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병원장례식장 서비스 가격비교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10-10-05
  • 조회수19,730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1. 장례식장별 빈소규모 및 1일 이용가격비교

- 장례식장 별로 다양한 규모의 빈소를 갖추고 있음
- 기본적으로 병원마다 가장 좁은 실은 빈소, 상주휴게공간, 접객실 등을 갖추고 있고. 가장 넓은 실은 상주휴게공간이 수면실, 샤워실, 응접실, 파우더룸 등으로 세분화되어있음.
- 가장 규모가 큰 장례식장은 서울아산병원장례식장으로 실수도 가장 많음.
- 조사 대상인 10개 장례식장 별 최저 1일 이용가격은 144,000 ~ 650,000
최고 1일 이용가격은 1,224,000 ~ 4,200,000임.
- 빈소의 이용가격 부과 기준은 장례식장 표준약관에 의거 사용시작시간으로부터 12시간 미만일 경우 시간단위로 산정, 12시간 이상일 경우 1일로 산정함.


장례식장

상주

방문객

장례기간 중 무료주차

특이사항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555.0m2 10대

231.0m2~291.0m2 7대

198.0m2 이하 5대

장례기간 고정차량

주차권 번호변경 불가

30분 무료

자정까지 최대 20,000원

22:00~06:00이내 일괄 1,000원

시간기준 15분 과금 1,000원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모든 평형 4대

4대 이외

1일권 11,000원

2일권 22,000원

3일권 30.000원

1시간 무료,이후 10분당 500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모든 평형 3대

8시간 5,000원

1일권 10,000원

심야할인권 3,000원

1시간 무료, 이후 시간당 3,000원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모든 평형 5매

무료 주차권은 차량에

관계없이 입출차 가능

발인당일 발인상가에

한하여 상주 및 문상객

차량 무료출차

주간 월~금요일 8시~22시 및
토요일 8시~12시

→ 30분 무료, 이후 10분/500원

토요일12시~22시, 휴일8시~22시

→ 3시간 무료, 이후 10분/500원

야간 22시~익일 8시

→ 30분 무료,

익일8시까지 일괄 1,000원

* 일일주차권 10,000원

서울대학교병원

모든 평형 3매

150평 전용주차장 이용

25분 무료,

이후 최초 30분 1,000원

이후 10분당 500원

0:00 ~ 익일 07:00 시간당 500원

*2시간 할인 주차권 3,000원

*일일주차권 10,000원

서울아산병원

116m2~198m2 3~5일 5매

248m2~561m2 3~5일 10매

무료 주차권은 차량에
관계없이 입출차 가능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22시~익일 6시이내 일괄1,000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265m2 이하 5대

331m2 이상 10대

4시간 할인주차권
별도 판매(1,500원)

30분 무료,

30분 초과시 최초 30분 2,000원

이후 10분당 500원

일일최고 20,000원

22시~익일6시 사이 일괄1,500원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99.9m2~155.8m2 3명

204.1m2 5명

273.0m2~318.4m2 6명

-

1시간 무료(조문객)
이후 10분당 500원
23시~익일 07시 시간당 500원
일일 최고 20,000

한양대학교병원

49.6m2~115.7m2 2대

347.1m2 4대

추가 상주권 판매

3일에 30,000원

60분 당 3,000원


2. 주차요금비교
- 장례식장 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장례기간 중 상주는 일정량의 무료주차권한을 받을 수 있음
.(병원별, 평형별 기준 상이, 확인필요) - 무료주차 시 기준이 차량인 병원도 있고, 주차권을 발급해 차는 변경해도 되는 경우가 있음. 무료주차 이외 상주는 주차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
- 방문객의 경우 보통 30분~1시간 정도 무료 주차 후 과금함.

장례식장

상주

방문객

장례기간 중 무료주차

특이사항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555.0m2 10대

231.0m2~291.0m2 7대

198.0m2 이하 5대

장례기간 고정차량

주차권 번호변경 불가

30분 무료

자정까지 최대 20,000원

22:00~06:00이내 일괄 1,000원

시간기준 15분 과금 1,000원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모든 평형 4대

4대 이외

1일권 11,000원

2일권 22,000원

3일권 30.000원

1시간 무료,이후 10분당 500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모든 평형 3대

8시간 5,000원

1일권 10,000원

심야할인권 3,000원

1시간 무료, 이후 시간당 3,000원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모든 평형 5매

