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4개업체에 대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T맵 T맵

    3.85점

  • 네이버지도 네이버지도

    3.77점

  • 원내비 원내비

    3.72점

  • 카카오내비 카카오내비

    3.82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단위 : %) 이용편리성 32.7 높은 정확도 30.0 실시간 정보 제공 27.5 다양한 이용시설 9.8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 이용 편리성 (32.7%) 2 높은 정확도(30.0%) 3 실시간 정보 제공(27.5%)... (단위 : %)부정확한 정보 53.3 빈번한 시스템 오류 25.0 음성 인식 기능 16.0 복잡한 안내 3.5 광고화면 2.3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부정확한 정보(53.3%) 2 빈번한 시스템 오류(25.0%) 3 음성 인식 기능(16.0%)...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T맵 네이버지도 원내비 카카오내비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내비게이션 앱 이용가이드> 인천대학교 소비자 아동학과내비게이션 앱 소개 티맵: SKT에서 서비스하는 앱 타통신사 고객도 이용가능! 스마트폰용 뿐만 아니라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도 많이 보급 카카오내비:위치기반 서비스 전문기업록앤올이 개발  2016년 2월 3.0업데이트를 통해 김기사 -> 카카오내비로 앱 이름이 확정! 네이버 지도: 2002년부터 서비스 거리&항공뷰, 교통정보(운행 시간 및 가격)까지 확인 가능!정보변경은 사용자들의 제보에 의존 원내비 :KT,LG U+,팅크웨어 합작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KT와 LG U+ 사용자는 데이터 사용료가 무료인 것이 특징!가입 및 이용방법 티맵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 카카오 내비: 카카오톡 정보와 연동하여 가입하기 때문에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됨      ->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 가능! 네이버 지도: 기본적으로 로그인 필요X, But 즐겨찾기 등의 개인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           필요O 가입방법 1) [네이버지도]앱 다운로드 ->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2) 인터넷으로 [네이버지도]접속 -> [내 폰에서 보기]기능 사용                           ->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링크 받기 -> 링크에 접속하면 내비게이션 앱 사용가능 원내비 :기본적으로 로그인 필요X, But 주행이력 등 저장을 원한다면 로그인 필요O 가입방법 :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 가능 티맵 장점 1. 3D지도: 자세하고 현실감 있는 지도로 수월한 길찾기와 목표지 확인이 가능 2. 불법 주정차 단속구간: 설정을 통해 불법 주정차 단속구간 확인 등 추가적인 교통정보 확인 3. 블랙박스: 블랙박스가 없더라도 티맵 하나로 해결 가능 티맵 이용 시 주의사항 < ‘ios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문구 이미지> 아이폰용 앱은 안드로이드 앱과 동시에 업데이트되지 않음으로 서비스에 차이가 있으니 주의티맵 꼭 알아야 할 꿀팁 <인공지능 NUGU 아이콘 이미지> 운전 중 플레이리스트에 있던 노래를 듣고 싶은 사람은? NUGU 활용하기 SKT에서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NUGU를 이용해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단, NUGU앱 별도 설치 필요)  <티맵 안전주행 점수 페이지 이미지> 안전운전 BEST 드라이버는? 티맵 안전주행 점수를 통해 보험료 할인! 보험료 할인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 인증하면서 성취감도!(단, 보험사마다 다르니 확인 필수!)