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 2025-15호] 액션 카메라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스마트제품시험국 기계모빌리티팀
  • 게시일2025-08-25
  • 조회수1,70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액션카메라 품질비교 결과]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 제품별 주요 성능 차이 커요


한국소비자원이 액션카메라 주요 브랜드 6개 제품을 시험·평가 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1) 화질·흔들림 안정성 :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2) 최대 화각 : 일부 제품은 표시·광고 수준에 미치지 못했어요 3) 녹화 안정성 : (최고 해상도 촬영 기준) 2개 제품은 일정 시간 경과 후 디스플레이에 과열 보호 경고*가 표시되고 녹화가 중단 되었어요 * 과열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기기 내부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녹화 중지하거나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4) 최대 촬영시간 : 1시간 41분 ~ 2시간 49분으로 제품 간 약 1.7배 차이있어요 5) 충전 시간 : 54분 ~ 2시간 33분으로 제품 간 약 2.8배 차이있어요 6) 방수 성능 : 1개 제품은 표시·광고 수준을 충족하지 못했어요 7) 블랙박스 모드 지원 제품 : 일부 제품은 저온·고온 환경에서 작동 오류 발생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8) 안전성 : 배터리 안전성·유해물질·온도 상승 등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9) 의무표시사항 : 본체 또는 배터리에 제조일자·제조자·배터리 셀명칭 등 일부 제품은 의무표시사항 누락해 개선이 필요했어요


액션카메라 시험평가 대상 제품 - 고프로(GoPro)/히어로13 블랙(HERO 13 Black)/519,000원* - 디제이아이(DJI)/오즈모 액션5 프로(Osmo Action5 Pro)/509,000원* - 인스타360(Insta360)/에이스 프로2(ACE Pro2)/608,000원*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액션카메라 시험평가 대상 제품 - 유프로(UPRO)/프리미엄2(Premiun2)/159,000원* -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액션캠 프로(Actioncam Pro)/219,000원* - 에이스원(ACEONE)/액스프로3 듀얼(XPRO3 DUAL)/156,000원*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액션카메라 구매 선택 가이드 [화질과 흔들림 안정성이 모두 우수한 제품] ※ 순서: 1)종합화질 2)흔들림 안정성 3)가격* -고프로(GoPro)/히어로13 블랙(HERO 13 Black) 1) ★★★ 2) ★★★ 3) 519,000원 - 디제이아이(DJI)/오즈모 액션5 프로(Osmo Action5 Pro) 1) ★★★ 2) ★★★ 3) 509,000원** - 인스타360(Insta360)/에이스 프로2(ACE Pro2) 1) ★★★ 2) ★★★ 3) 608,000원*** [ 기호의 표시 ] ★★★ : 우수 / ★★ : 양호 / ★ : 보통 / △ : 미흡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 스탠더드 콤보 제품의 구입가격 *** 듀얼 배터리 표준 번들 제품의 구입가격


액션카메라 구매 선택 가이드 [ 주요 성능 전반에서 고르게 우수한 제품 ] - 디제이아이(DJI)/오즈모 액션5 프로(Osmo Action5 Pro) 1) 화질 : ★★★ 2) 흔들림 안정성 : ★★★ 3) 스마트폰 영상 전송속도 : 66 MB/분 4) 충전시간 : 54분 5) 방수성능(본체기준) : 20미터 6) 가격* : 509,000원 [ 기호의 표시 ] ★★★ : 우수 / ★★ : 양호 / ★ : 보통 / △ : 미흡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스탠더드 콤보 제품)


액션카메라 구매 선택 가이드 [ 화질이 양호하고, 장시간 촬영에 적합한 제품 ]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 액션캠 프로(Actioncam Pro) 1) 화질 : ★★ 2) 최대 촬영시간 : 2시간 49분 3) 가격* : 219,000원 [ 기호의 표시 ] ★★★ : 우수 / ★★ : 양호 / ★ : 보통 / △ : 미흡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액션카메라 구매 선택 가이드 [ 화질이 양호하고, 가볍고 저렴한 제품 ] 에이스원(ACEONE)/액스프로3 듀얼(XPRO3 DUAL) 1) 화질 : ★★ 2) 무게 : 61g 3) 가격* : 156,000원 [ 기호의 표시 ] ★★★ : 우수 / ★★ : 양호 / ★ : 보통 / △ : 미흡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개요

[비교공감 제2025-15호] [액션카메라 품질비교 결과]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 제품별 주요 성능차이 커요

‘액션카메라'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액션카메라 주요 브랜드 6개 제품의 품질(영상 품질·영상 저장성능·배터리 성능·내환경 성능 등)과 안전성(유해물질·온도 상승·배터리 안전성)을 시험평가했다.

