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소형 식기세척기 품질비교 결과, 건조성능·작동시간 등에 차이 있어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해야 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스마트제품시험국 전기가전팀
  • 게시일2025-09-10
  • 조회수64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소형 식기세척기 품질비교 결과, 건조성능·작동시간 등에 차이 있어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해야 해요 1인 가구 확산과 함께 공간 효율성이 높고 물 사용량을 줄여주는 소형 식기세척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나 구매·선택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간 비교정보는 부족한 실정이에요. 한국소비자원은 소형 식기세척기 6개 제품의 품질·경제성·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1) 세척성능 : 6개 제품 모두 우수해요 2) 건조성능 : 열풍·송풍 등의 건조방식에 따라 차이 있어요 3) 연간전기요금 : 제품 간 최대 1.9배 차이 있었고 건조방식에 따라 차이가 컸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4) 작동시간 : 제품 간 최대 1시간 23분 차이 있어요 5) 소음 : 1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6) 안전성(감전보호·구조) : 전 제품 이상 없어요 7) 기타성능 : 4개 제품, 급수관을 연결하지 않는 무설치 형태로 사용 가능했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시험평가 대상 제품 (6인용) - 브랜드 : 삼성전자 / 모델명 : DW30CB300CW0⑶ /판매원 : 삼성전자㈜ / 가격⑴ : 559,000원 - 브랜드 : 쉐프본 / 모델명 : WQP6-8204V1 /판매원 : ㈜케리비 / 가격⑴ : 459,000원⑵ - 브랜드 : 쿠쿠전자 / 모델명 : CDW-CS0620TGPE /판매원 : 쿠쿠전자㈜ / 가격⑴ : 459,000원 1) 2025년 0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급수연결 설치비는 별도이며, 무설치 방식으로 사용 가능 3) 해당 업체는 동일 용량의 후속모델을 출시(‘25.8.5.)했음을 알려옴.시험평가 대상 제품 (3인용) - 브랜드 : 미닉스 / 모델명 : MNDW-110G /판매원 : ㈜앳홈 / 가격⑴ : 349,000원⑵ - 브랜드 : 쉐프본 / 모델명 : WQP4-6201 /판매원 : ㈜케리비 / 가격⑴ : 269,000원⑵ - 브랜드 : 쿠쿠전자 / 모델명 : CDW-A0310TW /판매원 : 쿠쿠전자㈜ / 가격⑴ : 222,300원⑵  1) 2025년 0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급수연결 설치비는 별도이며, 무설치 방식으로 사용 가능소형식기세척기 구매·선택가이드 [세척 성능 우수제품] - 삼성전자/DW30CB300CW0 - 쉐프본/WQP6-8204V1 - 쿠쿠전자/CDW-CS0620TGPE - 미닉스/MNDW-110G - 쉐프본/WQP4-6201 - 쿠쿠전자/CDW-A0310TW소형식기세척기 구매·선택가이드 [건조 성능 우수제품] - 쉐프본/WQP6-8204V1 - 미닉스/MNDW-110G - 쉐프본/WQP4-6201소형식기세척기 구매·선택가이드 [전기요금 저렴한 제품] - 쿠쿠전자/CDW-CS0620TGPE - 쿠쿠전자/CDW-A0310TW [소음 우수(조용한) 제품] - 삼성전자/DW30CB300CW0식기세척기 일반 구매·선택가이드 [가구원수] 1~2인가구 > 식기량 적어요 : 3~4인용 제품 / 식기량 많아요 : 6인용 제품 3~4인가구 > 식기량 적어요 : 6인용 제품 / 식기량 많아요 : 12~14인용 제품 식기세척기 일반 구매·선택가이드 [건조방식] - 열풍건조 : 평소 식기세척기 사용간격이 짧아요 장점: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하여 식기세척기 작동 완료 후, 물기가 거의 없어요 단점: 제품 작동시간이 길고 전기요금이 더 비싸요 - 송풍·자연건조 : 평소 식기세척기 사용간격이 길어요 단점 : 식기세척기 작동 완료 후, 물기가 조금 남을 수 있어요 장점 : 제품 작동시간이 짧고 전기요금이 더 저렴해요

개요


[일반비교정보]



소형 식기세척기 품질비교 결과, 건조성능·작동시간 등에 차이 있어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해야 해요











1인 가구 확산과 함께 공간 효율성이 높고 물 사용량을 줄여주는 소형 식기세척기(3~6인용)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나, 구매·선택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간 비교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 식기세척기의 물 사용량은 손 설거지 대비 약 10% 수준으로 물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음.

※ 식기세척기 표시용량(○인용)과 실제 사용 가능한 가구원 수에는 차이가 있으며 1~2인 가구는 6인용 이하, 3~4인 가구는 12~14인용 표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임.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형 식기세척기 6개 제품의 품질(세척성능· 건조성능·작동시간·소음), 경제성(소비전력량·물 사용량), 안전성 등을 시험 평가했다.

