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인터넷 오픈마켓

서비스만족도

서브메인 이미지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11번가 11번가

    3.64점

  • G마켓 G마켓

    3.66점

  • 네이버 네이버

    3.66점

  • 옥션 옥션

    3.64점

  • 인터파크 인터파크

    3.56점

  • 쿠팡 쿠팡

    3.72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서비스 이용후기 (단위 : %) 배송 : 33.4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 27.4 이용편리성 25.0 부가혜택 10.7 고객서비스 3.5 가장 마음에 등었던 점(복수응답) 1. 배송(33.4) 2.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27.4%) 3. 이용 편리성(25.0%).. (단위:%)비싼가격대 35.6 부가혜택 17.3 제품의 질 16.3 고객서비스 13.0 이용 불편 10.1 광고 7.7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비싼 가격대(35.6%) 2. 부가혜택(17.3%) 3. 제품의 질(16.3%)..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11번가 G마켓 네이버 옥션 인터파크 쿠팡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인터넷 오픈마켓 이용가이드인터넷 오픈마켓이란? 인터넷 오픈마켓은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과 다르게 개인 판매자가 사이트에 직접 상품을 올려 매매하는 곳이다. 중간 유통을 생략하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직접 연결시켜서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지: 옥션, 쿠팡, 지마켓, 11번가, 네이버 쇼핑, 인터파크 로고 오픈마켓 별 할인 정보 쿠팡 - 매일 7시 누구나 할인 / 쿠팡 기획전 등 11번가 - 쇼킹딜 / 핫딜/ 월간 십일절 등 옥션 – 올킬 / 빅스마일데이 등 인터파크 – 쎈딜 / 브랜드딜 등 지마켓 – 슈퍼딜 네이버 쇼핑 – 없음 오픈마켓에 따라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매일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이벤트 확인도 가능하다.   이미지: 빅스마일데이, 올킬 홍보 이미지 / 11번가 카테고리별 할인 쿠폰 멤버십 제도 옥션/지마켓 – 스마일클럽: 옥션, G마켓의 회원제 통합사용 가능한 스마일 클럽의 연회비는 3만원으로, 첫 가입 시 스마일 캐시 37000원을 제공하며 무료 배송 및 최대 3% 적립과 최고등급에 한해 12%까지 할인 혜택 제공 쿠팡 – 로켓와우: 쿠팡의 멤버십인 로켓와우의 연회비는 3만원으로, 회원 전용 특가 상품, 무료배송 및 새벽, 당일 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 인터파크 – TOPING: 인터파크 티켓에 한해 입회비에 따라 네가지 등급으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연 할인, 선예매, 예매대기 등의 혜택을 제공   간편결제서비스 쿠팡- 쿠페이 머니: 결제금액의 1% 적립 혜택 옥션/지마켓 – 스마일페이: 결제금액의 0.3%를 스마일 캐시로 적립혜택 11번가 - SK페이: 추가 10% 할인 및 1-2% 적립 혜택 인터파크 - ONE페이: 없음 네이버 쇼핑 – 네이버페이: 결제 금액의 1% 적립 혜택배송서비스 쿠팡 – 로켓배송: 구매 후 1-2일 이내에 배송되는 서비스이며, 최소 금액 19,800원 결제해야만 가능. 하지만 로켓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최소 금액을 충족하지 않아도 로켓배송 상품 무료 배송 11번가 – 배송지연보상제: 특정 상품 및 특정 주문의 조건을 충족한 상품을 결제 후 3일을 넘겨서 배송 받게 되면 보너스 쿠폰을 지급하는 제도 옥션/지마켓 – 스마일배송: 다양한 제품들을 배송비 한 번을 지불하고 받을 수 있으며 특정 무료배송 상품을 포함해 주문하면 배송비를 내지 않아도 되는 제도특화서비스특화서비스 - 11번가 최저가110% 보상제: 11번가에서 행사기간 내에 주문한 제품의 구매금액이 다른 오픈마켓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주문한 금액보다 비싼 경우 그 차액만큼 OK캐쉬백으로 110% 보상 받을 수 있는 제도  *최저가 기준금액은 결제 당시 할인모음가 + 옵션가 (추가구성상품 금액은 할인가에서 제외됨)로 산정 위조품 110% 보상제: 11번가에서 구매한 110% 보상제 협력브랜드 제품이 위조품으로 확인될 경우 주문금액 100% 환불과 더불어 결제대금의 10%를 OK캐시백으로 추가적립이 가능한 제도 이미지: 최저가 110% 보상제, 위조품 110% 보상제 홍보 이미지 특화서비스 – 옥션 무료멤버십서비스: 출산, 육아용품을 성장단계 별로 추천해주는 ‘베이비플러스’, 자영업자와 중소사업자 전용 ‘비즈플러스’,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해두면 맞춤형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펫플러스’를 제공 파머스토리전문관: 지역 특산 신선식품을 생산자가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서비스로 옥션 식품 담당 카테고리매니저와 