개인의 일상과 여행, 스포츠⋅레저 활동 등의 순간을 촬영하기 위한 액션카메라의 수요가 늘고 있으나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간 품질비교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시험평가 결과, 화질·흔들림 안정성·최대 사용시간 등 주요 성능에서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최대 화각·방수 성능이 표시·광고 내용과 달라 개선이 필요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개 브랜드의 박스형 제품 6개 선정

소비자 설문조사 : 최근 3년 내 액션카메라 구매⋅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5. 1.)

(브랜드) 소비자 보유율(0.6% 이상) 상위 6개 브랜드 선정

- 박스형 제품의 비율이 58.0%로 가장 높았음.

- 동일 브랜드 내 다수 모델이 제품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최신의 고사양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함.

[액체형 세탁세제 시험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가격[원]*
고프로
(GoPro)
㈜샤랩 히어로13 블랙
(HERO13 Black)
519,000
디제이아이
(DJI)
게이트비젼㈜ 오즈모 액션5 프로
(Osmo Action5 Pro)
509,000**
인스타360
(Insta360)
㈜민트탭스 에이스 프로2
(ACE Pro2)
608,000***
유프로
(UPRO)
㈜상상공간그룹 프리미엄2
(Premium2)
159,000
내셔널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
팅크웨어㈜ 액션캠 프로
(Actioncam Pro)
219,000
에이스원
(ACEONE)
㈜국제에이브이 엑스프로3 듀얼
(XPRO3 DUAL)
156,000
  •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 스탠더드 콤보 제품의 구입가격
  • 듀얼 배터리 표준 번들 제품의 구입가격

시험 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소비자 설문조사, 소비자 상담사례 분석 결과, 관련 기준 등을 바탕으로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 결정

[ 액션카메라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평가 방법
품질 영상품질 화질 다이나믹레인지⋅색재현⋅화이트밸런스⋅신호 대
잡음비 (SNR)⋅해상력 등 주요 영상 품질 요소에 대한 종합 평가
관련 표준주1) 준용
흔들림 안정성 다양한 활동 조건(걷기⋅뛰기)에서
흔들림 안정화 기능의 성능 확인
확인시험
화각 제품에 표시⋅광고된 최대 화각 검증
프레임 레이트 제품 설정값 대비 실제 촬영 시 저장되는
프레임 레이트(FPS)의 정확성 확인
영상
저장
성능
녹화 안정성 촬영 중 영상 저장 누락⋅시스템 오류 발생 여부 확인
메모리 사용량 촬영된 영상의 실제 메모리 사용량 측정
스마트폰
영상 전송속도
촬영된 영상을 스마트폰 앱으로
무선 전송 시 소요되는 시간 측정
배터리
성능
최대 촬영시간 연속 촬영 가능한 최대 시간 확인
충전 시간 완전 방전 후 완전 충전까지의 소요 시간 확인
부팅 시간 전원을 켠 후 촬영 대기 상태까지의 소요 시간 확인
터치 반응 속도 디스플레이 터치에 대한 반응 속도 측정
방수 성능 제품에 표시⋅광고된 방수 성능 확인 KS C IEC 60529주2) 준용
및 확인시험
내환경 성능 제품의 작동온도 범위의 검증과 가혹 환경
(저온동작⋅고온동작⋅고온방치)에서의 이상유무 등 확인
KS C 5078주3) 준용
및 확인시험
안전성 배터리 안전성 과충전⋅외부단락⋅낙하 등 시험 후 이상 유무 확인 KC 62133-2주4)
유해물질 피부 접촉 부위의 유해물질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카드뮴⋅납 등) 함유 여부 확인
안전기준 부속서24주5)
온도 상승 촬영 중 제품 표면의 최고 온도 확인 전기용품 안전기준주6)
준용
제품 특성 제품의 제원(무게⋅크기⋅디스플레이 사양), 보유기능 등 확인 확인시험
표시사항 법정 표시사항(안전인증번호⋅전자파적합성인증 등) 확인 「전파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 한국산업표준 KS A ISO 12233(사진-전자식 정지 영상카메라-해상도 측정)
    한국산업표준 KS A ISO 14524(사진-전자식 정지 영상 카메라-광전 변환 함수 측정 방법)
    한국산업표준 KS A ISO 15739(사진-전자식 정지 영상 카메라-노이즈 측정)
    ISO/CIE 11664-5(Colorimetry—Part 5: CIE 1976 L*u*v*Colour Space and u', v' Uniformc hromaticity Scale Diagram)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민간표준 ITSK-00140(악조건 환경의 IP CCTV 카메라)
    정부조달물품 표준 규격 MAS 2018-009(영상감시장치)
  • 한국산업표준 KS C IEC 60529(외함의 밀폐 보호등급 구분(IP코드))
  • 한국산업표준 KS C 5078(자동차용 사고영상기록장치)
  • 전기용품 안전기준 KC 62133-2(휴대기기용 밀폐 리튬이차전지 안전)
  • 생활용품 안전기준 부속서24(합성수지제품)
  • 전기용품 안전기준 KC60335-1(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1부: 일반 요구사항)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5-15호] [액션카메라 품질비교 결과]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 제품별 주요 성능차이 커요

