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 소변량에 따라 제품선택 달라져야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15-06-24
  • 조회수43,84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
소변량에 따라 제품선택 달라져야


성인용 기저귀 시장(언더웨어형)은 최근 5년간 평균 36% 성장하는 등 빠르게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속옷처럼 생긴 언더웨어형 제품은 입고 벗기가 쉬워 요실금 등 배뇨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흡수성능, 안전성, 소비자 사용감 등을 시험·평가하였다.

어떤 제품을 선정하였나?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소비자 인지도(5% 이상)가 높은 상위 10개 브랜드의 언더웨어형 기저귀 선정하였다. * 일회용 기저귀를 사용하고 있는 성인 300명 대상(2015.1)

(여성용 또는 남녀공용) 2013년 국민건강보험 공단 조사결과, 5년간 요실금 치료를 받은 환자 624,695명 중 여성이 93.6%(584,649명)로, 남성 6.4%(40,046명)에 비해 많아 여성용(또는 남녀공용)제품을 선정하였다.
(중형 또는 중대형) 설문조사 결과** 사용 비율이 가장 높았던 중형(또는 중대형)제품을 선정하였다.
** 중형(또는 중대형) 70.8%, 대형 24.5%, 대형 초과 치수 2.8%, 소형 이하 1.9%
(슬림형 제품) 두께에 대한 구분이 있는 경우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사용 비율이 가장 높았던 슬림형(슬림으로 광고 또는 표시)제품으로 선정하였다.
*** 얇은 편 45.3%, 보통 두께 이상 33.0%, 아주 얇은 편 20.8%, 모름 0.9%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시험대상 제품
제품명 판매회사 구분 업체
제품 유형*
1개당
가격(원)**
참사랑 팬티 동성유통 남녀공용 단일 485
액티브 언더웨어 ㈜모나리자 남녀공용 단일 541
이즈플러스 언더웨어 ㈜제일위생 남녀공용 단일 581
카네이션 베이직 언더웨어 ㈜신우피앤씨 남녀공용 슬림 586
봄날 슬림팬티 깨끗한나라㈜ 남녀공용 단일 608
이지스 언더웨어 휴 ㈜이지스코리아 남녀공용 단일 650
디펜드 스타일언더웨어 슬림 유한킴벌리 여성용 슬림 685
테나 언더웨어 노말 ㈜에스씨에이하이진코리아 남녀공용 슬림 685
아텐토 슬림팬티 동아제약㈜ 남녀공용 슬림 816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엘지생활건강 남녀공용 단일 832
평균 647
* 업체 제품 유형 : 슬림은 다양한 제품 중 ‘슬림’ 광고·표시 제품, 단일은 한 종의 제품만 출시
** 가격 : 온라인 최저가격(2015년 5월 12일 기준)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평가요소별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구분 시험·평가항목 내용
흡수
성능
역류량 기저귀에 흡수된 인공소변이 역류하여 흡습지(엉덩이)에 묻어나는 양으로 적을수록 우수
순간흡수율 흐르는 인공소변이 기저귀에 닿는 순간 흡수되는 비율로 100%에 가까울수록 우수
흡수시간 고여 있는 인공소변이 기저귀에 완전히 흡수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으로 짧을수록 우수
누출량 기저귀에 흡수된 인공소변이 방수막을 통과해 흡습지(옷)를 적시는 정도로 적을수록 우수
안전성 형광증백제, pH,
중금속 등
pH(수소이온농도) 범위를 확인하고 형광증백제, 폼알데하이드, 염소화페놀류, 아조염료, 아크릴산단량체의 함유 여부 확인
구분 형광증백제 pH 폼알데하이드 염소화페놀류 아조염료 아크릴산단량체
안전
기준
불검출 3.0~10.0 불검출 각각
0.5mg/kg
이하
각각
30mg/kg
이하
1,000mg/kg
이하
기저귀에 대한 자율안전확인 부속서 41(일회용) 및 환경표지 인증기준(유아용)
제품
특징
겉모양 얼룩 등 표면 상태 확인
두께 기저귀의 두께
무게 기저귀의 무게
소비자
사용감
전체 만족도,
촉감, 드러나지
않는 정도, 잘 맞는 정도
소비자 100명이 조사대상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촉감,
드러나지 않는 정도, 잘 맞는 정도, 전체 만족도 평가
정보 및
표시 내용
흡수량, 표시사항, 업체 제품 유형 표시 흡수량 및 자율안전확인 기준에 의한 표시사항, 업체 생산 제품 유형

