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취업정보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서브메인 이미지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사람인 사람인

    3.57 ~ 3.64점

  • 인크루트 인크루트

    3.57 ~ 3.64점

  • 잡코리아 잡코리아

    3.57 ~ 3.64점

  • 커리어넷 커리어넷

    3.57 ~ 3.64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취업정보 서비스 이용후기(단위: %)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다양한정보(44.1%), 홈페이지 및 앱사용 편리(36.6%), 카테고리 분류(18.3%), 부가서비스(1.0%)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홈페이지 및 앱사용 불편(51.3%) 정보부족(28.8%) 카테고리 분류(14.4%) 고객서비스(5.5%)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커리어넷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취업정보 서비스 소비자 이용가이드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학과


INDEX  1. 	산업소개 2. 	주요서비스 3.   업체별 특화 서비스 4.   이용 시 꿀팁


산업소개     취업 정보 서비스란, 구직에 필요한 채용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서      비스로, 본 소비자 이용가이드에서는 총 4가지의 인터넷 사이트를 비교 및 분석 하였다.


 주요서비스 채용정보상세검색 - 	사람인: 지역, 직종, 검색어, 연봉, 나이, 지하철, 자격증/어학, 전공, 직급/직책, 우대 조건, 업종, 기업형태, 근무형태, 근무 요일, 복리후생, 제외 검색어  - 	인크루트: 직종, 지역, 업종, 경력, 학력, 연봉, 기업 분류, 직급, 직책, 고용형태, 복리후생, 우대 사항, 사업소, 지원 방법, 채용 기간  - 	잡코리아: 직무, 근무 지역, 경력, 학력, 기업형태, 고용형태, 산업, 직급/직책/급여, 우대 전공, 자격 ,우대 조건, 복리후생 - 	커리어: 직무, 산업, 근무 지역, 지하철, 경력, 학력, 나이, 연봉, 근무형태, 복리후생, 키워드


인적성검사 - 	사람인: 무료 인적성 검사를 지원 사용자의 성격, 특성,  능력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잘 맞는 채용정보와 기업 정보를 제공 - 	인크루트: 모의 인적성 시험 가능 (취업학교 학생만 가능) 혹은 종합인적성 검사를 15000원에 받을 수 있음 - 	커리어: 첫 검사 2000원 이후 인성검사 7700원, 적성 검사 9900원 - 	잡코리아: 인성검사 9900원 적성검사 12900원


합격자료  - 	기본 서비스     1. 합격 자소서: 지원분야별, 자소서 항목별로 제공     2. 합격 스펙:나의 스펙과 합격자의 최고, 최저, 평균 간 비교가 가능함. *커리어는 제공 예정이며, 19년 11월 기준 현재는 제공하지 않음


-   추가 서비스: 최종 합격자 후기(사람인) 자소서 무료 컨설팅(인크루트) 다양한 기능의 입사지원서 툴 제공(잡코리아) 자소서 무료 컨설팅(커리어)


기업분석 자료제공 - 	사람인: 기업정보 개요, 기업문화, 직무 정보, 채용정보, 기업의 주요 발자취, 연도별 경영 이슈, 사업분야, 업종 분석, 재무정보, 심층분석, 기업의 정보로 출제한 미니 테스트 - 	인크루트: 기업별 자소서 항목 정리, 12기업 핵심 항목 분석 - 	커리어: 공시정보제공(분기보고서/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재무 현황, 산업내 순위(매출액 기준), 인재상 및 핵심 가치 - 	잡코리아: 기업의 최신 채용 트렌드,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고객 자사 경쟁사 및 SWOT 분석


연봉정보 - 	사람인: 기업형태별 산업별 평균연봉을 제공하며 동종업종 내 순위 및 동종 업종 평균 연봉과의 비교가 가능하다. 해당 기업 및 직무 입사시 예상 연봉 정보를 보여주는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졸 초임 및 직급별, 연차별, 연령별 연봉을 직무별로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최근 본 연봉정보와의 비교를 통해 재무정보의 비교가 가능하다. - 	인크루트: 평균예상연봉 및 올해 입사자 평균 월급, 초임연봉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의 형태와 특성별 테마별 연봉 정보를 제공하고 연봉협상 성공팁 역시 제공한다.


- 	커리어: 전체 기업 중 평균 연봉 순위와 동일 산업 및 기업 군별 평균 연봉 순위, 기업내 전체 평균 연봉 및 신규 입사자의 평균 연봉 정보를 제공한다. 평균 근속 연수 역시 제공한다. - 	잡코리아: 기업형태별, 군별, 상업군별로 분류하여 제공되며 직급, 성별, 연령, 연도, 사업부분별로 정보가 제공된다. 월별 입/ 퇴사자의 추이 또한 제공된다.


