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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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커피전문점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커피전문전 6개 업체에 대한 커피전문점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스타벅스 스타벅스

    3.93점

  • 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

    3.86점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3.80점

  • 커피빈 커피빈

    3.84점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3.85점

  •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

    3.95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커피 전문점 서비스 이용후기 (단위 : %) 맛 33.8 고객응대 31.1 가격 13.1 매장관리 11.1 신속한서비스 10.9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 맛(33.8%) 2 고객 응대 (31.1%) 3 가격 13.1%)... (단위 : %) 매장 관리 41.6 가격 24.7 맛 13.0 대기 시간 10.9 고객 응대 9.9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매장관리(41.5%) 2 가격(24.7%) 3 맛(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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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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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카페 전문점 이용 가이드커피 브랜드별 사이즈 가격을 비교해보면. ‘스타벅스’는 톨 사이즈(355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4100원, 카페라떼는 4600원, 콜드브루는 4500원입니다. ‘이디야커피’는 미디움 사이즈(330~340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3200원(최저가), 카페라떼는 3700원(최저가), 콜드브루는 3700원(최저가)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레귤러 사이즈(354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4100원, 카페라떼는 4600원, 콜드브루는 4500원입니다. ‘커피빈’은 미디움 사이즈(473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4800원(최고가), 카페라떼는 5300원(최고가), 콜드브루는 4500원으로 4~9월 시즌한정판매제품입니다. ‘할리스커피’는 레귤러 사이즈(354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4100원, 카페라떼는 4600원, 콜드브루는 4500원입니다. ‘엔제리너스’는 스몰 사이즈(355ml)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는 4800원(최고가), 카페라떼는 5300원(최고가), 콜드브루는 5000원(최고가)입니다. 용량은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별 카페인 함유량을 비교해보면, ‘스타벅스’는 아메리카노 150mg, 카페라떼 75mg, 콜드브루 150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아메리카노 91mg, 카페라떼 91mg, 콜드브루 130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아메리카노 중 블랙그라운드는 144.9mg, 아로마노트는 168.6mg, 카페라떼 중 블랙그라운드는 289.8mg, 아로마노트는 168.6mg, 콜드브루는 196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피빈’은 아메리카노 198mg, 카페라떼 99mg, 콜드브루 394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할리스커피’는 아메리카노 152mg, 카페라떼 152mg, 콜드브루 148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엔제리너스’는 아메리카노 161mg, 카페라떼 161mg, 콜드브루 91mg이 각각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1일 카페인 권장량은 성인 기준 400mg, 임산부 기준 300mg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회원이 되는 방법으로 첫 번째 단계, 매장에서 충전식 선불카드를 고르고 파트너에게 맡기면 충전절차를 밟아줍니다. 최소충전금액은 5000원입니다. 단, 충전 후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사용하면 별이 쌓이지 않습니다. 두 번째 단계,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다운받습니다. 세 번째 단계,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선불카드를 등록하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할 수 있고 e-GiftCard 선물도 가능합니다. 네 번째 단계, 스타벅스 카드나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매장 제품을 구매합니다.  ‘스타벅스’의 멤버십으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가 있는데 별 0개부터 ‘Welcome Level', 별 5개~29개는 'Green Level', 별 30개부터 'Gold Level'입니다. ’Welcome Level' 혜택은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시 Free Extra를 1개 제공하고, 회원가입 후 첫 구매 시 익일 웰컴 첫 구매 e-쿠폰이 제공되며, 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설정 후에 자동 충전 발생 시마다 익일 BOGO e-쿠폰이 제공됩니다. 이 때 충전 금액 합산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Green Level'은 웰컴 첫 구매 쿠폰을 제외하고 Welcome Level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생일 축하 무료 음료 e-쿠폰이 제공됩니다. 