무료 주차권은 차량에

관계없이 입출차 가능

발인당일 발인상가에

한하여 상주 및 문상객

차량 무료출차

주간 월~금요일 8시~22시 및
토요일 8시~12시

→ 30분 무료, 이후 10분/500원

토요일12시~22시, 휴일8시~22시

→ 3시간 무료, 이후 10분/500원

야간 22시~익일 8시

→ 30분 무료,

익일8시까지 일괄 1,000원

* 일일주차권 10,000원

서울대학교병원

모든 평형 3매

150평 전용주차장 이용

25분 무료,

이후 최초 30분 1,000원

이후 10분당 500원

0:00 ~ 익일 07:00 시간당 500원

*2시간 할인 주차권 3,000원

*일일주차권 10,000원

서울아산병원

116m2~198m2 3~5일 5매

248m2~561m2 3~5일 10매

무료 주차권은 차량에 관계없이 입출차 가능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22시~익일 6시이내 일괄1,000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265m2 이하 5대

331m2 이상 10대

4시간 할인주차권 별도 판매(1,500원)

30분 무료,

30분 초과시 최초 30분 2,000원

이후 10분당 500원

일일최고 20,000원

22시~익일6시 사이 일괄1,500원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99.9m2~155.8m2 3명

204.1m2 5명

273.0m2~318.4m2 6명

-

1시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한양대학교병원

49.6m2~115.7m2 2대

347.1m2 4대

추가 상주권 판매

3일에 30,000원

60분 당 3,000원


3. 장례공간 임대료 및 장례절차 관련비용
1) 안치실이용금액
- 안치실 시간당 이용금액은 최저 2,500~3,700원 임
- 이용가격 부과 기준은 장례식장 표준약관에 의거 사용시작시간으로부터
12시간 미만일 경우 시간단위로 산정, 12시간 이상일 경우 1일로 산정함.
- 장례식장 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장례기간 중 상주는 일정량의 무료주차권한을 받을 수 있음
.(병원별, 평형별 기준 상이, 확인필요) - 무료주차 시 기준이 차량인 병원도 있고, 주차권을 발급해 차는 변경해도 되는 경우가 있음. 무료주차 이외 상주는 주차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
- 방문객의 경우 보통 30분~1시간 정도 무료 주차 후 과금함.

장례식장

이용금액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3,200원/시간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3,000원/시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3,000원/시간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3,200원/시간

서울대학교병원

3,000원/시간

서울아산병원

3,300원/시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3,700원/시간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3,500원/시간

한양대학교병원

2,500원/시간


2) 빈소 추가 시 평형별 금액
- 조문객이 많아 빈소가 좁을 경우 상황에 따라 추가로 빈소를 대여할 수 있음
- 시간당 이용비용은 빈소크기에 따라 상이함으로 필요시 장례식장 측과 협의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원칙적으로 빈소추가사용을 금하고 있음.

장례식장

최저가격

최고가격

시간당비용(원)

평형(m2)

시간당비용(원)

평형(m2)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원칙적으로 추가 사용을 금함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9,500

122.3

28,000

330.6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12,000

28.0

60,000

73.0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13,000

119.0

31,500

213.6

서울대학교병원

8,500

102.3

30,500

224.4

서울아산병원

19,000

116.0

64,000

297.0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18,000

100.0

60,300

232.0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15,000

99.9

82,000

318.4

한양대학교병원

6,000

49.6

51,000

347.1


3) 별도 영결식장 대여 금액
- 별도 영결식이 필요할 경우 대여 가능
- 1회 대여비용은 최저 50,000원 ~ 최고 300,000원 까지 분포
-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무료로 사용가능함.

장례식장

1회 대여 비용(원)

면적(m2)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60,000

139.0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무료

171.9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무료

105.6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30분 120,000

1시간 240,000

192.5

서울대학교병원

200,000

181.0

서울아산병원

300,000

270.0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200,000

193.0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100,000

24.8

한양대학교병원

50,000

103.8


4) 염습실 사용료(염습 주체별 비용 비교_단위 만원)
- 염습실의 경우 염습서비스를 포함할 경우 주/야간에 따라 사용료가 상이
- 염습을 상주가 직접하거나 상조회사에서 할 경우 염습실 대여료만 지급
- 주간 30만원~40만원, 야간 40만원~50만원, 염습실대여 20만원~30만원

장례식장

염습서비스포함

염습실 대여만

(주, 야간 구분없이)

주간

야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40

50

20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30

40

20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30

40

30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40

50

30

서울대학교병원

40

50

30

서울아산병원

40

50

30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40

50

30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40

-

30

한양대학교병원

35

45

25


5) 기타 비용
- 고인 메이크업 서비스는 무료(삼성서울병원) ~ 200,000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
- 빈소쓰레기 처리는 대부분 빈소 면적별로 차이가 있음
최저 20,000원~ 최고 70,000원 정도임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무료로 서비스 제공,
한양대학교 병원은 빈소면적과 관계 없이 20,000원을 부과함.
- 빈소에 전화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보통은 KT요금기준으로 사용한 만큼의 실비를 부담, 가톨릭대는 휴대전화와 국제전화를 제외한 요금을 무료로 제공, 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과 한양대학교 병원은 수도권통화를 무료로 제공함.