식품유통 전문가가 지역별 특산품 공수를 위해 직접 산지를 방문해 상품 품질을 확인하고, 전문관 제품의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로 운영  이미지: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파머스토리 전문관 이미지 특화서비스 – 인터파크 인터파크북DB: 작가, 도서 및 문학계 소식, 작가 칼럼 등의 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 베이스이자 리뷰대회, 작가와의 만남 등을 주선하며 도서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 제공 프리야여행정보서비스: 여행지와 호텔 등에 대한 여행정보를 영상과 카드 뉴스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제공 또한, 즉시 하단의 링크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상품 예약이 가능. 이미지: 인터파크 북 DB, 프리야 여행 정보 서비스 이미지 특화서비스 – 지마켓 트랜드라이프쇼핑몰G9: 지마켓과 통합 멤버십으로 관리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몰 3만원 이하의 가볍고 합리적인 상품을 제안하는 Lite 서비스제공 ex) 해외과자전, 레저라이트, 디지털라이트 등 카테고리를 ‘Lite’로 분류하여 가볍고 저렴하지만 생활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상품들로 알차게 구성 프리미엄지역관: 엄선된 국내산 제철식품과 지방별 축제/여행 상품에 대해 한 눈에 알기 쉽게 제공 신선한 국내산 제철식품과 프로모션 소식을 한 눈에 알 수 있고, 지자체에서 직접 추천하는 각 지역의 먹거리와 이달의 축제/여행 상품을 제공하며, 정부 인증을 받은 ‘안심 먹거리’ 추천 이미지: 트랜드 라이프 쇼핑몰 G9, 프리미엄 지역관:  특화서비스 – 네이버마켓스토어 무료체험단: 체험단 신청을 통해 선별된 제품에 한해 10명-100명 이상의 체험단을 선발하여 무료체험을 제공. 이벤트 참여방법은 상품 별로 상이하며 일반적으로 댓글이나, SNS 홍보 등의 방법을 사용. 쇼핑몰가격비교: 네이버 쇼핑을 통해 다양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개인 쇼핑몰을 한번에 비교 가능 원하는 제품을 검색 후 쇼핑몰 별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 쇼핑몰을 찾기가 수월함. 이미지: 무료 체험단 페이지, 쇼핑몰별 가격비교 페이지 오픈마켓 별 꿀팁 지마켓: 매일 출석 룰렛을 돌려 포인트 적립 *스마일클럽 회원은 두배로 포인트 적립 가능. 옥션: 무료 멤버십 서비스 가입시 비즈플러스, 베이비플러스, 펫플러스 등 각 멤버십 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음. 쿠팡: 로켓 배송 상품 19,800원 이상 구매 시 로켓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 이미지: 지마켓 출석 룰렛 이미지, 옥션 펫플러스 홈페이지, 로켓배송 로고,  오픈마켓 별 꿀팁 11번가: 각종 할인 행사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홈페이지에 할인 이벤트 달력을 게재함. 구매 계획을 세울 때 확인하면 유용. 네이버 쇼핑: 네이버의 사용처 스토어를 ‘찜’ 설정 후 MY 단골 카테고리를 통해 구매 시 2%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 인터파크: (멤버십 가입을 하지 않아도) 희망좌석을 선택하면 예매 취소 시 먼저 예매할 수 있는 좌석확보 서비스 제공 *한 좌석당 1000원이며 공연 당 총 5번의 예매 대기 가능 이미지: 11번가 쇼핑 플랜 페이지, 네이버 찜 할인 쿠폰, 인터파크 예매 대기 창 이미지 오픈마켓 별 추천 대상 상품에 대한 자세하고 풍요로운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콘서트, 뮤지컬 등 공연을 자주 보며 문화생활을 즐기는 소비자입니다.  	인터파크 다양한 쇼핑몰을 통합해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최저가 구매를 원합니다. 또한, 네이버 페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입니다.  	네이버 쇼핑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신속하고 간편한 쇼핑을 원하며, 다양한 쇼핑 전문관을 통해 맞춤형 상품 정보를 얻고 싶은 소비자입니다.  	옥션 오픈마켓 별 추천 대상 멤버십 가입으로 적립, 배송,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제휴사 혜택도 많은 곳을 원합니다. 알아서 잘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입니다  	지마켓 365일 24시간 열려 있는 고객센터와 빠른 배송, 간단하고 쉬운 반품/취소 절차를 원합니다. 간결하고 알아보기 쉬운 안내가 필요한 정보 접근성이 낮은 소비자입니다.  	쿠팡  타사보다 강력한 세일 이벤트 및 최저가 보장제 등 높은 가격 경쟁력을 제공받길 원합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최저가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 	11번가인터넷 오픈마켓 이용 시 주의사항 1. 	안전, 품질표시를 빠뜨릴 수도 있기에, 상품을 사용할 때 항상 주의해야 한다. 2. 	