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의 흡수성능·사용감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섬유신소재팀
  • 게시일2022-03-02
  • 조회수2,82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의 흡수성능·사용감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필수 육아용품인 일회용 기저귀는 사용이 편리하고 흡수력이 좋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에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사용 경험이 높은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흡수성능, 소비자 사용감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시험대상 9개 제품 모두 안전성에 이상 없어요.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의 안전기준에 따른 유해 물질을 시험한 결과 시험 대상 9개 제품 모두 안전성 기준 적합해요. 환경표지 인증기준(유아용기저귀)에 따른 아크릴산 단량체와 일본 브랜드 제품의 방사성 물질(Cs-134, Cs-137, I-131)은 불검출로 이상 없었어요. 소비자24 24시간 열린소비자포털


흡수성능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 역류량 - 기저귀에 흡수된 소변이 되묻어 나오는 정도(적을수록 우수) 1회 소변(80㎖) 모든 제품이 우수 / 2회 소변(160㎖) 상대적으로 우수 나비잠(코지 (팬티)), 보솜이(액션핏앤모션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 흡수시간 - 기저귀 표면에서 1회 소변(80㎖)이 완전히 흡수되는 시간 1초 이하 : 군(프렌드 팬티), 나비잠(코지 (팬티)), 마미포코(에어핏공기솔솔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 2.2초로 차이가 있었음


순간흡수율 - 흐르는 소변을 순간적으로 흡수하는 정도 소변이 닿는 순간 100% 흡수 보솜이(액션핏앤모션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하기스(보송보송 팬티) 상대적으로 ‘우수’- 최대흡수량 - 기저귀가 최대로 흡수할 수 있는 소변의 양 - 누출량 - 기저귀의 방수막을 통과해 바깥으로 새어 나온 소변의 양 모든 제품이 정상적인 사용 조건에서 이상 없었어요


만족도, 촉감 등 소비자의사용감 평가*에서는 제품 간 차이 있어요 *11~13kg의 남아를 양육하는 30대 여성 120명 대상이 시험대상 모든 제품을 사용한 후 평가 (단위: 점 / 5점 척도) - 만족도 1위 :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3.7점 - 촉감 1위 : 나비잠(코지 (팬티)) 4.1점 - 뭉치지 않는 정도 1위 : 하기스(보송보송 팬티) 4.1점 - 허리밴드 조임 적정성 1위 : 나비잠(코지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3.8점


두께, 무게, 흡수체 치수는 제품별 차이 있어요 - 두께 - 최소 4.3㎜ ~ 최대 8.4㎜ 나비잠(코지 (팬티)), 군(프렌드 팬티) - 무게 - 최소 25.5g ~ 최대 39.4g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 흡수체 치수 - 길이 : 최소 26.9㎝ ~ 최대 39.8㎝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폭 : 최소 9.3㎝ ~ 최대 12.8㎝ 마미포코(에어핏공기솔솔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제품표시에서 2개 제품이 개선 필요해요 - 제품표시 -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에 따라 제품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나비잠(코지 (팬티)),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표시기준에 부적합 했어요 나비잠, 팸퍼스 2개 업체는 위생용품 글상자 표시를 개선했음을 회신함.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사용 시 - 주의사항 - 1)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의 사이즈는 브랜드마다 L, 4단계, 대형 등 구분 기준이 다르므로, 아기 몸무게에 맞는 단계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2) 기저귀가 너무 크면 대소변이 샐 수 있고, 너무 작으면 아기가 불편할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적절한 크기의 기저귀 선택이 중요해요. 3) 제품별로 두께와 무게가 모두 다르므로, 아이에게 잘 맞는 두께와 무게의 제품을 선택하세요. - 신속한 교체와 올바른 보관 필요 - 1) 1회 소변(80ml) 후에는 생식기 부위의 안감 표면 습도가 높아지고, 2회 소변(160ml) 후에는 기저귀 전체적으로 습도가 높아지므로 새로운 기저귀로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2) 벌레, 이물질의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밀폐 상태로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의 흡수성능·사용감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필수 육아용품인 일회용 기저귀는 사용이 편리하고 흡수력이 좋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현재 다양한 브랜드에서 흡수성능을 강조한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를 판매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사용 경험이 높은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9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흡수성능, 소비자 사용감 등을 시험·평가했다.


* '군(프렌드 팬티)’, ‘나비잠(코지 (팬티))’, ‘마미포코(에어핏공기솔솔 팬티)’, ‘보솜이(액션핏앤모션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하기스(보송보송 팬티)’


시험 결과,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지만, 표시사항에서 2개 제품**이 관련 기준***에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했다. 역류량과 흡수시간 등 흡수성능과 전체적인 만족도, 촉감, 허리밴드 조임 적정성, 뭉치지 않는 정도 등 소비자 사용감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제2019-115호, 2019.11.28.)

