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냉동만두, 피 두께·만두소 비율 등 제품별 차이 있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식품미생물팀
  • 게시일2021-12-02
  • 조회수6,49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냉동만두 피 두께, 만두소 비율 등 제품별 차이 있어요


코로나 19로 인한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냉동만두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요 2019년 5,078억원 2020년 역 5,456억원 7.4% 성장 (식품유통연감, 2021) 한국소비자원은 고기 만두 8종, 김치 만두 8종 등 총 16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만두피 두께,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만두피 두께 0.6mm 가장 얇아요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 1. 2mm 가장 두꺼워요 ㈜동원F&B 개성 왕만두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만두소 비율 및 양, 제품 특성에 차이 있어요 만두소 비율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만두피 가장 두꺼워요 만두소 비율 45% 가장 낮았어요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만두피 가장 얇아요 만두소 비율 73% 가장 높았어요 만두 1개당 무게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김치가득 13g(1개 무게) 만두소의 양이 상대적 적었어요 ㈜동원F&B 개성 왕만두 ㈜동원F&B 개성 김치왕만두 70g(1개 무게) 만두소의 양이 상대적 많았어요


만두의 씹힘성, 만두피 두께, 만두소 비율 및 양 등에 따라 달랐어요 씹힘성* 식품을 삼킬 수 있을 때까지 필요한 씹는 힘 * 씹힘성(Chewiness)은 고체 식품을 삼킬 수 있을 때까지 필요한 씹는 힘을 의미하며 높을수록 더 많이 씹어야 함. (KS Q ISO 11036(2018), 관능검사-방법론-텍스처 프로필) 만두피 두께가 가장 두꺼운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만두소 비율이 가장 높은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만두소 양이 많은 ㈜동원F&B 개성 왕만두 ㈜동원F&B 개성 김치왕만두 상대적으로 많이 씹어야 삼킬 수 있었어요


간식으로 섭취 시, 지방, 포화지방 및 나트륨 함량 고려하세요 만두의 간식 섭취 기준량(150g) 기준 확인 결과 ㈜이마트 노브랜드 정통왕교자 지방 21g 포화지방 7g 가장 많았어요 4.1개(150g)를 섭취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지방 39%, 포화지방 47% 수준도달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 나트륨 701mg 가장 많았어요 3.8개(150g)를 섭취 시, 나트륨 1일 기준치의 35% 수준도달 ※ 제품 150g 당 평균 영양성분 함량은 평균 열량 305kcal, 탄수화물 34g, 단백질 11g, 지방 14g, 포화지방 5g, 나트륨 573mg, 당류 3g 수준 * 일반인(4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평균적인 1일 영양성분 섭취 기준량(식품표시광고법 시행규칙, 총리령 제 1738호) : 지방 54g, 포화지방 15g, 나트륨 2,000mg 이는 한 끼 식사에 맞먹는 수준으로, 섭취 시 간장 등 소스류 사용을 줄이는 등 주의가 필요해요! ※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3%는 간식 및 야식으로 섭취한다고 응답(한국소비자원, 2021)


일부 제품,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허용오차 기준을 벗어났어요 정부는 정확한 정보 제공과 소비자의 합리적인 제품 선택을 위해 식품의 주요 영양성분을 표시하도록 식품의 표시기준*을 마련해 운영 중에 있어요. *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2021-7호 영양성분 확인 결과 ▶ 6개 제품이 관련 기준에 벗어나 개선이 필요했어요 ⇒ 해당 제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통보하고, 관련 업체에 자율 개선을 권고함. ⇒ (업체 회신) 2개 제품은 현재 자율적으로 영양표시를 개선하여 판매 중이며, 4개 제품은 품질관리 강화 및 표시개선 계획을 회신함.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항목 : 당류) → 자율 개선 완료 ㈜이마트 노브랜드 정통왕교자 (항목 : 당류) → 자율 개선 완료 주식회사 오뚜기 맛있는 교자만두 (항목 : 포화지방, 나트륨) → 개선 계획 회신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항목 : 단백질) → 개선 계획 회신 홈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고기교자만두 (항목 : 당류) → 개선 계획 회신 홈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김치교자만두 (항목 : 당류) → 개선 계획 회신