장례식장

고인 메이크업

(1회기준/원)

빈소 쓰레기처리

(1일기준/원)

빈소전화

사용요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00,000

무료

무료

(휴대전화 불가

국제전화 불가)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없음

빈소면적별로

최저25,000

~최고60,000

고객요청시

KT기준 실비 부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없음

빈소면적별로

최저20,000

~최고50,000

KT기준 실비부과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무료

빈소면적별로

최저40,800원

~최고79,200원

KT기준 실비 부과

서울대학교병원

없음

빈소면적별로

최저20,000원

~최고 60,000원

수도권 통화 무료

서울아산병원

200,000

빈소면적별로

최저36,000

~최고72,000

KT기준 실비 부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200,000

무료

수도권 통화 무료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100,000

빈소면적별로

최저20,000

~최고50,000

36원/3분당

한양대학교병원

100,000

빈소면적과

관계없이

20,000

수도권 통화 무료


4. 장례용품
1) 수의
- 모든 상주들이 반드시 구매하는 장례용품인 수의는 가격과 재질의 종류가 매우 많아 마땅한 구매의 기준을 잡기가 어려운 물품이다.
- 보통 재질과 제조방법, 제조장소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나며 가격의 폭도 매우 큰 편임.
- 장례식장별 최저가 제품의 가격은 130,000원 ~ 310,000원 정도이고, 재질은 보통 면, 육마, 저마, 황마, 아마 등으로 이루어짐.
- 최고가의 제품은 1,500,000원 ~ 5,500,000원 정도이고, 재질은 모두 대마 100% 국산, 수제직임.

장례식장

최저가

중간가

최고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격

270,000

750,000

5,500,000

재질

대마50%+면50%

원사 : 중국

제조:국내(기계직)

대마 100%

원사 : 중국

제조:국내(기계직)

대마 100%

원사 : 국산(안동)

제조:안동 수제직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가격

150,000

700,000

3,700,000

재질

면(100%)수의

대마100%(중국산)

국산 안동포수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격

150,000

800,000

1,500,000

재질

육마

대마

대마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가격

150,000원

990,000원

2,250,000원

재질

면 100% 기계직

대마 100% 수제직

대마 100% 수제직

서울대학교병원

가격

278,000

1,134,000

3,900,000

재질

저마 100%

대마 100%

대마 100%

서울아산병원

가격

310,000

970,000

3,900,000

재질

황마60%,아마40%

- 기계직

순명주 100%

- 기계직

천연대마 100%

- 수제직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격

130,000

750,000

3,900,000

재질

면 100%

기계직, 수입산

저마 100%

수제직, 수입산

대마 100%

수제직 국산(안동포)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가격

250,000

1,200,000

3,700,000

재질

저마 100%

대마 100%(수직)

대마 100%(수직)

한양대학교병원

가격

230,000

1,500,000

4,000,000

재질

면 100%

대마(수제직, 중국산)

대마(수제직,국산)


2) 관(단위_만원)
- 관의 경우 나무의 종류와 두께, 관의 형식에 따라서 가격이 매우 다양
- 보통 오동나무가 가장 저렴하고 향나무가 가장 비쌈
- 관은 장례형식에 따라 선택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음

장례식장

오동나무(1.0분)

향나무(1.5분)

소나무(1.5분)

최저

최고

최저

최고

최저

최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20(집성판)

42(집성판)

2단관

180(무절)

2단관

270(무절)

조각관

90(무절)

2단관

-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18(집성판)

20(집성판)

특관

110(유절)

150(무절)

2단관

65(유절)

100(무절)

2단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16(-)

45(-)

120(-)

230(-)

60(-)

90(-)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13(유절)

45(무절)

통판

128(무절)

198(무절)

76.1(무절)

88(무절)

서울대학교병원

16(유절)

-

135(무절)

-

76.1(무절)

-

서울아산병원

20(-)

36(-)

140(-)

200(-)

78(-)

87(-)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19(유절)

45(유절)

125(유절)

198(유절)

70(유절)

88(유절)

2단관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14.5(유절)

45(유절)

125(유절)

140(유절)

65(유절)

85(유절)

한양대학교병원

20(집성판)

48(집성판)

110(유절)

150(무절)

65(유절)

