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간편식 냉면 품질비교 결과] 냉면, 식감과 매운맛 차이 있고 육수·비빔장 조절해 나트륨 섭취 줄여야 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생활환경시험국 식품미생물팀
  • 게시일2025-06-19
  • 조회수325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간편식 냉면 품질비교 결과] 냉면, 식감과 매운맛 차이 있고 육수·비빔장 조절해 나트륨 섭취 줄여야 해요고물가로 인해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냉면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간편식 냉면(물냉면 5개·비빔냉면 5개, 총 10개)의 품질, 안전성 등을 시험하고 표시실태 및 가격 등을 조사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식감·매운맛]: 면의 식감과 매운맛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나트륨 함량] : 나트륨 섭취 줄이려면 육수와 비빔장 첨가량 조절해야해요 물냉면 (1,999mg) 평균 나트륨 비율: 육수 83%, 면 17% / 비빔냉면(1,270mg) 평균 나트륨 비율: 비빔장 66%, 면 34%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열량·영양성분 (1인분 기준)]: 열량과 단백질 적정 섭취를 위해 면 추가 대신 다양한 고명 곁들이는게 좋아요 - 열량은 1일 에너지 필요 추정량의 23~29%, 탄수화물은 한끼 식사로 섭취하기 적당한 수준이며, 단백질과 지방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 [안전성]: 시험 결과, 1개 제품에서 이물 검출되었어요 ※ 해당 사업자는 재발 방지를 위한 제조공정 개선 계획을 회신했어요 [가격]: 조사대상 제품 1인분 기준 최대 2.1배 차이나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조사대상 제품 [물냉면] (판매원/ 제품명 순) 조사대상 제품 [비빔냉면] (판매원/ 제품명 순) 간편식 냉면 구매·선택 가이드 '면 식감이 부드러운 제품 / 쫄깃한 제품' [면 식감] - 면 식감이 부드러운 제품 : 씨제이제일제당㈜ / 동치미 물냉면 / 씹힘성 : ▨ (17.5mJ) - 면 식감이 쫄깃한 제품 : 칠갑농산㈜ / 얼음찬 비빔냉면 / 씹힘성 : ▨▨▨ (32.3mJ) ※ 씹힘성 도형 표시 : ▨ 부드러운 식감, ▨▨ 중간 정도의 식감, ▨▨▨ 쫄깃한 식감 ※ 씹힘성(Chewiness)은 식품을 삼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데 필요한 힘(mJ)을 의미함.간편식 냉면 구매·선택 가이드 '매운맛이 약한 제품 / 강한 제품 (비빔장 1봉 기준)' [매운맛] - 매운맛이 약한 제품 : ㈜농심 / 둥지냉면 비빔냉면 / 캡사이신 함량 : ▨ (0.7mg),  칠갑농산㈜ / 얼음찬 비빔냉면 / 캡사이신 함량 : ▨ (0.7mg) - 매운맛이 강한 제품: 씨제이제일제당㈜ / 함흥비빔냉면 / 캡사이신 함량 : ▨▨▨ (2.7mg),  ※ 매운맛 도형 표시 : ▨ 매운맛이 약함, ▨▨ 보통, ▨▨▨ 상대적으로 강함간편식 냉면 구매·선택 가이드 '나트륨 함량이 적은 제품 (1인분 기준)' [영양성분] 비빔냉면 - 풀무원식품㈜ / 함흥비빔냉면 / 나트륨함량 : 면 168㎎ , 비빔장 635㎎ - ㈜농심 / 둥지냉면 비빔냉면 / 나트륨함량 : 면 24㎎ , 비빔장 1,065㎎간편식 냉면 구매·선택 가이드 '가격이 저렴한 제품 (1인분 기준)' [가격] 물냉면 - ㈜농심 /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 1인분 기준 : 표시중량 161g, 가격 1,708원 비빔냉면 - ㈜농심 / 둥지냉면 비빔냉면 / 1인분 기준 : 표시중량 162g, 가격 1,708원[구매 시 확인사항] 1) 제품의 소비기한과 보관방법(실온/냉장/냉동)을 확인하세요! - 냉면의 식품유형은 주로 숙면과 건면이며, 숙면보다 건면의 소비기한이 더 길어요. - 온라인 구매 시에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보관방법을 확인하셔서, 배송 후 냉장/냉동제품이 상온에 방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섭취 시 주의사항] 1) 육수 및 비빔장 섭취량을 조절하세요! - 물냉면의 육수와 비빔냉면의 비빔장에는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주의해야 해요. (물냉면 : 육수는 면을 촉촉하게 적시는 용도로, 면과 함께 적정량만 드시고 남겨주세요. / 비빔냉면 : 비빔장은 소량씩 넣고 비비면서 양을 조절하세요.) 2) 고명을 다양하게 올려 드세요! - 한 끼 식사로 섭취하는 냉면 2인분은 열량 과다섭취가 우려되니, 다양한 고명으로 대체하세요.

