 이름의 다른 장소에 있는 숙소로 잘못 예약’ > 문의를 통해 환불받은 경험 있음!!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앱 이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 가능 (상담시간: 오전 9시~새벽 3시, 저녁 늦은 시간에는 상담자분이 적어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야놀자 특화 서비스 야놀자 펜션 펜션 예약을 위한 앱, 기존의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보다 다양한 정보 확인 가능! (불편하다면 기본 야놀자 앱 하나로도 OK)  해외숙소+항공권 예매 해외숙소 예약뿐만 아니라 항공권까지 예매 가능한 서비스 제공 다양한 항공사, 예매업체별 가격 비교 서비스 (단, 가격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업체도 있어 구체적으로 알아봐야 됨)


야놀자 이용 꿀팁 1. 큐레이터 서비스(야놀자 큐레이터 사진) 특별한 날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 중이라면? 국내, 국외 모두 야놀자 추천 코스 서비스(숙박+액티비티)  2. 기획전 기획전 항목에서 다양한 테마 별 추천숙소, 액티비티 안내서비스 제공 “금주의 기획전”을 통해 특별 할인도 제공!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