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만족도

서브메인 이미지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11페이 11페이

    3.92점

  • SSG페이 SSG페이

    3.78점

  •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3.88점

  • 삼성페이 삼성페이

    3.92점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3.94점

  • 페이코 페이코

    3.90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간편결제 (단위%) 편리한 결제 74.5 부가혜택 14.0 다양한 활용처 9.3 보안 2.1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 편리한 결제(74.5%) 2. 부가혜택 (14.0%) 3. 다양한 활용처(9.3%)... 부가혜택 34.8 보안 22.9 부족한 사용처 21.8 시스템 오류 9.6 결제속도 6.1 가입, 인증절차 4.8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부가혜택(34.8%) 2. 보안(22.9%) 3. 부족한 사용처(21.8%)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11페이 SSG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행복드림 모바일 간편 결제 소비자 이용가이드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모바일 간편결제는 최근 결제 방식의 변화와 모바일 기기의 확산, 그리고 다양한 인증 방식의 확대로 나타난 새로운 결제 방식을 뜻합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SSG페이, SK페이 총 6개의 모바일 간편결제 업체를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톡톡에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챕터 1.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카카오페이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혜택 화면에는 “디너타임 20%할인, 11%즉시 할인” 등 과 같은 혜택 및 쿠폰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는 음식점, 전시회, 편의점, 쇼핑 등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내 현금 결제, 멤버십 적립이 가능하며 현금 영수증 발급, 일회용 코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네이버페이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혜택 화면에는 각종 이벤트 혜택에 대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사이트 연계 계좌 등록, 송금을 이용할 수 있고 캐시백, 할인 혜택, 적립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S뱅크(신한은행) 연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 삼성페이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삼성페이의 혜택화면에는 삼성페이의 이벤트 혜택 화면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삼성페이카드, 리워드 적립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외 송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음료 등 과 관련하여 다양한 쿠폰 구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 : 페이코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페이코의 이벤트 및 혜택 화면에서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및 이벤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페이코는 맞춤 쿠폰 및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페이백 서비스인 슈퍼세이브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경품 추첨 및 할부 혜택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SSG페이 : SSG페이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SSG페이의 혜택화면에는 각종 할인쿠폰이 제시되어 있고, 제공하는 이벤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SSG페이는 신세계 자회사/가맹점 쿠폰 혜택 제공과 함께 신세계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SSG 페이를 활용하여 현금 영수증, 주차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페이 : SK페이 가격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화면 (SK페이의 이벤트 및 혜택 화면에는 SK페이를 사용하는 소비자 전용 쿠폰 및 혜택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SK페이는 11번가, T멤버십 연계 혜택 및 할인을 제공합니다. 적립 포인트 11번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결제 수단을 등록하여 활용 가능합니다. 한 번에 확인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쿠폰 및 가격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음식점, 전시회, 편의점, 쇼핑 등과 관련하여 가격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내 현금 결제서비스 제공, 등록된 번호로 현금영수증 자동발급, 일회용 코드로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네이버페이는 캐시백, 할인 혜택, 적립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네이버와 연계되어 네이버ID, 연락처로 현금 송금을 할 수 있으며, 신한 S뱅크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적립금을 상품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할인된 금액으로 쿠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혜택으로는 환전 서비스 및 해외송금 서비스, 삼성페이카드 즉시 발급 가능, 다양한 업체에서 리워드 최대 5% 적립 등이 있습니다.   페이코는 포인트 적립, 경품 추첨, 할부 혜택, 할인 쿠폰 제공과 같은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1개의 아이디로 결제, 티켓 예매, 음악, 티머니 활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페이코 포인트 충전 후 결제 시 2% 적립할 수 있는 페이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SSG페이는 신세계 계열에서 할인 쿠폰 사용 및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는 쿠폰 및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현금, 상품권, 포인트 결제를 한 번에 쉽게 할 수 있으며 쿠폰, 포인트 혜택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금영수증 발급, 주차정산이 가능합니다.   