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해외여행자보험, 보장은‘KB손보’넓고, 가격은‘하나손보’저렴해요

  • 생산기관금융소비자연맹
  • 담당자금융소비자연맹 상임회장 조연행, 전지원 연구원(02-736-7997)
  • 게시일2023-04-19
  • 조회수46,545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해외여행자보험, 보장은‘KB손보’넓고, 가격은‘하나손보’저렴해요금융소비자연맹 (회장 조연행)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자보험의 가격과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소비자 가입실태 및 인식조사를 실시했어요. 해외여행자보험은 총 9개 손해보험사에서 10종의 상품으로 판매 중이에요('22년 10월 기준). AIG손해보험 AIG여보 해외여행보험, DB손해보험 프로미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 KB손해보험 KB해외여행보험_다이렉트플랜, NH농협손해보험 농협해외여행자보험, SAMSUNG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 CHUBB' 에이스손해보험 Chubb해외여행보험, Carrot캐롯 해외여행보험, 하나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현대해상 현대해상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해외여행자보험 가격 비교조사. 해외여행자보험 보험료 평균 9,374원.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상품(5,632원) 가장 저렴해요. AI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상품(15,925원) 가장 비싸요. 연령별 가격 비교. 20세 보험료 평균 5,499원, 70세 보험료 평균은 16,200원. 약 2.9배 차이. 일반적으로 해외여행자보험은 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높아져요(증감률 11.3%) ※상해1급(사무직 종사자등), 보험기간 7일, 일시납 기준 비교.해외여행자보험 보장 비교조사(1) 가입금액(보장한도)이 높게 책정된 보장내용이 가장 많은 상품 - KB손해보험. 기본 보장내용인 '해외여행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가입금액(보장한도)가 가증 높게 책정된 상품 - Carrot. 해외 상해 의료비 보장한도가 가장 높게 책정된 상품, 해외 질병 의료비 보장한도가 가장 높게 책정된 상품 AIG손해보험, CHUBB' 에이스손해보험. 수요가 높은 보장인 '해외여행 중 휴대품손해(분실제외)'의 보장한도 : 최소 20만원 ~ 최대 200만원 - KB손해보험, SAMSUNG삼성화재, Carrot.해외여행자보험 보장 비교조사(2) 해외여행 중 상해 소득 보상금 - AIG손해보험, 해외여행 중 식중독 보장 4일 이상 120일 한도 - KB손해보험, CHUBB'에이스손해보험, 골프용품 손해 - NH농협손해보험, 해외여행 중 자택 도난손해 - SAMSUNG삼성화재, 현대해상, COVID19격리생활비용 - 하나손해보험해외여행자보험 이용실태 조사. 최근 1년이내 해외여행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한 응답자는 76.2%였어요.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자의 49.9%는 표준형/기본형 상품에 가입했고, 삼성화재 상품 가입자(23.6%)가 가장 많았어요. 해외여행자보험 청구경험은 휴대품 손해 및 분실(38.2%)이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이어 해외질병 의료실비(27.3%), 해외상해 의료실비(20%), 배상책임(16.4%)등이 있어요. ※상해1급(사무직 종사자등), 보험기간 7일, 일시납 기준 비교.해외여행자보험에 소비자인식 조사.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해외여행자보험의 장점은? 심리적 안정감.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해외여행자보험의 단점은? 한도, 특약 결정이 어려움. 코로나19 확진시 체류비를 지원하는 등 시대와 상황에 맞도록 보장 내용이 개선되야 한다는 요구도가 가장 높았어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해외여행자보험 비교조사 결과,

보장은 ‘KB손보’ 넓고, 가격은 ‘하나손보’ 저렴


- 표준보장 담보 가입조건 기준, 보험료 평균 최소 5.632원에서 최대 15,925원

- 보장한도가 높은 보장내용이 많은 상품은 KB손보

- 하나손보, 유일하게 ‘COVID-19 격리생활비용’특약 보유

-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자, 23.8%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하지 않아...

- 소비자, 해외여행자보험 보험료보다 보장내용을 고려해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회장 조연행)은 공정거래위원회의 비교정보생산사업으로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자보험의 가격과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소비자 가입실태 및 인식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보장 폭은 KB손보가 가장 넓었고, 보험료는 하나손보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 가격•보장 비교조사

□ 해외여행자보험은 총 9개 손해보험사에서 10종의 해외여행자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2022년 10월 기준). 보험사들은 보장내용들의 가입금액(보장한도)에 차등을 두고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순으로 구분했다. 반면, AIG손해보험의 해외여행자보험은 ‘도시형’, ‘휴양지형’, ‘든든형’으로 소비자의 해외여행 목적에 따라 보장내용을 설계하여 상품을 세분화했다.


□ 표준보장 담보 가입조건(사무직 종사자·보험기간 7일·20세~70세 평균·남녀평균) 기준 업계 평균 보험료는 9,374원이였다.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하나손보(5,632원)이며 가장 비싼 곳은 AIG손보(15,925)였다.

