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가정용 전기 튀김기 일부 제품 안전성에 문제 있어요

  • 생산기관(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 담당자양덕순 사무총장 (02-887-3230)
  • 게시일2023-05-11
  • 조회수15,16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가정용 전기 튀김기 일부 제품 안전성에 문제 있어요(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는 가정용 전기 튀김기 10개 제품에 대한 안전성, 품질 등을 시험·조사했어요 (쿠비녹스) 전기 튀김기, (델키) 절전형 소형 튀김기, (대우) 전기 튀김기, (플랜잇) 전기 튀김기, (키친아트) 라팔 전기 튀김기, (델키) 전기 튀김기, (빈쿠르즈) 미니 전기 튀김기, (테팔) 튀김기 컴팩트 프로, (위즈웰) 딥프라이어 미니튀김기 실버, (키친아트) 타이머 전기 튀김기[안전성 시험 결과(1)] (누설 전류) 안전기준 : 0.75mA 이하 전체 제품 0.02~0.05mA 적합, (절연 내력) 안전기준 : 시험 중 절연 파괴 발생X 전체 제품 이상 없음 적합[안전성 시험 결과(2)] (온도 상승) 2개 제품 금속 재질 손잡이의 온도 상승값 62℃ 기준 초과 위즈웰 딥프라이어 미니튀 김기 실버, 쿠비녹스 전기 튀김기, (소비 전력) 1개 제품 표시 소비전력 대비 오차 비율 8% 기준 초과 위즈웰 딥프라이어 미니튀김기 실버 ※ ‘위즈웰 딥프라이어 미니튀김기 실버’를 수입, 판매하는 ㈜중산물산은 제품 개선 계획을 회신[품질 시험 결과] (가열시간) 190도 설정 후 기름가열 시간 평균 10분 31초 최소 7분 16초 (테팔 튀김기 컴팩트 프로) 최대 15분 56초 (대우 전기 튀김기) (온도 정확성) 190도 도달 후 15분 뒤 온도편차 평균 9.8도 최저 3℃ (플랜잇 전기 튀김기) 최고 37℃ (대우 전기 튀김기) (에너지소비량(소비전력량)) 190도 도달 후 15분간 전력 소비(1L당) 평균 126.6wh 최소 98wh (테팔 튀김기 컴팩트 프로) 최대 153wh (위즈웰 딥프라이어 미니튀김기 실버)[가정용 전기 튀김기 구매 가이드] ㅇ 각 가정 수요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세요 - 가정용 전기 튀김기는 용량이 1.2리터부터 7리터까지 다양하고, 용량에 따라 가열시간, 무게, 가격 등이 달라요 ㅇ 사용설명서에 따라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 가정용 전기 튀김기는 화재 및 화상의 위험이 큰 제품이므로 사용 전 주의사항을 숙지하세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가정용 전기 튀김기 일부 제품 안전성에 문제 있어

- 손잡이 온도 상승과 소비전력 허용치가 기준에 부적합 -



‘가정용 전기 튀김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가정용 전기 튀김기는 가정에서 애용하는 주방가전 제품의 하나로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제품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주요 성능을 비롯한 종합적인 상품 정보가 미흡한 실정이며, 높은 온도와 기름의 사용으로 인한 화재위험성이 높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회장 이종혜)는 가정용 전기 튀김기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선정한 가정용 전기 튀김기 10개 제품에 대한 시험평가, 가격 비교 및 표시사항 조사를 수행하였다.

그 결과, 조사대상 모든 제품이 누설 전류와 절연 내력 안전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조사대상 10개 제품 중 2개 제품은 바스켓 손잡이 부분이 금속 재질로 금속 재질의 온도 상승 허용 기준인 35K를 초과하였으며, 1개 제품은 표시 소비전력에 대한 평가에서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용 전기 튀김기 제품 비교

(대상제품) 국내 온라인 쇼핑물 판매 순위, 전문가 자문회의,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등에 따라 선정한 10개 제품

(조사항목) 안전성, 품질 무게, 가격, 표시사항 등






≪ 항목별 주요 평가·조사결과 ≫

☐ 조사대상 제품 10개 모두가 누설전류와 절연 내력에서 안전기준에 적합해


ㅇ (누설전류) 조사대상 모든 제품이 누설 전류 수준 0.02mA에서 0.05mA로 안전기준인 0.75mA를 초과하지 않아 안전기준에 적합하였다.


