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3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뇌새김 뇌새김

    3.69점

  • 스피킹맥스 스피킹맥스

    3.44점

  • 시원스쿨 시원스쿨

    3.59점

  • 야나두 야나두

    3.67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뇌새김 스피킹맥스 시원스쿨 야나두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소비자톡톡 온라인 경어강의 소비자 이용가이드 뇌새김, 야나두, 스피킹맥스, 시원스쿨 계명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각 업체에 대한 요점 내용 한눈에 보기입니다. 뇌새김의 대표상품으로는 기초패키지, 필수패키지, 글로벌패키지 등 여러 강의들을 함께 수강할 수 있는 패키기 상품들이 있습니다. 뇌새김 어플도 제공이 됩니다. 서비스 제공 방식으로는 강의형과 참여형이 복합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한문 등의 언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야나두의 대표 상품으로는 왕초보 마스터, 리얼 시리즈, 군인우대 패키지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한 학습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어플도 제공이 되고, 강의형과 참여형 서비스가 복합적으로 제공됩니다. 제공 언어로는 영어, 중국어 등의 대표적인 언어가 제공되어집니다.  스피킹맥스의 대표상품으로는 스피킹 맥스 기기 결합상품입니다. 어플 제공이 가능하고, 서비스 방식으로는 대부분이 참여형으로 진행됩니다. 제공언어는 영어, 단일 언어만 지원 됩니다.  마지막으로 시원스쿨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기적의 영어탈출기 끝장팩이 있습니다. 어플도 제공이 되고, 강의형과 참여형 서비스가 복합적으로 제공됩니다. 제공언어는 영어, 중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다른 업체들과 달리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사한 2019년 8월 기준 업체 간 가격 비교입니다.   뇌새김의 경우 뇌새김 단말기를 통해 강의를 이용하는 방식이기에 단말기 구입가격과 단말기를 렌탈하는 가격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단일상품 중 뇌새김 토크라는 상품을 예로 들면 단말기 자체를 함께 구입 시 949,000원, 단말기 18개월 약정 렌탈 시 월 38,900원입니다.  패키지 상품 중 뇌새김 기초 패키지는 단말기 자체 구입 시 1,199,000원, 렌탈 시 월 53,900원입니다.  야나두 상품의 경우 대표상품들로 예를 들면 왕초보 마스터 패키지 월 33,250원, 1년 이용 시 399,000원. 리얼 시리즈 월 37,417원 1년 이용 시 449,004원. 니포우포 프리미엄 패키지 월 83,250원 1년 이용 시 999,000원. 군인 우대 패키지 월 22,492원 1년 이용 시 269,904원이 되겠습니다.  스피킹맥스 상품은 스피킹맥스 365 회원권으로 강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권은 1년 기준 할인가 358,000원입니다.  시원스쿨의 대표 상품으로 끝장팩 기준 월 23,250원, 1년 이용 시 279,000원. 시원스쿨 맥스 1년 이용 시 110,000원. 왕초보탈출 1,2,3탄 + 왕초보 영단어 1,2탄 +기초 영어말하기 상품은 1년 이용 시 394,000원입니다.  업체 간 개인 맞춤 서비스 비교입니다. 뇌새김의 경우 본인에게 맞는 커리큘럼이 조정되고, 본인이 틀린 영단어만 모아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습량, 진도,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개인 맞춤 서비스가 마련되어있어 체계적인 개인학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야나두의 경우 1대1 보이스 케어와 영어 말하기 미션을 음성녹음을 통해 코치에게 발음 및 억양을 첨삭 받는 케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스피킹맥스는 실시간으로 발음 및 억양 피드백을 원어민 음성과 비교 할 수 있고, 효과음 및 배경음, 시스템 마이크 설정 등 학습요소를 직접 구성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학습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시원스쿨은 각 강의마다 학습 플랜이 제공되고, 한눈에 강의 내용이 정리된 강의노트가 제공됩니다. 업체 간 혜택 비교입니다. 뇌새김의 경우 뇌새김 전용 단말기가 제공되고, 뇌새김 제휴카드로 교육비 할인 그리고 뇌새김 홈쇼핑 전용패키지로 추가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야나두의 경우 학습일기 수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되고, BC카드, TOSS 등으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피킹맥스는 상품에 따라 최대 12개월 할부가 가능하고, 스마트 기기 결합상품의 경우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총 구매금액 2만원 이상 시 무료배송 혜택이 있습니다.  시원스쿨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게 패키지 50% 할인 쿠폰이 지급되고,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 분들에겐 패키지 100%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업체 간 차별화 서비스 비교입니다. 뇌새김의 경우 그림을 이용한 외국인 학습법으로 좌뇌와 우뇌를 활성화 시키는 특허 학습법이 제공되고, 미국 원어민과 1:1 대화 기능도 제공됩니다. 또한, 초등생을 위한 ‘뇌새김 주니어’로 학원에 갈 필요없이 주요 과목인 영어, 수학 학습이 가능합니다. 