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즉석떡볶이, 영양성분ㆍ매운맛 제품별로 차이 있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이정빈 / 043-880-5872
  • 게시일2020-12-10
  • 조회수79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즉석떡볶이, 영양성분ㆍ매운맛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최근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홈쿠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즉석 떡볶이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국물떡볶이 및 일반떡볶이 14개 제품을 대상으로 영양성분 함량 등 안전성 및 표시적합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전 제품(1인분)의 평균 단백질 함량은 1일 기준치*의 16%로 낮았어요 *일반인(4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치(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1일 기준치 - 탄수화물 324g, 단백질 55g, 지방 54g 주요 영양성분 열량 376~547kcal (평균 459kcal) ㈜송학식품 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 376 kcal ㈜풀무원 순쌀 떡볶이 547 kcal 탄수화물 83~119g (평균 102g) ㈜송학식품 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 83g ㈜풀무원 순쌀 떡볶이 119g 단백질 7~11g (평균 9g) ㈜미정 미정당 국물떡볶이 7g 대상㈜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 ㈜풀무원 순쌀 떡볶이 11g 지방 0.2~3g (평균 2g) ㈜미정 동원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 0.2g  대상㈜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 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 ㈜풀무원 순쌀 떡볶이 3g 전 제품(1인분)의 나트륨 함량은 60%로 높았어요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 나트륨 898~1,410mg(평균 1,207mg) 대상㈜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 1,410mg 국물까지 모두 섭취할 경우 1일 기준치의 71%에 달하는 양의 나트륨을 섭취하게 돼요! ㈜송학식품 추억의 국물떡볶이S 898mg 제품별 당류 10~28g (평균 16g) ㈜동원F&B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 28g ㈜송학식품 추억의 국물떡볶이S 10g 떡볶이, 어묵ㆍ면사리 등과 같이 섭취하면 열량과 나트륨 섭취량 증가해 주의 필요해요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81.3% 소비자 떡볶이와 함께 어묵·면사리·튀김 등 식재료를 추가해먹어요! 18.7% 소비자  식재료를 따로 추가하지 않고 먹어요 식재료를 따로 추가하지 않고 먹어요매운맛과 떡의 물성(단단한 정도와 탄력성)에 차이가 있어 개인별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해요 매운맛 ㈜미정 미정당 국물떡볶이 상대적으로 덜 매워요 ㈜동원F&B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 ㈜동원F&B 떡볶이의 신 매운떡볶이 ㈜이마트 떡볶이 상대적으로 더 매워요 ※ 매운맛 선택 시 제품의 매운맛 정도가 강할수록 당류 함량도 높은 경향이 있어, 제품 선택 시 참고할 필요 있음. 단단한 정도 ㈜풀무원 국물떡볶이 ㈜오뚜기 맛있는 국물떡볶이 ㈜동원F&B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 상대적으로 단단해요 ㈜미정 미정당 국물떡볶이 대상㈜ 청정원 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 대상㈜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 상대적으로 부드러워요 탄력성 대상㈜ 청정원 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 ㈜풀무원 순살떡볶이 상대적으로 탄력성이 높아요 ㈜미정 미정당 국물떡볶이 상대적으로 탄력성이 낮아요전 제품이 안전성에 문제가 없지만, 일부 제품은 영양성분 표시의 개선이 필요해요 전 제품, 이물 미검출 미생물(대장균) 및 보존료 시험결과 관련 기준* 적합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제 2020-98호 조사대상 14개 제품 중 3개 제품 실제 영양성분(나트륨*, 당류**) 함량과 표시된 함량에 차이가 있어 개선이 필요해요 *나트륨 ㈜사조대림 대림생 국물떡볶이 ㈜송학식품 추억의 국물떡볶이S ㈜송학식품 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 **당류 ㈜송학식품 추억의 국물떡볶이S 해당 2개업체 (㈜송학식품과 ㈜사조대림)는 개선 계획을 회신함즉석떡볶이 섭취 가이드 1.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계란 등을 넣어 드세요 2. 나트륨 함량이 높아, 국물ㆍ소스 섭취량을 조절하세요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줍니다.  1 양배추, 양파 등의 채소를 떡볶이 조리 시 함께 넣어 조리 2 우유와 같이 먹기 3 후식으로 토마토, 사과 등의 과일을 섭취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일반비교정보]