ㅇ (절연내력) 조사대상 모든 제품에서 시험 중 절연 파괴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기준에 적합하였다.



☐ 온도 상승 항목에서 2개 제품이 부적합해


ㅇ (온도상승) 2개 제품의 금속 바스켓 손잡이의 온도 상승은 40K로, 금속 재질의 온도 상승 허용 기준인 35K를 넘겨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다.


해당 1개 업체(중산물산)가 개선할 예정임을 회신함.




☐ 1개 제품의 표시된 소비전력과 실제 측정치의 허용차가 기준을 넘어


ㅇ (소비전력) 조사대상 제품 중 1개 제품은 소비전력 허용차(최저 –10%, 최고 5%) 기준을 초과해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1개 업체(중산물산)2018년 수취한 인증으로 당시 기준에 부합하였지만, 현재 인증 기준으로 다시 측정해야 할 것으로 판단. 재인증을 통해 새로운 소비전력량을 측정, 고지할 예정임을 회신함.




☐ 조사대상 제품 10개의 품질 및 무게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여


ㅇ (가열시간) 전기 튀김기를 섭씨 190도로 설정한 후 온도 조절 장치가 꺼질 때까지 기름을 가열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였을 때, 조사대상 10개 제품의 가열시간 평균은 10분 31초이며, 최소 7분 16초에서부터 최대 15분 56초가 소요되었다.


ㅇ (온도 정확성) 온도 정확성은 섭씨 190도로 설정된 전기 튀김기를 가열하여 설정 온도에 도달해 온도 조절 장치가 꺼진 시점부터 이후 15분 동안 설정 온도 대비 온도를 유지하는 온도 편차로 측정하였는데, 조사대상 10개 제품의 온도 편차 평균은 섭씨 9.8도이며, 최저 섭씨 3도에서 최고 섭씨 37도를 보였다.


ㅇ (에너지 소비량) 에너지 소비량은 조사대상 10개 제품의 전기 튀김기를 섭씨 190도로 설정해 가열(무부하)시켜 온도 조절 장치가 꺼진 시점까지의 소비 전력량과 이후 15분 간 동작 시 소비되는 전력량을 총합하여 측정하였다.


- 제품별로 사용되는 기름 용량이 다른 관계로 1L당 소비되는 에너지 소비량으로 비교 환산해 보았을 때, 에너지 소비량 평균이 리터 당 126.6Wh로 최소 98Wh에서 최대 153Wh로 차이를 보였다.


ㅇ (무게) 조사대상 10개 제품의 본체, 뚜껑, 바스켓의 총합은 평균 2.2kg으로 최저 1.29kg에서 최고 3.29kg 수준으로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 전기 튀김기에 부착된 타이머 정확성에는 큰 차이가 없어


ㅇ (타이머 정확성) 조사대상 10개 제품 중 두 제품만 타이머를 제공하여 이들 두 제품의 타이머를 30분으로 설정한 후 실제 동작 시간을 측정한 결과, 아날로그 다이얼 방식 타이머를 제공한 제품은 7초의 편차가, 디지털 방식 타이머를 제공한 제품은 2초의 편차가 발생하였다.




☐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가에 큰 차이


ㅇ 온라인 표시사격을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 기타 쇼핑몰로 구분하여 조사하였으나, 동일한 제품이라도 쇼핑몰마다 차이를 보였다. 또한 오픈마켓의 경우 동일한 오픈마켓이어도 판매자마다 가격에 차이를 보였다.




