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염색샴푸, 안전 관리 및 염색 효과 등에 대한 기준 필요해요

  • 생산기관(사)소비자시민모임
  • 담당자소비자시민모임 윤명 사무총장 (02-739-5442, 010-9003-2745)
  • 게시일2023-06-22
  • 조회수6,606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염색샴푸, 안전 관리 및 염색 효과 등에 대한 기준 필요해요(사)소비자시민모임은 소비자에게 염색샴푸 제품에 대한 제품 비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 중인 염색샴푸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염색효과 및 염색샴푸 품질 특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어요   * ①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② 더마클라센 모로코 아르간 블랙 체인지 샴푸, ③ 려 더블이펙터 탈모증상완화 블랙 샴푸, ④ 리엔 닥터그루트 블랙 리커버 새치커버 샴푸, ⑤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 ⑥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⑦ 메르센보떼 컬러 체인지 염색샴푸 비오틴, ⑧ 제니하우스 살롱코드오리진 염색샴푸, ⑨ 청담스타일 포레스트 블랙 체인지 샴푸, ⑩ 꾸띄르헤어 프로페셔널 럭셔리 컬러 체인지 블랙 샴푸안전성 시험 결과1. 시험항목 시험결과. 배합금지성분주1 불검출. 유통 화장품 안전관리기준항목주2 불검출또는 안전기준 적합. 보존제주3 불검출. 착향제의 알레르기 유발성분주4 불검출 또는 기준치 이내. 주1) 아트라놀, 클로로아트라놀, 하이드록시이소헥실 3-사이클로헥센카복스알데히드(HICC) 3종 및       2023년 8월 22일부터 제조되는 제품에 배합금지 성분으로 추가되는 5종 총 8종 주2)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유통화장품안전관리 기준 항목 : 납,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중금속 6종),       1,4-디옥산, 포름알데하이드, 프탈레이트 3종, 미생물 5종 주3) MIT, CMIT, 소르빅애씨드, 파라벤 7종, 페녹시에탄올, 트리클로산, 클로페네신, 벤질알코올(총 14종) 주4) 착향제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23종 성분안전성 시험 결과2.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THB 시험결과.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1개 제품에서 해당 성분이 검출. ※ 유럽 소비자안전성과학위원회(SCCS)는 2019년 1,2,4-THB 성분에 대해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염모제로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결론 내리고, 2020년 12월 유럽화장품 사용 금지 목록에 추가.  국내에서는 해당 성분의 안전성에 대한 추가 검증 절차를 진행중 *2022년 3월 말 국무조정실 산하 규제개혁위원회에서 THB 사용 금지 규제 신설 관련, 위해성을 추가로 검증한 뒤 결정하라는 권고에 의해 현재 (사)한국소비자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안전성에 대한 추가 검증 절차를 진행 중유효성분 시험 결과 염모 기능성화장품. 더마클라센 모로코 아르간 블랙 체인지 샴푸,  메르센보떼 컬러 체인지 염색샴푸 비오틴, 제니하우스 살롱코드오리진 염색샴푸, 청담스타일 포레스트 블랙 체인지 샴푸, 꾸띄르헤어 프로페셔널 럭셔리 컬러 체인지 블랙 샴푸.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려 더블이펙터 탈모증상완화 블랙 샴푸, 리엔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 염색샴푸 20일 사용 후 염색 효과 종합 결과 ] 제품명, 판매원, 염모기능성인증, 백모(인모) 100%, 헤어컬러링 연습모 순.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샴푸   ㈜와이어트 ★★★ ★★★  더마클라센  모로코 아르간 블랙 체인지 샴푸 더마클라센 ★ ★★  려 더블이펙터 탈모증상완화 블랙샴푸 ㈜아모레퍼시픽 ★★ ★★★  리엔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 ㈜엘지생활건강 ★★★ ★★★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샴푸 ㈜엘지생활건강 ★★ ★★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주식회사모다모다 - ★★  메르센보떼 컬러 체인지 염색 샴푸 비오틴 ㈜서울화장품 ★★ ★★★  제니하우스 살롱코드오리진 염색샴푸  ㈜다올코스메틱 ★★ ★★★  청담스타일 포레스트 블랙 체인지 샴푸 ㈜웰본 ★★★ ★★★  꾸띄르헤어 프로페셔널 럭셔리 컬러 체인지 블랙 샴푸 에이치엠제이코리아㈜ ★★ ★★  20일 경과 후 염모 효과 평가 (기호의 설명)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염색샴푸 사용 시 주의사항  염색샴푸 중 염모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염모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염색샴푸 사용 시 손이나 손톱에 착색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염색샴푸 사용 중 부작용이 발생하면 즉시 중지하세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샴푸를 하면서 염색이 된다는 염색샴푸

일부제품은 유럽연합(EU) 화장품 사용 금지 물질 포함

- 염색샴푸 안전 관리 및 염색 효과 등에 대한 기준 필요해 -





최근 고령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흰머리 새치 등 염색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염색은 혼자 하기 어렵고, 별도의 시간을 들여야 하는 등 번거로운 점이 있다.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최근 샴푸처럼 머리를 감으면서 염색이 자연스럽게 된다는 염색샴푸가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염색샴푸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것에 비해 염색샴푸에 대한 품질 정보가 부족해 안전성이나 염색 효과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회장 문미란)은 소비자에게 염색샴푸 제품에 대한 제품 비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 중인 염색샴푸 10개 제품* 대상으로 안전성, 염색효과 및 염색샴푸 품질 특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다.

