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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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카셰어링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카셰어링 서비스 3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 설문조사 대상 최근 1년 이내에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헙이있는 성인 725명(*그맄나 310명 쏘카 310명 카썸 105명) 조사방법 및 기간 온라인 설문조사(18.6.9.~18.6.19) 5점 리커트 척도 9%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7%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그린카 그린카

    3.53점

  • 쏘카 쏘카

    3.49점

  • 카썸 카썸

    3.62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 서비스 1.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 편리한 차량대여(33.7%) 2. 접근성이 우수한 차고지(15.1%) 3. 가격(13.4%)...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미흡한 차량관리(33.4%) 2. 가격(19.5%) 3. 부족한 차고지(14.2%)...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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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카셰어링 서비스 소비자 이용가이드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비슷하고도 다른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 3곳!(그린카, 쏘카, 카썸) 소비자톡톡에서 소비자 이용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CHAPTER 01.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 차량을 어떻게 빌리죠? 대여 방법 CHAPTER 02.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전 가격 체크는 필수! 가격 정보 CHAPTER 03. 똑똑하게 서비스 즐기기 꿀~팁입니다! 꿀팁 이용 가이드 CHAPTER 01. 대여방법 *3사의 공정한 비교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대여방법입니다.CHAPTER 01. 대여방법 그린카(Green Car) 1. 그린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그린카 예약하기) 선택 2.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고 검색 *조건: (왕복/그린존 편도/프리존 편도, 대여일/반납일, 위치, 차종, 특가 상품)  CHAPTER 01. 대여방법 그린카(Green Car) 3.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대여소 선택→차량 조회→차량 정보 제공→그린카 예약 CHAPTER 01. 대여방법 쏘카(SOCAR) 1. 홈페이지에서(쏘카 찾기-예약)이나 메인 화면에(쏘카 예약하기) 선택! 2. 자신의 조건에 맞추어 설정 여정(왕복, 편도), 대여일, 반납일, 지역, 차종 3. 쏘카 찾기 클릭!  CHAPTER 01. 대여방법 쏘카(SOCAR) 3. 실제 차량 예약 후 화면 4. 반드시 주차 구역 확인하고, 해당 차량을 대여해야 함 CHAPTER 01. 대여방법 카썸(Carssum)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 페이지에 있는 실시간 차량 예약 이용 [대여일, 반납일, 지역, 차고지]를 입력하면 손쉽게 대여 성공! CHAPTER 02. 가격정보 CHAPTER 02. 가격정보, 그린카 대여요금 -10분 단위로 설정한 대여시간만큼 발생함 -편도 서비스 경우, 반납위치에 따라 요금 추가됨 주행요금 -이용 후 반납→자동 주행거리 계산→등록한 카드 결제 -임차기간 초과하여 차량 사용→추가로 이용요금 지급됨 보험료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하여 자동차 종합보험(대인, 대물, 자손)과 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제공함 하이패스 통행료 주차비 -고속도로 이용 시, 또는 유료 주차장 이용 시 차량 내 비치된 하이패스 카드로 이용한 경우, 사용한 금액이 청구됨 가입조건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이면 가입 가능함 CHAPTER 02. 가격정보, 쏘카 대여요금 -10분 단위로 설정한 대여시간만큼 발생함 -편도 서비스 경우, 반납위치에 따라 요금 추가됨 주행요금 -이용 후 반납→자동 주행거리 계산→등록한 카드 결제 -임차기간 초과하여 차량 사용→추가로 이용요금 지급됨 보험료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하여 자동차 종합보험(대인, 대물, 자손)과 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제공함 하이패스 통행료 주차비 -고속도로 이용 시, 또는 유료 주차장 이용 시 차량 내 비치된 하이패스 카드로 이용한 경우, 사용한 금액이 청구됨 가입조건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이면 가입 가능함 CHAPTER 02. 가격정보, 카썸 대여요금 -이용요금 및 각종 위약금은 차량을 관리하는 각 회원사 (C4U렌터카, 누리카, 세이보카, 렌트홀릭, A+Car, MY렌터카, 우버링, 니카)의 규정에 따름 주행요금 -이용한 거리만큼 요금이 결제됨 보험료 -카썸의 고객사의 모든 차량은 종합보험(대인/대물/자손)에 가입되어 있음 (각 렌터카 회원사 별로 보상범위는 상이함) 가입조건 -만 21세 이상(차종에 따라 차이는 있음)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이면 가입 가능함 CHAPTER 03. 꿀팁정보CHAPTER 03. 꿀팁정보, 그린카 (1)이벤트/쿠폰을 야무지게 활용해보자!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이벤트/쿠폰> -자신에게 해당되는 이벤트/쿠폰 선택!CHAPTER 03. 