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콜라겐, 제품별로 광고와 분자크기 차이 있어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연맹
  • 담당자이향기, 송민경 (02-795-8426 / 02-794-7029)
  • 게시일2022-12-21
  • 조회수30,17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콜라겐, 제품별로 광고와 분자크기 차이 있어요!한국소비자연맹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14개 제품에 대한 안전성 일일섭취량 경제성을 시험 평가했어요 건강기능식품 3개 에버콜라겐타임, 라이필 더마 콜라겐 바이옴, 올앳미 콜라겐3270. 기타가공품 11개 네이처클리닉 피쉬콜라겐,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300D, 골든허브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푸른들판 저분자 피쉬콜라겐, 로엘 저분자피쉬콜라겐, 리얼미 저분자콜라겐, 권뱅푸드 피쉬콜라겐, 오뉴 피쉬콜라겐, 매일습관 저분자 콜라겐 순수100%, 캐나다 생선콜라겐, 홀리데이즈 피쉬콜라겐 100.일부 제품에서 일반세균 검출됐어요! 조사 대상 14개 제품 모두 대장균은 불검출됐어요 세균수(일반세균)는 별도 규격기준이 없으나, 기타가공품 11종 중 1개 제품이 1,3X100000 으로 나타났어요 제품명 네이처클리닉 피쉬콜라겐 세균수1.3*100000,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300D 세균수85, 골든허브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세균수40분자크기가 광고와 다른 제품 있어요1. 기타가공품 11종(100%콜라겐 성분 제품)에 대해 분자크기 시험을 진행한 결과, 2개 제품만 광고 내용에 적합했어요 광고내용에 적합한 제품 2종. 리얼미 저분자콜라겐, 매일습관 저분자 콜라겐 순수100%. 광고내용과 다른 제품 7종. 네이처클리닉 피쉬콜라겐 (주)허브큐어,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300D, 골든허브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푸른들판 저분자 피쉬콜라겐, 로엘 저분자피쉬콜라겐, 권뱅푸드 피쉬콜라겐, 오뉴 피쉬콜라겐. 광고에 분자크기 정보가 없는 제품 2종. 캐나다 생선콜라겐, 홀리데이즈 피쉬콜라겐 100.분자크기가 광고와 다른 제품 있어요2. 제품명, 콜라겐 분자크기 순. 단위는 Da(달론) 네이처클리닉 피쉬콜라겐, 2232.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300D, 1467. 골든허브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2243. 푸른들판 저분자 피쉬콜라겐, 1331. 로엘 저분자피쉬콜라겐, 1611. 리얼미 저분자콜라겐, 1493. 권뱅푸드 피쉬콜라겐, 2157. 오뉴 피쉬콜라겐, 2465. 매일습관 저분자 콜라겐 순수100%, 1403. 캐나다 생선콜라겐, 3725. 홀리데이즈 피쉬콜라겐 100, 1454.제품별로 일일 섭취량 차이 있어요 제품명, 일일 콜라겐 섭취량(g)순.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타임, 3. 라이필 더마 콜라겐 바이옴, 1.65. 올앳미 콜라겐3270, 3.27. 기타 가공품 네이처클리닉 피쉬콜라겐, 4.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300D, 5. 골든허브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2.푸른들판 저분자 피쉬콜라겐, 10. 로엘 저분자 피쉬콜라겐, -(정보없음). 리얼미 저분자 콜라겐, 2. 권뱅푸드 피쉬콜라겐, -(정보없음). 오뉴 피쉬콜라겐, 15. 매일습관 저분자 콜라겐 순수100%, 1. 캐나다 생선콜라겐, 6. 홀리데이즈 피쉬콜라겐 100, 1.2. * 일일 콜라겐 섭취량은 업체가 제시한 1회 섭취량과 일일 최대섭취횟수를 고려하여 계산한 값.제품별로 가격 차이 있어요 건강기능식품 올앳미 콜라겐3270, 최저288원. 라이필 더마 콜라겐 바이옴 최대 562원. 기타 가공품 로엘 저분자피쉬콜라겐 최저 80원. 매일습관 저분자 콜라겐 순수100% 최대672원콜라겐 구매할 땐 꼭 기억하세요! 1.먹는 코라겐 제품은 건강기능식품과 기타가공품 두 가지 식품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어,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 여부를 꼼꼼히 살펴 구매해야 해요 2.흡수가 잘 된다는 저분자 크기의 광고보다는, 안전성을 철저하게 고려한 제조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한 제품인지를 살펴 구매하는 것이 필요해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바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피쉬콜라겐 업체별 근거 없는 저분자 경쟁,

제품별 분자크기 최대 7.5배



- 업체별 저분자 기준 제각각 분자크기 저분자, 초저분자로 광고, 소비자 오인ㆍ혼동 우려 있어
- 콜라겐(기타 가공품)의 광고 시 분자크기와 실험측정치는 최소 1.1 ~ 최대 7.5배 차이
- 일부 콜라겐 제품은 일반세균 검출로 안전 관리 미흡, 중금속 관리 필요
- 제품 간 섭취량 15배 차이, 일일권장섭취량에 대한 소비자 정보 필요


‘콜라겐’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시중 유통되는 먹는 콜라겐의 식품 유형은 개별인정형의 건강기능식품과 기타 가공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대부분의 콜라겐 제품은 중국, 베트남, 인도,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피쉬(fish)콜라겐을 원료로 사용하여 피쉬 콜라겐이 저분자 크기로 체내 흡수가 잘 된다 것을 강조하며 각 제품마다 분자크기를 앞세운 광고를 하고 있으나 현재 저분자 크기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다. 대개 1,000Da이하를 저분자로 보고 저분자, 초저분자의 표현을 하고 있지만 허위ㆍ과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저분자에 대한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

기타 가공품으로 판매되는 먹는 콜라겐의 대부분 제품은 외국에서 원재료를 수입하여 소분ㆍ유통 판매되고 있으나 영세한 업체의 경우 수입 시 제조국에서 제시하는 원료 성적서에 대한 검증이 어려우며, 일부 기타 가공품의 경우 일반세균 검출로 제품에 대한 안전관리가 미흡하다.