야나두의 경우 차별화 된 10분 강의가 제공되고, 장학금 제도와 군인을 위한 패키지 상품으로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스피킹맥스는 원어민이 말하는 것을 따라하는 피드백 서비스가 제공되고, 현지인을 통해 문화와 여행 팁을 전수받아 더욱 폭넓은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황별 영상을 통해 어휘 강의를 제공하여 실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한 어휘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시원스쿨은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강의가 제공됩니다. 영어를 포함하여 12개국 언어에 대한 강의가 지원되고, 여행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행영어 패키지’강의가 제공됩니다. 각 업체 이용 시 꿀팁입니다. 뇌새김의 경우 첫 번째 꿀팁으로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상품의 패키지 구성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춰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만을 골라서 이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 같습니다. 뇌새김의 두 번째 꿀팁으로는 평생 무료&평생 업데이트 서비스입니다. 상품 구매 시 기간 제한없이 최근 콘텐츠 자료로 무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야나두의 첫 번째 꿀팁으로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10분 강의 이용하기입니다. 야나두의 10분 강의는 알짜배기만을 골라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에 10분 강의를 이용한다면 언어 실력이 더욱 향상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꿀팁, 90일 장학금을 위해 00시를 활용하기입니다. 학습일기 작성은 하루를 기준으로 운영되기에 00시에 강의를 듣고 작성한다면 장학금 목표 달성에 용이할 것입니다. 야나두의 마지막 꿀팁은 1대 1 케어 밴드 이용하기입니다. 1대 1 케어 밴드를 통해 나른해지기 쉬워 완강하기 힘든 인강을 함께 공부한다면 장학금 및 실력 향상 확률은 더욱 상승할 것입니다. 스피킹 맥스의 첫 번째 꿀팁은 최신 스마트 기기 결합 상품을 통해 기존 상품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이용 할 수 있는 점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이용하는 점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스피킹맥스의 강의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꿀팁으로는 열정 챌린지 이용하기입니다. 주어진 기간동안 학습량에 따라 순위를 매겨 우수자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시원스쿨의 꿀팁으로는 첫 번째, 강의노트 활용하기입니다. 전체강의 수강 후 강의노트로 복습이 가능하기에 본인 부족했던 부분을 반복하여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2만원 할인 쿠폰 얻기입니다. 군복무 중인 군인, 영어관련 전공자, 6개월 이내 타사 온오프라인 수강생의 경우 2만원 할인 대상자로 확인 후 할인이 가능합니다.   각 유형별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맞춤업체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태블릿을 통해 다양한 학습법으로 여러 가지 커리큘럼을 함께 공부하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뇌새김을 추천합니다.  바쁜 일상 속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빠르고 쉽게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야나두를 추천합니다.  원어민들의 생각, 문화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고 싶은 소비자에겐 스피킹맥스를 천합니다.  무엇보다도 외국어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시원스쿨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업체의 서비스 이용 전 주의사항입니다.  뇌새김의 주의사항으로는 전용 단말기를 사용하여 학습하는 시스템으로 전용 단말기 이용이 필수적인 점. 또한, 뇌새김 단말기 렌탈 서비스 이용 시 선납금 할인방법이 있으니 뇌새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할인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나두의 주의사항은 장학금 제도 도전 시, 90일 동안 매일 일기를 써야하는 조건이 있기에 이 점에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월별 이용 요금으로 적용하되, 강의별 원가 대비 할인 적용율이 각각 다르니 비교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강의를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스피킹맥스 주의사항으로는 영어 이외의 다른 국가 언어는 제공되지 않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피킹맥스 구매 전 학습테스트를 통해 나의 학습 실력을 알아보고 수준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스쿨의 주의사항은 정해진 커리큘럼이 없어 강의 선택 시 충분한 고민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휴대폰 강의 시청 시 화면 촬영 어플리케이션 유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온라인영어강의 이용가이드 뇌새김 야나두 시원스쿨 스피킹맥스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온라인 영어강의를 5가지의 키워드로 비교 및 요약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강의형식. 