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돌기형 폼롤러」, 제품별 경도 차이 커

  • 생산기관(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 담당자회장 김연화
  • 게시일2025-03-14
  • 조회수35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돌기형 폼롤러, 제품별 경도 차이 커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운동 전/후 마사지나 스트레칭 용도로 많이 이용되는 ‘돌기형 폼롤러’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10개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어요. 폼롤러 관련 국내기준이 없어 국내 유사한 제품군의 평가기준 또는 해외기준을 준용했어요! 시험결과, 1개 제품*의 심지에서 총 납이 준용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가 준용 기준에 미충족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 모아클래스(㈜모아그룹) 시험·평가대상 제품 (가나다순) 브랜드                          판매업체                   제품명                             소비자가격 (원/개) 네버딜레스                  네버딜레스            미니 돌기폼롤러                              65,000 다이소                       ㈜아성다이소                폼롤러                                      5,000 멜킨                           ㈜거성디지털            멜킨 폼롤러                                 18,900 모아클래스                  ㈜모아그룹            모아클래스딥티슈 근막이완폼롤러      69,900 밸런시스                 ㈜밸런시스코리아       VALANSIS PREMIUM ROLLER            35,000 삼대오백                        오아㈜                  SHY-008BK                                  27,900 아리프스포츠                  ㈜우성레포츠           3D지압폼롤러33cm                     24,710 에바핏                  ㈜킹카스포츠            evafit(에바핏)마사지 롤러 33cm(41003)        20,900 트라택                  ㈜나음케어                트라택 3D 범프 폼롤러                      25,000 허타이거                  고피스              허타이거 INTENSE 폼롤러 78                      45,000 제품 현품에 표기된 제품명 / 현품에 제품명이 표기되지 않은 네버딜레스 제품은 온라인 사이트에 표기된 내용 기재 제품마다 경도 차이 있어요! 제품의 경도*를 3단계**로 나누어 압축시험을 진행했어요 (1단계) 네버딜래스(네버딜레스), 멜킨(㈜거성디지털), 모아클래스(㈜모아그룹), 삼대오백(오아㈜), 에바핏(㈜킹카스포츠), 트라택(㈜나음케어), 허타이거(고피스) (2단계) 다이소(㈜아성다이소), 밸런시스 (㈜밸런시스코리아) (3단계)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 경도(N)가 클수록 완제품 소재가 단단하게 느껴짐. 다만 돌기형 제품 특성상 디자인에 따라 느껴지는 강도가 다를 수 있음 ** 단계 숫자가 커질수록 완제품 소재가 단단함 안전성 확인 결과, 1개 제품(심지)이 준용 기준을 초과했어요! 안전기준준수대상생활용품의 안전기준 부속서24(합성수지제품)를 준용하여 안전성을 확인한 결과, 1개 제품 심지의 총 납 함유량이 기준을 초과했어요!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해당업체(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는 향후 수입되는 제품 심지(PVC 튜브)의 총 납이 준용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임을 회신했어요  염색성 확인 결과,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가 준용 기준 미충족했어요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권장 품질기준 중「6. 스포츠의류」 기준을 준용하여 마찰견뢰도(건조, 습윤), 땀견뢰도(변퇴, 오염)를 시험한 결과, 모아클래스(㈜모아그룹) 모아클래스딥티슈 근막이완폼롤러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습윤)가 기준 미충족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제품의 내오염성(오염 제거 정도) 확인 결과, 전 제품 우수해요 내오염성 시험을 진행한 결과 전 제품 우수해요  제품별 가격은 최대 14배 차이났어요 다이소(폼롤러) - 5,000원 최대 약 14배 차이 모아클래스(모아클래스딥티슈 근막이완 폼롤러) - 69,900원 * 외부 오염에 의해 제품 재질 및 내부에 변색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의미 돌기형 폼롤러 사용 시 주의사항 ❍ 개인에게 알맞은 경도(단단한 정도), 지름, 압력 등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해요. ❍ 용도에 알맞게 제품을 사용해야 해요. 과도한 스트레칭 및 무리한 운동은 피해야 해요 ❍ 특히 멍들거나 상처가 난 부위에 사용하면 상처가 커지거나 덧날 수도 있어요. ❍ 제품이 상처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평평한 장소에서 사용하세요. ❍ 체중을 완전히 실어서 사용 시 미끄러질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해야 해요.  돌기형 폼롤러 보관 시 주의사항  ❍ 화기나 인화성 물질에 의해 변질될 위험이 있으므로 햇볕에 장시간 노출하거나, 화학용품의 사용을 금지해야 해요. ❍ 영·유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제품을 입에 넣거나 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돌기형 폼롤러」, 제품별 경도 차이 커


- 제품 구매 시 경도를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 필요해 -


‘돌기형 폼롤러’에 관한 품질 비교정보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와 소비자24(www.consumer.go.kr)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운동 전/후 마사지나 스트레칭 용도로 많이 이용되는 ‘돌기형 폼롤러’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10개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다.

시험결과, 1개 제품*의 심지에서 총 납이 준용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가 준용 기준에 미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참고).

