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상조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비교정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10-10-18
  • 조회수4,033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최근 소비자들은 생활양식 및 의식 변화로 인하여 장례서비스도 표준화된 패키지식 상조서비스를 선호하며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상조서비스는 계약과 서비스 실행의 시간적 차이가 상당히 발생하고, 서비스 이행에 앞서 대가를 선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품질 대비 가격의 적정성을 판단하기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T-gate에서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조 서비스 이용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였다. 그 결과를 자세히 알아보자.

업체별 만족도 결과 총괄표
조사 항목별로는 ‘계약·이용절차 안내’가 65.4점으로 가장 높았고, ‘장례절차 안내지도(62.5점)’, ‘인적서비스’(61.2점), ‘장례용품 등 물적서비스’(59.9점), ‘품질대비 가격요인’(57.2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동 조사결과 ‘품질대비 가격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 만족도는 국민상조와 현대종합상조가 5개 부문, 한라상조 4개 부문에서 만족도 평균점수를 상회하여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표 1】 업체별 만족도 총괄표

(단위: 점)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

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평균

계약·이용절차 안내

65.1

68.1

64.1

66.0

62.3

65.2

66.7

65.4

장례절차 진행 서비스

59.4

64.7

62.1

64.8

64.1

60.0

62.5

62.5

인적서비스

59.9

63.2

60.7

61.3

61.0

59.6

62.6

61.2

장례 용품 등 물적서비스

61.1

61.8

57.6

59.8

59.6

57.3

61.9

59.9

품질 대비 가격

56.3

58.1

54.9

61.0

60.0

51.4

58.9

57.2


계약·이용절차 안내 만족도는 “현대종합상조”가 가장 높아
소비자가 상조회에 계약 당시 계약조건 설명정도, 전반적 이용절차의 편리성 등 상조회 계약·이용절차에 대하여 평가한 결과, “현대종합상조”(68.1점), “국민상조”(66.7점), “한라상조”(66.0점) 등이 평균(65.4점)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표 2】 상조 계약·이용 절차 안내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계약조건 설명 충분성

67.7

70.1

64.9

65.7

63.8

67.7

68.5

이용절차 편리성

62.4

66.1

63.3

66.3

60.8

62.6

64.9

평균

65.1

68.1

64.1

66.0

62.3

65.2

66.7



장례절차 진행 서비스 만족도는 “한라상조”가 가장 높아
장례절차 진행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한라상조(64.8점)의 점수가 가장 높았고, 다음은 현대종합상조(64.7점), 동아상조(64.3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3】 장례절차 진행 서비스 만족도

구분

보람상조

현대종합
상조

부산상조

한라상조

동아상조

대구상조

국민상조

장례절차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다

59.2

65.1

62.0

65.2

64.1

61.1

62.7

장례식 예절에 대한 지도가 완벽했다

59.4

64.4

61.2

63.9

65.0

58.8

62.2

장례식 서비스 진행이 만족스럽다

59.6

64.6

63.0

65.2

63.8

60.1

62.7

평균

59.4

64.7

62.1

64.8

64.3

60.0

62.5


인적서비스 만족도는 현대종합상조가 가장 높아
인적 서비스 부문에 대한 만족도는 “현대종합상조”(63.2점)의 점수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국민상조”(62.6점), “한라상조”(61.4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직원 친절성”, “쉽게 찾을 수 있고”, “영구차 기사”, “입관 및 염습 작업 직원”, “음식 서빙 체계적·전문적” 측면에서 “현대종합상조”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입관 및 염습 작업시 매우 전문적이고 세심함”, “음식 서빙 요원 친절성” 요인은 “국민상조”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표 4】 인적서비스 만족도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상조회 직원들 (태도와 답변 등)이 친절하다

