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바디드라이어, 제품별로 소음 등에 차이 있어

  • 생산기관대전충남소비자연맹
  • 담당자사무국장 박윤권
  • 게시일2025-03-12
  • 조회수47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바디드라이어, 제품별로 소음 등에 차이 있어요! 최근 다양한 바디드라이어*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나 주요 성능을 비롯한 종합적인 상품 정보는 미흡한 실정이에요. 이에 대전충남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시중에 판매 중인 바디드라이어 7개 제품의 품질성능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 샤워 후 수건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바람으로 몸을 말릴 수 있는 제품  시험·평가대상 제품 (가나다순) 제품명                                              모델명                             수입·판매원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              DLB-700W                                  - 디디오랩 바디드라이어               DBD-K47DW/DDO·LAB                                               바디드라이어 화이트                  ㈜디바인바이오 라헨느 더 퀸 윈드샤워 바디드라이어   LHNB-D9000                ㈜캣티컬렉션/㈜아름다운프로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              HNZ-1270HD                           ㈜홈니즈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           BD-7700W                        ㈜보보코퍼레이션 섬세이 에어샤워 바디드라이어             AS01-WH                                ㈜섬세이 파세코 바디드라이어                      PBD-MT9130W                            ㈜파세코 소음, 제품 간 최대 8dB의 차이 있어요 -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 67dB 8dB 차이 -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DLB-700W), 라헨느 더 퀸 윈드샤워 바디드라이어(LHNB-D900 0) - 75dB 최고 풍속과 온풍으로 작동할 때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한 결과, 제품 간 최대 8dB의 차이가 있었어요. 방수성능, 안전성, 표시 적합성 모두 관련 기준에 적합해요 방수 등급을 표시한 4개 제품 모두 기준에 적합했어요 디디오랩 바디드라이어, 라헨느 더 퀸 윈드샤워 바디드라이어, 섬세이 에어샤워 바디드라이어, 파세코 바디드라이어 안전성 및 표시 적합성은 7개 전 제품 모두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에너지소비량(소비량)과 대기전력, 각각 12.9Wh, 8.6Wh 차이 있어요 (에너지 소비량) - 섬세이 에어샤워 바디드라이어(AS01-WH) - 32.8Wh 12.9Wh 차이 -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 45.7Wh (대기전력) -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DLB-700W) - 0.6Wh 8.6Wh 차이 -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BD-7700W) - 9.2Wh 가격, 제품 간 최대 3.6배 차이 있어요 최소 :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 129,000원 3.6배 차이 최대 :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BD-7700W) - 459,000원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제품이 가장 저렴했고,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BD-7700W) 제품이 가장 비쌌어요바디드라이어 구입 시 안전사항 확인! 전기제품 구입 시 ➊KC인증 마크와 안전인증번호가 있는지 ➋인증이 유효한지 ➌리콜된 제품인지 여부를 소비자24(consumer.go.kr)와 제품안전정보센터(safetykorea.kr)에서 상세히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바디드라이어 사용 시 주의사항! 사용 전 주의사항을 확인한다. 장시간 미사용 시 전원 플러그를 뽑는다. 감전과 화재의 우려가 있으므로, 전원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전원 플러그와 전원선이 손상되었을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지정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사용한다. 욕실, 화장실 등 물이 튀거나 습기가 많은 장소 또는 화기 근처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제품 고장 또는 감전 및 누전 위험이 있으므로 제품을 물에 담가 씻지 않는다. 제품 청소 시에는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뽑은 상태에서 부드러운 마른 수건이나 천으로 닦은 후 사용한다.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바디드라이어, 제품별로 소음 등에 차이 있어


- 제품 간 가격 차이는 최대 3.6배 수준-








바디드라이어는 샤워 후 수건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바람으로 몸을 말릴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나 주요 성능을 비롯한 종합적인 상품 정보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대전충남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바디드라이어 7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성능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 디디오랩 바디드라이어, 라헨느 더 퀸 윈드샤워 바디드라이어,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 섬세이 에어샤워 바디드라이어, 파세코 바디드라이어 (제품명 가나다순)


시험결과, 안전성 및 표시 적합성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제품별로 소음, 방수성능, 에너지소비량(소비전력량), 대기전력 등의 품질 성능에 차이가 있어 소비자가 제품특징 및 부가기능, 제품 가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소음, 제품 간 최대 8dB의 차이 있어 (붙임자료 7p)


ㅇ 최고 풍속과 온풍으로 작동할 때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한 결과, 67~75dB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8dB의 차이가 있었다.

