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스포츠용 마스크, 일부 제품 기본 품질이 미흡해요

  • 생산기관서울YWCA
  • 담당자서울YWCA 사회운동국 생명운동팀 김진아 간사 (02-3705-6067)
  • 게시일2023-05-31
  • 조회수3,97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스포츠용 마스크, 일부 제품 기본 품질이 미흡해요서울 YWCA는 시장조사,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스포츠용 마스크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어요  (감자마스크) 감자 항균 스포츠마스크TM (나루마스크) F·U+ copper (노스페이스) 프로쉴드마스크 (룰루레몬) 더블 스트랩 페이스 마스크 (르꼬끄스포르티브) QN223AAO42 (숨마스크) W341 (안다르) 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 (언더아머) 스포츠마스크 페더웨이트 (젝시믹스) 에어로 마스크 (탑텐) 에어 마스크[품질(염색성, 내섹탁성, 내구성) 시험 결과] (염색성) 땀, 일광 등 외부 요인에 의해 색이 빠지거나 이염  손세탁견뢰도 5개 제품(노스페이스, 숨마스크, 나루마스크, 르꼬끄 스포르티브, 안다르) 미흡 마찰견뢰도 3개 제품(안다르, 언더아머, 숨마스크) 물견뢰도 2개 제품(르꼬끄 스포르티브, 나루마스크)  (내세탁성) 10회 세탁 후 치수, 색상 변화 평가  → 1개 제품(나루마스크) 염색이 빠지거나 이면 변색 우려 (내구성) 원단의 모든 방향에 대한 파열강도 측정  → 1개 제품(감자마스므) 내구성 미흡[안전성(유해물질), 표시정보 시험·조사 결과] (유해물질) 수소이온농도, 폼알데하이드 등 안전성 평가 → 10개 제품 모두 적합  ※ 발수 성능 광고 또는 원단 코팅 제품 대상 과불화옥탄산(PFOA)* 검출 여부 시험 → 1개 제품(젝시믹스)에서 검출되어 사용 시 주의  * 현재 섬유제품에는 기준이 없으나, 식품용 기구, 용기 포장 제조 시 사용이 금지됨  (표시정보)   혼용률 표기 부적합 6개 감자마스크, 나루마스크, 르꼬끄 스포르티브, 숨마스크, 안다르, 언더아머 기타 표시(KC마크, 주의사항 등) 부적합 6개 나루마스크, 룰루레몬, 르고끄 스포르티브, 숨마크스, 젝시믹스, 탑텐[제품 기능성, 가격, 크기가 다양해요] (기능성)  항균성 통기성(공기투과도) 소취성 건조속도 접촉냉감성 발수도(표면습윤저항성) 자외선차단기능  ※ 자세한 결과는 소비자24 또는 보도자료에서 확인 (가격) 온라인 공식물 정가 기준 나루마스크(33.000원 ↔ 젝시믹스, 탑텐(5,900원) (약 5.6배 차이) (크기) 보도자료 마스크 크기 이미지 활용(?)  - 세로길이 : 언더아머(15.7cm) ↔ 나루마스크(12.3cm)  - 폭 : 감자마스크(18.5cm) ↔ 숨마스크(9.0cm)[스포츠용 마스크 사용 시 주의사항] ㅇ 스포츠용 마스크와 보건용(KF마스크)을 구분해 사용하세요  - 스포츠용 마스크는 비말 또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없는 일반 마스크로 의약외품인 보건용 마스크와 사용 목적이 달라요 ㅇ 세탁 표시에 맞게 세탁하세요  - 세탁 후 항균 등 기능성이 저하될 수 있어 기능성 표시·광고에 세탁 후 성능이 유지되는지 확인하세요 ㅇ 유해화학물질 표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방수, 발수 기능이 있는 제품은 ‘과불소화합물 프리’, ‘PFOA FREE’ 표시나 친환경 발수제를 사용한 제품인지 확인하세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일부 제품 기본 품질이 미흡하거나 표시·광고 대비 성능이 낮아 개선 필요해

- 1개 제품에서 환경오염물질(PFOA)이 검출돼 사용 시 주의해야 -



스포츠용 마스크의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ʼ ʻ일반비교정보ʼ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시험대상 10개 제품 중 절반 이상, 기본 품질(염색성, 내세탁성,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6개 제품*이 외부요인(손세탁, 마찰, )에 이염·변색 우려가 있었음