특화서비스 사람인 1. 사람인 추천: 공고, 이력서, 회원정보, 행동 패턴 분석 등 12개 정보를 기반으로 구직 속성을 분석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바타 속성을 부여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추천을 제공 2. 큐레이션: 경력 여부, 학력 등 구직자 개개인의 속성을 분석해 구직자가 관심 가질만한 테마와 공고를 한 페이지에 모아 보여줌


 잡코리아 1. 공기업 모의고사 및 인강 (유료서비스, 특정기업은 무료) 2. 한눈에 보는 공공기관 채용일정 3. 선배에게 물어보세요 4. 잡코리아 TV (유투브처럼 동영상클립으로 취업꿀팁을 전함)


 인크루트 1. 인크루트 취업학교: 직무별 자소서 공략 및 모의 인적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별 취업방법을 특화시킴 2. 면접족보: 합격자의 면접질문을 기업별로 정리 3. 기업별 자소서 항목 확인 가능 4. Open salary: 실시간 공채 속보, 테마별 연봉, 연봉협상 팁들을 테마별로 볼 수 있음.


커리어        1. 교육정보제공: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        2. 구직자 Q&A        3. 기업별 복리후생 정보 제공: 휴가/ 휴무, 수당, 보상, 회사생활, 사내시설 및         교육 연수, 생활/근무 등의 7가지 카테고리의 복리후생 정보를 제공함


꿀팁 사람인 ‘채용설명회 밀착취재’ 서비스를 통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생생한 현장정보와 팁을 제공 인크루트 취업학교에 등록해서 각종 직무별 특강, 지원자 유형별 맞춤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음.  커리어 커리어 컨설턴트가 직접 자기소개서 항목을 분석해서 제공 잡코리아 공기업 관련 정보와 팁이 많아 공준생 맞춤형 사이트!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소비자 이용가이드 취업정보서비스편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조사대상 : 취업정보서비스 4개 사업자 * 사람 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 * 좋은 일 찾을 땐, 잡코리아 * 끝이 다른 시작, 인크루트 * 희망을 전하는 취업포털, 커리어


취업정보서비스 한눈에보기 (사업자별 제공 서비스 비교표) * 공채달력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제공 * 이력서 양식/샘플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제공 * 인ㆍ적성 검사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제공 * 면접 관련 자료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제공 * 채용절차 후기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미제공 * 합격 스펙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미제공 * 선배 인터뷰 : 사람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제공, 커리어 미제공 * 자기소개서 컨설팅 : 사람인 미제공, 인크루트 제공, 잡코리아 미제공, 커리어 제공


취업정보서비스 4개 사업자 업체간비교  : 채용공고 검색, 공채정보 제공, 취업지원서비스


1. 채용공고 검색   1) 사람인 - 경력, 학력, 직종, 근무지역 - (상세검색 시) 연봉, 나이, 성별, 지하철역, 자격증ㆍ어학, 전공, 직급ㆍ직책, 우대조건, 업종, 기업형태, 근무형태, 근무요일, 복리후생 2) 인크루트 - 근무지역, 업ㆍ직종 - (상세검색 시) 내정보(경력ㆍ학력ㆍ연봉ㆍ성별ㆍ나이), 기업분류, 직급, 직책, 고용형태, 복리후생, 우대사항, 사업소, 지원방법, 채용기간


 3) 잡코리아 - 직무, 산업, 지역 - (상세검색 시) 직급ㆍ직책ㆍ급여, 경력, 학력, 우대전공, 자격증, 기업형태, 우대조건, 고용형태, 복리후생   4) 커리어 - 직무, 산업, 근무지역 - (상세검색 시) 지하철역, 경력, 학력, 나이, 연봉, 근무형태, 복리후생, 키워드 - 직급/직책, 업직종은 분류별 채용정보에서 확인 가능


공채정보 제공   1) 사람인 - 공채속보 : 1000대기업 공채, 공채예상일정, 공공기관 채용일정, 인턴채용, 고졸채용, 공채달력 - TOP100 : 조회수 및 관심도로 정한 랭킹을 직무ㆍ전공ㆍ학력별로 제공 - 기업분석 : 기업공채전략, 기업분석보고서, 연봉정보 - 채용설명회 : 채용설명회 후기, 채용설명회 일정,  2)인크루트 - 채용리스트 : 진행중인 공채일정을 기업규모, 학력, 경력, 직종, 지역별로 검색 - 채용달력 : 채용일정을 월간, 주간, 일간으로 제공 - 채용예상일정 : 직무별, 등록순으로 채용 예상일정 확인 가능 - 핵심기업 채용 알람 앱 : 핵심기업 채용정보를 푸시알람으로 제공