개요

[일반비교정보]


[간편식 냉면 품질비교 결과]

냉면, 식감과 매운맛에 차이 있고 육수·비빔장 조절해 나트륨 섭취 줄여야




‘간편식 냉면’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고물가로 인해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냉면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간편식 냉면(물냉면 5개비빔냉면 5개, 총 10개)의 품질, 안전성 등을 시험하고 표시실태 및 가격 등을 조사했다.

※ 냉면(숙면)의 국내 판매액은 2021년 4,133억 원에서 2023년 5,823억 원으로 증가(식품 등의 생산실적, 식품의약품안전처, 2021년~2023년)


시험 결과, 면의 식감(씹힘성*)과 매운맛 성분(캡사이신류)의 함량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조사대상 10개 중 9개 제품의 나트륨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를 초과하고, 한 끼에 2인분을 섭취하면 열량도 1일 에너지 필요 추정량의 최대 57%까지 과다섭취하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했다.

* 식품을 삼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데 필요한 힘(mJ)을 의미


보존료, 미생물 등 안전성은 관련 기준에 적합했으나, 이물(면 섬유)이 검출된 제품이 있어 제조사에 제조공정의 품질 및 안전관리 강화를 권고했다.


조사대상 제품


종류

유형

제품명

판매원

1인분 표시 중량

가격*

물냉면

건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농심

161g

1,708

얼음찬 물냉면

칠갑농산

350g

2,300

숙면

동치미 물냉면

씨제이제일제당

454g

3,490

노브랜드 물냉면

이마트

465g

1,740

동치미냉면

풀무원식품

423g

3,600

비빔냉면

건면

둥지냉면 비빔냉면

농심

162g

1,708

얼음찬 비빔냉면

칠갑농산

142g

2,300

숙면

함흥비빔냉면

씨제이제일제당

237.2g

3,490

노브랜드 비빔냉면

이마트

217.2g

1,740

함흥비빔냉면

풀무원식품

230g

3,600

* 1인분 기준, 판매원 확인 가격(‘25.5.)

건면은 생면 또는 숙면을 건조시킨 것이고, 숙면은 곡분 또는 전분을 주원료로 하여 성형한 후 익힌 것을 말함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4-71).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면의 식감과 매운맛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세부내용, 12페이지)


면의 씹힘성* 시험 결과, 조사대상 10개 중 `동치미 물냉면(씨제이제일제당㈜)' 제품의 식감이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얼음찬 비빔냉면(칠갑농산㈜)' 제품이 쫄깃한 편이며, 나머지 8개 제품은 중간 정도의 식감이었다.

* 식품을 삼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데 필요한 힘(mJ)을 의미


비빔냉면 5개 제품의 매운맛 성분(캡사이신류) 함량은 비빔장 1봉(1인분) 기준 0.7㎎~2.7㎎으로 `함흥비빔냉면(씨제이제일제당㈜)' 제품이 상대적으로 맵고 `둥지냉면 비빔냉면(㈜농심)'과 `얼음찬 비빔냉면(칠갑농산㈜)' 제품이 덜 매운 편이었다.