주요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

흡수성능, 소변량이 적고 많음에 따라 달라져

(소변량과 흡수성능) 상대적으로 적은 소변량 시험결과에서는 전 제품 흡수성능의 차이가 미미했지만, 소변량이 많아지면 흡수성능의 차이가 커지는 것으로 나타나 실제 소변량 등 요실금 증상을 감안한 제품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변량에 따른 흡수성능
구분 상대적으로 적은 소변량 상대적으로 많은 소변량
역류량(g) 0.1미만 ~ 0.2 0.2 ~ 7.2
흡수시간(초) 1.0 미만 9.9 ~ 31.5

○ 적은 소변량 조건: 전 제품 역류량 0.2g 이하로 우수했다.
○ 많은 소변량 조건: 5개 제품*은 0.2g~0.3g 수준으로 우수한 반면, 2개 제품**은 6.9g ~7.2g 수준으로 역류량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 이즈플러스 언더웨어, 이지스 언더웨어 휴, 테나 언더웨어 노말,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0.2g), 봄날 슬림팬티(0.3g)는 역류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우수
** 참사랑 팬티(7.2g), 아텐토 슬림팬티(6.9g)는 역류량이 상대적으로 많음

(역류량 : 피부에 소변이 되묻어나는 정도) 상대적으로 적은 소변량에서는 전제품 0.2g 이내로 큰 차이가 없었지만, 소변량이 많은 경우 ‘이즈플러스 언더웨어’, ‘이지스 언더웨어 휴’, ‘봄날 슬림팬티’, ‘테나 언더웨어 노말’,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등 5개 제품이 0.2g~0.3g 수준으로 우수했고, ‘참사랑 팬티(7.2g)’, ‘아텐토 슬림팬티(6.9g)’는 상대적으로 역류량이 많았다.

(순간흡수율 : 순간적으로 흐르는 소변을 흡수하는 정도) ‘참사랑 팬티’, ‘액티브 언더웨어’, ‘카네이션 베이직 언더웨어’, ‘이지스 언더웨어 휴’, ‘디펜드 스타일언더웨어 슬림’, ‘아텐토 슬림팬티’,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등 7개 제품이 흐르는 소변을 100% 흡수해 우수했고, ‘봄날 슬림팬티(74%)’, ‘테나 언더웨어 노말(76%)’ 제품은 순간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순간흡수율 시험 결과 비교
순간흡수율 100% 순간흡수율 평균 미만
 순간흡수율 100% 사진  순간흡수율 평균 미만 사진

(흡수시간 : 고인 소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 적은 소변량에서는 전 제품 1.0초 미만으로 성능 차이가 없었지만, 소변량이 많아질수록 ‘이즈플러스 언더웨어(9.9초)’, ‘테나 언더웨어 노말(13.4초)’ 등 2개 제품은 신속하게 흡수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디펜드 스타일언더웨어 슬림(31.5초)’와 ‘카네이션 베이직 언더웨어(31.4초)’ 등 2개 제품은 소변을 흡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다.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흡수성능
제품명 상대적으로 적은 소변량 상대적으로 많은 소변량 1개당 가격
(원)
역류량*(g) 순간흡수율**(%) 흡수시간***(초) 역류량(g) 순간흡수율(%) 흡수시간(초)
참사랑 팬티 100 7.2 100 27.2 485
액티브 언더웨어 100 0.8 100 20.6 541
이즈플러스 언더웨어 98 0.2 97 9.9 581
카네이션 베이직 언더웨어 0.1 100 3.2 100 31.4 586
봄날 슬림팬티 91 0.3 74 21.7 608
이지스 언더웨어 휴 0.1 100 0.2 100 21.6 650
디펜드 스타일언더웨어 슬림 0.2 100 0.9 100 31.5 685
테나 언더웨어 노말 84 0.2 76 13.4 685
아텐토 슬림팬티 0.1 100 6.9 100 28.1 816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100 0.2 100 22.4 832
평균 - 97 - 2 95 22.8 647
* 역류량 : 적은 소변량(총 20ml) 및 많은 소변량(총 120ml) 흡수 후 값. ▼는 0.1g 미만
** 순간흡수율 : 적은 소변량(10ml) 및 많은 소변량(25ml)의 흡수 비율
*** 흡수시간 : 적은 소변량(30ml) 및 많은 소변량(180ml)의 1차, 2차, 3차 평균값, ▽는 1.0초 미만

