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커피믹스, 여러 잔 마실 경우 포화지방과 당 함량을 고려해야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시험검사국 식품미생물팀
  • 게시일2024-08-29
  • 조회수557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인스턴트 커피믹스, 여러 잔 마실 경우 포화지방과 당 함량을 고려해야해요인스턴트 커피믹스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 휴식이나 대화를 즐길 때 쉽게 찾는 음료 중 하나에요.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턴트 커피믹스 12개 제품의 품질, 안전성 등을 시험하고 표시실태, 가격 등을 제품별로 조사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 열량: 1일 기준치 대비, 제품 별 차이 크지 않아요 - 안전성: 전 제품 관련기준에 적합했어요 - 표시사항: 전 제품 영양성분 함량 표시하고 있었어요[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커피믹스 스틱 1개당) - 포화지방 함량: 일반 커피 믹스 8~13%, 라떼 커피 믹스 10~25% - 당류 함량: 일반 커피 믹스 5~7%, 라떼 커피 믹스 2~6% - 카페인 함량: 일반 커피 믹스가 라떼 커피믹스보다 대체로 높아요 ※ 시험대상 제품 커피믹스 1잔은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의 6~13% 수준이에요인스턴트 커피믹스 대상 제품 [일반 커피믹스: 인스턴트커피와 설탕, 크리머를 일정한 비율로 배합한 커피믹스] - G7 커피믹스 3in1 (주식회사 꿈비) -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동서식품㈜) - 모카골드 믹스커피 (㈜이마트) -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이디야 드림팩토리) -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커피믹스 (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일드 (남양유업주식회사)인스턴트 커피믹스 대상 제품 [라떼 커피믹스: 인스턴트커피에 우유성분 함유 크리머와 원두가루 등을 혼합하여 만든 커피믹스] - 루카스나인 라떼 (남양유업주식회사) - 비니스트 카페 라떼 (㈜이디야 드림팩토리) - 스타벅스 카페 라테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 카누 라떼 (동서식품㈜) - 커피빈 카페 라떼 (㈜커피빈코리아) -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카페라떼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 인스턴트 믹스커피 구매·선택 가이드 [가격: 가격 저렴한 제품] ※ 구입가격은 2024년 2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처·구입시기·할인적용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일반 커피믹스 : 노브랜드 모카골드 믹스커피 (㈜이마트)/ 가격: 스틱 1개- 95원, 한 박스 - 23,800원 (250개) - 라떼 커피믹스: 남양 루카스나인 라떼 (남양유업주식회사)/ 가격: 스틱 1개- 400원, 한 박스 - 12,000원 (30개) 인스턴트 믹스커피 구매·선택 가이드 [과잉섭취주의:  당류·포화지방 적은 제품] - 당류: (일반 커피믹스) 남양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일드 (남양유업주식회사) 당류: 5.2g/1개 , (라떼 커피믹스) 이디야 비니스트 카페 라떼 (㈜이디야 드림팩토리) 당류: 2.1g/1개 - 포화지방: (일반 커피믹스) 이디야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이디야 드림팩토리) 포화지방: 1.2g/1개, (라떼 커피믹스) 스타벅스 카페 라테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포화지방: 1.5g/1개  인스턴트 믹스커피 구매·선택 가이드 [관능특성: 제품별 단맛, 쓴맛, 우유향, 맛의 강도 특성] - 맛이 진하고 쓴맛이 나는 제품: G7 커피믹스 3in1 (주식회사 꿈비) - 맛이 진하고 단맛이 나는 제품: 노브랜드 모카골드 믹스커피 (㈜이마트), 남양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일드 (남양유업주식회사),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동서식품㈜), 이디야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이디야 드림팩토리)인스턴트 믹스커피 구매·선택 가이드 [관능특성: 제품별 단맛, 쓴맛, 우유향, 맛의 강도 특성] - 달면서 부드러운 제품: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커피믹스 (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카페라떼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 - 우유향과 부드러운 맛이 있는 제품: 이디야 비니스트 카페 라떼 (㈜이디야 드림팩토리), 스타벅스 카페 라테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남양 루카스나인 라떼 (남양유업주식회사) [관능특성: 제품별 단맛, 쓴맛, 우유향, 맛의 강도 특성] - 우유향과 쓴맛이 있는 제품: 커피빈 카페 라떼 (㈜커피빈코리아), 동서 카누 라떼 (동서식품㈜) [인스턴트 믹스커피 섭취 시 주의사항] - 라떼 믹스커피는 일반 커피믹스에 비해 열량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편으로 과다섭취를 주의하세요 - 일반 커피믹스 제품이 라떼 커피믹스에 비해 당류가 많은 편으로 설탕 섭취량 조절이 필요해요 -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카페인 총 섭취량을 확인하세요 <최대 일일 섭취권고량: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어린이·청소년 체중 1kg당 2.5mg 이하>