뇌새김은 애니메이션 영상학습, 스피킹맥스는 현지원어민 영상강의, 시원스쿨은 현장강의 녹화, 야나두는 10분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커리큘럼. 뇌새김은 분야별 커리큘럼 ,스피킹맥스와 시원스쿨, 난이도별 커리큘럼, 야나두는 학습목표별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 패키지 다양성에 있어서 뇌새김, 스피킹맥스, 야나두, 시원스쿨 순으로 다양한 패키지를 보유하고 있다. 네 번째, 부가서비스. 뇌새김은 발음교정시스템과 스마트단말기, 토크웹을 통한 학습을 추구한다. 스피킹맥스는 전용앱을 통해 영어발음과 억양에 대한 피드백을 준다. 또한 무료레벨 테스트와 학습동기부여를 위한 열정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시원스쿨은 강의자료실에서 학습플랜과 강의노트를 제공한다. 또한 영어일기적성 게시판이 있다. 야나두는 1대1 보이스 케어 서비스와 무료레벨 테스트를 제공하고 동기부여를 위한 장학금 제도를 보유하고 있다. 다섯 번째로 접근성이다. 뇌새김은 테블릿으로만 학습가능하고, 스피킹맥스와 시원스쿨, 야나두는 PC, 모바일, 테블릿으로 학습이 가능하다.뇌새김과 스피킹맥스의 학습방법 비교는 다음과 같다. 뇌새김은 시각과 언어를 동시에 자극하는 학습법으로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학습할 수 있다. 반면, 스피킹맥스는 현지원어민 강의를 제공한다. 뇌새김은 ‘토크웹’이 학습매니저가 되어 학습자가 학습계획과 일정을 세우고 계획대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매일 학습 진도를 알람해주고 학습 후에는 학업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다. 반면, 스피킹맥스는 현지 원어민이 강의를 진행하고 ‘스피킹맥스 앱’을 통해 우리말 강의를 듣고 영어문장을 따라 말하고 영어발음과 억양을 피드백 받을 수 있다.  뇌새김은 강의 중 발음교정시스템으로 바로 교정할 수 있고 스피킹 맥스는 repeat모드, lecture모드, training모드, dictation모드, quiz모드와 같은 다양한 수업모드를 선택하여 학습이 가능하다.시원스쿨과 야나두의 학습방법 비교는 다음과 같다. 시원스쿨은 현장강의를 녹화한 영상강의를 연령별로 제공하고 있는 반면, 야나두는 10분강의로 단기간에 집중하는 강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원스쿨은 단어를 학습한 후 말하기원리를 익히고 반복훈련을 통해서 학습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반면, 야나두는 ‘리얼 시리즈’를 통해 유명인사, 유명 애니메이션 등 친근감 있는 대상과 함께 실생활 영어를 강조하고 있다.4개의 영어회화 브랜드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뇌새김은 분야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크게 영어콘텐츠와 교과컨텐츠 두 분야로 커리큘럼이 나뉘는데, 영어콘텐츠 분야에서는 정규교과과정으로 초,중,고 대상으로 나뉘고, 토익, 텝스, 토플과 아이엘츠, SAT와 GRE, TOSEL,공무원시험과 편입시험과 같은 영어시험, 기타 생활영어나 주니어영어, 비지니스 영어를 다루고 있다. 교과컨텐츠 분야에서는 초등, 중등, 고등에 따른 컨텐츠를 제공한다. 스피킹맥스는 난이도별 커리큘럼으로 내공up단계에서 회화패턴을 익히고 실전up단계에서 현지인과 실전회화를 배우고 비즈니스up단계에서 비즈니스 상황에 유용한 회화를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시원스쿨은 난이도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왕초보 첫걸음 내딛기’단계 레벨 1의 경우, 알파벳을 알고 있으나 읽는 방법을 잘 모르는 상태, 혹은 단어로만 의사전달을 하는 상태이다. 레벨2은 말하기의 기본원리는 알고 있지만, 이를 자유자재로 말하는 것이 어려운 상태이다. ‘왕초보 도약하기’ 레벨1은 단문으로만 대화가 가능하고 문장을 길게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상태이다. 레벨2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단문에서 확장된 문장을 말하기 가능한 정도이다. ‘왕초보 탈출하기’레벨1은 말하기를 위한 기본문법은 알지만, 이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듣고 말하기는 어려운 상태이다. 레벨2는 문장을 만들 수 있지만,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풍부하게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태이다. ‘왕초보 중급자 되기’레벨1은 중급단계의 문법정리를 통해 영어 구사력이 상승한 상태이다. 레벨2는 원어민과의 기본적인 소통은 가능하나, 중급표현으로 확장이 필요한 상태이다.   야나두의 커리큘럼은 학습목표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목표에 따라 정규과정과 특화과정이 나뉘어 존재한다. Level1단계는 영어읽기를 목표로 한 강의이며 정규과정에는 왕기초 이론이 있다. Level2단계는 말문트기를 학습목표로 하며 정규과정에서는 기초회화 step1어순감각 강의가 있다. Level3단계는 의사전달을 학습목표로 하여 정규과정에서는 기초회화 step2느낌전달 강의가 있다. Level4단계는 의견을 말하기를 학습목표로 가지고 정규과정에서는 기초회화 step3문장확장 강의가 있다. Level4단계는 대화이끌기를 학습목표로 하여 정규과정에서 리얼스피킹 강의가 존재한다. 특화과정에서 리얼영발음 강의는 모든 수준의 학습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며 리얼영단어와 리얼영작문 강의는 Level2~Level5의 학습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리얼리스닝 강의는 Level4~Level5의 학습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 뇌새김에서는 자사의 학습에 최적화된 스마트 단말기(LG G패드 Ⅲ8.0)를 활용하여 하고 있으며 학습기기는 렌탈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는 2가지의 독특한 서비스를 선정해보았다. 첫 번째, ‘뇌새김 토크웹’을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다. 