시험대상 10개 제품의 안전성 시험 결과, 전제품 관련 기준에 적합

(유해물질* 미검출) 전제품이 ‘자율안전확인 기준’에서 규정한 안전기준에 적합했고, 아크릴산단량체 등 기타 유해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
* 형광증백제, pH, 폼알데하이드, 염소화페놀류, 아조염료, 아크릴산단량체 등

소비자 만족도는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가 가장 우수해

(소비자 사용감) 조사결과*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가 전체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3.8점)를 받았다. * 5점 척도 조사로 점수가 높을수록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음.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제품은 드러나지 않는 정도(4.0점), 건조한 상태의 촉감(4.1점), 선 자세에서의 잘 맞는 정도(4.0점) 등 세부 평가 내용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테나 언더웨어 노말’ 제품은 전체만족도에서 가장 낮은 평가(2.7점)를 받았다.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소비자 사용감 조사 결과
제품명 소비자 사용감(점)
전체
만족도
드러나지
않는 정도
촉감 잘 맞는 정도 기타 의견
마른
상태
젖은
상태

자세
움직이는
자세
참사랑 팬티 3.6 3.5 3.9 3.5 3.7 3.7 -
액티브 언더웨어 3.4 3.3 3.8 3.2 3.5 3.4 다소 긺
이즈플러스 언더웨어 3.0 3.1 3.6 3.1 3.3 3.1 -
카네이션 베이직 언더웨어 3.3 3.2 3.8 3.3 3.5 3.4 다소 긺
봄날 슬림팬티 3.4 3.4 3.7 3.3 3.5 3.5 -
이지스 언더웨어 휴 3.3 3.2 3.8 3.2 3.4 3.3 -
디펜드 스타일언더웨어 슬림 3.4 3.7 3.7 3.3 3.7 3.4 -
테나 언더웨어 노말 2.7 2.8 3.4 3.0 2.9 2.7 다소 길고 넓음
아텐토 슬림팬티 3.4 3.3 3.9 3.3 3.6 3.4 -
라이프리 드라이앤소프트 팬티 3.8 4.0 4.1 3.7 4.0 3.9 -
평균 3.3 3.4 3.8 3.3 3.5 3.4 -

◀ 일회용 성인용 기저귀(언더웨어형) 선택 및 사용 요령 ▶


요실금 양이 적은 경우는 가격과 사용감 평가 고려하여 선택
요실금 양이 적은 경우 시험대상 10개 제품 간 흡수성능에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가격과 사용감 평가, 제품 특성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충분하다.

체형에 적합한 치수의 제품을 선택해야
제품마다 M, L 등 치수가 표시되어 있으나 허리둘레 등 세부 치수를 확인하면 제품마다 착용 가능한 범위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너무 큰 기저귀는 소변이 새거나 겉옷에 기저귀 모양이 드러나기 쉽고, 너무 작은 기저귀는 착용시 불편함을 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형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자주 갈아주는 것이 바람직
기저귀를 사용하면 소변이 닿아서 축축해지기 쉬워 피부에 자극을 주기 쉽다. 이런 자극을 피하기 위해서는 기저귀가 젖은 채로 오래 방치되지 않도록 자주 갈아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