즉석떡볶이, 영양성분ㆍ매운맛 제품별로 차이 있어

- 나트륨 적게 섭취하려면 국물ㆍ소스 섭취량 줄여야 -

떡볶이는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 중 하나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늘면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홈쿠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다양한 즉석 떡볶이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 떡류의 판매 규모는 2013년 629억 원에서 2017년 1,122억 원으로 78.3% 증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9.)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국물떡볶이 및 일반떡볶이 14개 제품을 대상으로 영양성분 함량, 매운맛 성분(캡사이신류), 떡의 물성, 안전성 및 표시 적합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1일 섭취 기준치 대비 즉석떡볶이(1인분)의 탄수화물 함량은 31%, 단백질 함량은 16% 수준이었으나 나트륨은 60% 수준으로 비교적 높았다. 제품별로 나트륨과 당류, 매운맛 성분의 함량 및 떡의 물성(경도 및 탄력성)에 차이가 있어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다. 안전성(미생물, 보존료 및 이물)은 문제가 없었으나 일부 제품의 영양표시가 실제 함량과 달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섭취 기준치 대비 평균 탄수화물 함량은 31%, 단백질 함량은 16%였으나, 나트륨 함량은 60%로 높아

(주요 영양성분) 1인분 기준 열량은 1일 에너지 필요량(2,000kcal) 대비 23%였고 1일 섭취 기준치* 대비 탄수화물은 31%, 단백질은 16%, 지방은 4% 수준이었다.

  • 일반인(4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평균적인 1일 섭취 기준치(식품등의 표시기준, 식약처 고시 제2020-37호): 탄수화물 324g, 단백질 55g, 지방 54g, 나트륨 2,000mg

-(열량) 제품별로 1인분 기준 열량은 376~547kcal(평균 459kcal)이었으며 ‘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송학식품)’가 376kcal로 가장 낮았고, ‘순쌀 떡볶이(㈜풀무원)’가 1일 기준치(2,000kcal) 27%인 547kcal로 가장 높았다.

-(탄수화물) 제품별로 1인분 기준 탄수화물 함량은 83~119g(평균 102g)이었으며 ‘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송학식품)’가 83g으로 가장 낮았고, ‘순쌀 떡볶이(㈜풀무원)’가 1일 기준치(324g)의 37%인 119g으로 가장 높았다.

-(단백질) 제품별로 1인분 기준 단백질 함량은 7~11g(평균 9g)이었으며 ‘미정당 국물떡볶이(㈜미정)’가 7g으로 가장 낮았고,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대상㈜)와 순쌀 떡볶이(㈜풀무원)’가 1일 기준치(55g)의 20%인 11g으로 가장 높았다.

-(지방)제품별로 1인분 기준 지방 함량은 0.2~3g(평균 2g)이었으며 ‘동원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동원F&B)’가 0.2g으로 가장 낮았고,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대상㈜)’와 순쌀 떡볶이(㈜풀무원)’가 1일 기준치의 6%인 3g으로 가장 높았다.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 1인분 기준 평균 나트륨은 1일 기준치(2,000mg)의 60%, 당류 함량은 1일 기준치(100g)의 16% 수준이었다.