‘액션카메라'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액션카메라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화질·흔들림 안정성, 제품별 성능 차이 있어 (세부내용, 9·13페이지)

ㅇ 색재현·해상력 등 6개 항목을 종합 평가한 화질*과 걷거나 뛰면서 촬영한 영상의 흔들림 안정성(EIS**)은 HERO13 Black(GoPro), Osmo Action5 Pro(DJI), ACE Pro2(Insta360)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다이나믹레인지, 색재현, 화이트밸런스, 신호 대 잡음비(SNR), 정지 해상력, 이동객체 해상력 등 6개 세부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 EIS(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촬영 중 발생하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감지⋅보정하여 영상이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해주는 기능

최대 화각, 일부 제품은 표시⋅광고 수준에 못 미쳐 (세부내용, 15페이지)

ㅇ 프리미엄2(유프로),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XPRO3 DUAL(에이스원) 등 3개 제품은 표시·광고한 최대 화각*보다 18~32도 좁게 촬영되어 해당 제품 판매사에 표시·광고 개선을 권고했다.

  • 촬영 가능한 범위를 나타내며 화각이 클수록 넓은 화면을 촬영할 수 있음.
※ 3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25. 9. 1. 까지).

ㅇ 또한 Osmo Action5 Pro(DJI), ACE Pro2(Insta360), 프리미엄2(유프로),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XPRO3 DUAL(에이스원) 등 5개 제품은 최대 화각 설정 방법에 대한 설명이 없어 해당 제품 판매사에 표시·광고 개선을 권고했다.

5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25. 9. 1. 까지).

최고 해상도 촬영 시 녹화 중단되는 제품도 있어 (세부내용, 16페이지)

ㅇ HERO13 Black(GoPro), ACE Pro2(Insta360) 등 2개 제품은 공통 시험조건*(4K, 30fps)에서는 영상 촬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나 최고 해상도(5.3K 또는 8K, 30fps) 촬영 시에는 일정 시간 경과 후 디스플레이에 과열 보호 경고**가 표시되고 녹화가 중단되었다.

  • 16:9, 흔들림 안정화 기능(EIS) 비활성화, 최소 화각, 전⋅후면 디스플레이 켬, 그 외 세부 설정값은 초기(기본) 설정값 적용, 주위 온도 23℃ ± 2 ℃, 상대습도 50% ± 5%
  • 과열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기기 내부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녹화를 중지하거나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는 보호 기능

- 하지만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최고 해상도 촬영 시 녹화가 중단될 수 있다는 내용이 없어 해당 제품 판매사에 표시·광고 개선을 권고했다.

※ 2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25. 8. 1. 부터).

최대 촬영시간은 약 1.7배, 충전 시간은 약 2.8배 차이나 (세부내용, 18페이지)

ㅇ 제품별 최대 촬영 시간은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이 2시간 49분으로 가장 길었고, XPRO3 DUAL(에이스원) 제품이 1시간 41분으로 가장 짧았다.

ㅇ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Osmo Action5 Pro(DJI) 제품이 54분으로 가장 짧았고,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이 2시간 33분으로 가장 길었다.

방수 성능, 1개 제품은 표시⋅광고 수준 충족 못해 (세부내용, 20페이지)

ㅇ 프리미엄2(유프로), XPRO3 DUAL(에이스원) 등 2개 제품은 본체에 방수 기능이 없었다. 방수 기능이 있는 4개 제품 중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은 표시·광고하고 있는 방수 성능(12m 수심)보다 낮은 수심(10m)에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해당 제품 판매사에 표시·광고 개선을 권고했다.

※ 해당 업체는 권고 사항을 수용해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25. 9. 1. 까지).

블랙박스 모드 지원 제품 중 일부는 저온⋅고온 환경에서 작동 오류 발생해 (세부내용, 15페이지)

ㅇ 차량용 블랙박스 기능을 표시⋅광고하고 있는 4개 제품 중 3개*는 차량용 블랙박스 사용 환경**인 저온(-20℃) 또는 고온(70℃)에서 녹화가 중단되거나 전원이 꺼지는 등 작동 오류 현상이 발생해 개선이 필요했다.