토크웹은 원할 때, 1:1로 미국 원어민과 대화하는 대화형 시뮬레이션 회화학습으로 각 캐릭터들이 가진 상황에 따라 구성된 대화를 학습자가 직접 대화의 주인공이 되어서 말을 따라하고 이를 녹음하여 학습할 수도 있고 취약문장 복습 및 실전 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 ‘my어플(키즈락)’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암호를 설정하여 특정 기능을 잠금하고 필요한 어플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특히 아이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진다. 뇌새김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존재하며 전화상담을 통해 학습자에 따라 최적화된 개인별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다. 스피킹맥스는 전용 앱을 통해 학습이 가능하며 PC, 스마트 단말기, 모바일 모두 학습이 가능하다. 스피킹맥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대표적으로 3가지를 선정해보았다. 첫 번째, 열정챌린지 서비스는 주어진 기간 동안 학습을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에 따라 순위를 매겨 우수자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영어학습 챌린지 경기이다. 두 번째, 학습랭킹 서비스는 학습자들의 학습 경험치에 따라 상위 200위까지 순위를 매겨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꾸준하고 열정적인 학습을 독려한다. 열정챌린지 서비스와 학습랭킹 서비스는 모두 스피킹맥스 홈페이지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로 학습자들 간의 선의의 경쟁과 학습을 독려한다. 세 번째, 학습 이용권 서비스이다. 학습 이용권은 30일, 90일, 180일, 365일 권이 존재하며 기간 내 스피킹맥스의 모든 과정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동하여 학습할 수 있다.시원스쿨은 PC, 스마트 단말기, 모바일 모두 학습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4개지의 부가서비스가 존재한다. 첫 번째, 홈페이지에 ‘강의 자료실’을 만들어 강좌들에 따른 수업노트나 학습 플랜 등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두 번째, ‘영어일기’를 쓰는 게시판을 생성하여 학습자들이 수업을 통해 배운 문장, 단어들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 번째, 시원스쿨 자체적으로 ‘시원스쿨 앱, 암기고래 앱’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수강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 번째, ‘컬처레터 서비스’를 통해 매주 월요일에 응원의 글이나 유용한 영어표현, 시원스쿨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시원스쿨의 이벤트는 타사 수강생 할인, 군인 할인, 전공생 할인과 같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야나두는 PC, 스마트 단말기, 모바일 모두 학습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2가지의 특징적인 부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 야나두 Before&After, 완강 성공법, 공부 습관 만들기 등 학습자들끼리 원활한 정보 교환 및 공유가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습을 장려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 1:1 보이스 케어 서비스는 음성 녹음한 학습 결과물을 댓글을 통해 전문코치에게 발음과 억양을 첨삭 받는 서비스이다. 야나두의 이벤트로 장학금 시스템이라는 제도가 있으며 이는 장학금 패키지를 구매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일 학습 일기를 작성한 일수에 따라 장학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각 온라인 영어강의에 따른 맞춤형 추천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뇌새김은 단어를 중심으로 한 학습을 원하고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 설정하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스피킹맥스는 실제 외국인과의 실전회화를 원하고 정확한 발음 교정받기 바라는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시원스쿨는 수강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 혜택이 증가하므로 다른 사람과 함께 듣기를 희망하거나 연령대별 강사를 필요로 하는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야나두는 10분 강의 시스템을 통한 효율적인 시간활용과 학습자들 간의 정보 교환을 활발히 하고 싶거나 장학금 제도를 통해 꾸준한 학습유도를 받고 싶은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온라인 영어강의 이용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4개의 사이트 모두 맛보기 강의 수강이 가능하므로 직접 강의를 학습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강의 스타일을 선택한다. 두 번째, 커리큘럼이 다양하여 강의 선택이 고민될 때에는 각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커리큘럼을 찾는다. 세 번째, 학습 패키지 구매 시 이용기간, 구성품, 쿠폰(번들) 등록 기간에 유의한다. 네 번째, 강의를 구매하기 전 환불정책을 미리 읽어보고 강의 이용기간 중 일시적으로 수강이 어려운 경우 각 사이트마다 학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는 제도가 존재하므로 이를 활용한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