카카오내비의 장점 (1) 카톡으로 전하는 실시간 위치  어디서 만날지, 어디쯤인지 일일이 설명하기 힘들 때, 약속장소, 도착시간, 내 위치를 카카오톡 메신저로 간편하게 설명한다  (2) 경유지 설정 기능  경유지에 가서 다시 최종 목적지까지 내비게이션을 설정할 필요 없다  (3) 하이패스 설치 여부에 따라 달리 안내 [하이패스 로고 사진] 하이패스 장착 여부에 따라 요금 및 경로 안내를 달리 한다  (4) 자회사의 다른 앱과 연결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 [카카오택시 로고 사진] [카카오맵 로고 사진] ‘카카오택시’와 연동하여 대리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맵’과 연동하여 대중교통 정보를 안내한다 카카오내비 이용 시 주의사항 [오토바이(이륜차) 이미지] [카카오내비 설정 메뉴에서 ‘이륜차’로 선택되어 있는 화면 캡쳐] [승용차(사륜차) 이미지] [카카오내비 설정 메뉴에서 ‘사륜차’로 선택되어 있는 화면 캡쳐] 차량 설정을 이륜차로 해놓아도 한 달 정도 지나면,  어플리케이션의 초기설정인 사륜차로 바뀐다 → 이륜차 운전자가 사륜차 전용도로로 달릴 수 있다카카오내비 이용 시 꼭 알아야 할 꿀팁 (1) 인공지능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카카오아이’라는 인공지능서비스를 통해 운전 중 핸드폰 및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음 목적지와 주유소 검색부터 카카오톡 메신저, 음악 재생까지 음성으로 가능  (2) 주차비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차비를 결제 가능 주차장, 전기차, 주유소 등의 정보 이외에도 음식점, 카페, 편의점, 명소, 숙박, 마트, 은행, 병원 등 약속 장소를 정할 때 고려할만한 정보들 제공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장점 1. <이미지1> 네이버 지도 통합 검색창 이미지    <이미지2> 네이버 지도 정체상황 표시 이미지    <이미지3> 네이버 지도 파노라마 뷰 이미지  1.통합된 검색창  장소, 버스, 지하철, 주소 등의 모든 정보를 검색창 하나로 검색 가능 2. 정체상황 정보제공 실시간 사건,사고나 가는 구간의 정체상황을 색깔로 표시해 알려줌. 3.파노라마 장소 검색기능 거리뷰보다 빠르고 자세하게 공간들을 보여줌.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이용 시 주의사항 1.실내 뷰 기능  실내 뷰 기능 도입 시, 사생활 침해 및 개인정보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시스템 안내사항에 의존은 금물! 시스템의 안내 사항은 실제 도로 상황과 다를 수 있으니 운전할 때는 교통법규를  꼭 준수하고 앱은 참고만 할 것!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꼭 알아야 할 꿀팁! PC버전 지원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은 PC버전으로도 이용가능 하여 핸드폰 사용이 어렵거나 배터리가 없을 때 PC버전으로 더욱 많은 기능까지 함께 활용가능! 사고 및 공사정보 확인가능 네이버 내비게이션의 전체 경로 Bar를 이용하여 주행 중 도로사고 및 공사정보 확인 가능! 1)목적지를 설정하고 주행을 시작 2)전체 경로의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Bar 확인 3)전체 경로 Bar에서 막히는 구간과 사고/공사 등의 정보 확인 가능 4)사고 아이콘 클릭 -> 사고 구간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실시간CCTV 영상 정보까지! <원내비의 장점> 데이터 통화료 혜택 : KT, LG U+ 고객은 내비게이션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 무료 기가지니 음성인식 : 음성인식으로 목적지 검색부터 경로정보 확인까지 가능 [사진] ‘친구야! 같이가자~’ 그룹방 기능 소개 화면 그룹방 생성가능 : 그룹 참여 후 그룹맵에 참여자별로 도착지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됨 [사진] 도착지까지 모의주행해볼 수 있는 지도 화면 캡처 모의주행 가능 : 차량 상세경로 화면에서 모의주행 버튼을 선택한 후 운행 전 경로 주행을 미리 해볼 수 있음 <원내비 이용시 주의사항> 인터넷 속도에 따른 이용 제한 : 3G이용자들은 인터넷속도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다. 비로그인시 이용제한 :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주행이력을 저장할 수 없으니 자주 방문하는 장소가 정해져 있거나 기존 이력을 바탕으로 목적지를 간편하게 설정하고 싶은 이용자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원내비 꼭 알아야 할 꿀팁!> [사진] 같이가자 기능을 표시한 원내비 실행 화면 캡처 같이가자 기능 : 출발지가 다른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여행지에서 모이기로 했다면 그룹방에서 서로 어디쯤 오고 있는지 확인 가능. 