- 바디드라이어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는 드럼세탁기(평균 69dB)*와 비슷하였고 무선청소기(평균 81dB)*보다는 낮은 수준이었다.


* 한국소비자원 품질비교 시험평가 결과(무선청소기[2017], 드럼세탁기[2020]).


-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제품이 67dB로 상대적으로 소음이 가장 낮았고,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DLB-700W)와 라헨느 더 퀸 윈드샤워 바디드라이어(LHNB-D9000) 제품이 각각 75dB로 상대적으로 소음이 가장 높았다.





방수 성능, 표시된 방수 등급 4개 제품 관련 기준 적합 (붙임자료 8p)


ㅇ 방수 등급을 표시한 4개 제품을 대상으로 해당 방수 등급 시험 및 그 후 24시간 상온 방치한 제품의 이상 여부(정상작동․절연내력)를 확인한 결과, 방수 등급을 표시한 4개 제품 모두 관련 기준에 적합하여 이상이 없었다.




에너지소비량(소비전력량), 제품 간 최대 12.9Wh의 차이 있어 (붙임자료 8~9p)


ㅇ 최고 온도․풍속으로 설정하여 2분 동안 제품 작동 시 에너지소비량(3회 측정 평균값)을 확인한 결과, 32.8~45.7Wh*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12.9Wh의 차이가 있었다.


* 10Wh 에너지비용[원] = 1.6원(에너지비용[원] / 1kWh = 160원, 1kWh = 1,000Wh)


- 섬세이 에어샤워 바디드라이어(AS01-WH) 제품이 32.8Wh로 에너지소비량이 가장 적었고,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제품이 45.7Wh로 에너지소비량이 가장 많았다.





대기전력, 제품 간 최대 8.6Wh의 차이 있어 (붙임자료 9~10p)


ㅇ 외부 전원 연결 상태에서 주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소비되는 전력량을 확인한 결과, 0.6~9.2Wh*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8.6Wh의 차이가 있었다.


* 10Wh 에너지비용[원] = 1.6원(에너지비용[원] / 1kWh = 160원, 1kWh = 1,000Wh)

- 대림 도비도스 바디드라이어(DLB-700W) 제품이 0.6Wh로 대기전력이 가장 적었고,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BD-7700W) 제품이 9.2Wh로 대기전력이 가장 많았다.





안전성, 전 제품이 이상 없어 (붙임자료 10~11p)


ㅇ (누설전류 및 절연내력) 누설전류 및 절연내력 시험을 통해 감전 및 누전 위험성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하여 이상이 없었다.


ㅇ (온도상승) 사용 시 제품 표면(발판, 스위치 등)의 온도상승으로 인해 화상 위험이 있는지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의 온도상승이 30K 이내로 관련 기준에 적합하여 이상이 없었다.


ㅇ (소비전력) 표시된 소비전력 대비 실제 소비전력의 차이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의 측정 소비전력이 표시치 대비 -10%~+5% 이내로 관련 기준에 적합하여 이상이 없었다.


ㅇ (자기장강도) 신체가 접촉하는 발판․조절부 표면의 자기장강도(전자파)를 측정한 결과,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하여 이상이 없었다.





표시 적합성,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 (붙임자료 11p)


ㅇ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과 전파법에 따른 표시사항 조사결과,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가격, 제품 간 최대 3.6배 차이 있어 (붙임자료 11p)


ㅇ 구입 가격은 1개 기준 제품 간 129,000~459,000원(평균 257,286원) 범위 수준으로 최대 3.6배 차이가 있었다.


- 보랄 에어타운 바디드라이어(HNZ-1270HD) 제품이 129,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보보 에어케어 풋&바디드라이어(BD-7700W) 제품이 459,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제품마다 소음 등 차이가 있어 이를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하는 등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향후에도 일상생활과 밀접한 제품에 대해 안전성 및 품질 등 시험․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바디드라이어 주요 시험·평가 결과

2. 바디드라이어 시험·평가 결과표

3. 바디드라이어 안전정보 확인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