또한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 시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나 카페 아메리카노 e-쿠폰이 제공되며, 신규음료 출시 시 같은 음료를 한잔 더 주는 BOGO 쿠폰을 발행해줍니다. ’Gold Level'은 Green Level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Gold Level 진입일로부터 1년간 추가로 별 30개가 모이면 Gold Level이 1년 더 연장되고, 모인 별이 30개 미만일 경우에는 Green Level로 내려갑니다. 또한 별 12개를 적립할 때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며 Personalized Offer e-쿠폰이 제공됩니다. ‘이디야 커피’의 회원이 되는 방법으로 첫 번째 단계, ‘이디야 멤버스’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두 번째 단계, 이디야 멤버스 어플의 [이디야카드]-[카드구매하기]에서 이디야 카드구매와 카드등록을 합니다. 세 번째 단계, 카드 구매 절차는 카드 디자인 선택, 나에게 선물하기 클릭, 결제수단 선택, 결제하기 순입니다. 네 번째 단계, 이디야카드를 사용하여 이디야의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이때 제조음료 1잔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됩니다.7P 이디야는 이디야 멤버스라는 멤버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등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집니다. 회원등급은 제조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되는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정해지며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Family 회원’은 이디야 멤버스 가입한 회원들이 해당됩니다. ‘Blue 등급’의 회원은 스탬프 24개 이상 적립 시 해당 등급으로 승급됩니다. Gold 등급의 회원은 스탬프를 28개 이상 적립해야 해당 등급으로 승급되며 ‘Vip 회원’은 스탬프 120개 이상이 적립되어야 해당 등급으로 승급이 됩니다. 회원 혜택으로는 스탬프 12개 적립시 아메리카노(R) 무료쿠폰을 증정하는 Free 쿠폰 혜택이 있습니다. 또 다른 혜택으로는 매월 이디야에서 실시되는 멤버스 혜택 이벤트가 있으며 이 이벤트는 멤버스 등급별로 차이가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투썸플레이스의 멤버십 회원이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투썸플레이스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두 번째로 투썸플레이스 멤버십은 CJ ONE 회원과 통합회원가입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CJ ONE회원은 기존 ID로 로그인을 하고 신규 회원은 CJ ONE 통합회원가입을 합니다. 세 번째로 가지고 있는 투썸기프트카드를 등록하거나 구매합니다. 등록·구매방법은 투썸플레이스 앱에서 [마이카드]에 들어가 카드 등록 혹은 카드 구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썸 기프트카드나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매장의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멤버십 혜택은 상시혜택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투썸플레이스 앱에 등록된 기프트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 1월 당 1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가 50,000 포인트가 되면 익일 회원의 등급이 올라가며 투썸 리워드는 총 100개의 레벨이 존재합니다. 두 번째 레벨 승급일을 기준으로 아메리카노(R) 무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투썸 기프트카드를 5만원 이상 자동 충전 시, 투썸 음료 1+1 쿠폰을 익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의 다른 멤버스 혜택으로 ‘투썸 스탬프’가 있습니다. 투썸 스탬프는 투썸 기프트카드로 결제 시, 참여 가능한 스탬프에 자동으로 적립되며 특정기간동안 이벤트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되는 스탬프에 따라 쿠폰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스탬프로 받은 쿠폰은 본인이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커피빈 회원이 되는 방법은 첫 번째로 매장 또는 모바일 앱에서 충전식 선불카드를 구입하고 두 번째로 커피빈 멤버스클럽 모바일 앱을 다운받습니다. 세 번째로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선불카드를 등록해야하는데 최초 선불카드 구매는 커피빈 매장에서만 가능하며 충전된 카드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커피빈 카드나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매장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등록된 커피빈 카드를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음료나 베이커리 1개당 1개의 콩이 적립됩니다.  커피빈 멤버십 회원등급은 Pink, Gold, Vvip로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먼저 ‘Pink club’회원은 커피빈 카드를 최초 등록 시 해당되는 등급입니다. Pink club의 혜택으로는 커피빈 카드에 3만원이상 충전 시에만 무료음료쿠폰을 지급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커피빈 카드로 구매 시 자동 소득공제가 이루어지며 분실신고 시점의 카드 잔액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Gold club’등급은 콩 60개를 적립할 시 승급되며 Pink club의 혜택을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다음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로 Gold 카드를 제공하고 두 번째로 커피빈 카드로 구매 시 extra 1잔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세 번째로 무료 음료권 2매를 증정하며 네 번째로 회원의 생일 무료 음료권을 증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장에서 원두를 구매 시 아메리카노(S) 혹은 아이스커피(S) 중 선택한 것을 현장에서 증정해줍니다. ‘Vvip club’은 콩 120개 적립 시 해당 등급으로 승급되며 혜택으로는 Gold club의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추가적으로 커피빈 카드로 구매 시 무료 음료권 2매를 증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멤버스클럽 앱에서 멤버스 회원이 이용 가능한 스탬프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플카드’가 있습니다. 