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컴포트화, 발이 받는 압력과 착용 만족감에 차이 있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섬유신소재팀
  • 게시일2023-10-26
  • 조회수4,696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컴포트화, 발이 받는 압력과 착용 만족감에 차이 있어요편안한 착화감의 컴포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구입 경험이 높은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7개 제품(7개 브랜드)을 시험 ·평가 했어요. 컴포트화 품질비교 (요약)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보행 기능성] 보행 중 발바닥이 받는 압력 및 무릎 관절에 발생하는 피로도, 미끄럼 저항같은 보행 기능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내구성] 접착강도와 내마모성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으나, 내굴곡성(굴곡부위의 파손여부)은 전 제품이 1년 사용 조건에도 파손이 되지 않았어요 [색상 변화] 마찰과 햇빛에 의한 색상 변화는 전 제품이 준용 기준을 만족했어요컴포트화 품질비교 (요약)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착용 만족감] 남성 소비자 30명이 구두 착용 후 만족도를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제품별 차이 있어요 [안전성] 시험대상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어요 [제품 특징 및 표시사항] 천연가죽을 표기한 전 제품이 해당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일부 제품은 제품 표시가 기준에 부적합했어요 [가격] 홈페이지 기준으로 159,000~399,000원이었으며 제품 간 최대 2.5배 차이가 났어요 컴포트화 시험 대상 제품 - 듀퐁슈즈: 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 (PE3SMC2LF342PTA) - 락포트: 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CI9641) - 랜드로바: 남성 슬립온 (LANSLH3110MF3)컴포트화 시험 대상 제품 - 미소페: 소가죽 로퍼 (522317501) - 소다: 남성 캐쥬얼 (AGM306JJ70) - 제옥스: 남성 아덱터 (M1S35EQ3S31) - 허시파피: 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BR)(3MN302)컴포트화 구매·선택 가이드 [착화감: 편안함의 보행 기능성이 우수한 제품] - 락포트: 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CI9641) 발바닥 압력: ★★★ 관절 피로도: ★★★ - 허시파피: 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BR)(3MN302) 발바닥 압력: ★★★ 관절 피로도: ★★ 제옥스: 남성 아덱터 (M1S35EQ3S31) 발바닥 압력: ★★★ 관절 피로도: ★★  ※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주요 선택 요소는 다를 수 있음컴포트화 구매·선택 가이드 [논슬립 (Non-slip): 미끄럼저항이 높은 제품] - 미소페: 소가죽 로퍼 (522317501) / 미끄럼 저항: 대리석 ★★★ 에폭시 ★★★  ※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주요 선택 요소는 다를 수 있음컴포트화 구매·선택 가이드 [내구성: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 - 랜드로바: 남성 슬립온 (LANSLH3110MF3) / 접착강도: ★★★ / 내마모성: 겉창(바닥창) ★★★ 갑피(겉감) ★★★ - 락포트: 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CI9641) / 접착강도: ★★ / 내마모성: 겉창(바닥창) ★★★ 갑피(겉감) ★★★컴포트화 구매·선택 가이드 [가성비: 가격 대비 보행 기능성과 착용 만족도가 우수한 제품] - 허시파피: 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BR)(3MN302) / 가격*[원] : 174,000 * 23.5.17. 기준 공식 홈페이지 정가 / 착용 만족도**[점] 남성 30명이 컴포트화(270mm)를 착용한 후, 전체적인 만족도를 평가 : 4.1점/5점 ** 5점에 가까울수록 좋은 평가를 받음  ※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주요 선택 요소는 다를 수 있음컴포트화 구매 및 취급 가이드 [구두 구매 시 주의사항] - 발이 오후에 더 팽창하기에 신발은 오전보다는 오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 구두를 신었을 때 엄지발가락에 1~1.5cm의 여유가 있는 것이 좋아요 - 반드시 걸어보고 발에 불편한 부위가 있는지 확인 후 구매를 결정하세요 - 서 있을때 발사이즈가 약간 크므로 서있는 상태에서 신발을 선택해야 해요 - 신발을 고를 때 양발을 모두 착용 후 더 큰 쪽의 발 사이즈를 기준으로 신발을 골라야 합니다. [보관 및 착용 시 주의사항] - 습기가 있는 천연가죽 제품은 보관 시 보형지/신문 등을 넣어 형태가 변하지 않도록 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 신발 뒤축을 구겨서 신는 경우 뒤축 보호제가 파손될 수 있어요. - 맨발로 착화 시, 찰과상과 같은 부상이 발생할 수 있어 가능한 양말 착용 후 신발을 착용해주세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개요

[일반비교정보]

컴포트화, 발이 받는 압력과 착용 만족감에 차이 있어


- 천연가죽 표시는 적합했으나, 치수 표기 등은 일부 제품에서 개선이 필요해 -



‘컴포트화(캐주얼 구두)’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 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편안한 착화감의 컴포트화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품질 비교 및 안전성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구입 경험이 높은 남성용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7개 제품(7개 브랜드)을 시험한 결과, 발바닥이 받는 압력, 무릎관절에 발생하는 피로도 등 보행 기능성과 내구성, 염색성, 착용 만족도 등에서 제품별 차이가 있었다.


유해물질 등 안전성은 시험대상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지만, 표시사항은 일부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했다.