-(나트륨) 제품별로 1인분 기준 898~1,410mg(평균 1,207mg)의 나트륨을 함유했으며 ‘추억의 국물떡볶이S(㈜송학식품)’가 898mg으로 가장 낮았다.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대상㈜)’는 1,410mg으로 가장 높아 1일 기준치(2,000mg)의 71%까지 섭취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총 나트륨 함량의 40%가 국물ㆍ소스에 함유되어 있어 떡(건야채 포함) 위주로 섭취하거나 조리 시 첨가하는 소스 양을 조절하면 나트륨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당류) 제품별로 1인분 기준 당류 함량은 10~28g(평균 16g)이었으며 추억의 국물떡볶이S(㈜송학식품)’가 10g으로 가장 낮았고,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동원F&B)’는 1일 기준치(100g)의 28%인 28g으로 가장 높았다.

떡볶이, 어묵ㆍ면사리 등과 함께 섭취하면 열량과 나트륨 섭취량 증가해 주의 필요

ㅇ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81.3%의 소비자가 떡볶이와 함께 어묵·면사리·튀김 등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경우 열량과 나트륨 섭취가 증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즉석떡볶이 조리 시 어묵, 야채, 계란 등 식재료를 추가한다는 답변은 81.3%에 달했고, 식재료를 따로 추가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18.7%였음.(한국소비자원, 2020)

ㅇ즉석떡볶이로 식사를 대신할 경우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 보충과 나트륨 배출을 위해 삶은 계란이나 우유 등의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즉석떡볶이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비율은 52%,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비율은 31%로 나타남.(한국소비자원, 2020)
  • 매운맛*과 떡의 물성**(단단한 정도와 탄력성)에 제품별 차이가 있어 개인별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

    • 제품별 GHU값을 상대평가하여 3단계로 분류
      - GHU(Gochujang Hot taste Unit) : 매운 성분(캡사이신류, ug/mg)에 환산계수 0.769을 곱하여 나타낸 값(한국산업표준 KS H 2120 고추장)
    • 조리 후 떡의 단단한 정도와 탄력성을 제품 간에 상대평가하여 3단계로 분류

    -(매운맛)‘미정당 국물떡볶이(㈜미정)’가 상대적으로 매운맛이 약했고, ‘동원 떡볶이의 신 국물떡볶이·매운떡볶이(㈜동원F&B), 떡볶이(㈜이마트)’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매운맛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 매운맛 정도가 강할수록 당류 함량도 높은 경향이 있어, 제품 선택 시 참고할 필요가 있음.

    ⇒ 매운맛 1단계 제품 1인분기준 당류 함량 13g, 매운맛 2단계 제품 평균 당류 함량 14g, 매운맛 3단계 제품 평균 당류 함량 22g

    -(단단한 정도)식감의 단단한 정도(경도)는 ‘국물떡볶이(㈜풀무원), 오뚜기 맛있는 국물떡볶이(㈜오뚜기), 동원 떡복이의 신 매운떡볶이(㈜동원F&B)’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단단했고, ‘미정당 국물떡볶이(㈜미정), 청정원 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대상㈜)’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부드러웠다.

    -(탄력성)쫄깃한 식감을 평가한 탄력성에서 ‘청정원 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대상㈜)와 순쌀 떡볶이(㈜풀무원)’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탄력성이 높았고, ‘미정당 국물떡볶이(㈜미정)’가 상대적으로 탄력성이 낮았다.

    전 제품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지만, 일부 제품은 영양성분 표시의 개선이 필요

    ㅇ전 제품에서 이물이 검출되지 않았고, 미생물(대장균) 및 보존료도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약처 고시 제2020-70호)

    ㅇ조사대상 14개 제품 중 3개 제품은 실제 영양성분 함량(나트륨*, 당류**)과 표시된 함량에 차이가 있어 영양표시의 개선을 권고했다.

    • 대림생 국물떡볶이(㈜사조대림), 추억의 국물떡볶이S․학교앞 추억의 밀떡볶이(㈜송학식품)
    • 추억의 국물떡볶이S(㈜송학식품)

    ⇒해당 2개 업체(㈜송학식품과 ㈜사조대림)는 영양표시 개선 계획을 회신함.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즉석떡볶이 종합평가표

    붙임2. 즉석떡볶이 섭취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