- 40세 남성기준(표준보장 담보 가입조건(사무직 종사자·보험기간 7일)으로 하나카드의 보험료는 4,370원, AIG손보의 보험료는 12,590원이였다.

- 보험료는 연령이 올라갈수록 더 비싸졌고,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남성의 보험료가 더 저렴했다. 상품 10종의 20세 보험료 평균은 5,499원이였으며 70세 보험료 평균은 16,200원으로 약 2.9배 차이가 났다.


□ KB손보는 보장한도가 높게 책정된 보장내용이 가장 많았다. 고급형으로 가입할 경우 '해외여행 중 질병사망 및 80%이상 후유장해(5천만원)', '국내 상해 급여비급여(입원:5천만원,통원:20만원)', '국내 질병급여비급여(입원:5천만원,통원:20만원)', '해외여행 중 휴대품손해(20만원), '해외여행 중 배상책임(5천만원)‘ 등 보장한도가 다른 상품에 비해 높았다.

- 'COVID-19 격리생활비용’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상품은 하나손보의 상품이 유일했다. 해당 보장내용은 코로나 백신2차 까지 맞은 소비자가 가입할 수 있는 코로나 격리비용 지원했다.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의 경우 ‘해외여행 중 자택 도난손해’ 보장내용이 있었고 'AIG손보'의 경우 ‘해외여행 중 상해 소득 보상금’ 보장내용이 있었다. ‘골프용품 손해’ 보장내용이 있는 상품은 NH농협손보의 상품으로 오프라인을 통한 가입만 가능했다.

- 기본 보장내용인 ‘해외여행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가입금액(보장한도)’는 상품에 따라 최소 5천만원에서 5억원까지 설정할 수 있었으며, 가장 높게 책정된 상품은 캐롯손보의 VIP형으로 유일하게 보장한도가 5억이였다.

- 해외 상해 의료비의 보장한도는 AIG손보의 상품이 가장 높았고(7천만원), 해외 질병 의료비의 보장한도는 ACE손보의 상품이 가장 높았다(1억원).

- 수요가 높은 보장내용인 '해외여행 중 휴대품손해(분실제외)'의 보장한도는 상품별로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였으며 KB손보, 삼성화재, 캐롯손보에서 가장 높은 보장한도를 보였다.





2. 소비자 실태조사

□ 해외여행자보험 이용 실태와 소비자인식을 조사하기 위해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소비자 500명의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실태 및 인식을 전반적으로 조사하였다. 최근 1년이내 해외여행시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한 응답자는 76.2%였으며 23.8%는 가입하지 않았다.

- 최근 해외 출국 시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했던 381명 중 9.2%는 코로나19 이전에는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


□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자의 49.9%는 표준형/기본형 상품에 가입했으며 삼성화재 상품 가입자(23.6%)가 가장 많았다.

- 해외여행자보험 가입경로는 여행사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는 상품(26%)이 가장 많았으며 보험사 인터넷 홈페이지(17.1%), 트래블로버, 마이뱅크 등 온라인 플랫폼(12.9%)이 그 뒤를 이었다. 해외여행자보험 선택 시 고려사항은 보험료(13.1%)보다는 보장범위(45.9%)였으며 가입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장내용은 '해외상해의료비'(28.6%)였다. 반면, 가입자들은 해외여행자보험 보험료에 대한 만족도가 낮았다.

- 해외여행자보험 청구경험은 휴대품 손해 및 분실(38.2%)이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이어 해외질병 의료실비(27.3%), 해외상해 의료실비(20%), 배상책임(16.4%)등이 있었다.


□ 해외여행자보험의 8.7%가 계약내용을 인지하지 못하고 상품에 가입했다. 그 이유는 여행사패키지에 포함되어있었고 여행사에서 약관 및 내용을 안내했지만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36.4%)'가 가장 많았다. 또한 25.7%가 해외여행자보험 보험료 청구 관련 서류를 인지하지 못했으며, 15.5%는 계약서(가입동의서)를 교부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 최근 1년이내 해외여행을 갔으나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응답자는 '해외 체류 기간이 짧아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

- 추후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할 경우 여행사 패키지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하겠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추후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보험료(20.2%)보다 보장범위(42.9%)를 더 고려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장내용은 '해외상해의료비'(28.6%)였다.


□ 해외여행자보험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해외여행이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는 장점과 한도와 특약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단점을 가장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시 체류비를 지원하는 등 시대와 상황에 맞도록 보장 내용이 개선되어야한다.'는 요구도가 가장 높았다.


□ 금융소비자연맹 전지원 연구원은 해외여행자보험 소비자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 해외여행보험 연계 사업자에게 금융상품 설명의무를 부과하여, 상품 가입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상품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붙임. 금융소비자연맹 보도자료 제867호 해외여행자보험 비교조사 결과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