꿀팁정보, 그린카 (2)세차 인증하고 10,000 포인트 지급받자! -세차 인증안 월 4회까지 가능함(한 달에 최대 40,000 포인트 지급 받을 수 있음) -주의사항: 세차하는 시간을 실시간으로 찍어야함 -세차 비용은 따로 지급하지 않음, 세차 상태를 식별할 수 없는 경우에는 포인트 지급X 세차 전후/세차 중/차량 번호판이 보이도록 촬용해야 함  CHAPTER 03. 꿀팁정보, 쏘카 -홈페이지 하단 메뉴에(쿠폰북) 선택 -나에게 해당되는 쿠폰선택_활용 CHAPTER 03. 꿀팁정보, 쏘카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에<주행요금 계산> 선택 -차종을 선택해 예상 주행요금 계산 가능  CHAPTER 03. 꿀팁정보, 카썸 -인터넷 검색 창에 <카썸mep몰> 또는 <carssumall>이라 입력  CHAPTER 03. 꿀팁정보, 카썸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핑크버스)→제주 동부/서부 코스 나누어 투어하는 핑크버스나는야 개념있는 소비자 카셰어링 서비스 에티켓  CAR SHARING SERVICE ETIQUETTE 1. 다음 사용자를 위한 차량 반납 시간은 준수 연료(주유)가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 CAR SHARING SERVICE ETIQUETTE 2. 다음 사람을 위해 차량 안에서 흡연 금지 문제가 생기면 고객센터에 신고 애완동물은 캐리어를 이용해서 함께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카셰어링 서비스 소비자 이용가이드 제주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부 카셰어링 서비스 정의 한 대의 자동차를 여러 사람이 분/시간 단위로 나눠 쓰는 서비스 회원가입 후 시내 곳곳에 위치한 무인거점(차량보관소)에서 차를 빌리고 반납하는 형태의 서비스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절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회원가입→운전면허/결제카드 정보 입력→ 예약 및 대여→심사 후 승인→사용→반납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조건 만 21세 이상, 면허취득일 1년 이상,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요금 이용 전 대여요금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 보험료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료 이용 후 주행요금 대여 중 운행한 거리에 따라 요금 부과 하이패스 통행료/주차비 통행료가 발생하는 고속도로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한 경우 부과  # 간단 비교표 쏘카, 그린카, 카썸 순 편도서비스: O, O, X 법인/단체: O, O, O 통신사 할인: SKT, KT, X 나눔카서비스: O, O, X 애완동물 반입: 캐리어 이용, 캐리어 이용, 캐리어 이용 빠른 반납 혜택: 잔여 시간에 대한 대여요금의 50%를 크레딧으로 지급, 조기 반납한 시간만큼 대여요금을 포인트로 적립, X 이용방법 비교 SOCAR -출발/반납 위치를 선택 -원하는 시간과 차종 선택 -대여요금, 보험료 결제 카카오톡으로 예약확인  Green Car -대여위치/원하는 차종 중 하나를 선택 -대여&반납 날짜와 시간 선택 -대여요금, 보험료 결제 -어플리케이션 예약확인 페이지에서 확인  CARSSUM -지역과 주차장 선택 -검색된 차량 중 선택 후 예약 -예약 내역 확인 후 결제 -마이페이지 내 예약내역에서 확인  이용시간 비교 쏘카 주중: 일 19:00~금 19:00 주중 심야: 00:00~06:00 주말: 금19:00~일19:00(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 그린카 주중: 대여시작 시간이 일요일 19:00~금요일18:50 이내인 경우 주말: 대여시작 시간이 금요일 19:00~일요일18:50 이내인 경우(공휴일은 주말 요금 적용) 심야: 주중00:00~06:50(주말/공휴일 제외) 카썸 차량을 관리하는 각 회원사의 규정에 따름 업체 집중탐구-쏘카 100% 사전예약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하여 예약 후 차량 이용 부름서비스 제공 -부름예약 선택 후 원하는 위치에서 탑승 최소 30분부터 최대 15일까지 이용 -10분 단위로 이용 가능 반납시간 위반 시 패널티 -초과시 1만원 및 이용요금 2배 부과 전 차량 하이패스/네이게이션 설치 업체 집중탐구-그린카 다양한 편도서비스 제공 포인트제도 최소 30분부터 최대 120시간까지 이용 반납시간 위반 시 패널티 전 차량 하이패스/네이게이션/블랙박스 설치 업체 집중탐구-카썸 기존렌터카 사업자의 차량에 카셰어리이 플랫폼 제공 차량예약, 입장원, 맛집 등 다양한 서비스 일단위 부터 월단위, 연 단위 이용 반납시간 위반 시 패널티 렌터카 가격 비교 가능이럴 때 이 업체를 이용하세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전국에서 대여장소가 가장 많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쏘카 SKT 멤버십 할인, 쿠폰북, 쏘카플러스 할인  이럴 때 이 업체를 이용하세요 밤운전과 편도를 이용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다양한 편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야 할인 혜택이 가장 큰 그린카 편도 서비스, 가장 긴 심야 시간 이럴 때 이 업체를 이용하세요 여행을 한 번에 준비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숙박/맛집/입장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는 카썸 숙박, 입장권, 기타 서비스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전 주의할 점 차량 이용 전 사진촬영 필수 이전 사용자가 차를 더럽기 쓰지는 않앗는지, 파손 흔적은 없는지 등 확인하여 추후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 예방  주유확인 주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개인카드가 아니라 내부에 비치된 주유카드를 사용 애완동물은 반드시 캐리어를 이용할 것 이용시간 준수 이용시간 확인 후 미리 연장하여 패널티 방지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그린카에서 제공하는 사업자팁 입니다.


쏘카에서 제공하는 사업자팁 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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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