시험평가 결과 세척성능은 전 제품이 우수했으나 건조성능, 작동시간, 소음 발생량 등은 제품 간에 차이가 있어 구매·선택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시험평가 대상 제품>

용량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가격[]1)

6인용

삼성전자

삼성전자

DW30CB300CW03)

559,000

쉐프본

케리비

WQP6-8204V1

2)459,0002)

쿠쿠전자

쿠쿠전자

CDW-CS0620TGPE

459,000

3인용

미닉스

앳홈

MNDW-110G

2)349,0002)

쉐프본

케리비

WQP4-6201

2)269,0002)

쿠쿠전자

쿠쿠전자

CDW-A0310TW

2)222,3002)

1) 20250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급수연결 설치비는 별도이며, 무설치 방식으로 사용 가능.

3) 해당 업체는 동일 용량의 후속모델을 출시(‘25.8.5.)했음을 알려옴.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세척성능, 6개 제품 모두 우수해(세부내용, 8페이지)


식기에 오염물을 도포하고 2시간 이상 상온에 방치한 후 세척하는 시험 조건에서 6개 제품 모두 대부분의 오염이 제거되어 세척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 밥그릇·국그릇·접시·커피잔 등의 식기에 밥알·마가린·고춧가루·커피 등의 오염원을 도포한 후 식기세척기 전용 타블렛(고체) 세제를 사용하여 세척성능을 평가함.






건조성능, 건조방식에 따라 차이 있어(세부내용, 8페이지)


건조성능은 열풍·송풍·자연 건조 등 건조방식에 따라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다.


열풍 방식을 채택한 쉐프본(WQP6-8204V1·WQP4-6201), 미닉스(MNDW-110G) 등 3개 제품의 건조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송풍 방식을 채택한 쿠쿠전자(CDW-CS0620TGPE·CDW-A0310TW)의 2개 제품과 추가적인 팬 건조 없이 자연 건조하는 방식인 삼성전자(DW30CB300CW0) 제품은 식기에 일부 수분이 남아있어 건조 성능이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 연간 전기요금, 건조방식에 따라 차이 커(세부내용, 10페이지)


연간 전기요금은 제품 간 최대 1.9배(25,000원~47,000원) 차이가 있었으며 제품 용량(3·6인용) 보다 건조방식(열풍·송풍·자연 건조)에 따라 차이가 컸다.


식기세척기의 용량[3인용(평균 35,000원), 6인용(평균 36,000원)]에 따른 전기요금 차이가 적은 반면 건조방식[열풍(평균 43,000원), 송풍·자연 건조(평균 28,000원)]에 따른 차이는 상대적으로 컸다.


3인용과 6인용 제품 모두 쿠쿠전자 제품의 연간 전기요금이 가장 저렴했다. 6인용 제품[CDW-CS0620TGPE(송풍건조)]은 27,000원, 3인용 제품[CDW-A0310TW (송풍건조)]은 25,000원이었다.






☐ 작동시간, 제품 간 최대 1시간 23분 차이 있어(세부내용, 9페이지)


표준코스 작동시간은 1시간 9분~2시간 32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1시간 23분의 차이가 있었다.


식기세척기의 표준코스는 ʻ세척과 건조ʼ로 구성돼 있었다. 세척시간은 모든 제품이 1시간 내외로 유사했으나 건조방식(열풍·송풍·자연 건조)에 따라 건조시간 (2분~1시간 34분)에 차이가 발생했다.






☐ 소음, 1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10페이지)


표준코스로 세척 시 평균 소음은 삼성전자(DW30CB300CW0) 제품이 53㏈(데시벨)로 가장 적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나머지 5개 제품은 60㏈(데시벨) 이하로 양호한 수준이었다.






☐ 안전성, 전 제품 이상 없어(세부내용, 12페이지)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 구조(누수·냄새 발생 등) 등의 안전성 항목은 전 제품이 이상 없었다.






☐ 4개 제품, 급수관 무설치 형태로 사용 가능해(세부내용, 12페이지)


쉐프본(WQP6-8204V1·WQP4-6201), 미닉스(MNDW-110G), 쿠쿠전자(CDW-A0310TW) 등 4개 제품은 내장 물탱크 또는 외부 물통에서 흡입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급수관 연결 없이 무설치로도 사용이 가능했다.






<한국소비자원의 소형 식기세척기 구매‧선택가이드>

external_image


형 식기세척기 구입 시 ▲가구원 수와 평소 식기 사용량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용량을 결정하고, ▲세척성능·건조성능·소음·전기요금·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한 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ㆍ가전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소형 식기세척기 품질비교 시험평가 결과

2. 종합평가표

3. 선택 요령 및 사용 시 주의사항

4. 제품 사진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