☐ 상품 포장지에 적힌 필수 표시정보는 관련법에 의거 잘 제공되고 있어


ㅇ 상품 포장지에 적혀 있는 필수 표시정보는 예외 없이 관련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




☐ 일부 판매자는 온라인 판매사이트의 필수 표기 정보에 불완전 정보제공


ㅇ 온라인에서의 필수 표기 정보를 살펴보면 대다수의 판매자는 필수정보란에 표기하거나 필수 정보 이외에 추가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었다. 반면에 일부 판매자의 경우 광고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필수정보란에는 상세 페이지 참조 등의 형태로 관련 정보를 생략하는 경우도 있었다.






≪ 개선사항 및 제언 ≫

☐ 제조사의 표시 소비전력량에 대한 편차를 줄일 수 있는 노력 필요


ㅇ 소비전력량은 가전제품들의 성능을 파악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가장 간편하게 참고하는 정보이므로, 제조사는 보다 정확한 측정을 통해 양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표시 소비전력량과 실제 소비전력량의 편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 실제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


ㅇ 가열시간은 전기 튀김기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품질 요소 중 하나일 수 있으나 이에 대한 정보는 제품 어디에도 표시되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제품 판매 시에 리터당 일정 온도까지 가열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소비자의 손쉬운 제품 비교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ㅇ 마찬가지로 온도 정확성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품질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이므로 손쉬운 제품 비교를 위해 제품표시에 포함할 것을 추천한다.




☐ 온라인 판매사이트의 필수 표기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필요


ㅇ 온라인 판매사이트의 필수 표기 정보는 대다수의 제품은 필수 표기정보란에 표기하거나 필수 정보 이외에 추가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었으나, 일부 판매자의 경우 광고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필수 표기정보란에는 불완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었다.


ㅇ 오픈마켓, 앱마켓 등 일부 온라인 판매사이트의 경우 필수 표기 정보에 대한 매뉴얼이 있어 필수 정보 이외에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외에 대다수의 온라인 판매사이트의 경우 법령에 의한 필수표기 정보 양식이 있어, 기본 정보는 제공되고 있었다. 하지만 판매하는 사이트에 따라 제공하는 필수 표기 정보 제공 수준이 차이를 보였다.


ㅇ 일부 판매자의 경우 필수 표기 정보란에 필수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상세 페이지 참조' 등의 형태로 관련 정보를 생략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에 소비자가 광고를 보지 않고도 필수정보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 필수 정보 제공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 제품 구매 가이드 및 주의사항 ≫

☐ 각 가정에 수요에 적합한 제품을 구해


ㅇ 가정용 전기 튀김기의 용량은 1.2리터에서 7리터까지 다양한 제품이 시판되고 있고, 용량에 따라 설정 온도에 도달하는 가열시간이나 제품의 무게, 가격 등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소비자는 각 가정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여야 한다.




☐ 가격 비교 이후 구매


ㅇ 각 제품의 판매가를 조사한 결과 동일한 온라인 판매원, 제품이라도 가격의 편차가 심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므로 구매 전에 가격탐색을 통해 합리적인 구매를 하도록 한다.




☐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


ㅇ 상품표시사항의 경우 관련법에 따라 상품 포장부분에 표시정보를 제공하였으나, 온라인 판매의 경우 판매하는 오픈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 또는 판매자에 따라 제공하는 정보에 차이가 있어, 필수 정보를 `세부 페이지 참조' 등으로 누락한 사례가 다수 발견되었다.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를 위하여 온라인 판매 제품의 경우에 필수 표시정보를 누락하지 않고 제공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읽고 주의사항을 숙지하여 안전하게 사용


ㅇ 가정용 전기 튀김기는 화재 및 화상의 위험이 큰 제품이므로 사용상의 주의사항 (예: 뚜껑을 열고 조리, 표시된 용도 외에 사용하지 말 것,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주의, 물이 가까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지 말 것 등)을 반드시 지켜서 안전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붙임1. 가정용 전기 튀김기 주요 평가 조사 결과

붙임2. 시험분석 결과표

붙임3.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