  • 손세탁견뢰도 미흡(5) : 노스페이스(프로쉴드마스크), 숨마스크(W341), 나루마스크(F·U+ copper), 르꼬끄 스포르티브(QN223AAO42), 안다르(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

  • 마찰견뢰도 미흡(3) : 안다르(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 언더아머(스포츠마스크 페더웨이트), 숨마스크(W341)
  • 물견뢰도 미흡(2) : 르꼬끄 스포르티브(QN223AAO42), 나루마스크(F·U+ copper)



나루마스크(F·U+ copper)10회 세탁 후 물빠짐 발생, 감자마스크(감자 항균 스포츠마스크TM)는 원단 강도가 기준에 미치지 못함





10개 제품 모두 유해물질 안전기준에 적합, 1개 제품에서 환경오염물질(PFOA, 과불화옥탄산) 검출돼


수소이온농도(pH), 폼알데하이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등 제품 안전기준에 적합하였으나, 젝시믹스(에어로 마스크)에서 PFOA*10.0/검출되어, 의류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 기준 검토가 요구됨

  • 우리나라 식품용 기구용기포장 사용 금지, 섬유제품 법정 기준이 없고, 아웃도어 브랜드만 자체 관리

    내분비 교란, 생식기능에 유해한 과불소화합물로 미국·유럽에서 해당 물질 검출 시 유통 불가함





항균, 속건, 접촉냉감 기능 강조 표시한 제품에서 해당 기능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 있어 기능성 표시에 대한 검증, 관리 필요해


항균성이 표기된 3개 제품*은 세탁 전 항균성이 99.9%에 미치지 못했고, 10회 세탁** 후에는 4*** 제품이 폐렴간균에 대한 항균성이 사라짐(0%). 특히 1개 제품(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20회 세탁해도 항균성 유지된다고 강조했으나 10회 세탁 후 항균성이 사라졌음

  • 르꼬끄 스포르티브(QN223AAO42), 안다르(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 젝시믹스(에어로 마스크)
  •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서울YWCA, 2022) 사용 기간, 세탁 빈도를 고려하여 세탁 10회 후 항균성을 측정
  • 숨마스크(W341) 추가됨


속건성도 광고 표시 제품(더블 스트랩 페이스 마스크-룰루레몬)이 광고하지 않은 3개 제품보다도 느리거나, 오히려 광고가 없는 제품(스포츠마스크 페더웨이트-언더아머)이 가장 빠르게 건조되기도 함



접촉냉감성은 8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양호하였으나 쿨링기능을 표시한 감자마스크(감자 항균 스포츠마스크TM)는 기준치를 넘지 못하였음





다수 제품이 개정된 안전관리기준을 인지하지 못해 품질표시 부적합으로 나타남


◦ 관련 기준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 표시정보 누락, 오기재, 혼용률 표기 부적합 제품이 9개로 대부분을 차지하여, 관련 업계에 정확한 기준 지침을 전달·계도하는 한편 지속적인 시장 감시가 필요함


스포츠용 마스크

스포츠용 마스크는 바이러스 차단 용도는 아니나 보건용 마스크와 비교해 숨쉬기 편하고, 항균성, 속건성 등 여러 기능을 광고하고 있어 스포츠 활동 시 마스크 착용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음

이에 서울YWCA(회장 조연신)는 스포츠용 마스크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분석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함

스포츠용 마스크의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ʼ ʻ일반비교정보ʼ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1. 시험대상 제품

시장조사 및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0개 브랜드 10개 제품을 선정

  • 정기적으로 실내·외 운동 중 마스크 착용 및 구입 경험자 20~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20228)



[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

NO

브랜드

제품명(품번)

제조/판매처

제조월

가격()

정가1)

할인가2)

1

감자마스크

감자 항균 스포츠마스크TM

지제트

2022.03

22,900

15,900

2

나루마스크

F·U+ copper

나루씨이엠

2020.06

33,000

33,000

3

노스페이스

프로쉴드마스크

(NA5AM60A)