중금속 기준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에는 별도 기준이 있으나 기타 가공품 콜라겐에 대한 기준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콜라겐의 경우 어류(fish)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원료 유래의 중금속이 검출될 우려가 있어 기타 가공품이더라고 중금속 모니터링을 통한 통일된 검사기준 검토가 요구된다.

이에 한국소비자연맹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의 광고 내용 확인 및 소비자가 안전성을 확보한 콜라겐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저분자 피쉬콜라겐(건강기능식품 3개 제품, 기타가공품 11개 제품)에 대한 콜라겐 분자크기 및 미생물 (세균수, 대장균), 중금속(납, 카드뮴, 비소, 수은, 메틸수은) 등의 안전성 검사를 `21. 09. 17 ~ 10. 14에 걸쳐 시험·평가를 진행하였다.


시험결과, 조사대상 14종 모두 대장균 및 중금속 규격기준적합하였으나, 일부 기준이 없는 중금속에 대해 원료 유래에 따른 관리방안이 필요하고 콜라겐 분자크기는 저분자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어 소비자가 오인・혼동의 우려가 없도록 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 먹는 콜라겐 제품의 미생물 시험결과 대장균은 모두 불검출로 기준에 적합하였으나, 일부제품에서 일반세균이 검출되었다.

ㅇ 콜라겐(건강기능식품) 3종과 콜라겐(기타가공품) 11종 모두 대장균은 불검출로 기준에 적합함.
  • 식품의 기준 및 규격(고시 제2020-128호)의 기타식품류의 기준 및 규격_24.2. 기타가공품에 따름

ㅇ 세균수(일반세균)는 별도의 규격기준이 없으나 콜라겐(기타가공품) 11종 중 1개 제품이 1.3×105으로 나타남.(8페이지 참고)
- 대장균은 규격기준에 모두 적합하나, 일반세균의 경우 일부 제품에서 검출되어 수입 시 원료에 대한 위생관리 및 제품을 제조ㆍ유통 하는 과정에 대한 안전 관리철저히 할 필요가 있음.



■ 먹는 콜라겐의 경우 식품유형에 따라 중금속에 대한 규격 기준이 다르지만, 어류에서 유래할 수 있는 중금속에 대해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ㅇ 건강기능식품에서는 납(1.0mg/kg 이하)과 카드뮴(0.3mg/kg 이하)에 대해 규격기준을 정하고 있으며, 조사대상 3개 제품 모두 규격기준에 적합함.

ㅇ 기타가공품은 현재 무기비소(1.0mg/kg 이하/현미, 미강, 쌀눈, 톳 또는 모자반을 사용한 식품에 한함)에 대해서만 규격기준을 가지고 있음.

- 기타가공품의 경우 중금속 규격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나 실제 콜라겐의 경우 어류에서 추출된 콜라겐으로 원료에 따라 중금속이 검출될 수 있어 가공품의 원료에 대한 중금속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가 필요함.

- 조사대상인 먹는 콜라겐의 경우 민물에서 잡히는 어류가 주된 원료로 이용되어 이로 인해 비소의 함량이 높게 나타날 수 있다. 시험 결과 최소 0.0058 ~ 최대 0.9882 mg/kg가 검출되어 비소(1.0mg/kg 이하) 규격기준에 근접하여 비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요구됨.(9페이지 참고)



■ 조사대상 제품 중 기타가공품 콜라겐 11종의 분자크기를 보면 광고하는 내용과 다른 제품이 총 7개 제품, 광고내용에 적합한 제품이 2종, 분자크기에 대한 광고가 없는 제품이 2종으로 나타났다.
  • 기타가공품 콜라겐 제품은 원재료 함량이 콜라겐 100%인 단일성분을 조사대상으로 함.

ㅇ 광고내용과 다른 7종의 제품은 광고의 분자크기와 실제 분자크기 가 실험결과 최소 1.1 ~ 7.5배의 차이를 보임.(7페이지, 10페이지 참고)

- 시험대상 제품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3종의 콜라겐 제품은 유산균, 비타민 등 다른 성분이 혼합된 제품으로 콜라겐 단일성분의 분자크기 측정이 어려워 판정에서 제외함.



■ 조사대상 제품의 일일 섭취량은 업체의 섭취량 정보에 따라 최저 1g ~ 최대 15g으로 제품 간 큰 차이를 보여 소비자가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정확한 일일섭취량 정보가 필요하다.



■ 콜라겐 제품의 10g당 가격은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최저 288원 ~ 최대 562원으로 나타났고, 기타가공품의 경우 최저 80원~ 627원 약 7.8배의 차이를 보인다.





붙임1. 시험대상제품 및 시험항목 및 방법 기준
붙임2. 시험결과 및 분석
붙임3. 제품구매 및 취급 시 주의사항 및 시험 제품별 특징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