온라인 오픈마켓 별로 교환/환불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교환/환불 이전에 교환/환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3. 	가품을 구매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가의 절반 이하로 지나치게 저렴하게 파는 상품은 주의해야 한다. *수입 신고 진위 여부의 경우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4. 	정확한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판매인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환불/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판매자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5. 	쿠폰 혹은 이벤트 할인을 받은 상품을 환불하는 경우 할인 받은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오픈마켓의 쿠폰 마케팅이 점점 늘어나는 요즘, 조건부 쿠폰을 발급하는 경우가 많기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소비자 이용가이드 오픈마켓편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오픈마켓 * 다수의 판매자와 소비자가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가상의 장터조사대상 오픈마켓 6개 사업자 * 11번가, G마켓, 네이버, 옥션, 인터파크, 쿠팡 1. 11번가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1) 테마를 가진 쇼핑 축제 월간 십일절 - 매월 11일마다 소비자가 즐겁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 - 시간별로 달라지는 특가 타임딜 -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혜택   2) 다양한 보상제 혜택(상세조건 홈페이지 확인 필요) - 최저가 110% 보상제 - 위조품 110% 보상제 - 고객실수 보상서비스 - 배송지연 보상제 오늘 주문, 내일 도착 스마일배송 - 평일 6시 이전 주문 시 다음 날 도착 - 여러 가지 상품 구매 시 한 번에 배송 가능 - 무료배송 상품 함께 주문 시 모두 무료배송 -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북 제공 24시간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 G마켓,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배송지를 내 주변 스마일박스로 지정하면 스마일박스로 배송 - 내 핸드폰으로 발송된 상품수령 인증번호 입력 후 수령 - 보관부터 반품까지 스마일박스에서 처리 가능 네이버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1) 한눈에 확인하는 쇼핑몰정보 - 매월 2일, 최근 3개월 동안의 판매건수와 판매금액 기준으로 부여한 스토어 등급 (등급 사진 – 프리미엄>빅파워>파워>기타) - 최근 1개월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자가 서비스조건(구매만족, 빠른배송, CS응답, 판매건수)를 만족하는 경우 부여되는 서비스만족 등급   2) 궁금한 배송기간 확인 (배송기간 예시 사진)   3) 사업자와 상담은 톡톡문의 (톡톡문의 예시 사진) 인터파크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1) 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 In생날 - 쇼핑할 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는 인생지원금 - 시간별로 제공되는 인생타임딜 - 브랜드 특가 및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인생브랜드 - 제한된 시간 동안 구매 가능한 특가 찬스 인생은타이밍   2) 등급별로 제공하는 우수회원 혜택 (인터파크 회원등급 조건 및 혜택 사진) - 매월 10일, 최근 6개월 구매확정 주문기준 선정 - 바로 접속을 통해 주문할 경우 우수회원 추가 포인트 적립쿠팡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1) 오늘 주문, 내일 도착 로켓배송 - 밤 12시까지 주문 시 다음 날 도착(로켓맨 배송지역에 한함) - 주말 및 휴일 주문 시에도 다음 날 조작 - 로켓배송 상품 중 19,8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2) 자주 사는 물건은 더 싸게 정기배송 - 한 번의 카드 등록으로 자동으로 구입하고 알아서 배송 - 5% 상시할인, 3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 자유롭게 배송일을 당기고 미루고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 - 9,800원 이상 무료배송오픈마켓별 간편결제11번가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 11번가의 간편결제 SK pay - 결제수단을 SK pay에 등록한 후 하나의 비밀번호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 :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토스, 핀크) - 비밀번호 없이 