☐ 양모솜 빠짐 현상은 전 제품 이상 없어(세부내용 10페이지)


세탁 전과 후에 양모솜이 누빔(봉제) 부위 등을 통해 겉감 밖으로 빠져나오는 정도를 시험한 결과, 시험 대상 전 제품에서 양모솜 빠짐 현상은 없었다.




나트륨 섭취 줄이려면 육수와 비빔장 첨가량을 조절해야(세부내용, 11페이지)


조사대상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물냉면이 1,670㎎~2,969㎎(평균 1,999㎎,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84%~148%), 비빔냉면이 803㎎~1,790㎎(평균 1,270㎎,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0%~90%)였다. 10개 중 9개 제품의 나트륨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1,000㎎)를 초과했고, 많게는 1일 기준치의 148%에 달하는 나트륨이 함유된 제품도 있었다.


냉면 1인분 전체의 나트륨 함량 중 육수와 비빔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각각 83%, 66% 수준*으로, 면보다는 육수와 비빔장에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나트륨이 들어있어 냉면 섭취 시 첨가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 1인분 전체의 나트륨 함량에서 물냉면 육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64%~100%(평균 83%), 비빔냉면 비빔장의 비율은 40%~98%(평균 66%)임.




[ 간편식 냉면 나트륨 함량 비율 ]


< 물냉면 >

< 비빔냉면 >


나트륨 1일 영양성분 기준치 - 2,000(식품 등의 표시ㆍ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총리령 제2004)



면의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제품은 `동치미 물냉면(씨제이제일제당㈜, 불검출)'이며 육수/비빔장의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제품은 `함흥비빔냉면(풀무원식품㈜, 635㎎)'이다.

☐열량과 단백질 적정 섭취 위해 면 추가 대신 다양한 고명 곁들여야(세부내용, 9페이지)


1인분 기준 간편식 냉면의 열량은 1일 에너지 필요 추정량*의 23%~29%, 탄수화물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37%로 한 끼 식사로 섭취하기에 적당한 수준이었다. 단백질과 지방은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8%~29%, 4%~10%로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 19세~29세 여성 기준 하루 에너지 필요 추정량 2,000㎉l(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보건복지부)


한 끼에 2인분을 섭취하면 1일 에너지 필요 추정량의 최대 57%(1,142㎉) 수준으로 과도한 열량을 섭취하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한 끼 식사로 냉면 1인분을 섭취한다는 응답자가 50%, 2인분을 섭취한다는 응답자가 47%였으며, 3인분 이상이 3%였음.

(최근 1년 이내 간편식 냉면 섭취 경험자 1,0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한국소비자원, ‘25.1.)


1인분의 냉면이 한 끼 식사로 부족한 경우 면을 추가하는 대신 삶은 계란, 고기, 오이 등의 고명을 함께 섭취하면 열량 상승은 적게 하고, 단백질과 무기질을 보충할 수 있다(붙임3, 구매 및 섭취 가이드 참조).





안전성 시험 결과, 1개 제품에서 이물 검출(세부내용, 13페이지)


제품의 위생 및 식품첨가물의 안전한 사용을 확인하기 위해 미생물과 보존료를 시험한 결과, 조사대상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얼음찬 물냉면'(칠갑농산㈜) 1개 제품에서는 이물(면 섬유)이 검출되었으며 해당 사업자는 재발 방지를 위한 제조공정 개선 계획을 회신했다.




제품별 가격은 1인분 기준 최대 2.1배 차이나(세부내용, 14페이지)


조사대상 제품 1인분 기준 가격은 1,708원~3,600원으로 제품 간에 최대 2.1배의 차이가 있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ㆍ비빔냉면'(㈜농심) 제품이 1,708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동치미냉면ㆍ함흥비빔냉면'(풀무원식품㈜) 제품이 3,600원으로 비싼 편이었다.



external_image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소비자24(www.consumer.go.kr)'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간편식 냉면 주요 시험평가 결과

2. 간편식 냉면 구매 및 섭취 가이드

3. 간편식 냉면 종합 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