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무선충전기, 제품 간 충전시간 상온에서 최대 2.4배 차이나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전기전자팀(043-880-5925)
  • 게시일2023-02-08
  • 조회수2,225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무선충전기, 제품 간 충전시간 상온에서 최대 2.4배 차이나요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브랜드 무선충전기 14개 제품(단독형/멀티형)을 시험·평가했어요 [시험결과(요약)] 1) 충전시간 (완충소요시간) : 제품 간 차이 있으나, 주변온도 상승 시에는 공통적으로 길어져요 2) 이물감지성능 : 1개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제품이 미흡해요 3) 충전가능 범위 :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고, 거치형 제품에 비해 패드형이 충전가능 범위가 넓었어요 4) 부가기능 : 제품별로 충전중 표시, 충전완료 표시, 현재시간 표시, 무드등, 충전코일 위치조정 등의 기능에 차이가 있어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과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시험결과(요약)] 5) 전자파발생량[자기장강도] · 정전기내성 : 전 제품 이상 없었어요 6) 표시사항 : 3개 제품이 표시기준에 부적합했고, 대부분 제품이 이물질 주의사항 및 고온에서 충전속도 느려짐에 대한 정보제공이 미흡해 개선이 필요했어요 * 해당업체는 개선조치 완료 또는 진행중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과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무선충전기 제품 형태] 선호하는 제품 형태 및 충전 패드 개수를 고려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합니다 - 단독형 : 충전할 수 있는 패드가 1개 있는 제품 - 멀티형 :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등을 동시에 2개 이상 충전할 수 있는 제품 - 거치형 : 제품을 비스듬히 세운 상태로 충전하는 형태의 제품 - 패드형 : 제품을 바닥과 수평하게 눕혀서 충전하는 형태의 제품무선충전기 시험·평가 대상제품 [단독형 제품 : 충전할 수 있는 충전패드가 1개 있는 제품] - 리큐엠(QWC-P150) - 벨킨(WIB002) - 삼성전자(EP-P2400) - 스카이필(SKY-W35) - 아이리버(IHW-F30P) - 아트뮤(NEOQUICK-WC910) - 알로코리아(UC110W) ※ 자세한 시험대상 제품은 소비자24(consumer.go.kr)의 비교공감에서 확인하세요무선충전기 시험·평가 대상제품 [멀티형 제품 :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등 동시에 2개 이상(충전패드 2개 이상) 충전할 수 있는 제품] - 디엠케이(SPE-STW6200) - 리큐엠(QWC-T2505) - 삼성전자(EP-P5400) - 스카이필(SKY-W34) - 아이리버(ITC-ON31) - 아트뮤(WF210) - 알로코리아(UC320W) ※ 자세한 시험대상 제품은 소비자24(consumer.go.kr)의 비교공감에서 확인하세요 무선충전기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충전속도 : 상온(20℃)에서 충전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제품] - 단독형 : 삼성전자(EP-P2400) 1시간 40분 - 멀티형 : 삼성전자(EP-P5400) 1시간 38분 [충전범위 : 충전가능 범위가 넓어 충전이 용이한 제품] - 단독형 : 417㎟ 삼성전자(EP-P2400), 489㎟ 아이리버(IHW-F30P) - 멀티형 : 429㎟ 삼성전자(EP-P5400), 486㎟ 아트뮤(WF210)  무선충전기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이물감지 : 이물 감지 성능이 우수하고, 이물 발열이 적은 제품] ※ 이물을 감지하거나, 이물 온도 60도 이하로 온도상승이 제한적 1) 전도성 금속 이물, 동전이물 : 벨킨(WIB002) 2) 동전이물 : 디엠케이(SPE-STW6200), 삼성전자(EP-P2400), 삼성전자(EP-P5400), 아이리버(IHW-F30P), 알로코리아(UC110W)   유선충전 대비 무선충전 속도 [충전속도비교] 1) 유선충전어댑터* - 주변온도 : 20℃,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 1시간 14분 - 주변온도 : 30℃,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 1시간 14분 2) 무선충전기 - 주변온도 : 20℃, 평균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 2시간 31분 - 주변온도 : 30℃, 평균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 4시간 43분 *스마트폰(갤럭시S21)을 25W 충전어댑터(삼성전자)로 충전한 조건임.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비교] - 20℃: 유선 1:14, 무선(평균) : 2:31 [1시간17분 추가소요] - 30℃: 유선 1:14, 무선(평균) : 4:43 [3시간29분 추가소요] 무선충전기 구매·선택 시 확인해야 할 정보 [무선충전기 사양 및 기능 확인] 1) 무선 충전 지원 여부 - 보유한 기기의 무선충전 지원 여부 및 무선충전기의 호환성을 확인합니다. 2) 무선 충전 출력 - 충전어댑터, 무선충전기, 스마트폰 및 주변기기의 지원 출력을 확인합니다. -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충전어댑터의 출력이 충전 패드의 출력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세부 기능 확인 - 스마트폰 및 주변기기 동시충전, 충전 상태 알림, 코일 위치 조정 등 제품의 세부 기능을 확인합니다. 무선충전기 소비자 주의사항 [무선충전기 사용 시 주의사항] 1) 무선충전기와 모바일기기 사이에 이물질(금속류, 동전, 자석, 카드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주위 온도가 높을수록 충전 속도가 느려지므로, 고온 또는 습한 환경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3) 무선 고속 충전을 위해 제품의 정격입력을 확인하여 사양에 맞는 충전어댑터를 사용하세요 4) 모바일기기에 두꺼운 재질의 커버를 장착하거나, 기기가 무선충전기 정위치에 거치되지 않으면 정상적인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개요