85(유절)


3) 봉안함(단위_만원)
- 봉안함은 고인의 유골을 보관하는 함.
- 재질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음. 도자기가 목재보다 비쌈
- 조사 대상 장례식장 중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월을 제외하고 는 목재 봉안함 취급하지 않음

장례식장

목재

도자기

최저

최고

최저

최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45

90

25

180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

-

15

75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

-

20

120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0.352

-

22

80

서울대학교병원

-

-

9

70

서울아산병원

10

10

15

150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

-

15

24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

-

11

45

한양대학교병원

-

-

15

50


4) 상복(단위_만원)
- 상복은 남성의 경우 구매와 대여의 형태로 나뉨
구매할 경우 최저22만원~최고 36만원, 대여할 경우 3만5천원 ~ 4만원임.
- 여성의 경우 한복을 구매해야하는데 최저 1만8천원 ~ 2만8천원 임.
(장례식장에 따라 개량한복 대여 가능함)


장례식장

남성(양복)_구매

남성(양복)_대여

여성(한복)_구매

최저

최고

최저

최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29

(마에스트로)

4

(마에스트로,타운젠트)

1.8(poly100%)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22

(로가디스)

32

(로가디스)

3.5

(로가디스)

2(포그니)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

-

4

(마에스트로)

2(폴리에스텔)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25(혼방,

로가디스)

36(순모,

로가디스)

4

(로가디스)

2.2

(테드론사,

포그니)

3

(테드론사,

포그니)

서울대학교병원

-

-

3.5

2.2(데드론사, 포그니)

서울아산병원

22

(캠브리지)

32

(캠브리지)

3.5

(캠브리지)

3(폴리에스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22

(캠브리지)

3.5

(캠브리지)

2.2

(폴리에스텔)

3

(폴리에스텔)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

-

3.5

(캠브리지)

1.8

(폴리에스텔)

2.8

(폴리에스텔)

한양대학교병원

-

-

4(한독패션)

2.1(포그니)


5) 영구차대여비용
- 장례식장에서 대여 가능한 영구차는 대형버스(우등, 일반), 중형버스, 리무진(2인승, 5인승) 등 다양, 차종에 따라 요금이 다름.
- 요금은 기본요금과 추가요금으로 나뉨
- 보통 기본요금은 장례식장 기점에서 40km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장례식장에서 서울시립승화원이나 성남장제장 등 주요 화장장까지의 거리)
- 병원에 따라 추가 요금 부과기준은 매우 상의하니 사용 시 문의필요

장례식장

보유차종

기본요금

추가요금

탑승인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기본 40Km

추가 15Km당)

대형버스(우등)

41.8만원

3.14만원

27명

대형버스(일반)

38만원

2.85만원

40명

중형버스

38만원

2.85만원

30명

리무진5인승

57만원

3.42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5만원

3.42만원

2명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장례식장에서

서울시립승화원)

대형버스(일반)

36만원

각 지역별로

상이

40명

중형버스

30.6만원

15명

리무진5인승

58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6만원

2명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례식장에서

서울시립승화원)

대형버스(일반)

39만원

추가요금은 우회거리에 따라 3~10만원 사이책정

10km이내는 별도 요금 받지 않음

45명

중형버스

34만원

35명

리무진5인승

61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7만원

2명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기점40Km)

대형버스(우등)

40만원

15Km초과시

1km당 1,500원

27명

대형버스(일반)

36.3만원

40명

중형버스

32.7만원

16/30명

리무진5인승

58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5만원

2명

서울대학교병원

(기준, 장례식장에서

서울시립승화원)

대형버스(우등)

42.4만원

별도 문의 필요

27명

대형버스(일반)

35.4만원

40명

중형버스

31.9만원

16명

리무진5인승

43.6만원

5명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성남

장제장까지 40Km)

대형버스(일반)

38.1만원

1km당

1,500원

40명

중형버스

34.3만원

15명

리무진5인승

62.7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6.2만원

2명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기준, 장례식장에서

서울시립승화원)

대형버스(일반)

36.2만원

1km당

1,500원

40명

중형버스

32.6만원

16명

리무진5인승

59.9만원

5명

리무진2인승

45만원

2명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서울->벽제)

대형버스(일반)

36.8만원

별도 문의 필요

45

리무진5인승

63.4만원

5

리무진2인승

45.4만원

2

한양대학교병원

(벽제, 성남 화장장 기준)

대형버스(우등)

39.6만원

거리에 따라 추가 -

이접 50,000원

부터 추가

28

대형버스(일반)