* ①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② 더마클라센 모로코 아르간 블랙 체인지 샴푸, ③ 려 더블이펙터 탈모증상완화 블랙 샴푸, ④ 리엔 닥터그루트 블랙 리커버 새치커버 샴푸, ⑤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 ⑥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⑦ 메르센보떼 컬러 체인지 염색샴푸 비오틴, ⑧ 제니하우스 살롱코드오리진 염색샴푸, ⑨ 청담스타일 포레스트 블랙 체인지 샴푸, ⑩ 꾸띄르헤어 프로페셔널 럭셔리 컬러 체인지 블랙 샴푸


시험 결과, 시험 대상 모든 제품에서 사용금지성분, 유해성분, 보존제, 유효성분 등 안전성 관련 항목은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1개 제품에서는 유럽연합에서 화장품 등의 원료로 사용이 금지된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1,2,4-Trihydroxybenzene, 이하 THB)** 성분이 검출되었다. 또한 염색효과에 대해 100% 백색 인모에 20 사용 후 염색 효과를 비교해 본 결과, 1개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에서 사용횟수와 일차에 따라 점차적으로 사업자가 제시하고 있는 기준 색상과 유사한 색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다.

** THB 관련 식약처 위해평가 결과 피부감작성 물질로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평가되었고, 유럽(EU)에서는 2021년 9월부터 해당 성분의 제품 출시 금지 및 2022년 6월부터는 제품 판매가 금지되었다.






안전성 관련 시험 결과, 모든 제품에서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하고 있는 화장품 안전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유럽연합(EU)에서 202012유럽화장품 사용 금지 목록에 추가된 THB 성분에 대한 시험 결과, 시험 대상 제품 중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 1개 제품에서 검출되었음.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에서 검출된 THB 성분은 모다모다 염색샴푸의 염색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으로, 202012월 유럽 화장품 사용 금지 목록***에 추가되었음.

- 우리나라 식약처는 유럽의 평가 결과와 자체 위해 평가, 전문가 자문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THB 성분을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하기 위해 20221월 사용 금지를 추진하였으나,

- 20223월 말 국무조정실 산하 규제개혁위원회에서 THB 사용 금지 규제 신설 관련, 위해성을 추가로 검증한 뒤 결정하라는 권고에 의해 현재 ()한국소비자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안전성에 대한 추가 검증 절차를 진행 중에 있음.

*** 유럽 소비자안전성과학위원회(SCCS)는 2019년 1,2,4-THB 성분에 대해 유전독성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염모제로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결론 내리고, 2020년 12월 유럽화장품 사용 금지 목록에 추가






염색샴푸 유효성분 시험 결과, 염모기능성화장품 및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에 해당하는 유효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됨.



시험 대상 제품 중 염모기능성화장품은 5개 제품으로, 염모기능성화장품 유효성분을 확인해 본 결과 유효성분이 모두 확인됨.

- 염모제(염색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기존 염색제와 달리 해당 제품의 사용 빈도가 잦고, 사용 시 주의를 덜 기울임에 따라 염색샴푸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리가 필요함.

나머지 5개 제품은 염모기능성화장품이 아닌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제품으로 탈모 유효성분이 확인되었음.

- 해당 제품들은 염색효과 및 염색샴푸임을 강조하고 식약처로부터 인정을 받은 기능성화장품임을 광고하고 있어, 소비자가 탈모증상 완화에 대한 기능성을 염모에 대한 기능성으로 혼동하여 염모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큼.

- 해당 제품들은 염모 효력을 위해 색소를 첨가한 제품으로 추정되며, 염모에 대한 유효성분은 확인이 불가하였음.


<염색샴푸 기능성화장품 표시 사례>


염색샴푸 기능성화장품 표시 사례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염색샴푸 제품에 표시된 예

(염모 기능성화장품)

염색샴푸 제품에 표시된 예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시험 대상 제품에 대해 인모 백모 100%에 대해 20(54) 사용 동안의 염모효력에 대한 시험을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제품에서 사용횟수와 일차에 따라 점차적으로 기준색상과 유사한 색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함.



시험 대상 제품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샴푸는 육안으로 관찰하였을 때 20회 사용 후 100% 백모에서는 기준색상이 나타나지 않았으나, 컬러링 연습모****에서는 기준색상인 흑갈색을 확인할 수 있었음.

**** 컬러링 연습모 :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시 시험에 사용되는 7레벨의 헤어피스

100% 백색 인모에 대해 20일 사용 후 염모 효과 시험 결과 제품별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염색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음.

- 다만, 제품에 따라 염색 효과에 차이가 있었고, 염모기능성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염색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남.

()소비자시민모임은 염색샴푸의 사용 빈도가 염색제에 비해 잦고, 사용량 및 횟수 등에 따른 주의가 필요함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 염색샴푸에 대한 관리기준 강화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제조업체에는 소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염색샴푸 사용 시 사용 방법 및 사용상 주의사항을 소비자들에게 정확히 안내할 것을 권고하였고, 소비자에게는 염색샴푸 사용 시 신체 다른 부위에 묻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붙임1. 염색샴푸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염색샴푸 사용 시 주의사항

붙임3. 염색 샴푸 시험 ㆍ 평가 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