SK페이는 11번가와 연계하여 포인트 적립 및 할인쿠폰 제공, 할부 혜택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멤버십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할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이체, 카드결제, 소액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고, 적립포인트를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챕터2. 모바일 간편 결제 업체별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특장점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화면) : 카카오톡 앱으로 간편히 활용하기!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앱과 연계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 및 송금예약이 가능하며, 생활요금 정보 및 납부 알림 등을 카카오톡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투자 상품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 특장점 (네이버, 네이버페이 화면) : 네이버를 통해 연계 혜택!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와 연계하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예약, N스토어, 네이버쇼핑, 네이버책 등과 같은 네이버 서비스를 연계하여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 삼성페이 특장점 (삼성 캘럭시, 삼성페이 화면) : 삼성 갤럭시 휴대폰과 함께 혜택 받기!  삼성페이는 삼성의 갤럭시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문인증, 원타임 카드로 손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교통카드와 멤버쉽 카드까지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ATM입출금 및 이체와 같은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 페이코 특장점 (페이코 업체 화면) : 페이코 앱 하나로 멤버쉽 통합하기!  페이코를 하나의 간편결제 앱을 통해 멤버십카드를 한 번에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 등록하여, 멤버십 포인트 사용 및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송금 수수료 혜택, 페이코 포인트 활용 등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SSG페이 : SSG페이 특장점 (신세계, SSG페이 화면) : 신세계 계열사 활용하기!  SSG페이는 특히나 신세계 계열사를 이용할 때 편리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기프트카드, 제휴 포인트 등을 SSG MONEY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불 카드 없이 은행계좌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페이 : SK페이 특장점 (11번가, SK 텔레콤 화면) : 11번가, SKT를 통해 혜택 받기!  SK페이는 11번가와 SK텔레콤을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1번가, SK텔레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은 혜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없이 홍채, 지문, 안면인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12  PAGE 12 챕터3. 소비자 이슈 및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 혜택을 확인하는 소비자 화면) 우선 모바일 간편결제 앱을 활용하기에 앞서 소비자혜택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혜택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제공되는 혜택을 상세하게 확인하고 발급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소비에 근거하여 간편 결제를 등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하고자 하는 간편 결제와 나의 주거래 은행, 카드사와의 제휴 여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잠금표시가 되어 있는 휴대폰 화면) 모바일 간편결제 주의사항으로는 소비자 개인정보의 보안문제가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분실 시 보안 관련 위험, QR코드를 통한 해킹 위험이 존재할 수 있으며 명의도용이나 개인정보 보호 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분별한 간편 결제의 등록은 삼가야 합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모바일 간편결제 소비자 이용가이드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1.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온라인 :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 선택 후 등록한 지문 혹은 비밀번호를 통해 결제 ◾오프라인 :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카카오페이에서 인식시켜 결제 진행 <주요서비스>◾송금하기  - 카카오톡 친구면 누구나 간편송금 - 메시지를 담은 송금봉투 서비스 - 예약을 통해 편리하게 송금 진행 - 더치페이 서비스 ◾카카오 멤버십  - 바코드로 멤버십 적립과 사용을 동시에 -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 - 위젯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한 적립  ◾청구서 받기  - 카카오톡으로 청구서 받기 - 카카오페이로 납부 가능 - QR코드로 카카오페이 납부◾카카오페이 체크카드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신청 시 발급 가능 - 오프라인에서 손쉽게 결제 가능 ◾환전기능  - 최대 100% 환율 우대 효과 - 당일 환전, 당일 수령 - 한도는 1일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 - 수령가능 시간 공항 영업점 및 환전소 : 06:00 ~ 21:00 (365일 이용가능) 일반 영업점 : 09:00 ~ 16:00 (은행영업일)<주의사항 및 추천대상>◾주의사항  - 비교적 간단한 송금으로 인해 잘못 송금하는 경우가 多 → 송금취소방법 알아두기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국내 전용 카드로 해외에서는 이용이 불가 - 페이머니 충전할 때 1만원 단위로 가능 ◾추천대상 -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등록 후 이용 가능 - 친구끼리 송금 수수료 무료이므로 송금할 일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복잡한 기존의 방식과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기 귀찮은 사람들에게 추천!