이 퍼플카드는 음료 구입 시 1잔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는 퍼플카드의 바코드를 직원에게 제시하면 됩니다. 퍼플카드의 혜택으로는 12개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무료음료쿠폰이 e-쿠폰 보관함으로 자동 발행되고 무료음료쿠폰을 사용 시 모든 사이즈의 제조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할리스커피’ 멤버십의 회원가입 절차를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매장 또는 모바일 앱에서 충선식 선불카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할리스커피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시면 되는 데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모두 지원합니다. 세 번째,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선불카드 등록하시면 됩니다. 네 번째, 할리스커피 카드나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매장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할리스커피’ 멤버십의 회원가입 절차를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매장 또는 모바일 앱에서 충선식 선불카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할리스커피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시면 되는 데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모두 지원합니다. 세 번째,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선불카드 등록하시면 됩니다. 네 번째, 할리스커피 카드나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매장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엔제리너스’ 멤버십의 회원가입 절차를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모두 지원하는 엔제리너스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엔젤 모바일앱 로그인 시 L.POINT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하면 되고 비회원의 경우 엘포인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앱에 실물카드 또는 모바일  gift카드에 있는 카드번호 및 PIN번호를 입력하면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네 번째, 모바일 앱에 등록된 카드로 엔젤베네핏 서비스를 누리며 매장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엔제리너스 커피의 멤버십 회원등급은 패밀리, 골드, 플래티넘 등급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패밀리등급’은 카드 등록 시 레벨 진입이 되고 엔제리너스 카드로 결제 시 샷, 휘핑, 시럽 추가하는 extra 1개 무료 증정, 생일축하 무료 음료 쿠폰과 50,000원 이상 모바일 자동 충전 시 제공하는 무료 음료 쿠폰은 아메리카노 또는 라떼 중 택 1, L.POINT적립 혜택, KT통신사 할인으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R,L사이즈 15%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두 번째, 엔젤 5개 적립 시 ‘골드 등급’으로 승급되며, 패밀리 등급 혜택을 포함하여 엔젤 스탬프 10개 적립마다 무료음료 쿠폰을 아메리카노, 라떼, 마끼아또, 아메리치노, 블루베리 스노우, 요거트 스노우 중 택 1하여 제공, SKT통신사 할인으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R, L사이즈 20%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간 1년 동안 엔젤 30개 이상 적립 시 ‘골드 등급’의 혜택과 함께 플래티넘 등급이 되며, 플래티넘 등급 진입 감사 쿠폰인 THANKYOU쿠폰을 발송합니다. 사용 시에 아메리카노, 라떼, 마끼아또, 아메리치노, 블루베리 스노우, 요거트 스노우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스타벅스 이용 꿀팁입니다. 첫 번째, 개인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300원을 할인해줍니다. 두 번째, ‘나의 매장등록’입니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매장을 최대 30개까지 등록 가능하고 스타벅스리저브, 드라이브스루 등의 타입과 주차 가능 및 현금의 없는 매장 등의 서비스, 위치 및 시설을 검색 가능합니다. 세 번째, ‘나만의 메뉴 등록’입니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이렌오더를 터치하고 나만의 메뉴를 터치하면 ‘나만의 메뉴 등록하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옵션 선택 시 샷추가, 시럽, 우유, 휘핑크림, 드리즐, 토핑을 추가적으로 교체 및 선택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퍼스널 옵션 추가 금액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제휴할인’입니다. KT멤버십 회원 본인에 한하여 등급에 관계없이 Free Size Upgrade와 월1회1 제조음료에 한하여 500포인트 차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디야 커피 꿀팁입니다. 첫 번째, ‘스탬프’관련된 꿀팁입니다. 스탬프 쿠폰 이용시 해당지점의 스탬프가 2장 이상 찍혀 있어야합니다. 1잔 당 1개씩 적립가능하며, 12잔 모으면 3000원 상당의 음료가 무료입니다. 