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고온에서 사용 시 충전속도 최대 2.8배 느려져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국 전기전자팀
  • 게시일2022-02-08
  • 조회수18,93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고온에서 사용 시 충전속도 최대 2.8배 느려져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차량의 대시보드·송풍구 등에 장착하여 스마트폰 거치와 무선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충전시간, 거치 안정성,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충전시간, 상온조건(20℃)에서는 제품 간 차이 적었으나, 고온조건(30℃)에서 사용 시 최대 2.8배 증가해 소비자 주의 필요해요 - 충전시간 : 스마트폰(갤럭시 s21스마트폰 사용)을 완전히 방전시킨 후 충전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 - 20℃ 조건 : 제품간 차이가 최대 14분 정도로 차이가 적었어요 나비(NV29-CWC15Q) 2시간 15분 가장 짧았음. 만도(MD20),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케이엠모터스(충잘) 2시간 10분대로 상대적으로 짧음. 오아(와이더P) 2시간 29분 가장 길었음 더존(TZ-C100), 아이리버(ICR-A300), 주파집(CWC02) 2시간 20분대로 상대적으로 길었음


- 30℃조건 : 모든 제품이 상온(20℃)조건에 비해 최소 1.9배에서 최대 2.8배 증가했어요 나비(NV29-CWC15Q) 6시간 13분 상대적으로 길었음 더존(TZ-C100), 만도(MD20),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아이리버(ICR-A300), 오아(와이더P), 주파집(CWC02), 케이엠모터스(충잘) 4시간 30분 ~ 4시간 39분 나머지 9개 제품 제품간의 차이가 크지 않았어요 * 겨울철 히터가 작동하는 송풍구에 설치하는 등 온도가 높아진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면 충전속도(시간)가 느려질 수 있음.


거치 안정성, 8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 거치 안정성 : 진동 및 충격 시험을 통해 스마트폰의 거치 안정성을 평가 나비(NV29-CWC15Q), 더존(TZ-C100), 만도(MD20),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오아(와이더P), 주파집(CWC02) 진동·충격에서 이상이 없어 상대적으로 우수


내구성(자동 그립) 제품 모두 우수해요 - 내구성 : 자동 그립을 10초 간격으로 반복 작동시켜 자동 그립의 내구성을 평가 모든 제품이 1만 회 작동 후에도 이상이 없어 우수 무선충전의 Qi 규격,제품 모두 충족하지 못해요 - 무선충전[Qi규격*] : Qi 규격의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출력 신뢰성 및 전도성 이물감지’** 시험 제품 모두 Qi 규격의 인증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어요 * 무선전력위원회(WPC)에서 제정한 자기유도형 무선충전의 국제규격으로 강제 기준이 아닌 단체 인증 규격임 ** Guaranteed power(출력 신뢰성) : 다양한 부하에서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시험, Foreign Object Detection(전도성 이물감지) : 스마트폰과 거치대 사이에 전도성 이물이 삽입 되었을 때 무선충전이 중지되거나 이물의 온도가 특정 온도 이상 과열되는지 확인하는 시험


안전성(전자파발생량)은 제품 모두 이상 없고, 일부 제품 주의사항 표시개선 필요해요 - 전자파 발생량* : 제품 작동 중 30cm 거리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강도를 확인 제품 모두 전자파인체보호기준을 충족해 이상이 없었어요 * 전자파인체보호기준(전파법)에 명시된 일반인에 대한 노출지수 시험 결과, 대부분 제품이 고온 조건에서 충전속도가 느려지고, 전도성 이물감지 성능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에 ‘고온 조건에서 충전시간 증가(변화) 또는 이물에 대한 주의사항’을 표시하지 않았던 브랜드에 대해 표시개선을 권고했어요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아이리버(ICR-A300), 오아(와이더P), 케이엠모터스(충잘) 해당업체 모두 권고안을 수용하여 주의사항을 표기할 예정이에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사용 시 주의사항 - 차량 송풍구의 열 등으로 인해 사용온도가 높아지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 스마트폰과 거치대 사이 IC카드(신용카드, 버스카드), 그립 링 등 전도성 물질이 있다면, 충전 시 발열로 인해 카드나 제품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 자력이 강한 물건은 제품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제품 가까이 두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제품 설치 시, 단단히 고정하지 않으면 흔들림 등으로 인해 거치대나 스마트폰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설치하세요. - 자동 그립 작동 시, 손가락 등이 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충전기 단자에 물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고온에서 사용 시 충전속도 최대 2.8배 느려져

- 거치 안정성, 내구성 등 성능 차이는 크지 않아 -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차량의 대시보드‧송풍구 등에 장착하여 스마트폰 거치와 무선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유통 제품 간 품질 차이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시험‧평가한 결과, 겨울철 히터가 작동하는 송풍구에 거치하는 등 온도가 올라가는 고온(30℃) 조건에서는 충전시간이 최대 2.8배 늘어나 소비자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나비(NV29-CWC15Q), 더존(TZ-C100), 만도(MD20), 메이튼(고충 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아이리버(ICR-A300), 오아(와이더P), 주파집(CWC02), 케이엠모터스(충잘) (가나다순)

반면, 스마트폰의 상온(20℃) 충전시간(충전속도), 거치 안정성, 자동 그립의 내구성 등은 제품별 성능 차이가 크지 않았다.