[일반비교정보]

무선충전기, 제품 간 충전시간 상온에서 최대 2.4배 차이나


- 주변온도 상승 시 충전시간 길어지고, 접촉면 사이 이물이 낄 경우 발열에 주의 -


'무선충전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던 무선 충전기능이 최근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탑재되면서 무선충전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주요 브랜드 무선충전기 14개 제품(단독형/멀티형)을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 간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이물감지 성능 등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구매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시험평가 대상 제품]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품형태

구입가격[원]***

단독형* 리큐엠 (주)오로라모바일 QWC-P150 거치·패드형 겸용 22,900
벨킨 (주)디지월드 WIB002 거치형 49,900
삼성전자 삼성전자(주) EP-P2400 패드형 47,500
스카이필 스카이랩(주) SKY-W35 거치·패드형 겸용 36,900
아이리버 (주)해인씨앤에스 IHW-F30P 패드형 16,110
아트뮤 (주)아트뮤코리아 NEOQUICK-WC910 거치형 29,700
알로코리아 알로코리아(주) UC110W 거치형 14,900
멀티형** 디엠케이 (주)디엠케이코리아 SPE-STW6200 거치형 15,900
리큐엠 (주)오로라모바일 QWC-T2505 거치·패드형 겸용 29,940
삼성전자 삼성전자(주) EP-P5400 패드형 63,350
스카이필 스카이랩(주) SKY-W34 거치형 34,900
아이리버 (주)원테크플러스 ITC-ON31 거치형 34,900
아트뮤 (주)아트뮤코리아 WF210 패드형 29,700
알로코리아 알로코리아(주) UC320W 거치형 32,900
  • 충전할 수 있는 충전패드가 1개 있는 제품
  •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등을 동시에 2개 이상(충전패드 2개 이상) 충전할 수 있는 제품
  • 2022. 08.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은 제품 간 차이 있으나, 주변온도 상승 시에는 공통적으로 길어져 (세부내용, 9페이지)


(충전시간[완충소요시간]) 방전된 스마트폰을 완전 충전*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상온(20℃)에서 최소 1시간 38분~최대 3시간 51분으로 제품 간 최대 2.4배 차이가 있었고, 주변온도 상승(20℃→30℃) 시에는 전 제품의 완충 시간이 4시간 이상으로 급증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
    • 배터리 충전 표시가 100%까지 걸리는 시간 기준임.