61.9

65.3

62.7

64.0

61.6

64.2

64.9

장례기간 중 직원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60.2

63.0

59.6

61.2

63.0

59.2

62.2

영구차 기사가 친절하다

60.2

64.7

60.5

60.9

59.1

60.7

63.5

입관 및 염습 작업 직원이 친절하다

61.3

64.4

63.1

62.2

60.8

60.1

63.0

입관 및 염습 작업시
매우 전문적이고 세심하다

59.5

62.9

61.9

62.6

60.5

57.9

63.5

음식 서빙 요원이 친절하다

59.0

62.1

60.1

59.0

62.6

57.4

62.7

음식 서빙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다

57.4

60.1

56.9

59.9

59.2

56.9

58.6

평균

59.9

63.2

60.7

61.5

61.0

59.5

62.6


장례용품 등 물적 서비스 만족도는 국민상조가 가장 높아
상조업체가 제공한 장례용품에 대한 만족도는 시신 관련 용품, 가족 의복 등 용품, 장례식장 용품, 운구용 자동차 등에 대한 만족도로 구성했으며, 장례용품에 대한 상조회사별 만족도는 “국민상조”(62.6점), “현대종합상조”(61.8점), “보람상조”(61.2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5】 상조업체에서 제공된 용품에 대한 만족도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입관용품(관, 수의, 결관바, 예단,

혼백, 습신 등)이 만족스럽다

60.9

61.6

58.4

60.3

61.4

55.7

60.0

의전용품(남,여 상복)이 만족스럽다*

62.0

61.3

57.5

59.4

60.9

55.1

62.5

꽃바구니(제단장식, 생화꽃, 헌화꽃)가
만족스럽다

61.6

60.2

57.9

60.5

58.4

57.5

61.8

기타 대여품(향로, 촛대, 잔대, 병풍, 돗자리 등)이 만족스럽다

60.5

61.8

56.0

59.2

60.5

58.1

61.6

제공된 운구·운송용 자동차가 만족스럽다

61.1

64.2

57.8

59.7

59.6

59.6

64.3

평균

61.2

61.8

57.5

59.8

60.2

57.2

62.0

유의수준 5%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

품질 대비 가격 만족도 한라상조가 가장 높아
상조서비스를 이용한 후 전반적 제공 서비스 품질 대비 가격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 57.2점으로서 상대적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한라상조”(61점), “동아상조”(60점), “국민상조”(58.9점), “현대종합상조”(58.1점) 등이 평균(57.2점)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표 6】 상조 서비스 품질대비 가격 만족도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평균

서비스 품질 대비 가격 만족도

56.3

58.1

54.9

61.0

60.0

51.4

58.9

57.2**

유의수준 5%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

타인에게 “꼭 추천하겠다”가 국민상조가 가장 높아
“타인에게 꼭 추천하겠다” 에 대한 부문에서 “국민상조” 79.8%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현대종합상조” 76.9%, “한라상조” 73.4%, “보람상조” 70.0%, “등이 평균(69.0%)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표 7】 상조회사 추천 여부

(단위: %)

구분

보람

상조

현대종합상조

부산

상조

한라

상조

동아상조

대구

상조

국민

상조

평균

꼭 추천하겠다

70.0

76.9

64.2

73.4

61.3

57.3

79.8

69.0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다

30.0

23.1

35.8

26.6

38.7

42.7

20.2

31.0


상조서비스의 세부적인 가격제도 마련 필요
서비스 품질 대비 가격 만족도가 매우 낮게 나타났듯이 서비스 가격과 제공되는 용품 가격을 각각 명시하여 제공하는 시스템 도입 또는 현 업체에서 제공되고 있는 3~4개정도의 가격대를 좀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가격제도 운용 등을 통해 소비자가 이용하는 가격의 타당성에 대한 인식 마련이 필요하다. 또한 장례식 예절 및 직원들의 친절성 교육뿐만 아니라 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상조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 링크 : 2009년 상조업 소비자 피해 비교


※ 참고 : 상조서비스 이용 일반현황

상조회 가입 여부
상조회에 회원 가입 당시 가입자(명의)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본인” 46.4%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부모” 34.2%, “배우자” 9.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8】 상조회 가입 여부

구분

본인

배우자

부모

형제

자매

기타
(친척,
조부모)

인원수(명)

464

90

342

80

25

1,001

분포(%)

46.3

9.0

34.2

8.0

2.5

100.0


상조회 가입 동기
상조회 가입 동기는 ‘가족·친지·아는 사람의 권유’가 51.0%(510명)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TV, 신문 광고를 통해’ 26.0%(260명), ‘모집인을 통해서’ 14.3%(143명), ‘안내 전단을 보고서’ 6.0%(60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9】 상조회 가입 동기