충전시간, 상온 조건(20℃)에서는 제품 간 차이가 적었으나, 고온 조건(30℃)에서 사용 시 최대 2.8배 늘어나 소비자 주의 필요 (세부내용, 7페이지)

(충전시간) 스마트폰*을 완전히 방전시킨 후 충전 완료까지 소요되는 충전시간은 상온(20℃)에서는 제품 간 최대 14분(2시간 15분~2시간 29분) 정도로 차이가 적었으나, 겨울철 히터 작동 등 온도가 상승한(20℃→30℃) 조건에서는 충전 시간이 최대 2.8배(1.9배~2.8배)까지 늘어났다.

  • 갤럭시 S21 스마트폰 사용

- (20℃조건) 상온(20℃) 조건에서 충전시간은 나비(NV29-CWC15Q), 만도(MD20),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케이엠모터스(충잘) 등 6개 제품이 2시간 10분대였고, 더존(TZ-C100), 아이리버(ICR-A300), 오아(와이더P), 주파집(CWC02) 등 4개 제품은 2시간 20분대로 상대적으로 길었다.

- (30℃조건) 고온(30℃)에 노출되는 환경에서의 충전시간은 4시간30분~6시간13분 수준으로 모든 제품이 상온(20℃) 조건에 비해 최소 1.9배에서 최대 2.8배 증가했고, 6시간13분 소요된 나비(NV29-CWC15Q) 제품이 가장 길었다.

※ 겨울철 히터가 작동하는 송풍구에 설치하는 등 온도가 높아진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면 충전속도(시간)가 느려질 수 있음.

거치 안정성, 8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세부내용, 8페이지)

(거치 안정성) 진동 및 충격 시험을 통해 스마트폰의 거치 안정성을 평가한 결과, 나비(NV29-CWC15Q), 더존(TZ-C100), 만도(MD20), 메이튼(고충ver.2), 신지모루(오그랩엑스), 아이나비(SHC-20), 오아(와이더P), 주파집(CWC02) 등 8개 제품은 진동‧충격에서 이상이 없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아이리버(ICR-A300), 케이엠모터스(충잘) 등 2개 제품은 ʻ양호ʼ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내구성(자동 그립), 제품 모두 우수 (세부내용, 9페이지)

(내구성) 자동 그립을 10초 간격으로 반복 작동시켜 자동 그립의 내구성을 평가한 결과, 모든 제품이 1만 회 작동 후에도 이상이 없어 ʻ우수ʼ했다.

무선충전의 Qi 규격, 제품 모두 충족하지 못해 (세부내용, 10페이지)

(무선충전[Qi규격*])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선충전 국제규격인 Qi(치) 규격의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출력 신뢰성과 전도성 이물감지’**를 시험한 결과, 제품 모두 Qi(치) 규격의 인증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 무선전력위원회(Wireless Power Consortium)에서 제정한 자기유도형 무선충전의 국제규격으로 강제 기준이 아닌 단체 인증 규격임.
  • Guaranteed power(출력 신뢰성) : 다양한 부하에서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시험
    Foreign Object Detection(전도성 이물감지) : 스마트폰 거치대 사이에 전도성 이물이 삽입 되었을 때 무선충전이 중지되거나 이물의 온도가 특정 온도 이상 과열되는지 확인하는 시험

안전성(전자파발생량)은 제품 모두 이상 없고, 일부 제품 주의사항 표시개선 필요 (세부내용, 11페이지)

(전자파발생량) 제품 작동 중 30cm 거리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강도(전자파발생량)*를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전자파인체보호기준을 충족해 이상이 없었다.

  • 전자파인체보호기준(전파법)에 명시된 일반인에 대한 노출지수

(주의사항) 시험 결과, 대부분 제품이 고온 조건에서 충전속도가 느려지고 전도성 이물감지 성능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고온 조건에서 충전시간 증가(변화) 또는 이물에 대한 주의사항’을 표시하지 않았던 6개 브랜드*에 대해 표시개선을 권고했고, 해당 업체 모두 권고안을 수용하여 주의사항을 표기할 예정이다.

  • ㈜메이튼, ㈜신지모루, 팅크웨어㈜(아이나비), ㈜드림어스컴퍼니(아이리버), 오아㈜, 케이엠모터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무선 제품(생활가전‧차량용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품질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종합결과표

붙임3.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제품 사진

붙임4.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구입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