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센서형 측정기(간이측정기) 미세먼지 성능인증 등급은 적합, 이산화탄소 측정은 정확도 낮아, 한 개 제품은 기준측정기 보다 최대 21.5% 높게 나타나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연맹
  • 담당자이향기, 송민경 / 02-794-7029
  • 게시일2021-04-13
  • 조회수4,85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센서형 측정기(간이측정기) 미세먼지 성능인증 등급은 적합, 이산화탄소 측정은 정확도가 낮아요


대기오염이 심해지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소비자 우려가 크고 최근 센서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기질 측정기가 판매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연맹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6종의 성능인증(반복재현성/시험챔버평가)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 측정과 표시사항, 광고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조사대상 6종 모두 미세먼지 성능인증 1등급 기준에 적합했어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은 PM2.5(초미세먼지)의 농도를 기준으로 등급이 결정되며, 조사대상 제품 6종 모두 반복재현성 1등급 기준(80% 초과)에 적합했어요 *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등에 관한 고시(국립환경과학원 고시 제2020-37호)」에 따른 시험방법 및 기준에 따름


조사대상 3개 제품과 기준측정기(TSI/7545)의 이산화탄소 측정값을 3일간 비교해본 결과, 측정기간 전체의 측정치 변화량 경향은 유사했어요 기준측정기와의 농도값 차이 * 현재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이산화탄소 측정방법은 센서형 방식으로 측정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시험방법 및 기준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동일조건에서 기준측정기와의 비교실험을 실시함. 3.3% 니어베베(NB-AIR1) 8.1% 미세 미세(MSMS-S3) 21.5% 에어람(SAP-500H) 1개 제품에서 정확도 낮아요 * 에어람(SAP-500H)제품의 경우 일주일 이상 측정을 진행하여 Calibration(교정)이 된 후 측정시 기준측정기와 맞는 데이터가 나왔을 것으로 추정


조사대상 6개 제품 성능인증등급표시 적합했어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등급표시 의무화로 시중유통 제품에 대해서는 QR코드가 함께 부착되어 있어야 해요 1개 제품(MSMS-S3, 미세미세/코아레스 주식회사)에 표시가 누락되어 있으나 이 제품의 경우 2019년 6월 수입제품으로 성능인증등급 표시 제외 제품으로 확인되었어요 * 2020년 8월 15일 미세먼지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제 실시로 이전에 수입ㆍ제조된 제품에 한해서는 성능인증등급을 받지 않아도 판매가 가능함.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등급표지는 기기의 잘 보이는 곳에 QR코드와 함께 제품명, 제조일자, 인증번호, 인증기관, 인증일자 표시를 해야해요


조사대상 제품의 가격은? 최소 118,000원 최대 299,000원 니어베베/NB-AIR1 제품의 측정항목 등에 따라 가격의 폭이 넓어 제품 구매 시 용도에 따른 구매가 필요해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경우 먼지센서의 수명이 2~3년으로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제품에 따라 센서를 교체하여 사용하거나 제품을 교체해야 하고 센서의 정도관리가 필요해요


주의하세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제품은 환경부의 성능인증 등급을 받아야만 판매가 가능하므로 제품 구매 시 사전에 제품의 인증현황 등을 확인하여 제품을 구매하세요 *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 중에서도 2019년 8월 15일 이전에 수입된 제품의 경우 성능인증등급을 받지 않아도 판매가 가능하여 일부 등급표시가 없는 제품이 유통되고 있음. 센서형 측정기는 정기적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야 측정기의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어 환경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 개정이 필요해요 이산화탄소의 농도의 표준화된 표시기준이 필요해요 소비자의 혼동을 막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표준화된 농도의 표시 기준이 필요해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센서형 측정기(간이측정기) 미세먼지 성능인증 등급은 적합, 이산화탄소 측정은 정확도 낮아,
한 개 제품은 기준측정기 보다 최대 21.5% 높게 나타나
센서형 간이측정기의 센서 성능관리 및 CO2, VOCs 측정시험 기준 마련 해야

조사대상 6종 모두 미세먼지 반복재현성(시험챔버평가)평가에서 성능 1등급 기준에 적합하나 이산화탄소를 측정하는 4개 제품 중 시험이 가능한 3개 제품 중에서 한 개 제품이 기준측정기 측정치보다 21.5%높은 수치로 크게 나타나 정확성이 떨어졌다. 소비자에게 농도의 적합여부를 알려주는 농도 표시구간도 업체 간 차이가 있어 표준화된 농도 표시구간 마련이 필요하다

대기오염이 심해지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소비자 우려가 크다. 최근 센서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기질 측정기가 판매되고 있으나 미세먼지 성능에 대해서만 성능인증제도가 도입되었다.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에서 미세먼지 외에 이산화탄소(CO2),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측정되고 있으나 아직 정확도, 정밀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험방법 및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센서형 측정기*는 간이 측정기라도 일부 지자체나 공공기관(학교 등)에서 공기질 측정용으로 활용되고 있어 측정기로서의 정확성이 소비자 선택의 중요한 정보사항이다. 특히 센서는 공기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열화가 진행되어 일정 기간이 경과되면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어 센서형 간이측정기의 적절한 성능관리 기준도 필요하다.