두 번째, 생크림/휘핑크림(식물성크림) 유무를 묻는 메뉴는 추가비용 없이 기본적으로 가격에 포함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플랫치노의 경우 생크림을 올리면 그 부피만큼 얼음을 덜 넣고 블랜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음료가 더 진해집니다. 세 번째, ‘스마트오더’입니다. 자주가는 매장 즐겨찾기에 저장 가능하며 Tmap으로 실시간 가까운 매정을 안내해줍니다. 나만의 메뉴를 등록하고 기호에 맞게 주문가능하며 무료 옵션과 유료옵션도 선택도 가능합니다. 주문의 진행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승인 이후 제조를 시작하여 임의 취소는 불가능하고 주문완료 시 휴대폰 알람이 갑니다. 네 번째, ‘신한 이디야 카드’에 대한 적립혜택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일 1회 월 10회까지 모든 제품을 50% 할인 가능합니다. 건당 최대 5천원까지입니다.투썸플레이스커피빈 꿀팁입니다. 첫 번째, 모든 음료는 추가비용 없이 ‘저지방 우유’와 ‘디카페인’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음료가 너무 달 경우 ‘이지 파우더’로 주문하면 원래 양의 2/3만 들어갑니다. 세 번째, 개인 텀블러 이용 시 300원이 할인됩니다. 네 번째, ‘해피모닝과 해피이브닝’입니다. 해피모닝은 평일 오전 10시까지 음료 구매 시 해피모닝 메뉴(베이글, 샌드위치, 크로크무슈 등)를 1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해피이브닝은 평일 오후 6시 이후 샌드위치류 구매 시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할인금액은 메뉴에 따라 상이함. 900~1200원 할인)할리스커피 꿀팁입니다. 첫 번째로, 유플러스 통시사와 관련된 제휴할인입니다. 할인혜택으로 ‘나만의 콕 푸드’와 ‘사이즈 업’이 있습니다. ‘나만의 콕 푸드’는 LG U+ VIP, VVIP 고객에게 매달 카페라떼(R) 1잔 무료 쿠폰을 주는 혜택입니다. 단, 월 1회, 연 12회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이즈 업은 모든 멤버십 등급 고객에게 부여되는 혜택으로 주 1회 월 4회로 한정됩니다. 두 번째로, SK텔레콤 T멤버십 COUPLE카드 제휴할인입니다. couple카드&할리스커피 멤버십카드는 결제금액의 5%를 상시 적립해주고, 커피음료 무료 사이즈업 또는 시럽 추가까지도 가능합니다. T멤버십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오전 6시부터 낮 12시까지 모닝커피 20%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낮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는 오후 커피 무료 사이즈업 혜택이 주어집니다. 세 번째로 스마트 오더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메뉴 만들기’는 자주 찾는 매장과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매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표카드 가능을 통한 편리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음료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즐겨 먹는 메뉴는 ‘나만의 메뉴’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리필 서비스입니다. 머그잔으로 음료를 주문할 시 리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리필 시에도 머그컵으로 제공되어 테이크아웃이 불가합니다. 레귤러 사이즈 구매 후 멤버십 혜택으로 사이즈 업을 했을 경우 실제 구매했던 동일한 사이즈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리필은 1회에 한하며 주문한 음료와 동일한 사이즈 아메리키노(ice&hot)로 제공됩니다. 2시간 이내에 구매한 영수증과 다 먹은 음료 컵을 매장 직원에게 주면 Regular사이즈는 1000원에, Grande사이즈는 1500원에 리필이 가능합니다. 단, 메뉴는 아메리카노에 한정됩니다. 텀블러나 머그컵과 같은 개인 다회용컵을 이용할 시 30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엔젤리너스 이용꿀팁입니다. 첫 번째로, ‘회원 이벤트’입니다. 매수 월수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정상가) 베네핏 스탬프를 두배로 획득 가능합니다. 엔제리너스 카드 App 골드/플래티넘 회원만 참여가능합니다. (패밀리회원은 제외됩니다.) 이벤트기간은 2019.01.07.-2019.12.31.입니다. 두 번째로, ‘Free Extra’입니다. 엔제리너스 선불카드 결제 시 구매음료 1잔당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중 1개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젤카드 결제시 자동으로 free exta 금액이 0원 처리되기 때문에 별도 쿠폰이 없습니다. 세 번째로 T멤버십과 LG U+ 제휴할인입니다. T 멤버십의 VIP/골드 회원에게는 20% 할인, 실버 회원에게는 15% 할인이 주어지며 혜택 대상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S, R 사이즈입니다. LG U+ 이용 고객이 푸드콕을 선택할 경우, 아메리카노 스몰 사이즈가 무료(다른 음료로 변경 불가)로 제공됩니다. VIP+, VVIP, VIP 등급 전용으로 푸드콕 내 제휴사 통합 월 1회, 연 12회 가능합니다. 단, 1회 이용할 때 마다 포인트 4,300점이 차감됩니다. 네 번째로, ‘이달의 매장음악’입니다. 엔제리너스 홈페이지 ‘이달의 매장음악’에서 해당 날짜를 검색하면 그 날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듣던 노래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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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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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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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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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