  • ACE Pro2(Insta360),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XPRO3 DUAL(에이스원)
  • 한국산업표준 KS C 5078(자동차용 사고영상기록장치)

- 해당 제품 판매사에 블랙박스 모드로 촬영 시 제품의 작동 온도 범위를 초과하는 환경에서는 작동 오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표시하도록 권고했다.

※ 3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누리집, 사용설명서 등에 표시·광고 내용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25. 9. 1. 까지).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 (세부내용, 21페이지)

ㅇ 배터리 안전성·유해물질·온도 상승 등의 안전성 항목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해 이상이 없었다.

일부 제품은 의무표시사항 누락해 개선 필요 (세부내용, 21페이지)

ㅇ 프리미엄2(유프로), 액션캠 프로(내셔널지오그래픽), XPRO3 DUAL(에이스원) 등 3개 제품은 본체 또는 배터리에 제조일자⋅제조자⋅배터리셀 명칭 등 의무표시사항 일부를 누락해 개선을 권고했다.

※ 3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의무표시사항을 개선할 계획임을 회신함
(’25. 10. 31. 까지).

액션카메라는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다르므로 화질⋅흔들림 안정성⋅배터리 성능⋅보유 기능 등을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영상 촬영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액션카메라 품질비교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액션카메라 종합평가표
붙임3. 액션카메라 제품 특성 및 보유기능
붙임4. 액션카메라 사용 시 주의사항 및 관리 방법
붙임5. 액션카메라 제품 사진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고프로
  DJI
  Insta360
  유프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에이스원

[기호의 설명] ★★★ : 우수, ★★ : 양호, : 보통


[공통 시험조건]

주위 온도 23± 2, 상대습도 50% ± 5%, 4K, 30fps, 16:9, 흔들림 안정화 기능(EIS) 비활성화, 최소 화각, 그 외 세부 설정값은 초기(기본) 설정값 적용

(시험 항목별로 별도 조건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공통 시험 조건을 적용함.)


본 시험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하며, 카메라 설정값촬영 환경펌웨어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 다이나믹레인지⋅색재현⋅화이트밸런스⋅신호 대 잡음비(SNR)⋅정지 해상력⋅이동 객체 해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2) 로봇팔을 이용해 걷기⋅뛰기 동작을 모사한 시험 조건에서 영상의 흔들림 안정성 평가(4K, 60fps, 설정 가능한 최소 화각)

3) 실제 측정 화각과 제품별 표시⋅광고 화각에 대한 검증 결과

4) 제품이 지원하는 모든 프레임 레이트의 프레임 누락 현상의 발생 여부 확인

5) 공통 시험조건에서 촬영된 영상의 분당 메모리 사용량 측정

6) 촬영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무선 전송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측정

7) 촬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녹화 누락⋅발열로 인한 종료 등 이상 동작 여부 확인

8) 공통 시험조건에서는 이상 없으나 최고 해상도(5.3K, 30fps, 디스플레이 켬)로 촬영 시

과열로 인해 약 1시간 8분 경과 후 녹화가 중단되고 전원이 꺼짐(주위온도 23℃, 상대습도 50% 조건).

9) 공통 시험조건에서는 이상 없으나 최고 해상도(8K, 30fps)로 촬영 시 과열로 인해 약 43 ~ 56분 경과 후 녹화가 중단됨

(주위온도 23℃, 상대습도 50% 조건).

10) 4K, 30fps, EIS 활성화, 디스플레이를 모두 끈 상태로 촬영 가능한 최대 시간 측정

11)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한 후 완전히 충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측정

12) 전원을 켠 후 촬영 대기 상태에 진입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13) 장시간 미사용 후 전원을 켤 경우 일반적인 조건에 비해 촬영 대기 상태에 진입하기까지의 시간이 더 오래 소요(9초)되는 현상이 나타남.

14)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에 손가락을 접촉 시 반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 측정

15) 각 제품이 표시⋅광고하고 있는 방수 성능 검증 결과

16) 본체 기준 최대 12m 수준의 방수 성능을 표시⋅광고하였으나 약 10m(1 bar)를 초과하는 수심에서 전원이 종료됨.

17) 제품별로 표시된 작동 온도범위에서 정상 작동여부 확인

18) 블랙박스 모드를 보유 또는 표시⋅광고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차량용 블랙박스 기준(KS K 5078)의 내환경 시험 온도 조건을 준용하여 정상작동 여부 확인

19) 과충전⋅외부단락⋅고온변형 등의 배터리 안전성, 피부 접촉 부위의 유해물질 함유 여부, 촬영 중 제품 표면의 온도 상승 수준 확인

20) 「전파법」 및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제품⋅포장 등에 표시되어야 하는 법정 표시사항 확인

21) 2025년 3월 온라인 공식몰 구입가격

22) 스탠더드 콤보 제품의 구입가격

23) 듀얼 배터리 표준 번들 제품의 구입가격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