영원아웃도어

2021.07

17,000

15,300

4

룰루레몬

더블 스트랩 페이스 마스크

(LU9AOBS)

룰루레몬애틀라티카코리아

유한회사

2020.123)

16,000

8,000

5

르꼬끄스포르티브

QN223AAO42

데상트코리아 주식회사

2022.03

29,000

29,000

6

숨마스크

W341

영진니트/벤디스

2021.08

8,500

4,950

7

안다르

서스테이너블 올인원 마스크

(ELRMK-01BLK)

주식회사 안다르

2022.02

7,900

7,900

8

언더아머

스포츠마스크 페더웨이트

(1372228)

언더아머 코리아

2022.03

25,000

25,000

9

젝시믹스

에어로 마스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022.05

5,900

5,900

10

탑텐

에어 마스크

(MSC5AZ3011B)

신성통상

2022.03

5,900

1,900

1) 온라인 공식몰 정가

2) 시료 구입 당시 공식몰 가격, 제품 자체 할인가 적용, 쿠폰 할인·배송비 제외

3) 온라인몰표시






2. 시험·평가 항목 및 내용

학계, 연구기관, 시험분석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자문, 검토를 거쳐 시험 평가 항목 설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분류

시험 항목

기준치

관련 기준

염색성

세탁

변퇴색: 4급 이상

자체이염: 4-5급 이상

오염: 3급 이상

섬유제품권장품질기준(2016) 중의류 중

내세탁성의 염색성 기준 인용

마찰

: 4급 이상

: 3급 이상

섬유제품권장품질기준(2016) 중의류 인용

변퇴색: 4급 이상

오염: 3급 이상

4급 이상

일광

4급 이상

복합(/일광)

4급 이상

외관 및

내세탁성

외관 검사

이상 없을 것

완제품에 대한 외관 및 치수 검사 기준 및 절차

내세탁성

염색성

변퇴색 4급 이상

자체이염 4-5급 이상

오염 3급 이상

KS K ISO 105-C10 응용

(온도, 세제는 취급표시를 따르며 시판용 세제 사용)

외관변화

이상 없을 것

KS K ISO 3759/5077/6330 또는

표시된 세탁방법

치수변화율

편물 ±5% 이내

내구성

파열강도

390 kPa 이상

섬유제품권장품질기준(2016) 중의류 인용

안전성

폼알데하이드

75 mg/kg 이하

· 공급자적합성 확인기준

[방한용·패션용·스포츠용 마스크] 부속서 17

pH

4.0 ~ 7.5

아릴아민

각각 30 mg/kg 이하

형광증백제

형광이 나타나지 말 것

유기주석화합물(TBT)

1.0 mg/kg 이하

알러지성염료

각각 50 mg/kg 이하

총 납

100 mg/kg 이하

총 카드뮴

75 mg/kg 이하

프탈레이트계가소제(3)

총 합 0.1 % 이하

디메틸포름아미드(DMF)

5 mg/kg 이하

디메틸아세트아미드(DMAc)

5 mg/kg 이하

노닐페놀

100 mg/kg 이하

· 공급자적합성 확인기준

[아동용 섬유제품] 부속서 15

PFOS/PFOA

/

· 국내 섬유제품 적용 법정 기준 없음

· 해외 일부 국가의 경우 검출시 유통 금지

· CEN/TS 15968

· 발수 처리 제품에 적용

기능성

건조속도 (안감)

/

광고 및 표시와 같을 것

공기투과도(3회 세탁 전/)

/

자외선차단성능시험(겉감)

/

항균성(안감)

(세탁 전/세탁 10회 후)

/

접촉냉감성(안감)

/

소취성(안감)

/

표면습윤저항성(겉감)

/

표시사항

혼용률

오차 범위 ±4%

·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 공급자적합성 확인기준 부속서 17 5. 표시

· 섬유재질: 안전기준 부속서 1

품질표시 및 정보 신뢰성

적합할 것






3. 평가 결과


스포츠용 마스크 시험결과






붙임1. 평가 결과

붙임2. 스포츠용 마스크 선택 및 사용 요령과 결론 및 제언 [참고] 스포츠용 마스크 제품별 소비자 구매가이드

붙임3. [별첨] 시험분석 결과에 대한 관련업체 소명 내용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