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수와 종류에서 제품별 차이 있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식품미생물팀
  • 게시일2023-05-23
  • 조회수7,66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수와 종류에서 제품별 차이 있어요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의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18개 제품(분말형, 츄어블형)을 시험·평가했어요 [시험평가 결과(요약)]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수) 함량 : 제품 대부분이 건강기능식품 기준(1억 CFU/g 이상)을 충족했으나 기준 미달인 제품도 있었어요 - 유산균 종류(균종) : 제품별로 1~17종까지 다양했고, 균종 간의 비율도 차이가 있었어요 ※ 자세한 시험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시험평가 결과(요약)] - 아연, 비타민 등 복합 영양성분 표시: 해당 연령에 맞는 권장량을 적용하고 있지 않아 개선이 필요했어요 - 제품별 가격 : 1일 섭취량 기준으로 최대 10배까지 차이 있었어요 ※ 자세한 시험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시험대상 제품] (분말(파우더)형) BYO 식물유래 유산균 키즈, 듀오락 유기농베이비, 드시모네 키즈 스텝1 딸기향, 락토핏 키즈, 잘크톤 쑥쑥 면역 생유산균, 락토비타, 세노비스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 쎌티아이 키즈, 유기농 장대원 키즈 프로바이오틱스연세 키즈텐 어린이 프리미엄 유산균 아연, 파스퇴르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 함소아 면역 유산균 톡톡업,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츄어블형(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음)) 듀오락 얌얌 플러스, 드시모네 곰돌이 츄어블 플러스, 아이배냇 꼬마 유산균 츄어블,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 멀티비타 츄어블, 컬처렐 키즈츄어블[구매·선택가이드] 1) 한 개의 균주가 첨가된 단일균주 제품 (제품명/유산균수(CFU/1일 섭취량)) : BYO 식물유래 유산균 키즈/ 20억(L. plantarum CJLP243), 세노비스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 50억(L. plantarum 299v), 컬처렐 키즈츄어블/ 50억(L. rhamnosus GG) ※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개인별 장내 환경,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체감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섭취 후 복통 등 이상사례가 발생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구매·선택가이드] 2) 여러개의 균주가 혼합된 복합균주 제품 (제품명/유산균수(CFU/1일 섭취량)) : 듀오락 얌얌 플러스/ 40억(B.longum 24% 등 6종),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 멀티비타 츄어블/ 10억(L. rhamnosus 32% 등 7종), 드시모네 키즈 스텝1 딸기향/ 200억(S.thermophilus 42% 등 8종) *첨가된 균종 구성비가 상대적으로 균등한 제품을 표시하였으며, 균주별 함량이 효능과 비례하지는 않습니다.[구매·선택가이드] 3) 프로바이오틱스만 첨가된 제품 (제품명/유산균수(CFU/1일 섭취량)) : 유기농 장대원 키즈 프로 바이오틱스/ 20억, 듀오락 유기농베이비/ 40억,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 바이오틱스/ 20억, 세노비스 어린이 수퍼 바이오틱스/ 50억, 쎌티아이 키즈/ 100억, 컬처렐 키즈츄어블/ 50억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개인별 장내 환경,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체감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섭취 후 복통 등 이상사례가 발생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구매·선택가이드] 4) 비타민, 아연 등 영양성분이 첨가된 제품 (제품명/유산균수(CFU/1일 섭취량)/영양성분) :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 멀티비타 츄어블/ 20억/ 아연 외 7종,  락토핏 키즈/ 50억/ 비타민D 외 4종, 락토비타/ 50억/ 아연 외 2종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개인별 장내 환경,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체감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섭취 후 복통 등 이상사례가 발생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구매·선택가이드] 5) 1일 섭취량 가격이 저렴한 제품 (제품명/유산균수(CFU/1일 섭취량)/가격(원)) : BYO 식물유래 유산균 키즈/ 20억/ 187, 락토핏 키즈/ 20억/ 382, 파스퇴르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 20억/ 558, 유기농 장대원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20억/ 563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개인별 장내 환경,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체감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섭취 후 복통 등 이상사례가 발생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개요

[일반비교정보]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수와 종류에서 제품별 차이 있어

- 무기질, 비타민 함유 제품은 첨가량을 확인하고 과다 섭취를 피해야 -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이중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의 장 건강, 면역력 증강 등을 기대하고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18개 제품(분말형, 츄어블형)에 대해 품질, 안전성 등에 대해 비교시험을 실시했다. 시험 결과 제품 대부분이 건강기능식품의 프로바이오틱스 함량 기준을 초과했으나 기준에 못 미쳐 부적합한 제품도 있었다. 일부 제품은 무기질, 비타민 등의 부가 성분을 첨가하여 함량을 표시하고 있었으나 어린이 제품임에도 해당 연령에 맞는 권장량을 적용하고 있지 않아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했다.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품질비교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품질비교

대상 제품 :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18개 제품(분말형 13, 츄어블형 5)

조사 항목 : (유산균수, 유산균 종류, 비타민, 무기질, 당류), 안전성(대장균군, 이물), 표시 적합성(균 표시 및 의무 표시사항 ), 가격







≪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 유산균수는 대부분이 기준 이상이었으나 기준 미달인 제품도 있어(세부내용, 8페이지)


ㅇ 조사대상 18개 제품 중 17개 제품이 1일 섭취량 기준 8억 ~ 310억 CFU* 수준으로 관련 기준(1억 CFU/g)**에 적합하였다.