단체여행이나 장거리 여행시 매우 유용한 기능   [사진] 지도 화면 하단에 자주 방문한 장소가 빈도순으로 떠 있는 화면 캡처 즐겨찾는 장소 노출 : 지도 하단에 자주 방문한 장소가 노출되어 같은 장소를 목적지로 설정하게 될 때의 과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음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모바일 내비게이션                       원광대학교 가정아동복지학과 (T맵/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 원내비)목차 1, 한 눈에 비교하기 2, 자세히 알아보기 – 편의 시설 찾는 법 3, 내비 설명 (T맵/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 원내비) 4, 이용 꿀 팁 5,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1 한 눈에 비교하기 T맵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 원내비 계정가입필수OOXX 음성인식기능 OOOO 카플레이 OOOX 누적주행거리확인OOOO 블랙박스 기능 OOXX 위치공유 OOXX 다른 앱 사용중 내비 기능 사용 가능 XOOO 경유지설정 OOXX 음성서비스 NUGA(누가) KAKAOI(카카오아이) 클로바 기가지니 또는 지니야2 자세히 알아보기 – 편의 시설 찾기  편의시설이란 주유/충전소, 정비, 주차장, 음식점, 마트, 은행/ATM, 병원/약국, 쇼핑, 숙박, 관광지를 말한다.  T맵 카카오내비 2 자세히 알아보기 – 편의 시설 찾기  편의시설이란 주유/충전소, 정비, 주차장, 음식점, 마트, 은행/ATM, 병원/약국, 쇼핑, 숙박, 관광지를 말한다. 네이버맵  탐색범위설정가능 (300M,500M,1KM,2KM) 원내비  3 내비 설명 1 - T맵 ●다른경로: 최적 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최단거리, 고속도로 우선, 편한 길 우선, 이륜차 전용 ●도착시간공유 ●경유지 추가: 목적지 설정 후 검색에 경유할 곳 선택 ●SKT스마트폰 요금제 이용자는 데이터 요금까지 무료     (단, 음악, 뉴스, 라디오, 팟캐스트 사용 시, 데이터 통화료 별도) ●KT/LGU+/알뜰폰 이용자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음 ●전화, 문자 사용 시의 요금은 별도로 부과 ●안심주행 실행 시 현 위치 공유가 가능 ●주행설정: 소리설정-단속, 주의구간안내/음악볼륨자동조절/    백그라운드 상태음성안내/인공지능 사용설정    지도설정-야간지도사용/속도반응지도/주행선 교통정보 항상 표시    길안내 설정가능-고속도로 전광판 교통정보/실시간 경로탐색 ●기타설정-블랙박스 녹화/HUD모드 내비 설명 1 - T맵 다양한  이벤트 + 제휴 로톡법률상담, 내차가치, 기프티콘, 웨터퐁,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 파킹온, OK캐쉬백 안전운전 서비스 <나의 안전운전점수 생성방법>T map 운전습관 서비스 동의 – 목적지 설정 – 주행경로에 대하여 주행 데이터 전송 (최근 6개월 이내 500KM 이상 주행시, 운전 점수가 61점 이상인 경우 자동차 보험 할인 받을 수 있음.)3 내비 설명 2 – 카카오내비 고속도로 주행모드 더보기 > 환경설정 >고속도로 주행모드 고속도로 주행 모드를 사용하면 실제 지도 대신에, 매우 간단한 화면만 보여줌 깔끔한 화면과 데이터 소모량이 줄어든다.  3 내비 설명 2 – 카카오내비 KAKAO I  더보기 > KAKAO I 설정 > 호출어 명령어 설정 (호출 명령어 말하면, 다음과 같이 음성서비스 실행) 길안내 음성 더보기 > 길안내 음성 > 길안내 음성 변경 하기 Q. 일반적인 길안내가 심심하다면? 애니메이션 캐릭터/ 각 지역 사투리/ VJ특공대 등 다양한 길안내 음성 지원 3 내비 설명 3 – 네이버지도 런처 내비게이션 앱 실행 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런처(주변탐색,대중교통,내비게이션)중 최대로 펼쳐 사용가능. TIP. 지도를 거치지 않고 항상 내비게이션을 먼저 사용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3 내비 설명 3 – 네이버지도 -별도의 앱 설치 과정 없이 네이버 지도에서 내비게이션 기능 사용 가능 -MY 플레이리스트 : 내가 방문한 장소 리뷰하고 영수증인증 리뷰하면 네이버 페이 적립 가능 3 내비 설명 4 – 원내비  원내비 = U+ 내비 + KT 내비 -타임머신기능: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원하는 길에 대한 정보 확인 가능, 원하는 시간 설정 후 경로 탐색 가능 -실시간교통정보 3 내비 설명 4 – 원내비  위치공유기능 ‘공유’클릭 > 위치 공유 (메시지, 링크복사, 카카오톡, 라인, 밴드, 이메일 등을 통해) > 나머지 사람들은 메시지 확인 후, 바로 목적지 지정 가능.4 이용 꿀 팁 1, ‘주유소 요금 비교 서비스’ 이용하기 (직접 찾아서 비교할 필요 없다. 한 눈에 앱에서 비교하자.) 2, 음성 인식 서비스 이용하기 (내비화면을 클릭하지 않고 음성으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자.) 3, 블랙박스 기능 활용하기 4, 야간모드 설정하기 (야간 주행 시, 화면 밝기 자동조정기능을 설정해서 눈을 보호하자) 5,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T맵 –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고 싶다면? (주유, 보험할인) 카카오내비 – 고속도로에서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이동한다면? 네이버지도 – 지도가 통합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원내비 – 대중교통 정보를 같이 알고 싶다면? (단, 아이폰만 지원)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