    - (무선·유선충전기 비교) 스마트폰을 고속 유선충전기(25W)로 완전히 충전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주변온도에 관계없이 1시간 14분 수준으로 무선충전기에 비해 상온 1시간, 30℃ 조건에서는 3시간 이상 평균 충전시간*이 짧았다.
    • 시험평가 무선충전기 제품의 평균 충전시간은 20℃ 2시간 31분, 30℃ 4시간 43분임.



    ☐ 충전가능 범위는 제품·형태별 차이 있어 (세부내용, 12페이지)


    (충전가능 범위) 무선충전 패드의 중앙에서 상하좌우의 충전범위는 23㎟~489㎟ 수준으로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고, 패드형이 거치형 제품에 비해 충전가능 범위가 넓었다.



    ☐ 이물감지성능은 1개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제품이 미흡해 (세부내용, 13페이지)


    (이물감지) 무선충전기와 스마트폰 사이에 이물(전도성 금속이물, 동전이물)을 넣은 상태로 충전 시 이물감지 성능 및 발열 여부를 확인한 결과, 대부분 제품이 이물을 감지하지 못해 60℃를 초과하는 발열이 발생했다.


    - (전도성 금속이물*) 벨킨(WIB002) 제품만 모든 이물을 감지하였고, 나머지 제품들은 일부 이물을 감지하지 못하고 충전이 진행되어, 이물 온도가 60℃를 초과했다.
    • 15㎜ 스틸디스크, 20㎜ 스틸링, 20㎜ 알루미늄 호일, 20㎜ 알루미늄 디스크, 15㎜ 스틸디스크 15㎜ 이격


    - (동전이물) 전 제품이 일부 이물을 감지하지 못하고 충전이 진행됨에 따라 이물 온도가 상승했으나, 벨킨(WIB002), 삼성전자(EP-P2400, EP-P5400), 아이리버(IHW-F30P), 알로코리아(UC110W), 디엠케이(SPE-STW6200) 등 6개 제품은 동전 온도가 60℃ 이하로 온도상승이 제한적이었다.



    ☐ 전자파발생량(자기장강도), 정전기내성은 이상 없어 (세부내용, 14페이지)


    (전자파발생량[자기장강도]) 제품 작동 중 30cm 거리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발생량(자기장강도)*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전자파인체보호기준을 충족해 이상이 없었다.
    • 전자파인체보호기준(전파법)에 명시된 일반인에 대한 노출지수


    (정전기내성) 제품 작동 중 외부 정전기에 노출되었을 때 이상 여부를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다.



    ☐ 3개 제품이 표시기준에 부적합해 (세부내용, 15페이지)


    (표시기준) 제품의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2개 업체 3개 제품이 제조 연월을 표기하지 않아 관련 기준*에 부적합했고, 해당 업체**는 개선을 진행 중이다.
    • 적합성평가 표시기준(전파법)
    • ㈜아트뮤코리아, ㈜원테크플러스는 개선 계획을 회신함.


    (주의표시) 고온에서 충전속도가 느려지거나 이물에 대한 주의 표기가 미흡한 8개 업체 12개 제품에 대해 표시개선을 권고하였고, 해당 업체*는 개선 조치를 진행 중이다.
    • ㈜디엠케이코리아, 벨킨(유), 삼성전자㈜, 스카이랩㈜, ㈜아트뮤코리아, ㈜오로라모바일, ㈜원테크플러스, ㈜해인씨앤에스 등 8개 업체는 개선 계획을 회신함.




    ☐ 제품별로 부가기능에 차이 있어 구매 전에 확인해야 (세부내용, 15페이지)


    (부가기능) 제품별로 충전중 표시, 충전완료 표시, 현재시간 표시, 무드등, 충전코일 위치조정 등의 기능에 차이가 있어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 무선충전기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


    ☐ 무선충전기 구매 시 주요 성능·가격·편의기능 등을 고려하여 제품 선택해야


    (부가기능)제품별로 주요 성능(충전속도, 이물감지, 충전범위 등)·가격·편의기능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시험평가 결과를 참고하여 사용 목적과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external_image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IT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무선충전기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 및 주의사항

    붙임2.무선충전기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3. 무선충전기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