  • CFU(Colony-Forming Unit)는 배양한 균이 자라나 형성한 콜로니(집락)를 확인하여 균의 숫자를 측정하는 단위
  • 기능성분의 함량이 생균으로서 1억 CFU/g 이상 함유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수는 표시량 이상이어야 함(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식약처 고시 제2023-14호)

-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 멀티비타 츄어블′(일동제약㈜)이 310억 CFU로 가장 많았고, ‵잘크톤 쑥쑥 면역 생유산균′(조아제약㈜)이 8억 CFU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ㅇ‵아이배냇 꼬마 유산균 츄어블′(아이배냇㈜)은 프로바이오틱스 수가 2.3백만 CFU/g으로 기준에 미달하여 부적합하였다.


아이배냇 유산균

아이배냇에서는 해당 제품이 현재 단종되어 판매되고 있지 않으며, 업체는 제품 소지 대상으로 환불을 진행하고 있임을 회신하여 왔음.







    ☐ 첨가된 유산균 종류는 제품별로 1~17종까지 다양했고, 균종 간의 비율도 차이가 커(세부내용, 9페이지)


    ㅇ 단일 균종으로 이루어진 제품은 3개였으며, 15개 제품은 4~17개 균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 ‵BYO 식물유래 유산균 키즈′(씨제이웰케어㈜), ‵세노비스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컬처렐 키즈츄어블′(광동제약㈜)은 한가지 균으로만 구성된 단일균종 제품이었다.


    - ‵락토비타′(네이처스팜㈜), ‵잘크톤 쑥쑥 면역 생유산균′(조아제약㈜), ‵아이배냇 꼬마 유산균 츄어블′(아이배냇㈜) 3개 제품은 가장 많은 17종의 균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ㅇ 복합균종으로 이루어진 제품에서는 제품별로 균종 간의 비율 차이가 있었다.


    - ‵랏토핏 키즈′(종근당건강㈜), ‵쎌티아이 키즈′(㈜셀로닉스), ‵유기농 장대원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대원제약㈜), ‵함소아 면역유산균 톡톡업′(㈜함소아제약), ‵드시모네 곰돌이 츄어블 플러스′(㈜헥토헬스케어) 등은 1개 균종이 50%를 넘는 비율로 구성되어 있었다.


    - ‵듀오락 얌얌 플러스′(㈜쎌바이오텍)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차로 구성되어 있었다.





    ☐ 영양성분 표시는 섭취 연령에 맞는 권장량을 표기하고 중복하여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세부내용, 12페이지)


    ㅇ 비타민, 무기질 등을 첨가한 제품의 영양성분 표기를 성인과 동일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로 제시하고 있었으며, 과량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지용성 비타민 등은 어린이 권장량을 적용할 경우 함량이 높은 제품도 있었다.

    • 식품표시를 위하여 설정한 한국인(36개월 이상 인구집단) 1인에 대한 영양성분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량(식품표시광고법 시행규칙 총리령 제 1832호, [별표5])


    - 과량 섭취 시 체내에 축적될 수 있는 비타민D를 첨가한 5개 제품의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10ug) 대비로는 87~160%였으나, 6~8세 기준 충분섭취량(5ug)과 대비하면 173~319%로 높은 편이었다.



    ㅇ 영양성분 섭취량에 대한 소비자 오인이나 과다섭취 가능성을 해소하기 위해 섭취 연령에 맞게 영양성분 표시를 개선하도록 업체에 권고하였다.


    영양성분 표시개선

    (영양성분 표시개선) 롯데푸드, 쎌바이오텍, 헥토헬스케어는 제품의 대상 연령에 맞는 영양성분 기준치로 변경 또는 병행 표시할 계획을 회신하여 왔음.

    (섭취 시 주의사항 추가) 종근당건강, 쎌바이오텍은 섭취 시 주의사항에 영양성분 중복·과용 섭취 주의 표시를 추가할 계획을 회신하여 왔음.








    ㅇ 종합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는 어린이라면 비타민 등이 첨가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경우 영양성분 중복 여부와 해당 연령에 맞는 섭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안전성 항목인 대장균군과 이물 검사에서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세부내용, 13페이지)


    ㅇ 안전성 점검을 위해 대장균군과 이물 검출 시험을 시행한 결과,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아 기준에 적합했다.





    ☐ 첨가한 균주와 제품에 표시한 균주가 다른 제품이 있어 개선 필요(세부내용, 13페이지)


    ㅇ ‵면역 유산균 톡톡업′(㈜함소아제약) 제품에 표시된 비피도박테리움 브리브 (Bifidobacterium breve)가 잘못 표기되었음을 유전자분석으로 확인하여 해당 업체에 개선을 권고하였다.


    함소아제약 개선권고

    ※ ㈜함소아제약은 22년도 생산 제품에 원료 균주명이 잘못 표기된 것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환을 진행하고 있음을 회신하여 왔음.








    ☐ 제품별 가격은 1일 섭취량 기준으로 최대 10배까지 차이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ㅇ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가격은 유산균 종류, 무기질과 비타민 등의 첨가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단일 균주 제품인 ‵BYO 식물유래 유산균 키즈′(씨제이웰케어㈜)는 1일 섭취량 가격이 187원으로 시험대상 제품 중 가장 저렴했다.


    -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여러 종류의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한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 멀티비타 츄어블′(일동제약㈜)이 1일 섭취량 가격이 1,933원으로 가장 비쌌다.




    external_image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소비자 구매 및 섭취 가이드

    붙임2.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주요 시험 평가 결과

    붙임3.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