  • 센서형 측정기 : 미세먼지 농도 및 센서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 온도, 습도 등을 측정하는 간이측정기를 총칭하여 센서형 측정기라고 함.

미세먼지는 석탄․석유 등 화석연료를 태울 때 생기는 매연, 자동차 배기가스 등에서 발생을 하며, 10㎛ 이하의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입자상 먼지로 입자상 크기에 따라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로 구분되며 장기간 노출되면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 시험 외에 센서형측정기의 정확도를 이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확인하고 표시사항 및 광고내용을 통한 개선사항을 도출하고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6종의 성능인증(반복재현성/시험챔버평가)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 측정과 표시사항, 광고 등을 시험·평가하였다.

조사대상 6종 모두 미세먼지 성능인증 1등급 기준에 적합하다.

ㅇ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은 PM2.5(초미세먼지)의 농도를 기준으로 등급이 결정되며, 조사대상 제품 6종 모두 반복재현성 1등급 기준(80% 초과)에 적합하였다.

  •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등에 관한 고시(국립환경과학원 고시 제2020-37호)」에 따른 시험방법 및 기준에 따름

■ 이산화탄소 측정이 가능한 3개 제품은 기준측정기(TSI/7545)의 측정값과 측정하는 기간 전체의 측정치 변화량 경향은 유사하나 1개 제품의 정확도가 낮았다.

ㅇ 조사대상 3개 제품과 기준측정기(TSI/7545)의 이산화탄소 측정값을 3일간 비교해본 결과 측정기간 전체의 측정치 변화량 경향은 유사하다.

  • 기준측정기와의 농도값 차이는 니어베베(NB-AIR1)는 3.3%, 미세 미세(MSMS-S3) 8.1%, 에어람(SAP-500H) 21.5%로 나타났다.
  • 현재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이산화탄소 측정방법은 센서형 방식으로 측정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시험방법 및 기준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동일조건에서 기준측정기와의 비교실험을 실시함.
  • 측정치 차이가 크게 나타난 업체에서는 일주일 이상 측정기를 켜 놓은 후 측정해야 기준측정기와 맞는 데이터가 나올 것으로 추정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타 업체는 동일조건에서 측정해도 기준 측정기와의 농도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음)

* 업체의견(스마트라인(주))
에어람(SAP-500H)제품의 경우 일주일 이상 측정을 진행하여 Calibration(교정)이 된 후 측정시 기준측정기와 맞는 데이터가 나왔을 것으로 추정

  • 이산화탄소를 측정하는 1개 제품(휴마아이/HI-150A)은 측정방식에 차이가 있다. 실제 농도값 표시가 아닌 일정 농도구간에 따라 4단계로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구분되어 있어 실시간 농도값 측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시험에서 제외됨.

조사대상 6개 제품 성능인증등급표시 적합하다.

ㅇ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등급표시 의무화로 시중유통 제품에 대해서는 QR코드가 함께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ㅇ 조사대상 6개 제품 중 1개 제품에 성능인증등급표시가 누락되어 있으나 이 제품의 경우 2019년 6월 수입제품으로 성능인증등급 표시 제외 제품으로 확인됨.

  • 2020년 8월 15일 미세먼지간이측정기의 성능인증제 실시로 이전에 수입ㆍ제조된 제품에 한해서는 성능인증등급을 받지 않아도 판매가 가능함.

■ 제품의 크기가 작고, 제품 사용설명서가 작은 경우 표시사항 및 사용설명서 내용이 보기 어려워 소비자의 편리성이 떨어진다.

ㅇ일부 제품크기가 작은 경우 성능인증 등급표시내용(QR코드 등)을 기기겉면이 아닌 별도의 기기조작을 통해서만 확인 가능하고, 사용설명서의 크기가 작은 경우 내용에 대한 글씨 크기도 작아 기기에 대한 설명 및 작동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음.

■ 조사대상 제품의 가격은 최소 118,000원(라비센/LAVI-502)~최대 299,000원(니어베베/NB-AIR1)으로 제품의 측정항목 등에 따라 가격의 폭이 넓어 제품 구매 시 용도에 따른 구매가 필요하다.

ㅇ미세먼지만 측정하는 기기는 2종으로 10만원 초반대 가격이며, 이산화탄소와 VOCs가 함께 측정되는 기기는 4종으로 129,000원~299,000원으로 가격차가 큼. 가격이 높게 책정된 기기라고 측정 기능이 다양한 것은 아님.

■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경우 먼지센서의 수명이 2~3년으로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제품에 따라 센서를 교체하여 사용하거나 제품을 교체해야 하고 센서의 정도관리가 요구된다.


붙임 1. 시험대상 제품 및 시험항목·방법·기준

붙임 2. 시험결과 및 분석

붙임 3. 제품 구매 및 취급 시 주의사항

별첨. 시험제품별 특징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