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여행용 캐리어, 시험대상 전 제품 내충격성 등 내구성 우수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섬유신소재팀(043-880-5894)
  • 게시일2022-08-25
  • 조회수1,11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여행용 캐리어, 시험 대상 전 제품 내구성이 우수해요위탁수하물용 지퍼형 캐리어 (브랜드는 ‘가나다’순) [하드케이스(폴리카보네이트 소재 제품)] 던롭(DPC058-24GY),만다리나 덕(OSV32002), 쌤소나이트(AY8*14002), 쌤소나이트레드(HG0*19005), 아메리칸투어리스터(HA9*13002), 키플링(KI7434P3900 999) [소프트케이스(섬유 소재 제품)] 던롭(NEW F107-24BK), 쌤소나이트(DZ0*09002)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여행용 가방 6개 브랜드 8개 제품을 시험했어요내구성, 전 제품이 우수해요 [내충격성] 낙하충격에 견디는 정도 : 짐을 넣은 상태로 90cm에서 낙하 시험 (우수) [주행내구성] 주행 중 바퀴와 본체가 충격에 견디는 정도 : 1~3cm 턱이 있는 드럼 위에서 짐을 넣은 상태로 12시간 이상 주행 시험 [손잡이 부착강도] 손잡이가 본체에 견고하게 부착된 정도 : 짐을 넣은 상태에서 몸통 손잡이의 이탈 및 변형 확인 시험 [지퍼 왕복 개폐내구성] 일정 횟수 이상 지퍼를 왕복 개폐했을 때 손상여부 평가 : 5,000회 반복 시험 - 전 제품 이상 없었어요염색성은 시험대상 전 제품이 우수했어요 [염색견뢰도] 가방에 사용된 섬유 소재의 색상이 물, 마찰 등에 의해 사용 중 묻어나거나 변하지 않는 정도 - 모든 제품이 4-5급*으로 색상변화와 색 묻어남이 적었어요 *1급에서 5급으로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색상변화가 적음 내긁힘성은 차이가 있었어요 - 하드케이스 제품의 외부가 스크래치에 견디는 정도 [5급] 만다리나 덕(OSV32002), 쌤소나이트(AY8*14002), 키플링(KI7434P3900 999) [4급] 던롭(DPC058-24GY), 쌤소나이트레드(HG0*19005) [3급] 아메리칸투어리스터(HA9*13002) - 제품 간 차이* 있었어요 *1급에서 5급으로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표면손상이 적어 내긁힘성이 우수 일부 제품은 사용한 소재 정보가 부정확했어요 조사대상 제품의 소재가 표시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결과 던롭(DPC058-24GY), 키플링(KI7434P3900 999) - 표시된 소재 외 다른 소재가 검출되었어요 ※ 던롭은 ABS 등의 혼입 방지를 위한 공정관리 개선 예정임을 회신함[여행용 캐리어 사용팁] - 분실 대비 및 위탁수하물을 찾기 수월하도록 이름표, 리본 등의 식별가능한 표식을 해두세요 - 항공기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경우 여행용 가방에 반입 금지 물품을 넣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가장 많이 적발되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 : 라이터, 보조배터리, 칼 가위류 등) ※ 자세한 정보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보안 365(www.avsec365.or.kr)에서 검색 가능 [여행용 캐리어 폐기 방법] - 여행용 가방은 금속, 플라스틱, 섬유 등 다양한 소재가 혼합되어 있고 종량제 봉투에 담기지 않으므로 분류에 맞는 생활 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신고하여 배출하여야 해요 ※ 지자체별로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이 다를 수 있어 개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확인이 필요함.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여행용 캐리어, 시험대상 전 제품 내충격성 등 내구성 우수해


- 일부 하드케이스 제품은 소재 표시가 부정확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여행용 가방(6개 브랜드 8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시험대상 제품 모두 내구성이 우수했고 사용 중 색상변화나 색 묻어남이 적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소재 표시가 부정확했고 제품 간 보유 기능에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여행용 가방 품질비교 】

    대상 제품 : 위탁수하물용 지퍼형 캐리어
    대상 제품 : 하드케이스(폴리카보네이트) 6개 제품, 소프트케이스(폴리에스터) 2개 제품
      조사 항목 : 내구성(내충격성, 주행내구성 등), 사용성(색상변화, 내긁힘성, 균형안정성), 안전성(pH, 폼알데하이드 등)
  • 하드케이스 : 폴리카보네이트, 알루미늄 등 딱딱한 소재로 만들어진 캐리어
  • 소프트케이스 : 섬유, 가죽 등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캐리어


내충격성 등 내구성은 시험대상 전 제품이 우수해 (세부내용, 6페이지)

가방이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충격에 견디는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여행용 가방에 대한 국가표준인 KS 기준(30cm)보다 높은 90cm에서 떨어뜨린 결과, 파손 및 기능 고장이 없어 조사대상 전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바퀴와 본체가 턱이나 모서리에 부딪혀 부러지지 않는지를 알아보는 주행 내구성 시험에서도 변형되거나 파손된 제품은 없었다. 또한, 가방에 손잡이가 견고하게 부착된 정도와 지퍼를 반복적으로 여닫을 때의 내구성을 KS 기준에 따라 진행한 시험에서도 전 제품에 변형이나 이탈이 없었다.


염색성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으나, 내긁힘성은 차이 있어 (세부내용, 7페이지)

염색성을 시험한 결과, 모든 조사대상 가방의 안감과 소프트케이스 제품의 겉감은 물, 마찰 등에 의해 색상이 변하거나 사용 중 묻어나는 정도가 적은 4-5급*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하드케이스 제품의 외부가 스크래치에 견디는 정도에 대한 시험에서는 약한 표면손상이 발생한 3급부터 표면손상이 없는 5급**까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 1급에서 5급으로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색상변화와 색 묻어남이 적음.
  • 1급에서 5급으로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표면손상이 적음.


일부 제품은 사용한 소재 정보가 부정확해 (세부내용, 붙임자료 8-9페이지)

조사대상 제품의 소재가 표시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결과, 하드케이스 가방 중 던롭(DPC 058-24GY)과 키플링(KI7434P3900 999) 2개 제품에서 표시된 소재 외에 다른 소재가 검출되었다.

⇒ 던롭은 ABS 등의 혼입 방지를 위한 공정관리 개선 예정임을 회신함.


이번 결과는 지난 2018년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기내용 캐리어 시험검사 결과보다 전반적으로 품질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당시에는 시험대상 9개 제품 중 7개 제품에서 다른 소재가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여행ㆍ레저용 제품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여행용 가방(캐리어)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여행용 가방(캐리어) 종합결과표

붙임3. 여행용 가방(캐리어) 구매·사용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