네이버페이 <결제방법>◾온라인 : 카드 혹은 계좌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한 후 네이버에서 N페이 마크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여 결제 ◾오프라인 : 네이버 어플을 설치한 후 오른쪽 상단 [QR결제]를 터치하여 바코드 스캔 또는 직접 카메라에 인식시켜 결제 <주요서비스>◾포인트 적립 - 적립이나 충전을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 가족, 친구, 블로그 이웃, 카페 멤버 등에게 선물 가능 ◾N페이 체크카드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발급 가능 -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 사용금액의 1%포인트 적립 -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 사용금액의 1.2%포인트 적립 ◾송금기능 - 친구들을 하나의 목록으로 관리하여 수수료 없이 송금 가능◾네이버 예약 - 네이버 예약이 연동된 곳에서는 어디서나 바로 예약 -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알림톡 기능 - 알림톡 설정해 놓으면 결제 순간부터 배송과정까지 알림받기 가능! <주의사항 및 추천대상>◾주의사항 - 네이버 ID 반드시 필요 - QR결제는 네이버 어플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 개인정보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 ◾추천대상 - 네이버에서 웹툰, 영화, 쇼핑 등을 애용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네이버 카페를 통해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삼성페이 <결제방법>◾온라인 : 삼성페이 앱 내 쇼핑에서 구매 시 온라인 결제 가능 ◾오프라인  - 스마트폰 안에 직접 결제 기능 담음 - NFC단말기가 필요한 애플페이, 구글페이와 달리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만 있으면 손쉽게 결제 가능<주요서비스>◾해외송금 - 은행 대비 빠른 송금 지원 - 제휴사 별 금액 및 수수료 비교 가능 - 받는 사람이 정확하게 받을 수 있는 최종 금액 제시 ◾교통카드 - 앱실행 → 교통카드 메뉴 → 티머니/캐시비 선택 → 결제방식 선택 - 상단바 내려서 NFC모드를 카드/기본모드로 변경 후 사용 - 전원 꺼진 상태에서도 가능(환승기록X) ◾ATM -카드 실물 없이 핸드폰만으로도 현금 인출이 가능! <주의사항 및 추천대상>◾주의사항 - 아래의 매장에서는 삼성페이 결제 지원 불가 주유/충전 업종 : 일부 주유 업종(단, 유류 복지카드는 주유 업종 전체에 미지원) 그 외 : 일부 택시의 미터기 겸용 결제기, 자동판매기, 티켓 자동발매기 등 - 핸드폰 잠금이 되어있지 않으면 삼성페이 사용 불가 ◾추천대상 - 갤럭시 S6 이후 모델 사용 고객 - 지갑을 들고 다니기 귀찮은 사람이나 보안에 예민한 사람 - 다른 간편결제들이 까다로워 편리한 페이를 찾고 있는 사람 - 해외송금이 잦은 사람 PAYCO <결제방법>◾온라인 : 페이코 가맹점이나 온라인 결제창에 노출되는 PAYCO를 선택해 본인인증만 하면 됨 ◾오프라인 : 앱설치 → 회원가입 → 결제수단 등록 → 비밀번호 입력 → 오프라인 결제  <주요서비스>◾포인트 적립 - 충전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 2% 적립 - 오프라인 결제 시 1% 적립 - 온라인 결제 시 0.2~1.2% 적립 ◾맞춤 대출 추천 - 앱에서 필요한 자금, 시간, 용도 등 기본적인 대출 조건 입력 후 여러 금융회사의 대출 상품 조건을 한 번에 비교 → 가장 낮은 금리로 대출 이용 가능 ◾개인 신용등급 무료확인&성향 팁 제공 -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 추가 - 금융권에서 고객별 신용정보를 수집, 등급을 매긴 것 → 복잡한과정 생략, 페이코 본인인증만으로 이용 가능 <주의사항 및 추천대상> ◾주의사항 - 최근 페이코를 사칭한 스팸문자,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았다는 신고가 접수 됨 - 페이코는 고객센터 1544-6891 번호 외에 다른 번호를 이용하지 않음 - 페이코는 카카오톡 등의 앱을 이용해 고객님께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하기 ◾추천대상 - 포인트 적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 -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사람 (페이코 앱 내에서 삼성펭 결제 가능한 서비스 생김)  SSG페이 <결제방법> ◾온라인 : 온라인 및 홈쇼핑 각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해서 충전한 포인트나 등록계좌로 결제 ◾오프라인 : 앱에 등록한 계좌나 신용카드로 SSG MONEY를 충전 후 발급 된 바코드를 통해 결제SSG페이 <결제방법>◾온라인 : 온라인 및 홈쇼핑 각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해서 충전한 포인트나 등록계좌로 결제 ◾오프라인 : 앱에 등록한 계좌나 신용카드로 SSG MONEY를 충전 후 발급 된 바코드를 통해 결제<주요서비스> ◾SSG MONEY  - SSG페이에 등록 한 결제수단으로 간편 충전 - 제휴 포인트를 SSG MONEY로 전환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 - 간편하게 모바일 선물 가능 ◾신용카드 기능 -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사용 - 등록 된 카드 순서를 변경하거나 삭제 가능 ◾은행계좌 - 직불카드 없이 은행계좌 등록만으로 사용 가능 - 등록 된 은행계좌의 순서를 변경하거나 삭제 가능 <주의사항 및 추천대상> ◾주의사항 - 모바일 신용카드나 QR결제 이용 시 편리함에 가려져 실제 사용금액을 인지하지 못할 수 있음 → 사용금액 항상 확인, 절제 필요 - 스마트폰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사용이 어려울 수 있음 - 보험, 금융 서비스 등 기타부가서비스 확인이 편리하다고 맹신하고 가입하지 말 것 ◾추천대상 - 이마트 편의점 등 신세계 계열사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 - 스마트폰 사용과 모바일 결제가 익숙한 사람 - 가입과 계좌, 카드 등록 시 복잡한 절차를 인내심을 가지고 견딜 수 있는 사람   SK페이 <결제방법> ◾온라인 : 카드 혹은 계좌를 SK페이에 등록한 후 11번가, T맵 택시 등 계열사에서 사용 가능 ◾오프라인 : 결제 계좌 등록 이후 고객 개별적으로 부여 받은 바코드를 가맹점에서 계산할 때 보여주어 결제 가능 <주요서비스> ◾11번가 쿠폰 지급 - 모든 고객 10%, 1천원 할인쿠폰 지급 (VIP고객은 쿠폰 각 1개씩 더) - 일반 고객 → 5천원, VIP고객 → 8천원 상당의 혜택 ◾무이자 할부 - 11번가에서 SK페이로 결제할 경우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T멤버십 할인 - T멤버십 가맹점의 경우 해당 바코드를 통하여 T멤버십 할인과 결제를 동시 진행 가능 <주의사항 및 추천대상> ◾주의사항 - 11번가에서 결제 시 SK페이 포인트가 적립되고 해당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 11번가를 탈퇴할 경우 보유한 SK 포인트는 모두 소멸 됨 - 할인 혜택이 매 달 변경되니 잘 확인할 것 ◾추천대상 - SK 통신사를 이용 중인 사람 - 11번가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  감사합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