개요


[일반비교정보]


커피믹스, 여러 잔 마실 경우 포화지방과 당 함량을 고려해야

- 라떼와 일반 커피믹스 제품, 우유향과 단맛 특성에 차이 있어 -





커피믹스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인스턴트 커피믹스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 휴식이나 대화를 즐길 때 쉽게 찾는 음료 중 하나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인스턴트 커피믹스 12개 제품의 품질, 안전성 등을 시험하고 표시실태, 가격 등을 제품별로 조사했다.

시험결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열량은 제품 별로 차이가 크지 않았으나 여러 잔 마실 경우 포화지방과 당 함량을 고려해야 할 제품이 있었다. 영양성분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표시개선이 필요한 제품이 있었으나, 아크릴아마이드 등 유해 물질에 대한 안전성은 시험대상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인스턴트 커피믹스 대상 제품

o 대상 제품 : 인스턴트 커피믹스 12개 제품(일반 커피믹스 6개ㆍ라떼 커피믹스 6)

유형

제품명

판매원

제조원

일반

커피믹스

G7 커피믹스 3in1

주식회사 꿈비

BRANCH OF TRUNG NGUYEN GROUP CORP.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동서식품

동서식품

모카골드 믹스커피

이마트

남양유업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

이디야 드림팩토리

이디야 드림팩토리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커피믹스

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일드

남양유업주식회사

남양유업주식회사

라떼

커피믹스

루카스나인 라떼

남양유업주식회사

제이에스푸드

비니스트 카페 라떼

이디야 드림팩토리

이디야 드림팩토리

스타벅스 카페 라테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NESTLE UK LTD

카누 라떼

동서식품

동서식품

커피빈 카페 라떼

커피빈코리아

희창유업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카페라떼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

쟈뎅

일반 커피믹스 : 인스턴트커피와 설탕, 크리머를 일정한 비율로 배합한 커피믹스

라떼 커피믹스 : 인스턴트커피에 우유성분 함유 크리머와 원두가루 등을 혼합하여 만든 커피믹스




항목별 시험·검사 결과



라떼 커피믹스 제품은 포화지방 함량이, 일반 커피믹스 제품은 당류 함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세부내용, 8페이지)


시험대상 커피믹스 스틱 1개당 포화지방 함량은 일반 커피믹스가 1일 기준치의 8~13%(1.2~1.9g)였고, 라떼 커피믹스는 10~25%(1.5~3.7g)로 라떼 커피믹스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다.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라떼 커피믹스인 ‵루카스나인 라떼(남양유업주식회사, 3.7g)′이고, 일반 커피믹스인 ‵스페셜 모카블렌드 커피믹스(㈜이디야 드림팩토리, 1.2g,)가 가장 낮았다.
일반 커피믹스의 당류 함량은 스틱 1개당 1일 기준치의 5~7%(5.2~7.1g)였고, 라떼 커피믹스는 2~6%(2.1~6.4g)로 일반 커피믹스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다.
당류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일반 커피믹스인 ‵G7 커피믹스 3in1(주식회사 꿈비, 7.1g)′이고, 라떼 커피믹스인 ‵비니스트 카페 라떼(㈜이디야 드림팩토리, 2.1g)가 가장 낮아 제품 간 함량이 3배 이상 차이가 났다.