시험대상 모든 제품이 안전성에 문제없어요 - 미생물 - 식품첨가물(사카린나트륨) 및 이물 등 확인결과, 모든 제품 관련 기준**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1-79호) 적합


고기만두는 최대 2.4배, 김치만두는 최대 2.1배 가격 차이 있어요 고기만두(150g 기준) 주식회사 오뚜기 맛있는 교자만두 667원 가장 저렴해요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1,590원 가장 비싸요 김치만두(150g 기준)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803원 가장 저렴해요 ㈜동원F&B 개성 김치왕만두 1,662원 가장 비싸요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보냉제 사용 필요해요 대부분의 업체가 환경을 고려해 택배 배송 시 친환경 보냉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1개 업체, 폐기가 어려운 고흡수 폴리머 아이스팩을 사용 → 친환경 보냉제로 개선이 필요했어요 * 해태제과식품㈜는 물 아이스팩 등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즉시 변경’하기로 회신함.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 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냉동만두, 피 두께·만두소 비율 등 제품별 차이 있어

- 간식으로 섭취 시, 지방·나트륨 함량 고려해야 -

‘냉동만두’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냉동만두 시장은 2020년에 전년 대비 7.4% 성장*한 약 5,456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 2019년 5,078억원에서 2020년 약 5,456억원으로 성장(식품유통연감, 2021)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기 만두 8종, 김치 만두 8종 등 총 16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제품별로 만두피 두께, 만두소 비율, 무게 등의 특성과 지방, 나트륨 등 영양성분 함량에서 차이가 있었고, 제품 150g*당 평균 가격은 고기만두가 최대 2.4배, 김치만두가 최대 2.1배 차이를 보였다. 모든 제품이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일부 제품의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관련 기준을 벗어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소비자 설문조사(한국소비자원, 2021)와 만두류 1회 섭취참고량(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2021-7)을 참고하여 간식 목적의 만두 섭취 1회 분량을 150g으로 정함.

만두피 두께, 만두소 비율 및 양, 씹힘성 등 제품 특성에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 1, 8페이지)

ㅇ 제품별로 만두피의 두께는 0.6mm ~ 1.2mm, 만두소의 비율은 45% ~ 73%, 1개당 무게는 13g ~ 70g으로 차이가 있었다.

- 만두피 두께는 풀무원식품㈜의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와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가 0.6mm로 가장 얇았으며, ㈜동원F&B ‘개성 왕만두'와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가 1.2mm로 가장 두꺼웠다.

-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는 만두피가 가장 두껍고 만두소 비율은 45%로 가장 낮았으며,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는 만두피가 가장 얇았고 만두소 비율은 73%로 가장 높았다.

-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김치가득'의 1개 무게는 13g으로 상대적으로 만두소의 양이 적었고, ㈜동원F&B ‘개성 왕만두'와 ‘개성 김치왕만두' 등 2개 제품은 1개당 70g으로 상대적으로 만두소의 양이 많았다.

ㅇ 식품을 삼킬 수 있을 때까지 필요한 씹는 힘을 나타내는 씹힘성*은 만두피 두께, 만두소 비율 및 양 등에 따라 달랐다.

  • 씹힘성(Chewiness)은 고체 식품을 삼킬 수 있을 때까지 필요한 씹는 힘을 의미하며 높을수록 더 많이 씹어야 함.(KS Q ISO 11036(2018), 관능검사-방법론

- 만두피 두께가 가장 두꺼운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 만두소 비율이 가장 높은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및 만두소의 양이 많았던 ㈜동원F&B ‘개성 왕만두'와 ‘개성 김치왕만두' 제품은 상대적으로 많이 씹어야 삼킬 수 있었다.

간식으로 섭취 시 지방, 포화지방 및 나트륨 함량 고려해야 (세부내용, 붙임 1, 9페이지)

ㅇ 만두의 간식 섭취 기준량(150g)을 기준으로 확인한 결과, 지방과 포화지방 함량은 ㈜이마트 ‘노브랜드 정통왕교자’가 각각 21g과 7g으로 가장 많았고, 나트륨 함량은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가 701mg으로 가장 많았다.