3) 잡코리아 - 기업으로 보는 채용 : 기업분석 자료집, 채용속보 - 전공으로 보는 채용 : 전공별 채용속보 - 모아서 보는 채용 : 테마별 채용, 취업생중계 - 일정으로 보는 채용 : 채용달력, 공채예상/공사ㆍ공기업채용/채용설명회 일정 - 연봉으로 보는 채용 : 1000대기업/공사ㆍ공기업 대졸초임 4) 커리어 - 공채총정리 : 공채 준비 시 필요한 정보를 하나로 정리하여 제공 - 공채달력 : 신입공채, 채용설명회, 공모전 일정을 정리 - 채용설명회 : 채용설명회 일정, 인턴기자의 채용설명회 취재기 - 기업별 공채속보 : 원하는 공고 즉시지원 및 기업별 취업자료 제공


취업지원서비스   1) 사람인 - 글자수세기/맞춤법검사기(예시 사진) - 사진크기조정(예시 사진) - 어학점수/학점 변환기(예시 사진) - 구직활동 확인서(예시 사진) - 각종 계산기 : 실수령액,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 졸업/전역연도(예시 사진)


2) 인크루트 - 연봉계산기(예시 사진) - 글자수세기/맞춤법검사기(예시 사진) - 어학점수/학점 변환기(예시 사진) - 취업활동 증명서(예시 사진) - 이력서 사진수정(예시 사진)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관련 자료 확인 가능


잡코리아 - 연봉계산기(예시 사진) - 글자수세기/맞춤법검사기(예시 사진) - 온라인 도장(예시 사진) - 사진크기 조정(예시 사진) - 취업활동 증명서(예시 사진) + 학점/어학점수 변환, 입사준비서류 발급, 자기소개서 관련 자료 확인 가능


커리어 - 간편완성 자기소개서(예시 사진) -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예시 사진) - 글자수 체크(예시 사진) - 사진크기 조정(예시 사진) - 각종 계산기 : 연봉, 학점, 어학점수, 경력, 졸업/전역연도,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예시 사진)


업체별 특화서비스 비교


1. 사람인 : 취업도 인공지능으로! 사람인 추천 * 간편한 분석  - 작성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공고 추천  - 단 한 번의 공고 조회도 분석 가능  - 입사지원 내역을 자동으로 분석 * 아바타 속성  - 개인의 활동 이력과 이력서 분석을 넘어 유사한 스펙을 가진 구직자들의 활동을 분석하여 사용자 맞춤으로 새로운 추천 제공 * 인공지능 추천  - 사람인의 공고 매칭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공고 추천  - 구직자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추천 리스트 제공 (사람인 추천 공고 예시 사진)


인크루트 : 알바도 경력이다, 인크루트 알바 * 경력 인정 알바  - 돈도 벌고 싶고 경력을 쌓고 싶다면  - 경력관리를 생각하는 구직자에게 제안하는 경력 인정되는 아르바이트 * 직장생활 경험 알바  - 가고 싶은 직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 대기업/공기업ㆍ공공기관/비영리단체ㆍ협회ㆍ재단에서 아르바이트 가능 * 직장인 알바  - 꿈을 꾸지만 현실에 부딪힌 직장인에게  - 프리랜서(재택), 저녁/주말근무 등 다양한 시간에 아르바이트 가능 * 분야별 전문관  - 일자리가 많은 분야만을 따로 찾기 쉽게 모아둔 전문관  - 전문적인 아르바이트를 한 눈에 확인


잡코리아 : 선배들의 이야기가 궁금해? 커리어패스 * 선배들의 경험   - 직무가 고민이라면 같은 학교/전공, 입사하고 싶은 기업에 근무하는 선배들의 경험 확인 가능 * 이직 전 필수체크  -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이전에 재직한 기업, 전공, 학교가 궁금하면 커리어패스에서 체크 가능 * 내 전공의 직무  - 같은 전공을 공부한 동문들이 직무를 위해 준비한 자격증, 대기업, 외국계 등 기업분류별로 입사한 기업 확인 가능 (커리어패스 페이지 사진)


커리어 : 취업의 필수항목, 인ㆍ적성 검사 * 전문적인 검사  - 커리어의 인ㆍ적성 검사는 커리어와 조직심리 전문기관 ORP 연구소와 공동으로 제작 및 개발 * 인성검사  - 공공기관 및 여러 기업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역량기반 인성진단 검사형식  - 26개의 역량별 수준 확인 가능 * 적성검사  - 다양한 적성 영역 중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6개의 적성 진단  - 자기 적성의 강점/약점 확인 가능 (인ㆍ적성 검사 결과 예시 사진)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