*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 모아클래스(㈜모아그룹)



돌기형 폼롤러 품질비교

ㅇ 대상 제품 :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개 제품


ㅇ 조사 항목 : 제품 특성(경도), 안전성(총 납, 총 카드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총 함유량(7), 유해원소용출(8), 단쇄염화파라핀, 다환방향족탄화수소 등), 염색성, 내오염성, 제품 정보(재질, 사이즈 등), 가격 등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브랜드

판매업체

제품명*

소비자가격 (/)

네버딜레스

네버딜레스

미니 돌기폼롤러

65,000

다이소

아성다이소

폼롤러

5,000

멜킨

거성디지털

멜킨 폼롤러

18,900

모아클래스

모아그룹

모아클래스딥티슈 근막이완폼롤러

69,900

밸런시스

밸런시스코리아

VALANSIS PREMIUM ROLLER

35,000

삼대오백

오아

SHY-008BK

27,900

아리프스포츠

우성레포츠

3D지압폼롤러33cm

24,710

에바핏

킹카스포츠

evafit(에바핏)마사지 롤러 33cm(41003)

20,900

트라택

나음케어

트라택 3D 범프 폼롤러

25,000

허타이거

고피스

허타이거 INTENSE 폼롤러 78

45,000

※ 브랜드명 가나다순

* 제품 현품에 표기된 제품명 / 현품에 제품명이 표기되지 않은 네버딜레스 제품은 온라인 사이트에 표기된 내용 기재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제품 특성(경도) 제품마다 상이(세부내용, 6페이지)


ㅇ (제품 특성) 제품의 경도*를 3단계**로 나누어 압축시험을 진행한 결과, 1단계(■□□) 7개 제품****, 2단계(■■□) 2개 제품*****, 3단계(■■■) 1개 제품******으로 나타났다.

* 경도(N)가 클수록 완제품 소재가 단단하게 느껴짐. 다만 돌기형 제품 특성상 디자인에 따라 느껴지는 강도가 다를 수 있음

** 단계 숫자가 커질수록 완제품 소재가 단단함(1단계(■□□), 2단계(■■□), 3단계(■■■)

*** 1단계(■□□) 네버딜래스(네버딜레스), 멜킨(㈜거성디지털), 모아클래스(㈜모아그룹), 삼대오백(오아㈜), 에바핏(㈜킹카스포츠), 트라택(㈜나음케어), 허타이거(고피스)

**** 2단계(■■□) 다이소(㈜아성다이소), 밸런시스(㈜밸런시스코리아)

***** 3단계(■■■)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제품 안전성 확인 결과, 1개 제품(심지) 준용 기준 초과 (세부내용, 7페이지)


ㅇ (안전성) 제품(메인 겉감, 심지)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국내 기준**을 준용하여 중금속*, 프탈레이트계 가소제(7종), 유해원소용출(8종) 함유량을 확인한 결과, 1개 제품*** 심지의 총 납 합유량이 준용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외 기준****을 준용하여 단쇄염화파라핀, 다환방향족탄화수소에 대한 시험을 진행한 결과, 전 제품이 준용 기준에 적합했다.

* 총 납, 총 카드뮴 함유 여부 시험

** 중금속 : 안전기준준수대상생활용품의 안전기준(국가기술표준원고시 제2024-72호, 2024.04.29.) 부속서 24(합성수지제품) 기준 준용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총 함유량(7종), 유해원소용출(8종) : 어린이제품공통안전기준 준용

*** 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

**** 단쇄염화파라핀 : EU(유럽연합) 완제품 내 단쇄염화파라핀 함량 제한기준 준용

다환방향족탄화수소 : 독일 AfPS GS 2019:01 PAK 관련 기준 준용


‣ 해당 업체(아리프스포츠(㈜우성레포츠))는 향후 수입되는 제품 심지(PVC 튜브)의 총 납이 준용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임을 회신함.







제품 염색성 확인 결과,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 준용 기준 미충족 (세부내용, 8페이지)


ㅇ (염색성) 제품의 염색성을 확인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권장 품질기준 중「6. 스포츠의류」 기준을 준용하여 마찰견뢰도(건조, 습윤), 땀견뢰도(변퇴, 오염)를 시험한 결과, 1개 제품*의 마찰견뢰도(습윤)가 기준 미충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 모아클래스(㈜모아그룹)








제품 내오염성(오염 제거 정도) 확인 결과, 모든 제품 우수해 (세부내용, 8페이지)


ㅇ (내오염성) 제품의 오염 제거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내오염성* 시험을 진행한 결과 모든 제품이 오염에 의해 제품이 변형되지 않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폼롤러 대상 시험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제품 내오염성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시험방법으로 시험함

① 분말형 인스턴트 커피(설탕 미포함) 2.2mg을 탈이온수 220ml(온도 70~80℃)에 투입 후 완전히 녹을 때까지 섞는다.

② 스포이드를 이용해 1ml를 시료 표면에 떨어뜨린 후 10분 간 방치한다.

③ 물티슈를 이용하여 표면의 커피를 닦아낸다.

④ 물티슈에 커피 색상이 묻어나지 않을 때까지 닦는다.

⑤ 6시간 방치 후 커피를 떨어뜨린 표면을 KS K ISO 105-A02에 따라 판정한다.

** 외부 오염에 의해 제품 재질 및 내부에 변색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의미








제품 특성(경도) 제품마다 상이(세부내용, 6페이지)


ㅇ (가격) 가장 저렴한 제품은 5,000원인 ‘다이소(폼롤러)’였으며, ‘모아클래스(모아클래스딥티슈 근막이완폼롤러)’는 69,900원으로 가장 비싸 제품간 최대 약 14배의 가격 차이가 있었다.





앞으로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품질, 안전성 정보를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돌기형 폼롤러 품질 시험·평가 결과

2. 돌기형 폼롤러 종합평가표

3. 돌기형 폼롤러 구입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