※ 제품 150g 당 평균 영양성분 함량은 열량 305kcal, 탄수화물 34g, 단백질 11g, 지방 14g, 포화지방 5g, 나트륨 573mg, 당류 3g 수준

ㅇ ㈜이마트 ‘노브랜드 정통왕교자’ 4.1개(150g)를 섭취하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지방 39%, 포화지방 47% 수준까지,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 3.8개(150g)를 섭취하면, 나트륨 1일 기준치의 35%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

  • 일반인(4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평균적인 1일 영양성분 섭취 기준량(「식품표시광고법 시행규칙」, 총리령 제 1738호) : 지방 54g, 포화지방 15g, 나트륨 2,000mg

ㅇ 이는 한 끼 식사에 맞먹는 수준으로, 섭취 시 간장 등 소스류 사용을 줄이는 등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했다.

※ 설문조사 응답자의 53%는 간식 및 야식으로 섭취한다고 응답(한국소비자원, 2021)

일부 제품,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허용오차 기준을 벗어나 (세부내용, 붙임 1, 11페이지)

ㅇ 정부는 정확한 정보 제공과 소비자의 합리적인 제품 선택을 위해 식품의 주요 영양성분을 표시하도록 식품의 표시기준*을 마련해 운영 중에 있다.

  • 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2021-7호

ㅇ 영양성분 확인 결과, 6개 제품이 관련 기준에 벗어나 개선이 필요했다.

⇒ 해당 제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통보하고, 관련 업체에 자율 개선을 권고함.
(업체 회신) 2개 제품은 현재 자율적으로 영양표시를 개선하여 판매 중이며, 4개 제품은 품질관리 강화 및 표시개선 계획을 회신함.

판매사, 제품명, 항목, 함량, 표시량, 표시대비(%), 개선 현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판매사 제품명 항목 함량 표시량 표시대비(%) 개선 현황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당류 8 g 6 g 133 자율 개선
완료
㈜이마트 노브랜드 정통왕교자 당류 2 g 1 g 200
주식회사
오뚜기
맛있는 교자만두 포화지방 9.9 g 4.9 g 202 개선 계획
회신
나트륨 1,387 mg 1,120 mg 124
옛날 김치손만두 단백질 19 g 34 g 56
홈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고기교자만두 당류 2 g 1 g 200
홈플러스시그니처 김치교자만두 2 g 1 g 200

※ 영양성분 측정값과 제품 표시량의 허용오차 범위(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2021-7호)
→ 단백질의 영양표시 허용오차 기준은 표시량의 80% 이상, 포화지방·당류·나트륨은 120% 미만이어야 함.

시험대상 모든 제품이 안전성에 문제없어 (세부내용, 붙임 1, 11페이지)

ㅇ 미생물, 식품첨가물(사카린나트륨) 및 이물 등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1-79호)

고기만두는 최대 2.4배, 김치만두는 최대 2.1배 가격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 1, 12페이지)

ㅇ 150g 기준 고기만두는 주식회사 오뚜기 '맛있는 교자만두'가 66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가 1,590원으로 가장 비쌌다.

ㅇ 김치만두는 주식회사 오뚜기 '옛날 김치손만두'가 803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동원F&B '개성 김치왕만두'가 1,662원으로 가장 비쌌다.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보냉제 사용 필요 (세부내용, 붙임 1, 12페이지)

ㅇ 대부분의 업체가 환경을 고려해 택배 배송 시 친환경 보냉제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1개 업체*는 폐기가 어려운 고흡수 폴리머 아이스팩을 사용해 친환경 보냉제로 개선이 필요했다.

  • 해태제과식품㈜는 물 아이스팩 등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즉시 변경’하기로 회신함.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자원순환적 측면에서의 환경성 정보를 소비자24(www.consumer.go.kr)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냉동만두 주요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냉동만두 종합평가표

붙임3. 냉동만두 섭취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