카페인 함량은 일반 커피믹스가 라떼 커피믹스보다 높은 제품이 많아(세부내용, 11페이지)


일반 커피믹스는 스틱 1개당 카페인 함량(41.9~53.8㎎)이 일부 제품을 제외할 때 라떼 커피믹스(25.0~52.1㎎)보다 대체로 높은 편이었다.
카페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일반 커피믹스인 ‵모카골드 믹스커피(㈜이마트, 53.8㎎)′이고, 라떼 커피믹스인 ‵비니스트 카페 라떼(㈜이디야 드림팩토리, 25.0㎎)가 가장 낮았다.
시험대상 제품 커피믹스 1잔은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400㎎)의 6~13% 수준으로, 카페인 함량이 가장 많은 제품 기준 8잔(430.4mg) 이상 섭취 시 권고량을 초과하게 된다.
*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어린이·청소년 체중 1kg당 2.5mg 이하(식약처)
인스턴트 커피믹스는 카페인 함량 의무표시 대상은 아니나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사업자(7개* 업체)에 자율 표시를 권고했다.
* 주식회사 꿈비, 동서식품㈜, ㈜이마트, ㈜커피빈코리아, 남양유업주식회사, 롯데네슬레코리아 주식회사,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

▶ ㈜커피빈코리아, 투썸플레이스 주식회사(2개 업체)는 카페인 함량 정보를 제품에 표시할 계획임을 회신함(′24.6.).



제품별로 단맛, 쓴맛, 우유향 등 맛과 향에 차이 있어(세부내용, 13페이지)


시험대상 인스턴트 커피믹스 섭취 시 느껴지는 맛, 향에 대한 관능평가* 결과, 제품별로 단맛, 쓴맛, 우유향, 맛의 진함 정도에 차이가 있었다.
* 만 20~60세 소비자패널 103명 대상 관능평가 실시(′24.4.)

일반 커피믹스는 단맛이 강하고 우유향이 약했으나, 라떼 커피믹스는 단맛은 상대적으로 약하고 우유향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제품별 관능특성 분석결과 ]


관능특성

일반 커피믹스

라떼 커피믹스

맛이 진하고

쓴맛이 강함

G7 커피믹스 3in1

-

맛이 진하고

단맛이 특징

ㆍ 노브랜드 모카골드 믹스커피

ㆍ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ㆍ 남양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일드

이디야 스페셜 모카 블렌드 커피믹스

-

단맛

부드러움이 특징

테이스터스초이스 오리지날 커피믹스

ㆍ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카페라떼

우유향과

부드러움이 강함

-

ㆍ 스타벅스 카페 라테

ㆍ 이디야 비니스트 카페라떼

ㆍ 남양 루카스나인 라떼

우유향과

쓴맛이 특징

-

ㆍ 커피빈 카페 라떼

ㆍ 동서 카누 라떼





안전성 시험결과, 시험대상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14페이지)


커피 원두에 오염될 수 있는 곰팡이독소인 오크라톡신 A, 중금속인 납, 커피 원두를 볶을 때 생성될 수 있는 아크릴아마이드 및 이물은 전 제품 시험 결과,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고시 제2024-20호




영양성분 표시실태 조사결과, 표시개선 필요한 제품이 있어(세부내용, 15페이지)


인스턴트 커피믹스는 영양성분 표시*의무는 없으나 시험대상 전 제품이 영양성분 함량을 표시하고 있었다.


* 커피 중 볶은커피 및 인스턴트커피는 영양성분 의무표시 대상이 아님(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3-64호).


시험대상 제품 중 ‵G7 커피믹스 3in1(주식회사 꿈비)′제품은 단백질과 포화지방의 실제 함량이 표시치와 차이가 있어 표시개선이 필요했다.




제품별 가격은 일반 커피믹스와 라떼 커피믹스 가격이 3.8배 차이나(세부내용, 16페이지)


인스턴트 커피믹스 스틱 1개당 가격은 일반 커피믹스가 95~199원(평균 146원), 라떼 커피믹스는 400~800원(평균 551원)으로 일반 커피믹스보다 라떼 커피믹스가 비싼 편으로 3.8배 차이가 났다.
‵모카골드 믹스커피(㈜이마트)′가 95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스타벅스 카페 라테(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가 800원으로 가장 비싸 제품 간 최대 8.4배 차이가 났다.









<붙임>

1. 인스턴트 커피믹스 주요 시험평가 결과

2. 인스턴트 커피믹스 종합결과표

3. 인스턴트 커피믹스 구매 및 섭취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