홍채, 지문, 안면 인식으로도 결제 가능 - SK pay 전용 할인쿠폰 및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 SK pay 이용 시 언제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K pay point 적립  - 11번가에서 결제 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 구매등급별로 최소 1% ~ 최대 2%까지 적립 가능G마켓, 옥션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 G마켓, 옥션의 간편결제 Smile Pay - 결제정보를 최초 등록 후 추가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 가능한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 :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 G마켓, 옥션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스마일캐시 0.3% 적립 - 제휴카드(스마일카드) 온라인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2% 적립 + Smile pay 이용 시 언제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mileCash 적립  -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이벤트 혜택으로 적립되거나 직접 충전하여 물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선불결제수단  -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국내외 가맹점 어디서나 1% 적립 네이버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 네이버의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 네이버ID로 회원가입 없이 다양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쇼핑, 결제 가능 - 본인인증을 통해 설정한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 :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결제 환경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이용 + 사용하는 카드 혜택과 별개로 적립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적립되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 상품별 주문금액 기준으로 구매확정 시 즉시 적립 및 리뷰 작성 시 추가 포인트 적립 인터파크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 인터파크의 간편결제 Onepay - 자주 사용하는 카드 또는 계좌를 한 번만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 완료 - 주요 8개 카드사 카드결제, 18개 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 별도의 앱이나 공인인증서 등을 설치할 필요 없이 PC, 모바일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 - 부정 사용 모니터링, 보안키패드, 결제 정보 암호화로 안심하고 사용 - 한 번의 등록으로 쇼핑, 공연예매, 호텔 예약까지 원클릭으로 빠르게 결 쿠팡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 쿠팡의 간편결제 coupay - 결제수단을 coupay에 등록한 후 비밀번호, 지문인식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결제 가능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 : 계좌이체, 신용/체크카드) - 공인인증서 및 보안카드/OTP기기, 기타 카드 앱 없이 결제 가능 + 편리하게 결제 가능한 쿠페이 머니  - 현금을 쿠페이에 미리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 수단   ★ 등록된 쿠페이 계좌이체 계좌에서 바로 충전   ★ 쿠페이 머니 전용 충전계좌를 발급받은 후 금액을 미리 충전   ★ 제휴사 포인트를 쿠페이 머니로 전환  - 로켓와우클럽 가입 후 쿠페이 머니로 결제 시 쿠팡캐시 적립 불만 발생 시 연락 가능한 고객센터  1. 11번가 - Tel: 1599-0110 - Fax : 02-849-4962 - E-mail : customerservice@11st.co.kr   2. G마켓 - Tel : 1566-5701 - Fax : 02-589-8842 - E-mail : gmarket@corp.gmarket.co.kr   3. 네이버 - Tel : 1588-3819 - 홈페이지 내 1:1 문의   4. 옥션 - Tel : 1588-0184 - Fax : 02-589-8829 - E-mail : information@corp.auction.co.kr   5. 인터파크 - Tel : 1588-1555 - Fax : 02-6924-9000 - E-mail : helpdesk@interpark.com   6. 쿠팡 - Tel : 1577-7011 - Fax : 02-3441-7011 - E-mail : help@coupang.com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