구분

인원수(명)

분포(%)

가족/친지/아는 사람의 권유로

510

51.0

TV, 신문 광고를 통해

260

26.0

모집인을 통해서

143

14.3

안내 전단을 보고서

60

6.0

생활정보지 광고를 보고서

19

1.9

기타

9

0.8

1,001

100.0


상조회 서비스 선택시 선정 기준
상조회의 서비스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선정 기준은 응답자의 49.0%가 “장례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라고 응답했다. - 그 다음으로 “직원의 서비스(친절성, 업무의 전문성)” 21.6%(216명), “가입비 및 회원의 혜택 제공” 13.8%(138명), “장례용품(품질, 다양성 등)” 125%(125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10】 상조회 서비스 선택시 선정 기준

구분

인원수(명)

분포(%)

장례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

490

49.0

직원의 서비스(친절성, 업무의전문성)

216

21.6

장례용품(품질, 다양성 등)

125

12.5

가입비 및 회원의 혜택 제공

138

13.7

할인(제휴, 쿠폰 등) 제도

25

2.5

회사 안전성

5

0.5

기타

2

0.2

1,001

100


가입한 상품 금액
상조회 가입한 상품 금액은 “301만원~400만원”이라고 응답한 경우가 50.7%(507명)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401만원~500만원” 28.8%(288명), “300만원 미만” 14.9%(148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한편, “600만원 이상”인 경우도 3.5%(36명)에 달함
【표 11】 가입한 상품 금액

구분

300만원 미만

301만원~400만원

401만원~500만원

501만원~600만원

600만원 이상

인원수(명)

149

507

288

21

36

1,001

분포(%)

14.9

50.7

28.8

2.1

3.5

100


상조회 월 불입기간 및 불입금액
상조회 가입한 후 불입 기간은 97~120회가 63.2%(632명)로 9년~10년 불입한 것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49~72회(4~6년) 17.6%(176명)로, 121회 이상(10년이상)이 17.4%(174명)로 나타났다.
【표 12】 불입 기간

구분

49~72회

(4~6년)

73~96회

(7~8년)

97~120회

(9~10년)

121회 이상

(10년 초과)

모름

인원수(명)

176

13

632

174

6

1,001

분포(%)

17.6

1.3

63.2

17.4

0.5

100


상조회 가입한 후 월 불입 금액은 “3만원 이상 ~ 5만원 미만”이 49.6%(496명)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3만원 미만 33.3% (333명), 5만원 이상 ~ 7만원 미만 10.2%(102명), 7만원 이상 ~ 9만원 미만 6.5%(65명) 순으로 나타났다.
【표 13】 월 불입 금액

구분

3만원

미만

3만원이상
5만원미만

5만원이상
7만원미만

7만원이상
9만원미만

모름

인원수(명)

333

496

102

65

5

1,001

분포(%)

33.3

49.6

10.2

6.5

0.5

100.1


장례식장 이용 일반 사항
장례식장 이용은 “68.1%(681명)가 병원 장례식장”을 이용하며, 그 다음으로 전문 “장례식장이 23.4%(234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 대부분 장례식장은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표 14】 장례식장 이용 현황

구분

병원

전문 장례식장

집에서

무응답

인원수(명)

681

234

8

78

1,001

분포(%)

68.1

23.4

0.8

7.7

100.0


장례식장 선택시 고려 사항
32.0%(320명)가 “거주지 인근 장소”를 장례식장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이라고 답했으며, 그 다음으로 “장례식장 이용요금”이 16.8%(168명), “직원 서비스” 16.5%(165명), “입원(진료)한 병원” 14.0%(140명), “문상객의 접근성” 11.9%(119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표 15】 장례식장 선택시 고려 사항

구분

인원수(명)

분포(%)

장례식장 이용요금

168

16.8

거주지 인근 장소

320

32.0

입원(진료)한 병원

140

14.0

문상객의 접근성

119

11.9

직원서비스

165

16.5

음식 및 각종 편의시설

84

8.4

기타

5

0.4

1,001

100.0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