【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품질 비교 】를 알 수 있는 표입니다.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품질 비교

o 대상 제품 : 남성용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7개 제품

o 조사 항목 : 보행 기능성(발바닥 압력, 관절 피로도, 미끄럼저항), 내구성(내굴곡성, 접착강도, 내마모성), 염색성(마찰견뢰도, 일광견뢰도), 안전성(pH 7개 항목), 착용 만족도, 제품특징(갑피/창 소재, 무게), 표시사항(제품 Tag 및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가격



[ 시험 대상 제품 ]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 시험 대상 제품 ]

구분

브랜드*

제품명(제품번호)

색상

판매사

가격**()

1

듀퐁슈즈

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PE3SMC2LF342PTA)

에스제이듀코

399,000

2

락포트

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CI9641)

다크브라운

더락포트컴퍼니코리아 유한회사

230,000

3

랜드로바

남성 슬립온(LANSLH3110MF3)

브라운

금강

298,000

4

미소페

소가죽 로퍼(522317501)

브라운

비경통상

159,000

5

소다

남성 캐쥬얼(AGM306JJ70)

그레이

소다

349,000

6

제옥스

남성 아덱터(M1S35EQ3S31)

다크브라운

금화

279,000

7

허시파피

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BR)(3MN302)

브라운

에이치피케이

174,000

* 브랜드명 가나다순

** 2023. 5. 공식 홈페이지 정가 기준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할인 적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보행 중 발이 받는 압력 등 보행 기능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세부내용, 10페이지)


(발바닥 압력) 락포트(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제옥스(남성 아덱터), 허시파피(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 3개 제품은 보행 중 발바닥이 받는 압력이 낮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관절 피로도) 듀퐁슈즈(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 락포트(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2개 제품은 보행 시 무릎관절에 걸리는 힘이 적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미끄럼저항) 미소페(소가죽 로퍼) 제품은 대리석과 에폭시 재질의 바닥 모두에서 미끄러짐이 덜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접착강도와 내마모성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으나, 내굴곡성은 전 제품이 1년 사용 조건에도 파손이 되지 않는 수준(세부내용, 11페이지)


(접착강도) 랜드로바(남성 슬립온), 허시파피(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 2개 제품은 갑피와 겉창의 접착이 견고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시험대상 전 제품이 시험법의 최소 기준을 만족했다.

(겉창 내마모성) 겉창을 일정 시간 동안 마모했을 때 랜드로바(남성 슬립온) 1 제품은 겉창의 마모 흔적이 작아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시험대상 전 제품이 겉창 내마모성 시험법의 최소 기준을 만족했다.

(갑피 내마모성) 락포트(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랜드로바(남성 슬립온), 허시파피(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 3개 제품은 갑피가 마모에 견디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내굴곡성) 1년 사용 조건인 250,000* 굴곡 후 굴곡 부위의 파손 여부를 확인한 결과, 시험대상 전 제품이 파손되지 않았다.

* SPS-KIFLT-T-002-2028(신발-환경내구시험-내굴곡성)1년 보행 횟수 추정 근거 준용






마찰과 햇빛에 의한 색상 변화는 전 제품이 준용 기준을 만족해(세부내용, 12페이지)


(마찰견뢰도) 마찰 후 색이 묻어나오는 정도를 시험한 결과, 시험대상 전 제품이 3~4-5급으로 준용 기준* 이상이었다

* [마찰견뢰도 시험법(GB)] 수출 제품 등의 요구사항(2-3급 이상)


(일광견뢰도) 빛에 노출 시 색이 변하는 정도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나, 시험대상 전 제품이 3~4-5급으로 준용 기준* 이상이었다.

*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의류용 피혁류 일광견뢰도 기준(3급 이상)






직접 착용 후의 만족감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세부내용, 12페이지)


남성 소비자 30*이 구두 착용 후 만족도를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허시파(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 4.1, 락포트(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4.0 순으로 착용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발 사이즈 270mm의 남성 30(신장 174cm, 체중 73kg ±5%)






시험 대상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13페이지)


ㅇ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pH, 폼알데하이드, 유기주석화합물 (TBT), 염소화페놀류(PCP), 다이메틸푸마레이트, 6가 크로뮴, 아릴아민을 시험한 결과, 시험대상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 안전기준준수 부속서3(가죽제품)






천연가죽을 표기한 전 제품이 해당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돼(세부내용, 13페이지)


시험대상 전 제품의 갑피는 천연가죽(소가죽)이었고, 창은 미소페(소가죽 로퍼) 1개 제품이 천연고무(NR)+합성고무(SBR), 나머지 6개 제품은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 (EVA)소재로 나타났다.






제품 표시가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도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듀퐁슈즈(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와 미소페(소가죽 로퍼)는 각각 품명 및 치수(mm) 미표시와 제품 택(Tag) 없음으로 안전기준준수 부속서3(가죽제품)의 표시기준에 부적합했다.

▶ 듀퐁슈즈, 미소페는 제품 표시개선 예정임을 회신함.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듀퐁슈즈, 미소페는 제품 표시개선 예정임을 회신함.


ㅇ 소다(남성 캐쥬얼) 1개 제품은 창 소재 표시가 정확하지 않았고, 온라인 정보 페이지에 KC*를 표시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했다.

* 신발은 안전기준준수대상으로 KC 표시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소다는 우리 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제품 및 온라인 표시개선을 완료했음을 회신함.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소다는 우리 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제품 및 온라인 표시개선을 완료했음을 회신함.






제품 가격은 홈페이지 기준으로 최대 2.5배까지 차이 나(세부내용, 15페이지)


ㅇ 시험대상 제품의 가격은 159,000~399,000원이었으며 제품 간 최대 2.5배 차이가 났다.

- 미소페(소가죽 로퍼) 제품이 159,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듀퐁슈즈(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 제품이 399,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의류제품 대한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구매선택 가이드

붙임2.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구매 및 취급 주의사항

붙임3.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4.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