** ‘나비잠(코지 (팬티))’,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제2018-79호, 2018.10.30.)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9개 제품을 선정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사용 경험이 높은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상위 9개 브랜드에서 ① 기저귀 유형은 팬티형, ② 남아용 또는 남녀공용, ③ 사이즈는 대형 또는 특대형(몸무게 12kg에 근접한 단계) 제품, ④ 해당 브랜드 공식몰에서 가장 저렴한 기저귀로 9개 제품 선정

36개월 이내의 자녀가 있는 남·342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우리 원, 2021.7.)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선정


[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입니다.
브랜드명* 제품명 수입판매사(제조국) 사이즈** 가격(원)***
군 브랜드 팬티 에리에르인터내셔널코리아 주식회사(태국) L 233
나비잠 나비잠 코지 (팬티) (주)나비잠(중국) 특대형 265
마미포코 마미포코 에어핏공기솔솔 팬티 엘지유니참 주식회사(한국) 대형 280
보솜이 보솜이 액션핏앤모션 팬티 깨끗한나라㈜(한국) 대형 265
슈퍼대디 슈퍼대디 리얼소프트 팬티 중원 주식회사(중국) 특대형 271
킨도 킨도 업 앤 플레이 팬츠 ㈜킨도(벨기에) 5단계 402
팸퍼스 팸퍼스 베이비 드라이 팬츠 한국피앤지판매 유한회사(필리핀) 4단계 300
페넬로페 페넬로페 미라클 팬티 ㈜더퍼스트터치(중국) XL 295
하기스 하기스 보송보송 팬티 유한킴벌리㈜(한국) 4단계 275
* 브랜드 순서는 '가나다' 순

** 몸무게 12kg이 중앙값에 근접한 단계의 사이즈로 브랜드 별 차이가 있음.

*** 가격은 21.11.10. ~ 21.12.01. 기간에 조사된 인터넷 최저가의 평균값임.

**** 단종, 리뉴얼로 조사 불가하여 기존 가격 반영



평가 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과 방법을 결정 9개 제품을 선정


36개월 이내의 자녀가 있는 남·여 소비자 3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우리 원, 2021.7.) 및 소비자 상담사례 결과를 바탕으로 중요 품질 항목 분석해 시험 항목에 반영함.


[ 시험대상 제품 ]

시험 평가 항목 및 방법
시험 항목 시험 방법 평가 기준

안전성

형광증백제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

(어린이용 기저귀)

기준 적합 여부 확인
pH
포름알데히드
아조염료

유해원소 함유량

(총 납, 총 카드뮴)

유해원소 용출

(안티몬, 비소 등 8종)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아크릴산 단량체 환경표지 인증기준(유아용 기저귀) 기준 충족 여부 확인
방사성 물질* 잔류 - 잔류 정도 확인

흡수성능

역류량

환경표지 인증기준 응용

(1회 소변 80mL)

상대 평가
누출량
흡수시간
순간흡수율 KS K ISO 9073-11 응용
최대흡수량 ISO 11948-1 응용

소비자

사용감

만족도, 촉감,

허리밴드 조임 적정성,

뭉치지 않는 정도

실사용 평가

(소비자 120명 대상)

결과 표시
상품정보 제품 표시사항 위생용품의 표시기준 기준 적합 여부 확인
제품특징 두께, 무게, 흡수체 치수 - 결과 표시

* 일본 브랜드(군) 1개 제품 대상 방사성 물질(Cs-134, Cs-137, I-131)


시험 결과


□ 흡수성능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세부내용, 7페이지)


ㅇ (역류량) 기저귀에 흡수된 소변이 피부에 되묻어나오는 역류량은 적을수록 우수하다. 시험 결과, 1회 소변(80mL)에서는 모든 제품이 우수했고, 2회 소변(160mL)에서는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나비잠(코지 (팬티))’, ‘보솜이(액션핏앤모션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ㅇ (흡수시간) 기저귀가 1회 소변(80mL)을 얼마나 빠르게 흡수하는지 흡수시간을 시험한 결과에서는 제품에 따라 1초 이하 ~ 2.2초로 차이가 있었다.

ㅇ (순간흡수율) 흐르는 소변을 순간적으로 흡수하는 정도인 순간흡수율은 5개 제품*이 소변이 닿는 순간 100% 흡수하여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보솜이(액션핏앤모션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킨도(업 앤 플레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하기스(보송보송 팬티)’

ㅇ (최대흡수량 · 누출량) 기저귀가 최대로 흡수할 수 있는 소변의 양과 기저귀의 방수막을 통과해 바깥으로 새어 나온 소변의 양은 모든 제품이 정상적인 사용 조건에서 이상이 없었다.


□ 만족도, 촉감 등 소비자의 사용감 평가*에서는 제품 간 차이 있어 (세부내용, 9페이지)

* 11~13kg의 남아를 양육하는 30대 여성 120여명이 시험대상 모든 제품을 사용한 후 평가 (평가 결과는 5점 척도로 점수가 높을수록 좋은 평가를 받음)


ㅇ (만족도) 제품의 전체적인 만족도는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가 3.7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ㅇ (촉감 등) 촉감은 ‘나비잠(코지 (팬티))’이 4.1, 허리밴드 조임 적정성은 4개 제품*이 3.8, 뭉치지 않는 정도는 ‘하기스(보송보송 팬티)’가 4.1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나비잠(코지 (팬티))’, ‘슈퍼대디(리얼소프트 팬티)’,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페넬로페(미라클 팬티)’, ‘하기스(보송보송 팬티)’


□ 두께, 무게, 흡수체 치수는 제품별 차이 있어(세부내용, 9페이지) )


ㅇ 제품별로 두께는 최소4.3mm ~ 최대 8.4mm, 무게는 최소 25.5g ~ 최대 39.4g이고, 흡수체 길이는 최소 26.9cm ~ 최대 39.8cm, 폭은 최소 9.3cm ~ 최대 12.8cm로 나타났다.


□ 제품표시에서 2개 제품이 개선 필요(세부내용, 11페이지) )


ㅇ (촉감 등)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에 따라 제품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2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했다.

* ‘나비잠(코지 (팬티))’, ‘팸퍼스(베이비 드라이 팬츠)'

⇒ (업체 회신) 나비잠, 팸퍼스 2개 업체는 위생용품 글상자 표시를 개선했음을 회신함.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육아 필수품인 일회용 기저귀 제품의 안전·품질에 대한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주요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종합결과표

붙임3.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