36만원

42

중형버스

32.4만원

15

리무진5인승

58만원

5

리무진2인승

44.2만원

2


6) 식사비용 및 도우미 비용
- 식사비용은 메뉴에 따라 매우 달라서 가장 일반적인 육개장 1인분(밥포함)
가격으로 비교, 최저3,500원~최고4,200원임
- 떡(절편)에 대한 비용은 병원마다 판매단위가 다소 차이를 보임
- 도우미 비용은 기본 근무시간 및 추가 근무시간으로 나뉘는데 기본 근무시간은 서울성모병원만 8시간이고 나머지 병원은 모두 6시간임. 6시간일 경우 기본근무에 대한 임금은 최저3만6천원에서 최고 4만2천원 임
- 추가 근무시간에 대한 시간당 비용은 보통 주간에는 6,000원정도이고 야간에는 최고 10.000원이다. 서울성모병원은 야간과 주간의 시간당 비용은 동일하나 야간에는 교통비로 1만원을 추가 지급해야함.

장례식장

식사비용

도우미비용

육개장

(국,밥1인분)

떡류

(절편)

기본

근무시간

기본근무

임금(만원)

추가근무임금(시간)

주간

야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4,200

35,000원/5kg

8

4.8

6,000

6,000

(24시~5시

교통비

1만원추가)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3,500

26,500원/5kg

6

3.8

6,000

(24시까지)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3,800

25,000원/5kg

6

4

-

5,500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3,800

25,000/4kg

6

3.6

6,000

(06~24)

10,000

(24~06)

서울대학교병원

3,500

45,000원/8kg

6

4

6,000

9,000

(23~07)

서울아산병원

3,800

33,000원/5kg

6

3.6

6,000

8,000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4,000

28,000원/4kg

6

3.6

6,000

9,000

(23시이후)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3,800

25,000원/4kg

48,000원/8kg

6

4.2

7,000

10,000

한양대학교병원

3,900

24,000원/4kg

48,000원/8kg

6

4

6,000

(06~24)

10,000

(24~06)


7) 제사상차림(가격단위_만원)
- 제사상차림도 병원마다 구성이 매우 상이
- 기본적으로 기본제사상, 고급제사상, 특별갖춤상으로 나뉘고 기본제사상에 조금씩 옵션이 더 들어가면서 가격이 높아지는 형태임.
- 가격은 최저 10만원 ~ 최고 65만원 임.

장례식장

기본제사상

고급 제사상

특별갖춤상

가격

구성

가격

구성

가격

구성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5

수박,사과,배,단감(곶감),생율,대추,산자,약과,포,술,옥춘

35

수박,사과,배,단감(곶감),생율,대추,산자,약과,포,술,옥춘

25

/7

제물(11종),두부전,동태전,산적,편,조기,삼색나물,탕,뫼, 삼색나물,탕,뫼,조기,산적

경희의과대학

부속병원

12

기본 제물

15~21

A형 ~ C형

-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10

사과,배,수박,생율,대추,감,식혜,제사포

20

사과,배,수박,밤,대추,감,약과,산자,생선전,산적,조기,두부,도라지,시금치,고사리,제사포,편떡,국,밥

30

사과,배,수박,생율,대추,감,약과,산자,생선전,산적,조기,옥춘,두부,도라지,시금치,고사리,제사포,닭,식혜,편떡,북어탕,국,밥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서울병원

18

-

25

-

45~65

-

서울대학교병원

18

제사 포, 대추, 생율(밤),곶감, 배, 사과, 약과, 산자, 수박, 정종

30

제사 포, 대추, 생율(밤), 곶감, 배, 사과 , 약과, 산자, 산적, 조기, 두부, 동태 전, 닭 , 제사 편, 도라지, 시금치, 고사리, 수박, 밥, 국, 김, 탕(육, 어, 소), 정종

50

제사 포, 대추, 생율(밤), 곶감, 배, 사과 , 약과, 산자, 산적, 조기, 두부 전, 동태 전, 호박 전, 돈 경단, 닭, 제사 편 , 도라지, 시금치, 고사리, 수박, 밥, 국, 김, 식혜, 탕(육, 어, 소), 정종

서울아산병원

15

-

22

-

-

-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10

과일, 곶감, 밤, 대추, 포, 약과, 산자, 옥춘

25

기본 + 과일추가, 나물3가지, 산적, 조기, 두부,

밥, 탕, 편떡

40

고급 + 과일추가 및 전체 단수 추가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10

-

17

-

23

-

한양대학교병원

11

사과,배,수박,대추,밤,곶감,산자,옥춘,포

25

과일갯수증가,젖은음식추가(나물,산적,편떡 등)

30

과일갯수증가,젖은음식추가,꼬지전,닭 추가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